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지현(배우) 프로필 나이 과거 작품활동 결혼, 누구?

728x90

배우 김지현이 손예진, 전미도와 함께 서른, 아홉에 캐스팅 됐습니다. 

 

극중 김지현은 백화점 코스메틱 매니저 장주희 역을 연기하게 되었는데요, 이에 김지현 나이 결혼 근황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우선 배우 김지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지현(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소속사

 

김지현-배우-프로필-나이-과거-결혼-누구?

 

배우 김지현은 1982년 1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김지현 학력은 울산여자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예술사)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지현의 현재 소속사는 바이브엑터스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외 김지현 키 혈액형 고향 가족 등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김지현(배우) 과거 배우가 된 계기

 

김지현-배우-프로필-나이-과거-결혼-누구?

 

김지현은 어릴 적 뚜렷한 꿈을 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김지현 : "어렸을 때 꿈이 딱히 없었어요. 그런데 드라마를 보면서 혼자 대사를 받아 적고 따라 하는 걸 좋아했던 기억은 나요. 그러면서도 배우가 되고 싶단 생각은 못했죠. 울산에 살았는데 배우가 되려면 어느 학교에 가야 하지? 같은 생각 자체를 하기 힘든 환경이었거든요."

 

김지현 : "그러다가 고등학생 때 친구의 제안으로 연극반을 같이 하게 됐어요. 그리고 거기 선생님이 연기 하면 잘할 것 같다고 해주셔서 처음으로 내가 재능이 있나? 생각했죠."

 

 

김지현 : "학교에서 진로를 결정할 때 과를 정하잖아요. 그런데 관심 있는 게 아무것도 없었어요. 다 재미가 없어 보였고 유일하게 프랑스어가 조금 재밌어 보였어요. 만약에 연기 외의 과를 선택해야 했다면 불어불문이 아니었을까요. 상상이 잘 안 가요. 그때 연극반 친구와 선생님에게 감사하죠."

 

김지현(배우) 데뷔 작품 활동

 

김지현-배우-프로필-나이-과거-결혼-누구?

 

김지현은 연극 뮤지컬 이외에도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는 배우로 2004년 연극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로 데뷔했습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을 바탕으로 한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의 단원으로, 간다를 통해 연극 거울공주 평강이야기, 내 마음이 안나푸르나, 그자식 사랑했네 등에 출연했습니다.

 

대학로 소극장 뮤지컬 김종욱 찾기의 원년 멤버로 뮤지컬 번지점프를 하다, 러브레터, 그날들, 모래시계, 맨 오브 라만차, 스위니토드,랫미플라이, 그리고 연극 오만과 편견 등 다양한 작품에서 주역으로 활약했습니다.

 

 

김지현은 이후 2008년 돌아온 뚝배기를 시작으로 제중원,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녹두꽃, 저스티스, 편의점 샛별이, 갯마을 차차차 등 드라마와 영화 사랑할 때 이야기하는 것들 등 스크린을 통해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지현-배우-프로필-나이-과거-결혼-누구?

 

김지현은 도화지 같은 배우로 칭찬이 자자한 배우인데요, 그가 칭찬을 받는 이유는 대학로에서 1인다역의 아이콘으로 통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연극 한때 사랑했던 여자에게 보내는 구소련 우주비행사의 마지막 메시지, 연극 프라이드, 뮤지컬 러브레터, 연극 스피킹 인 텅스, 연극 오만과 편견...

 

한 배우가 다역을 맡았던 연극 뮤지컬이라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는데 김지현은 이들 모든 작품에서 호연했습니다. 또한 김지현은 작품 활동을 끊임없이 하며 지치지 않는 배우로도 유명합니다. 

 

김지현 : "제 건강 때문이 아니라 동료, 선후배들의 사랑을 받아서 지치지 않는다는 걸 최근에 깨달았다. 어디를 가든지 사랑 받으면서 작업하는 것이 얼마나 큰 복이에요. 힘들 이유가 없죠. 관객들의 사랑도 크지만 배우, 스태프들의 응원과 지지가 저를 튼튼하게 해줘요."

 

 

김지현은 최근 JTBC 공작도시에 이주연 역에 캐스팅 됐으며 이어 JTBC 서른, 아홉에 출연을 확정, 출연중에 있습니다. 

 

<김지현 수상 내역>

  • 2007년 제 7회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 여자연기상
  • 2016년 제 11회 골든티켓어워즈 연극 여자배우상

김지현(배우) 결혼 남자친구 

 

김지현-배우-프로필-나이-과거-결혼-누구?

 

김지현은 올해 나이 41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아직 열애설 한번 없네요. 이상 배우 김지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드라마 <서른 아홉> 원작 줄거리 인물관계도 뒷이야기

* 추천 글 -> 전미도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남편, 누구? 자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