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백미경 작가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작품활동 유퀴즈>

728x90

tvN 드라마 마인의 백미경 작가가 9월 8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백미경

 

이에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다양한 집필활동을 통해 대중과 소통해온 그가 유재석, 조세호와 어떤 호흡을 보일지 기대가 쏠리고 있는데요, 더불어 백미경 작가의 나이 결혼 등에 대해서도 상당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백미경 작가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백미경 작가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학력 등

 

“백미경

 

백미경 작가는 1971년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백미경 고향은 대구광역시이며, 이외 백미경의 가족, 키, 혈액형, 학력 등의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과거 한 인터뷰를 통해 밝힌 바에 따르면 돌아가신 아버지가 생전에 기자생활을 했었고, 아버지가 주신 재능으로 글을 쓰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 백미경 작가 영어 강사에서 드라마 작가 데뷔 계기

백미경 작가는 이후 2014년 SBS에서 방영한 2부작 강구이야기로 드라마 작가 데뷔를 하게 되었는데요, 작가로 데뷔하기 전 그녀는 대구에서 잘 나가는 영어학원 강사로 활동했었다고 합니다.

 

“백미경

 

원래 그녀는 작가의 길을 걷고자 했지만 그 과정에서 자신의 영화 시나리오를 가로 차인 일을 겪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그녀는 환멸감을 느끼게 되었고, 결국 작가 되기를 포기하고 대구에서 영어학원을 차려 강사로 일했던 것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이후 다시 글을 쓰기로 결심한 백미경 작가는 그가 쓴 '강구 이야기'가 당시 신인 작가 등용문 중 하나로 꼽히는 경상북도 영상콘텐츠 시나리오 공모전에 당선되어 다시 작가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백미경 작가 : "드라마 작가를 늦게 시작했다. 그래서 지금은 내게 무엇이 맞는지 알아보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원래 10여 년 전에 영화를 했었다. 내가 쓴 시나리오를 빼앗기고 큰 상처를 받았다"

 

백미경 작가 : "다신 글을 안 쓴다고 하고 대구로 내려가서 영어학원을 차렸다. 10년 동안 운영했다. 학원이 잘되어 돈을 많이 벌었는데 돈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란 생각이 들었다"

 

백미경 작가 : "마크 트웨인의 시도하고 꿈꾸고 나아가라는 명언을 읽는 순간 뭔가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글을 쓰기 시작했다. 그렇게 일주일 만에 쓴 강구이야기가 SBS 공모전에서 당선됐다"

 

▷ 백미경 작가 집필 활동

백미경 작가는 그렇게 드라마 작가 데뷔 이후 한때 그가 집필한 여러 작품들이 JTBC에서만 방영돼 JTBC 공무원 작가란 별명이 붙기도 했는데요, 이유는 JTBC에서 그녀를 먼저 알아봐 줬고 굉장히 친절하게 해 주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백미경

 

백미경 작가 : "원래 내가 갑일 때 을처럼, 을일 때 갑처럼 일하자는 철학이 있는데 SBS 인턴십 때 단막이 아니라 미니를 낸 적이 있다. 그때 냈던 미니가 MBC와 JTBC에서 당선됐다. 이후 JTBC에서 상을 받으러 오라고 전화가 왔는데 MBC에도 당선됐다고 설명하니 다른 대본이 없냐고 해서 보여준 게 사랑하는 은동아 였다"

 

 

백미경 작가 : "JTBC에서 그 대본을 너무 좋아했고 그렇게 일사천리로 편성까지 받았다. 작가에겐 무대에 먼저 올라가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런데 JTBC가 날 먼저 알아봐 줬고 굉장히 친절했다. 그게 시작이었다"

 

백미경 작가가 그동안 집필한 작품으로는 SBS 강구 이야기 (2014, 단막극), JTBC 사랑하는 은동아 (2015), JTBC 힘쎈여자 도봉순 (2017), JTBC 품위있는 그녀 (2017, 사전제작), KBS2 우리가 만난 기적 (2018), tvN 날 녹여주오 (2019), tvN 마인 (2021), 영화 흥부(2018) 등이 있습니다. 

 

▷ 백미경 작가 제작자로 활동 영역 넓혀

 

“백미경

 

백미경 작가는 지난 2019년 스토리 피닉스라는 제작사를 설립, 이후 첫 작품으로 날 녹여줘를 선보이며 이제 드라마 제작자로도 활동하며 영역을 넓혔는데요, 드라마 작가가 제작사를 직접 운영하는 사례는 드물어 관심이 모아지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스토리 피닉스 사무실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백미경 수상 내역>

  • 2000년 제1회 MBC 프로덕션 영화 시나리오 공모 우수상
  • 2012년 제10회 경상북도 영상콘텐츠 시나리오 공모전 장려상
  • 2013년 SBS 극본공모전 대상
  • 2014년 MBC 극본공모 미니시리즈 부문 우수작
  • 2017년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 백미경 작가 결혼 남편 자녀 근황

백미경 작가는 1972년생으로 올해 나이 51세, 나이로 보면 이미 결혼해 남편과 자녀가 있을 것도 같은데요, 아직 결혼 남편 자녀 등에 대해서는 전혀 알려진 바가 없네요.

 

“백미경

 

한편, 백미경 작가가 집필한 드라마 마인은 김서형, 이보영 등 걸출한 배우들의 호연과 미스터리한 스토리, 블랙 코미디의 하모니로 매회 화제를 일으키며 선풍적인 인기를 끈 바 있는데요,

 

그는 차기작으로 힘쎈힘센 여자 도봉순의 후속작이자 확장판인 힘센 여자 강남순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무튼 정말 대단한 작가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작품들 기대해보겠습니다. 

 

* 추천 글 ->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신청시기(기간) 방법 등 확정 내용 총정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