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전미경(가수) 프로필 나이 어머니 노래(장녹수) 결혼, 누구?

728x90

드라마 장녹수 OST로 유명한 가수 전미경이 2월 14일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이에 전미경 나이 결혼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전미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전미경(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학력 

 

전미경-가수-프로필-나이-어머니-노래-결혼-누구?

 

가수 전미경은 1966년생으로 올해 나이 57세입니다. 전미경 고향은 서울시이며, 2남 4녀 중 막내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라고 합니다. 전미경 학력은 경복여자상업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미경(가수) 과거 어머니 가수 윤정란

 

전미경-가수-프로필-나이-어머니-노래-결혼-누구?

 

원래 전미경 어머니는 원로 영화배우 윤정란입니다. 

 

전미경 : "어머니가 영화 흙에 산다, 반도의 봄 등에 출연한 영화배우(윤정란)였어요. 어머니는 노래를 못하셨는데 미인이셨고, 전 미인은 아니지만 노래는 잘한다고 해야 하나요? 제가 2남 4녀의 막내여서 귀여움을 많이 받고 자랐죠."

 

 

하지만 윤정란은 1976년 일찍 사망했습니다.

 

전미경(가수) 데뷔 앨범 활동

 

전미경-가수-프로필-나이-어머니-노래-결혼-누구?

 

그리고 전미경은 이후 1982년 경복여상 2학년이라는 이른 나이에 가수로 데뷔하게 됩니다. 데뷔곡으느 들국화란 노래로, 원로 가수 황금심의 일대기를 노래한 곡이었습니다. 

 

하지만 전미경은 약 10년 동안 별다른 빛을 보지 못합니다. 그러다가 1991년 추억의 남자로 어느 정도 얼굴을 알렸고, 이후 1995년 드라마 장녹수의 주제가를 부르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트로트 가수 중 전미경 만큼 사극 주제곡을 많이 부른 가수도 많지 않다고 합니다. 임이여 임일래라, 서궁, 아씨, 여자의 방 OST를 비롯해 KBS 2라디오 여인열전 주제가 등이 모두 그녀의 목소리로 불려졌습니다. 

 

 

그만큼 표현력이 왕성하고 감정을 담는 깊이가 남다르다는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그의 첫 히트곡이자 인생곡 장녹수는 드라마 OST로 가장 많은 인기를 누렸고,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도 애틋함의 대명사로 남아있습니다. 

 

전미경-가수-프로필-나이-어머니-노래-결혼-누구?

 

드라마를 못본 사람은 있어도 노래를 한 두 번쯤 못들어 본 사람은 거의 없다고 말할 정도인데요, 지금도 라디오 애청자 신청곡 차트와 노래방 인기가요 리스트 등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지난 2019년에는 미스트롯 1대 진 송가인이 국악풍으로 열창해 역주행 신화를 이끌었고, 미스트롯 2대 진 양지은도 짙은 감성보이스 무대를 보여주면서 다시 한번 많은 사람들의 심금을 울리기도 했습니다. 

 

전미경은 지난 2014년 앨범 사랑은 강물처럼을 발매했고, 또 2016년부터는 가요무대에 출연하기도 하는 등 계속해서 가수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전미경은 가수 활동 외에도 대한적십자사 연예인 봉사단체 소리샘 회원으로 오랫동안 활동했고, 또한 고아원, 양로원, 교도소 등에 위문공연을 자주 다니기도 했습니다. 

 

<전미경 수상 내역>

  • 1996년 제3회 연예예술인상 방송주제가상
  • 2000년 제10회 통일가요제 특별가수상
  • 2001년 전국예술인노동조합 선행가수상

전미경(가수) 결혼 남자친구 결혼생각

 

전미경-가수-프로필-나이-어머니-노래-결혼-누구?

 

전미경은 올해 나이 57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전미경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결혼 이야기가 나올 때마다 항상 내년엔 해야지요 하고 대답해요. 그런데 이제는 한계에 도달한 것 같아요."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전미경은 "그동안 활동하면서 힘들었던 점들은 가수가 애써서 만든 음반이 안 뜨면 그 자체가 스트레스잖아요. 그런 걸 극복하는 것이 가장 힘들죠."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오랜만에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좋은 무대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전미경에 대한 내요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현숙(가수) <나이 결혼 아들(양자) 송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