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알렉스 <프로필 나이 국적 아내(부인), 누구?>

728x90

가수 알렉스가 11월 1일 TV조선 예능 골프왕에 출연합니다.

 

“알렉스

 

이날 방송에서는 카리스마 골퍼이자 악역 전문 배우 오대환, 로맨스 계의 황태자 알렉스, 세자 전문 배우 정태우, 국민 연하남 기도훈 등 탄탄한연기파 배우부터 핫 라이징 국민 배우까지 명배우 4인이 등장, 필그를 뜨겁게 달굽니다. 

 

 

무엇보다 골프왕 팀과 명배우 군단은 베네핏을 걸고 줄다리기 대결에 돌입하는데요, 하지만 오징어 게임처럼 전략으로 승부를 건 골프왕 팀과 달리 오직 오대환을 앞세워 밀어붙인 명배우 군단이 눈 깜짝할 사이에 승리를 거둬 놀라움을 안긴 것입니다.

 

특히 오대환의 상상을 초월하는 괴력에 골프왕 팀 멤버들은 괴물이다, 진짜 너무 세다며 충격을 쏟아냈고, 심지어 같은 배우 군단인 알렉스는 "사람과 소가 경기하는 느낌"이라고 소감을 전해 눈길을 끌기고 합니다.

 

이날 출연하는 배우 군단 중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 중 오늘은 알렉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렉스(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국적 가족 종교 학력 소속사

 

“알렉스

 

가수 알렉스의 본명은 알렉스 최이며, 한국 이름은 추현곤입니다. 알렉스 나이는 1979년 9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이며, 고향은 한국이지만 현재 국적은 캐나다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알렉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 누나 크리스티나, 그리고 아내가 있는데요, 참고로, 고모부가 강석호 전 국회의원이고, 6촌 동생이 배우 추현엽이라고 합니다. 알렉스의 종교는 개신교라고 하고요, 알렉스 학력은 알렉스의 현재 소속사는 플럭서스뮤직, 강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알렉스(가수) 집안 과거

 

“알렉스

 

알렉스는 한국에서 태어나고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캐나다 벤쿠버로 이민가서 살게 되면서 캐나다 국적으로 귀화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알렉스는 의외로 학창 시절부터 공부에 관심이 없었고 사회 생활을 일찍 경험하고 싶어 페인트칠, 일식집 요리사, 전화영어 알바, 짐꾼 등 여러 가지 아르바이트를 했었다고 합니다. 

 

다행히 부모님은 아들이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자유를 줬고 자립심을 길러줬다고 합니다. 

 

알렉스 : “자식에게 공부하라는 말씀을 안 하셨어요. 디자이너인 어머니는 머리를 길러 뒤로 묶는 포니테일을 해보라고 조언하고 귓불도 중학교 때 함께 가서 뚫어주셨죠. 술 담배를 호기심에 일찍 시작했는데 부모님은 건강을 해친다는 건 잘 알테니, 그래도 하고 싶다면 해도 좋다. 단 스스로 벌어서 피우라고 말씀하시던 분들이세요."

 

그래서 알렉스는 여러 가지 아르바이트를 해보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18살 때부터는 2년간 일식집에서 요리사로 일하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캐나다 출신인 클래지콰이 멤버 DJ 클래지(본명 김성훈)로부터 가수를 해보겠냐는 제안을 받았지만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알렉스(가수) 데뷔 계기

 

“알렉스

 

그러던중 알렉스는 아직은 고등학생인 때에 DJ 클래지의 음악대학 졸업 작품을 도와주던 누나 크리스티나를 따라 작품의 랩을 우연히 도와주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클래지콰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가 결국 그는 클래지콰이의 앨범 수록곡의 보컬까지 맡아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알렉스는 음악에 딱 맞는 보이스와 가창력을 발견하여 본격적으로 클래지와 한국에 입국해 현 소속사 대표를 만난 후 캐나다와 한국을 오가며 1년간 클래지콰이 음반을 녹음했고, 녹음이 끝난 후 한국에 다시 들어와 전속계약을 한 날, 트렁크를 든 채 뮤직 비디오를 찍으로 갔다고 합니다. 

 

 

알렉스(가수) 데뷔 앨범 활동

 

“알렉스

 

알렉스는 그렇게 2004년 그룹 클래지콰이 1집 앨범 인스턴트 피그(Instant Pig) 데뷔해 내게로 와, 러브 어게인, 로미오와 줄리엣 등 히트곡을 쏟아냈고 2008년 솔로 가수로 활동을 넓혔답니다. 

 

알렉스는 데뷔 이후 특히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하게 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그는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아내 신애의 발을 씻겨주고, 요리를 해주고,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주고, 노래를 불러주는 것은 전혀 새로운 이벤트가 아니었다고 합니다. 

