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허참이 2022년 2월 1일 향년 73세 나이로 별세했습니다. 이날 허참은 간암으로 투병 생활을 하던 중 세상을 떠났습니다.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습니다.
비보를 접한 누리꾼은 "좋은 곳으로 가시길 바란다, 하늘에서는 평안하시길" 등 추모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가족오락관 하면 떠오르는 방송인 얼마 전까지 불후의 명곡에 나와 노래하는 모습이 선한데 이제 고인이 되었네요. 부디 명복을 빕니다.
허참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방송인 허참의 본명은 이상룡입니다. 허참의 나이는 1949년 11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73세입니다. 허참의 고향은 부산광역시이며, 가족으로는 슬하에 1남 3녀를 두고 있습니다. 허참은 키가 172-3cm라고 하고요, 허참 학력은 영남상업고등학교, 동아대학교 경영학과, 중앙대학교 국제경영대학원 경영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허참 과거
허참은 어렸을 때부터 라디오 드라마에 심취해 성우 흉내로 사람들을 웃기는 데 능했고, 학창시절 다니던 웅변학원에서 발음법과 발성법, 화술을 배우면서 우렁차고 또렷한 목소리와 재치 있는 말솜씨를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영남상고를 졸업하고 군대에 입대하여 이등별 때부터 웅변대회에서 1등을 따는 등 두각을 나타내며 문화선전대 진행요원으로 뽑혔고 군 생활 내내 위문공연 MC로 활동하게 됩니다.
허참은 1973년 전역 이후 방송인이 되고 싶어 무작정 서울로 상경, 처음엔 군대나 고향 친구 집을 떨돌며 지내다가 중구 정동에 있는 문화방송(MBC) 근처에서 구멍가게를 하던 친구 입에 더부살이로 정착하여 채소나 생선 배달 등 잡일로 생계를 꾸리며 방송국 부근에서 계속 꿈을 키워 나갔다고 합니다.
허참 데뷔 전
그러던 어느날 군대 친구와 종로에 놀러 간 허참은 당시 이종환이 운영하던 통기타 라이브 클럽 쉘부르에 들렀다가 통기타 그룹 쉐그린 공연 후 행운권 추첨에 당첨되어 무대로 올라가게 되었는데 문선대 MC 3년 경력을 살려 전혀 떨지 않고 오히려 뻔뻔하게 보일 정도로 입담을 과시하여 무대의 가수들과 관객들을 배꼽 잡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에 쉐그린 멤버가 허참의 말솜씨에 감탄하여 이름이 어떻게 되시죠? 라고 묻자 허참은 아... 기억이 안 납니다 라며 능청을 떨었고, 허 찬 자기 이름도 기억 못 하는 사람이 어디 있습니까?라는 면박에 재치 있게 아 그래요 제 이름이 바로 허참입니다 라고 받아치면서 클럽 안의 사람들을 전부 빵 터뜨렸고, 이것이 부산 청년 이상룡이 허참이란 예명을 쓰게 된 계기였다고 합니다.
허참의 재능을 알아본 이종환은 그를 쉘부르의 MC 겸 DJ로 채용하여 그의 명성은 높아졌고 나중엔 허참 쇼라는 자신만의 쇼를 열어 매번 쉘부르 입장권이 동날 정도로 유명해져 결국 1974년 쉘부르의 손님으로 그를 지켜보던 당시 MBC PD 겸 DJ 박원용이 허참을 새 라디오 프로그램 청춘은 즐거워 MC로 영입하면서 본격적으로 방송계에 데뷔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실 허참의 원래 꿈은 MC가 아니라 연기자였다고 합니다. 그 연기자 시험에서 떨어진 다음에 어쩔 수 없이 진행자가 된 것이라고 하네요.
허참 데뷔 이후 활동(가족오락관 등)
어쨋든 그렇게 방송계에 데뷔 이후 MBC 라디오의 MC와 DJ로 활약하던 허참은 1976년 경 MBC 내 모든 프로그램의 사회자를 아나운서로 교체한다는 방침으로 일자리를 잃고 신발 장사를 하는 등 잠시 방송계를 떠나게 됩니다.
그러다가 이후 TBC의 스카우트 제의를 받고 이적, 7대 가수쇼 MC로 TV 무대에 진출했고, 그 이듬해인 1977년부터 TBC의 간판 쇼 프로 쇼쇼쇼의 MC를 맡으며 명실상부 당대 최고의 MC로 떠오르게 됩니다.
이후 허참은 1984년부터 2009년까지 가족오락관의 MC를 맡게 되었고 국민적 사랑을 받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진행자인 허참 역시 큰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지금도 가족오락관하면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떠올리는 MC가 바로 허참이라고 합니다.
교통사고로 인해서 한 번 펑크를 낸 적이 있었지만 여성 MC가 스무 명이 넘게(21면) 바뀔 동안 허참만은 자리를 굳건히 지켜 그 뒤 가족오락관이 2009년 4월 부로 25년의 세월을 뒤로 하고 마무리될 때, 30대에 진행을 맡아서 60대에 마무리하게 된 그는 마지막 녹화를 끝내고 나서 한 주부 방청객이 아저씨 잘 가요라고 인사하는데 마치 은퇴하는 기분이었다며 아쉬워하기도 했답니다.
그의 가족오락관 25년 진행은 2019년 11월 전까지 국내 단일프로 최장수 연속 진행 MC 기록으로 남아 있었는데요, 이후 송해가 전국노래자랑으로 이 기록을 뛰어넘게 됩니다.
