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윤시내 <프로필 나이 과거 근황, 결혼하지 않은 이유>

728x90

가수 윤시내가 오랜만에 가요무대에 출연해 나이, 결혼 여부 등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윤시내 나이 과거 결혼 근황 등 윤시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윤시내(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키 고향 학력 

 

“윤시내

 

가수 윤시내의 본명은 윤성례입니다. 윤시내 나이는 1952년 7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 70세입니다. 윤시내는 키가 160cm라고 하고요, 윤시내 고향은 서울이며, 학력은 서울교동초등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윤시내(가수) 과거

 

“윤시내

 

윤시내는 어릴 적 성격은 무척 활발했다고 합니다. 

 

윤시내 : "초등학교 때는 육상선수였고 중고등학생 때는 배구부 주장을 맡을 정도로 성격이 명랑하고 활달했어요. 그런데 제가 사춘기를 보내면서 성격이 내성적으로 바뀌었죠"

 

 

윤시내 : "사실 나중에 가수가 된 다음에도 무대 울렁증이 있었어요. 그래서 예능 프로그램 등에는 출연하지 않고 노래만 하려고 했어요. 하지만 제 목소리는 선천적으로 타고난 부분이 있고, 또 어릴 때부터 가수가 꿈이었어요."

 

윤시내(가수) 데뷔 앨범 활동

 

“윤시내

 

이후 윤시내는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미 8군 클럽에서 밴드 보컬로 데뷔, 6인조 밴드 포시즌의 리드보컬을 거쳐 1975년 새야 날아봐로 데뷔하게 되었고, 이후 MBC 국제가요제에 공연히 란 노래로 출전해 클레오파트라 같은 특이한 헤어스타일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게 됩니다. 

 

윤시내는 앨범을 총 18집까지 발표했는데 3집부터 13집까지 모두 80년대에 발표할 정도로 80년대가 그녀의 전성기였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때만 해도 윤시내의 목소리는 굉장히 맑은 미성의 목소리였습니다. 윤시내의 그런 미성의 목소리로 잘 알려진 노래로는 영화 별들의 고향 주제가인 '열 아홉살이에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윤시내는 이후 수련을 통해 목소리를 갈고닦아 독특한 허스키 보이스를 갖게 되었고, 1980년 TBC 세계가요제에 참가해서 열애를 부르고 은상을 수상, 이 노래로 한때 최고의 인기를 얻으며 1980년대 최고의 인기 가수 중 한 명이 됩니다. 

 

 

윤시내 : "처음에는 제 목소리가 맑았어요. 그러다가 재니스 조플린(1943~1970) 노래들을 좋아했고, 또 노래를 많이 부르면서 목소리가 허스키하게 변했어요."

 

“윤시내

 

참고로, 윤시내는 전성기였던 1984년 가수 부문 소득 순위에서 7위를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윤시내의 수입은 16,282,000원이었다고 합니다. 이게 지금으로 따지면 돈 가치가 적어도 10배는 더 올랐으니 약 16억 정도가 되지 않을까 하네요. 

 

윤시내(가수) 방송가에서 자취를 감춘 이유, 이후 활동

 

“윤시내

 

하지만 윤시내는 이후 1990년대에 방송가에서 자취를 감추게 됩니다. 

 

윤시내 : "(90년대 초반에) 서태지와 아이들이 데뷔하면서 가요계가 크게 변했어요. 그래서 저 역시 활동이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되었죠. 특별히 애착이나 의욕은 없었어요. 그래서 2000년대 초반 7080 열풍이 불 때에도 수많은 방송과 공연 요청을 다 거절했어요. 전 새로운 음악을 하고 싶은데, 사람들은 자꾸 옛날 노래만 부르라고 하니까요."

 

 

이후 윤시내는 2008년 16집 포옹, 2014년 17집 사랑 한국을 발표하게 되었고, 이외에도 그는 여러 가지 활동을 이이 갔는데요, 우선 1997년부터 그는 카페를 열어서 자신만의 무대를 꾸밉니다. 

 

참고로, 윤시내 열애 카페 위치는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618, 미사리 라이브카페로 알려졌는데요, 실제로 지금도 시간에 맞춰서 윤시내 카페에 가면 윤시내의 히트곡을 직접 들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윤시내

 

그리고 이후 윤시내는 2011년 부활의 여성 보컬로 활동하기도 합니다. 

윤시내 : "원래 부활 팬이었고, 그리고 김태원씨 노래도 좋아했어요. 지난번에 열린 음악회에 김태원 씨와 같이 출연하게 되면서 서로 알게 되었어요. 내가 곡을 달라고 김태원 씨에게 부탁을 했는데, 몇 달 뒤에 곡을 만들었다고 연락이 왔어요."

 

윤시내 : "그래서 부활의 보컬로 참여해 달라는 요청에 흔쾌히 승낙했죠. 저 역시 솔로 데뷔 전 그룹 사계절의 보컬이었어요. 그래서 밴드에 대한 그리움이 있었으니까요."

 

윤시내(가수) 결혼 남자친구, 스캔들 없는 이유, 근황

 

“윤시내

 

윤시내는 올해 나이 70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특이한 것은 과거 전성기를 지낼 때도 그 흔한 스캔들이나 루머 한번 없었다는 것인데요, 현재도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윤시내 : "당시에는 스캔들이 나면 그냥 가수 생활이 끝났어요. 그래서 저뿐만 아니라 어머니도 밖에 잘 나가지 않으셨죠. 지금도 결혼하지 않고 혼자 사는 것이 행복해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앞으로도 이대로 곱게 늙었으면 좋겠어요."

 

 

윤시내 : "나이가 좀 더 들면, 남자 친구도 사귀어 보고요. 요새 젊은 가수들은 다른 사람들 눈치 보지 않고 실컷 즐기면서 자유를 누리며 사는데, 솔직히 그런 모습을 보면 부럽기는 해요."

 

윤시내도 이제는 70세가 되어 나이가 많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노래와 음악에 대해서는 욕심과 열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오랜만에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무엇보다 앞으로 건강했으면 하고요, 또한 가수로서도 좋은 무대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추천 글 -> 이용(가수) 나이 스캔들, 부인(아내) 아들 딸 이혜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