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조셉 리저우드 셰프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레스토랑 위치>

728x90

미슐랭 레스토랑 출신의 요리사 조셉 리저 우드가 11월 11일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출연합니다. 이에 조셉 리저우드 프로필 나이 과거 레스토랑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조셉 리저우드 프로필 나이 과거 레스토랑 위치 메뉴 가격 등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조셉 리저우드 셰프 프로필 나이 고향 국적 가족

 

 

미슐랭 레스토랑 출신 조셉 리저우드는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조셉 리저우드 고향은 호주 태즈메니아 출신이며, 현재 국적 또한 호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 조셉 리저우드 키 혈액형 가족 학력 등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아내가 한국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셉 리저우드 셰프 과거 이력

 

 

조셉 리저우드는 어린 시절부터 요리하는 것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조셉 리저우드 : "12살 무렵 부모님이 커서 뭐 할 거니?라고 물었다. 호주에선 12,13살 때 진로를 대강 정한다. 어렸지만 사무직은 맞지 않는다는 걸 알았다. 에너지가 넘쳐서 학교에서도 얌전히 책상에 앉아있지 못했다. 반면 요리는 즐거웠다. 어머니를 도와 음식 만드는 게 재밌었다."

 

 

그래서 조셉 리저우드는 호주에서 법적으로 일할 수 있는 나이인 14살부터 동네 제과점에서 빵 굽고 도넛을 튀겼다고 합니다. 이후 조셉 리저우드는 고향인 호주 태즈메니아에서 요리학교를 졸업하고 영국으로 건너갔다고 합니다. 

 

이후 그는 주방에서 일할수록 요리에 빠져들었고 런던에서 일한 5년은 힘들었지만 요리학교에서 배운 테크닉을 진정한 자신의 것으로 만든 시기였다고 합니다.(미슐랭 레스토랑 출신)

 

그리고 이후 그는 2016년 일 년간 팝업 레스토랑 프로젝트를 진행, 전 세계 11개국 16개 도시에서 색다른 팝업 레스토랑을 오픈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그런 가운데 그는 대한민국 서울에 왔을 때 너무나 뛰어난 음식문화에 큰 충격을 받게 됩니다.

 

조셉 리저우드 셰프 한국에 들어오게 된 계기

 

 

조셉 리저우드 : "(한국에서 레스토랑을 연 것은) 아내와는 상관이 없다. 2016년 팝업 레스토랑 그룹 원 스타 하우스 파티를 동료 요리사들과 결성했다. 세계 각국에서 팝업 레스토랑을 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문화와 음식을 배우고 싶었다. 일 년 동안 뉴욕, 샌프란시스코, 타이페이, 호치민, 방콕, 베이징, 에베레스트 베이스 캠프, 서울 등 11개국 16개 도시에서 팝업 레스토랑 이벤트를 벌였다."

 

 

조셉 리저우드 : "런던과 뉴욕, 샌프란시스코에 좋은 베트남, 태국, 중국 음식점은 있다. 하지만 한식당은 비빔밥이나 바비큐(불고기, 갈비)와 소주를 파는 곳밖에 몰랐다. 팝업 레스토랑 하러 서울에 와보니 식재료가 엄청나게 다양했다. 특히 해산물이 환상적이었다. 수산 시장에 가보니 2주마다 제철 생선이 바뀌더라. 된장, 간장, 장아찌 등 발효음식도 기가 막혔다."

 

이후 조셉 리저우드는 요리를 더 배우고 싶어서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벨리에 있는 프렌치 론드리에 들어갔지만 기어코 한국 음식과 재료를 잊지 못했다고 합니다. 

 

조셉 리저우드 : "이렇게 뛰어난 한국 식문화가 이토록 알려지지 않았다니 안타까웠다. 한국 식재료로 내가 어떤 요리를 할 수 있을지 도전해보고 싶었다."

 

 

결국 2017년 조셉 리저우드는 서울로 들어와 레스토랑을 차근차근 준비했고, 4번의 팝업 행사를 진행하며 서울의 외식시장을 파악하고 틈나는대로 전주 목포 강릉 청주 제주 등 전국을 다니며 식재료를 생산하는 농장을 방문했다고 합니다. 

 

조셉 리저우드 : "100% 현장을 가서 봐야 한다. 상자에 담겨 배달된 재료에는 존중이나 소중한 마음이 생기지 않는다. 농부를 만나 어떻게 배배하는지 보고 들어야 재료를 완전히 이해할 수 있다. 또 현지에서 재료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보면서 영감을 얻는다. 그리고 나만의 요리를 창작한다."

 

 

조셉 리저우드 셰프 서울 레스토랑 에빗 열어

 

 

조셉 리저우드는 그렇게 2018년 12월 초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자신의 레스토랑 에빗을 열게 되었는데요, 에빗은 한국 식재료를 자신만의 경험으로 재해석하여 만들어낸 가장 이색적인 한식들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라고 합니다. 한국 식재료만으로 요리한 음식에 한국 전통주를 곁들여 낸다고 하네요. 

 

<조셉 리저우드 레스토랑 위치 주소>

  • 상호명 : 에빗
  • 위치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도곡로 23길 33(지번 주소 : 역삼동 791-15)
  • 메뉴 가격 : 디너 테이스팅 코스 130,000원 / 런치 테이스팅 코스 65,000원
  • 연락처 : 070-4231-1022
  • 영업시간 : 화요일~토요일, 평일 18:00~23:00(마지막 주문 20:00), 토요일 12:00~15:00(마지막 주문 13:30)

 

조셉 리저우드 셰프 방송 출연 근황

 

 

참고로, 조셉 리저우드는 2019년 9월 방영된 신기루 식당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아마도 아직은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방송을 통해 더 많이 알려지겠네요.

 

레스토랑 에빗의 메뉴 가격이 상당하지만 이미 많은 미식가들에게 상당한 인정을 받고 있어 많이들 찾고 있다고 하네요. 이상 조셉 리저우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