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양지은 남편 나이 직업, 누구? 집 자녀 <슈돌>

728x90

'슈퍼맨이 돌아왔다(슈돌)' 양지은 남편, 누구? 자녀는?

미스트롯 진 출신 양지은이 슈퍼맨이 돌아왔다 출연을 확정한 가운데 그의 가족사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양지은

 

지난 9월 30일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슈돌) 측은 제 2대 슈퍼맘으로 양지은이 발탁됐다고 전했는데요, 양지은은 이번 슈돌 출연을 통해 남편과 아이들을 최초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양지은은 이번 슈퍼맘 도전으로 육아 홀로서기에 나설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양지은은 앞서 27살에 지금의 남편과 결혼해 두 아이를 둔 엄마로 생활하다 미스트롯1을 보며 꿈을 키웠고 남편이 용기를 줘서 미스트롯2에 나가게 되었다고 밝힌 바가 있습니다. 

 

이후 양지은은 미스트롯2 진이 된 후 "저는 실감이 안나는데 지금 육아를 하고 있는 남편은 실감난다고 하더라. 남편이 자기는 꿈을 이뤘으니 저의 꿈을 이룰 차례라고 하더라. 지금이 저의 시기라고 했다"라며, 치과의사인 남편이 육아를 위해 휴직했다고 밝혀 부러움을 사기도 했는데요, 남편의 직업은 개인 치과 병원이 아닌 페이 닥터(치과의사)로, 현재 자녀 양육 등을 이유로 휴직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지은 자녀는 첫째는 2017년생으로 올해 나이 5살, 둘째는 2019년생으로 올해 나이 3살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과연 미스트롯2 진 양지은의 육아맘의 모습은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양지은(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아버지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양지은

 

미스 트롯 2 진 가수 양지은의 나이는 1989년생으로 올해 나이 33세라고 합니다. 양지은 고향은 제주시 한림읍 출신이라고 하고요, 1남 2녀 중 차녀로, 가족으로 부모님과 남편 그리고 두 아이가 있습니다. 참고로, 양지은 아버지는 전 북제주군의회 양보윤 의장이라고 합니다. 

 

양지은은 키 164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천주교(세례명 아네스)이며, 학력은 중학교 때 판소리에 입문했다고 하는데요, 이후 제주 한림고등학교를 나와 전남대 국악과 수석 입학 이후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교육과에 입학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지은의 현재 소속사는 린 브랜딩 소속이라고 합니다. 

 

 

양지은(가수) 과거 이력

 

“양지은

 

양지은은 제주 출신 가운데 유일하게 무형문화재 판소리 흥부가 1호 이수자로, 초등학교 2학년 때 담임 선생님의 권유로 KBS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에 출전해 제주시 최우수상 및 전국 장려상을 수상하면서 노래에 재능에 있다는 사실을 발견, 이후 주위에서 성악을 배울 것을 권유했지만 가정 형편상 판소리를 공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초등학교 4학년 때 제주시 주최로 인간문화재 초청 강연에 참석해 무형문화재 판소리 예능보유자 김순자 선생을 만나게 되었고 그녀의 문하생이 돼 주 3회씩 배를 타고 목포를 오가며 판소리를 배우기 시작, 이후 아버지가 운영하고 있던 사업이 기울면서 수업료가 자꾸 밀려 합숙할 때는 설거지를 도맡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양지은은 이후 2008년 전라남도 나주 목사고을 전국 국악경연대회에서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지난 2012년 목포 유달 판소리 국악대전 대상, 제10회 목사고을 나주 전국 국악경연대회 대상, 제2회 목포 판소리 학생 전국대회 대학부 최우수상 등 전국 곳곳에서 열리는 국악, 판소리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

 

이후 2014년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29-5호 판소리 흥보가 이수자 시험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해 무형문화재 흥보가 이수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6년에는 일본 나라시에서 열린 카스카노 음악제에 참석, 홀로 아리랑을 열창하기도 했습니다. 