이 외에도 허참은 허참은 도전 주부가요스타, 허참의 골든 가요쇼, 허참의 토크&조이, 전국 TOP10 가요쇼, 엄지의 제왕 등의 프로그램 등의 MC를 맡기도 했는데요, 강심장에서 밝힌 바로는 그렇게 오랜 방송 기간 동안 허참이 함께 진행했던 여성 MC가 무려 140명에 달한다고 하네요. 이에 허참은 MC계의 의자왕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허참은 이외에도 2017년에는 복면가왕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2019년 11월부터 2020년 5월까지는 SBS의 아침연속극 맛 좀 보실래요에 출연해 연기자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과거(1976년, 2003년)에는 음반을 발표하면서 가수로 활동한 적도 있는데요, 본인 말로는 가수 활동이 목적이 아니라 사회를 보면서 양념으로 곁들이기 위해서였다고 합니다.
허참 아내(부인) 결혼스토리, 누구?
허참은 데뷔하기 전 음악다방(쉘부르)에서 DJ로 활동하면서 지금의 아내를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허참 : "종로 2가 쉐브르 음악다방의 DJ로 활동하던 시절, 고정적으로 찾아왔던 손님 중 절세 미모가 두 명 있었다. 신청곡이 이미 나가고 있지만 그 두 사람이 다방으로 들어오면 늘 즐겨 듣던 노래로 바꿔 틀었다. 이건 DJ만의 특권이었다.
그러다가 비가 오던 어느 날 허참이 우산을 빌려준 것이 인연의 시작이었다고 합니다.
허참 : "비가 오는 날 보고 있다가 사람들이 우왕좌왕 하길래 비닐우산을 집사람에게 전해줬다. 그다음 자연스럽게 밑에 제과점에 우산 받으러 갔다가 만나기 시작했다."
그런데 허참은 처음에는 절세미모의 여자 두 명 중 두 명 다 한꺼번에 만났다고 합니다. 이후 데이트를 하던 중 골목에 들어가 일부터 돌을 내려 놓았는데 그때 깜짝 놀라면서 한 명은 벽으로 가고 한 명은 허참에게 안겨왔다고 하네요. 허참에게 안겨온 그 한 명이 바로 지금의 아내라고 합니다.
허참 아내(부인) 병치례 고백
허참은 과거 한 방송을 통해 행사나 방송 때문에 전국을 다니다보니 부부가 맞나 싶을 정도로 얼굴을 보기가 힘들었고, 또 아버지 어머니와 함께 살다 보니 아내를 잘 못 봤다고 하며 미안한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또한 아내의 병치례로 힘들었던 마음을 고백하며 아내를 향한 사랑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허참 : "나이들어 병치례 하면서 힘들어하는 모습이 안타깝다. 당사자도 힘들지만 옆에서 보는 사람도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마음 아프다. 혼자만이 갖는 세월의 무게가 있다. 가장이든 장남이든 그 무게에 힘들 때가 있다. 아 정말 힘들다 할 때가 있다. 누구에게도 털어놓을 수 없을 때는 배겟잇을 적시는 거다. 남자들은 속으로 운다던데 겉으로도 울겠더라."
허참 자녀 아들 딸
허참과 부인 사이의 자녀로는 1남 2녀로, 위로 딸이 두 명이고 막내가 아들이라고 하는데요, 세 명 모두 다 결혼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허참은 역시 자녀들에게도 미안함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허참 : "딸을 유학 보냈는데 갑자기 한국에 들어오더니 결혼하겠다고 하더라. 딸이 좋다고 하니 나도 그냥 좋게 봤다. 하지만 돈이 아까웠다. 차라리 외국인이라도 만났으면 했다. 굳이 한국 사람을 외국에서 만났더라."
허참 : "바쁜 방송 생활로 애들 학교에 한 번도 가본 적 없었다. 식장(딸의 결혼식장)에서 딸의 손을 넘겨주고 자리에 앉았는데 뭔가 울컥 올라오너니 눈물이 줄줄 흘렀다. 아빠로서 가장으로서 잘하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허참은 과거 한 방송을 통해 아내와 둘째 딸 이은주를 공개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 방송에서 딸의 외모가 이미연 닮은꼴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당시 허참은 딸의 외모에 대해 "딸이 어렸을 때부터 예뻤다."며
이어 "우리 집에 찾아온 연예인들이 딸에게 쌍꺼풀 수술 하지 말고 나중에 방송 나가라고 했다."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외에 허참 아내(부인)와 자녀들에게 대해서는 사실 거의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허참 식당, 활동 근황
허참은 현재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에서 부업으로 고깃집을 경영하고 있는데요, 위치는 담터사거리에서 별내(불암산) 방면으로 가면 있습니다. 그리고 2016년에는 같은 지역(남양주)에 유기농 채소 식당 참스 팜스를 개업 운영하고 있습니다.
허참은 지난해부터 행복한 아침, 퍼펙트 라이프,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백세누리쇼, 트롯 매직 유랑단 등 여러 방송에 게스트로 출연해 왔는데요, 불과 얼마 전에는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기도 했답니다. 과거 가수로도 활동한 이력이 있는 만큼 그의 노래 실력도 상당했는데요, 이제는 간암으로 고인이 되었네요. 부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상 방송인 허참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송해 나이 고향 과거 아내(부인) 아들 딸 가족 근황
* 추천 글 -> 임백천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김연주 아들 딸 근황>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 > 연예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상벽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이혼 아들 딸 이지연> (0) | 2021.11.13 |
---|---|
이상용(뽀빠이) 프로필 과거 아내(부인) 나이 키(차) 아들 (0) | 2021.11.13 |
최여원 나이 집안 학교 과거, 누구? <내일은 국민가수> (0) | 2021.11.11 |
류영채 나이 고향 학교 과거, 누구? <내일은 국민가수> (0) | 2021.11.11 |
조셉 리저우드 셰프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레스토랑 위치> (0) | 2021.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