 

가수이니 사랑하는 사람에게 노래해 주고 전직이 요리사였으니 된장찌개, 밥하는 건 어렵지 않다는 것이었는데요, 그는 “3시간 동안 아이디어를 짜내서 2시간 동안 차에 풍선을 매달고, 3시간 동안 몰래 숨어있다가 5분의 감동을 준 후 10년간 그 감동을 간직해달라는 건 오히려 낯 간지러워 못할 것 같아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알렉스는 이외에도 MBC 드라마 파스타(2010), 호텔킹(2014), SBS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2014) 등 드라마에도 출연하며 연기자로도 입지를 굳혔습니다. 

 

알렉스(가수) 요리실력

 

“알렉스

 

알렉스는 캐나다에서 어머니와 함께 살았고 악기도 제법 잘 다루는 데다가 요리에도 제법 일가견이 있어 여성팬들이 제법 많은데요, 실제로 가수를 안했으면 요리사를 했을 것이라고 본인 입으로 말할 정도이고, 캐나다 일식집에서 요리사로 일한 적이 있을 정도로 요리를 잘한다고 합니다. 덕분에 알렉스는 각종 TV프로그램에서 요리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로맨티스트로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답니다. 

 

알렉스 조현영 열애 결별 

 

“알렉스

 

알렉스는 2015년 10월 레인보우 조현영과 열애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당시 알렉스는 측근을 통해 "조현영과 사귀는 게 맞다. 조현영과 연인으로 발전한 것은 1개월 정도 됐다. 조현영과 4개월째 열애라는 건 과장됐다"고 전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두 사람은 지인들과 만나는 자리에 조현영이 참석하게 되면서 서로 알레 됐고 이후 가수 선후배로 전화통화를 하면서 서로 안부를 묻고 알렉스가 조현영의 고민을 상담해주는 등 가깝게 지내다 연인사이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두 사람은 가요계 띠동갑 커플로 주목을 받기도 했지만 결국 교제 1년여만에 결별하고 말았는데요, 결별 사유는 연기 등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면서 개인적으로 바쁜 시간을 보내 자연스럽게 멀어졌다고 하네요.

 

알렉스(가수) 결혼 아내(부인) 나이차 직업

 

 

알렉스는 지금의 아내(부인)와 2018년 1월 27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알렉스와 아내 두 사람의 나이차는 알렉스는 1979년생인 43세이고, 아내(부인)는 1988년생인 34세로 9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알렉스 아내의 직업은 팬션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사업가로 알려졌습니다. 

 

알렉스(가수) 아내(부인) 결혼스토리 자녀

 

“알렉스

 

알렉스는 아내를 2017년 여름 부산의 한 휴양 시설에서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서로 성격과 취향 등이 잘 맞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알렉스는 아내(부인)가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 어른을 공경하는 모습 등에 반해서 결혼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이후 교제한지 채 1년도 안되서(약 6개월 여)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는데요, 특이하게도 프러포즈는 아내가 워낙 시끄러운 걸 좋아하지 않는 조용한 성격이라 포장마차에서 같이 소주 한잔 하면서 했다고 하네요.

 

 

알렉스 : "그 친구가 워낙 시끄러운 걸 좋아하지 않는 조용한 친구라 포장마차에서 같이 소주 한잔 하면서 나는 결혼을 하고 싶은데 너랑 하고 싶어. 넌 어떻게 생각해?라고 물었다. 그 친구가 1주일만 시간을 달라고 했는데, 그 답도 좋았다. 나와의 관계를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서."

 

“알렉스

 

두 사람의 결혼식은 아내가 일반인인 점을 고려해 양가 가족만 참여한 가운데 비공개 스몰웨딩으로 예식장이 아닌 한 휴양 시설에서 치뤘다고 하는데요, 이날 축가는 자신이 직접 불렀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당시 소속사 관계자는 “두 사람이 부산에 연고는 없지만 아는 분의 소개로 스몰 웨딩에 적합한 장소로 결정했다. 알렉스 여자친구가 일반인이어서 양가 가족만 참여한 가운데 조용하고 소박하게 예식을 치르고 싶어했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알렉스는 "정말 그 사이 많은 변화가 있었다. 결혼도 하고 요즘은 신혼생활을 즐기고 있는데 달라진 점은 이제는 집에서 연기 호흡을 맞춰줄 사람이 있다는 거다. 서로 좋아할 시기인데 싸우는 연기 연습을 할때마다 난감했다"라고 전하기도 하며 결혼 이후 행복한 결혼생활에 대해 알리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 자녀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상 가수 알렉스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