 

 

<양지은 수상내역>

  • 2000년 KBS 열려라 동요세상
  • 2001년 KBS 국악동요제
  • 2005년 제 12회 서울 전국 국악경연대회 중고등부 판소리 부문
  • 2006년 제10회 목사고을 나주 전국 국악경연대회
  • 2006년 제4회 전국 국악대제전
  • 2009년 제2회 목포 판소리 학생 전국대회 대학부
  • 2012년 제5회 목포 유달 전국 국악대전 일반부

양지은(가수) 포기했던 이유와 미스트롯 참가 계기

 

“양지은

 

하지만 양지은은 그의 나이 22살 때인 2010년 아버지가 당뇨 합병증으로 시한부 선고 판정을 받아 자신의 왼쪽 신장을 기증하게 되었고, 이후 점점 수술 후유증으로 배에 힘이 안 들어가 슬럼프를 겪기 시작, 이후 약 4년 전 치과의사(양지은 남편 직업)인 지금의 남편을 만나 가정을 꾸리고 아이를 낳다 보니 자연스럽게 음악을 포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양지은은 둘째 아이를 낳고 2주쯤 돼서 몸조리하고 있을 때 내일은 미스트롯의 첫 방송을 시청하게 되었고, 그때 마미부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선전을 보게 되면서 그동안 접어 놓았던 노래의 꿈을 이어가기로 결심, 미스트롯 2에 참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양지은 : "꿈을 갖기에는 늦은 나이가 아닌가 생각했다. 아이도 생겼고 육아를 하느라 지쳐 있었다. 둘째 몸조리할 때 미스 트롯 1을 봤다. 그때 마미부를 봤는데 날 설레게 만들었다."

 

 

당시 양지은의 남편은 그런 아내의 결정을 지지하며 참여자 모집 공고가 뜨자 지원서 양식을 뽑아다 줬고, 목요일마다 미스터 트롯을 함께 보면서 노래 스타일을 함께 분석하며 그녀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양지은(가수) 미스트롯2 우승 이후 근황

 

“양지은

 

양지은은 결국 우여곡절 끝에 미스트롯2에서 우승하게 되었고, 이후 TV, 라디오, 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가고 있는데요, TV조선 9 뉴스에 진선미로서 특별출연을 시작으로 미스트롯 2 갈라쇼, 사랑의 콜센터, 미스 트롯 2 토크 콘서트, 뽕숭아학당, 아는 형님, 내 딸 하자, 비디오 스타, 화요 청백전, 대한 외국인 등의 예능과,

 

두 시 탈출 컬투쇼, 임백천의 백 뮤직,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굿모닝 FM 장성규입니다, 김혜영과 함께 등에도 출연했고, 내 딸 하자에는 미스 트롯 2 TOP7 멤버로 고정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양지은은 이외에도 광고와 화보 등에서도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2021년 현재 제주특별자치도 홍보대사이자 한국 판소리보존협회에서도 서귀포지부장을 맡고 있다고 합니다. 

 

 

양지은(가수) 남편 나이 직업 자녀 집(아파트) 위치 어디?

양지은은 미스트롯2 우승 이후 일정이 너무 많아져 호텔 생활을 끝내고 제주에서 경기도로 거주지(집 아파트))를 옮겼다고 하는데요, 양지은의 경기도 집 내부는 이후 여러 방송에서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양지은

 

그는 또 지난 5월 7일 MBC 볼 빨간 신선놀음에 출연해 "스타가 된 게 실감이 나느냐"는 질문에 "나보다는 일을 그만두고 육아 중인 남편이 더 실감한다. (남편이) 본인의 꿈은 이미 이뤘으니 지금은 나를 도와줄 시기인 것 같다더라"며 사랑꾼 남편의 특급 외조를 자랑하기도 했는데요, 이는 치과 의사 남편이 현재 전업 주부생활 중임을 밝힌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양지은 남편의 직업은 치과의사로, 개인 치과 병원이 아닌 페이 닥터로 알려져 있는데요, 현재 자녀 양육 등을 이유로 휴직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지은 자녀는 첫째는 2017년생으로 올해 나이 5살, 둘째는 2019년생으로 올해 나이 3살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외 양지은 남편 나이 등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아마도 이번 슈돌에 출연하면서 공개하지 않을까 하네요.

 

 

양지은은 또 최근 와카남에서 은가은과 함께 출연해 미스트롯2 우승 이후 역전된 부부간의 경제력을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양지은은 "결혼 5년 만에 남편 카드에서 벗어났다. 진정한 돈의 맛을 깨달았다"고 밝혔습니다. 

 

“양지은

 

이번에 슈돌에 합류해 남편과 자녀와 집안 내부까지 공개를 하게 된 양지은인데요, 과연 육아맘으로서의 양지은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 지네요. 앞으로 더욱 다양한 방송을 통해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양지은과 남편 자녀 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은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마리아(가수) 프로필, 나이, 집안, 국적, 결혼, 미스 트롯 2

* 추천 글 -> 홍지윤 <프로필 나이 키 동생 과거 성형 남자친구>

* 추천 글 -> 김다현(국악 트로트 신동) 나이 아버지, 누구?<미스트롯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