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전미도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남편, 누구? 자녀>

728x90

배우 전미도가 JTBC 새 수목드라마 서른, 아홉에 출연해 다시 한 번 그의 나이 결혼 남편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배우 전미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미도(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전미도-프로필-나이-과거-결혼-남편-누구?-자녀

 

배우 전미도는 1982년 8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전미도 고향은 부산광역시 사하구이며, 가족으로는 남편이 있고 자녀는 아직 없습니다.  전미도는 키 162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전미도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명지전문대학 공연예술학부 연극영상전공 전문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미도의 현재 소속사는 비스터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전미도(배우) 과거 배우가 된 계기

 

전미도-프로필-나이-과거-결혼-남편-누구?-자녀

 

전미도는 부산에서 태어나 고등학교 때까지는 부산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이후 서울로 올라와 명지전문대학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미도는 초등학교 3학년 때 교회에서 하는 연극을 보고 이후 연극 배우를 꿈꿨다고 하는데요, 한 인터뷰를 통해 왜 하필 연극배우를 하게 되었냐는 질문에 대해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전미도 : "제일 먼저 접한 게 연극이라서다. 초등학교 3학년 때 본 연극은 사실 정통 연극이 아니었다. 대학생 언니 오빠들이 하는 연극이었는데 너무나도 매력적으로 보였다. 영화와 달리 연극은 생생한 현장감이 있지 않은가. 그 현장감에 매료된 것 같다"

 

전미도 : "젊은 시절 연기를 하고 싶다는 건 절대적인 선택이었던 것 같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무조건 연극배우를 해야지 하는 생각을 해왔다. 다른 장래 희망을 생각해본 적이 없다."

 

전미도(배우) 집안 과거 사춘기 때 방황하기도

 

전미도-프로필-나이-과거-결혼-남편-누구?-자녀

 

전미도의 아버지는 초등학교 때 돌아가시고 이후 어머지 혼자 세남매를 키워야 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보니 어머니가 장사를 하는 탓에 어린 딸을 보살필 여력이 없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전미도는 오빠들하고는 나이가 열살 차도 넘다보니 유년기에 그는 지독히 외로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런 그의 삶의 기억들은 나중 그의 연기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미도는 그런 어려움이 있어서 그랬는지 의외로 사춘기를 심하게 겪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중학교땐 가출하듯 집을 나와 혼자 살았다고 합니다. 전미도는 중학교 2학년 때는 학교 가기가 싫어서 안가다보니 퇴학을 당할 위기를 맞은 적도 있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전미도는 그냥 자퇴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전미도는 1년이 지나 복학을 하게 되었고 1살 아래 동생들과 함께 학교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전미도는 또 고등학교에 들어가서는 마음먹고 공부를 하기도 했지만 노래를 하고 싶어 고등학교 3학년 때 달리 라는 이름의 4인조 여성밴드를 만들어서 보컬을 하기도 했답니다.

 

 

전미도 : "남학교 축제에 가면 인기 짱이었어요. 심지어 몰래 나이 속이고 오빠들과 함께 대학생 경연 대회에도 나갔어요. 근데 떨어졌어요. 노래는 잘 했는데...어머니가 진짜 노래를 잘하세요. 지금도 친구들하고 놀러 가실 땐 장구를 들쳐 메세요. 젊으실 땐 노래 한가락 뽑으면 '야~, 이미자 내일 모레 와야겠다'란 말까지 들었대요"

 

전미도(배우) 데뷔 작품 활동

 

전미도-프로필-나이-과거-결혼-남편-누구?-자녀

 

그리고 그때 전미도는 자신이 재능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고, 결국 대학교 재학 중 2006년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로 데

뷔, 이후 뮤지컬 사춘기, 연극 신의 아그네스 등을 통해 실력 있는 신인 배우로 주목받기 시작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연극 신의 아그네스(2008)는 수녀원에서 일어난 영아 살해 사건을 다룬 것으로, 이 작품에서 전미도는 윤석화와 호흡을 맞추고 데뷔 후 처음으로 2008년 대한민국연극대상 여자신인연기상을 수상하며 연극계의 샛별로 떠오르게 됩니다. 

 

이후 2009년에는 첫 대극장 뮤지컬 '영웅'에서 안중근을 짝사랑하는 소녀 링링을 연기하여 크게 이름을 알렸고, 2012년에는 '닥터지바고'의 라라 역으로 첫 대극장 주연을 맡았습니다.

 

전미도-프로필-나이-과거-결혼-남편-누구?-자녀

 

그리고 이후 대극장 여주인공 계열에 오른 이후에는 뮤지컬 '번지점프를 하다', '베르테르', '원스', '맨 오브 라만차', '스위니 토드', '어쩌면 해피엔딩',등 대극장 소극장 공연에 다양한 작품과 역할로 참여하며 뮤지컬 팬들 사이에서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를 잡아가게 됩니다. 

 

 

또한 전미도는 배우 본인이 창작 욕심도 있어 아직 본공연에 오르기 이전 개발 단계에 있는 리딩 공연이나 트라아웃 공연에도 다수 참여했으며, 그외 뮤지컬뿐만 아니아 연극 갈매기, 벚꽃동산, 14인의 체홉, 메피스토, 흑흑흑 희희희 등에 오르며 꾸준히 연극에도 참여했습니다. 

 

특히 2014년 연극 매피스토에서는 그동안 해왔던 그의 청순하고 순수한 인물의 이미지를 확 깨는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시도, 원래는 주로 남자 배우가 맡았던 캐릭터인 메피스토 역을 맡아 소름 끼치게 캐릭터를 소화해 관객들의 찬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전미도-프로필-나이-과거-결혼-남편-누구?-자녀

 

그리고 이외에도 전미도는 안락사에 대해 다룬 년극 비, 오슬로 협정에 대해 다룬 국립극단 연극 오슬로 와 같은 사회적 이슈를 다룬 연극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전미도는 또 배우들 중 유일하게 연극과 뮤지컬, 두 장르 모두에서 관객이 뽑은 올해의 배우로 선정될만큼 두 분야를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믿고 보는 배우로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전미도(배우) 드라마 배우로도

 

전미도-프로필-나이-과거-결혼-남편-누구?-자녀

 

전미도는 이후 2018년 뮤지컬 닥터 지바고 재연 공연과 연극 오슬로 이후 긴 휴식을 가지게 되었는데, 2018년에는 tvN 드라마 마더를 통해 드라마 연기자로 첫 발을 뗀 이후 영화 변신에서 소녀 모 역을 맡기도 했던 그는 이후 그의 열렬한 팬을 자처한 유연석과 조정석의 강력 추천으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채송화 역할로 드라마 첫 주인공을 맡게 됩니다. 

 

 

사실 전미도는 2006년 뮤지컬로 데뷔한 이후 2018년까지 영화나 드라마에는 단역조차도 출연이 전혀 없이 뮤지컬과 연극에서만 활동했는데요, 20대 때는 매체의 문을 두드렸지만, 독립영화 주연 오디션에 합격하고도 결정적인 순간에 취소가 되어 출연하지 못했고, 이 때문에 영상 연기와는 인연이 아님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리고 30대가 되면서 공연 작품을 더욱 왕성하게 하게 되었고, 영상 매체에 출연할 시간이 나지 않아 그때부터는 굳이 찾아가서 문을 두드리지 않게 됐지만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출연하면서 영상 연기에 재도전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전미도-프로필-나이-과거-결혼-남편-누구?-자녀

 

전미도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 종영 이후 초연과 앵콜 공연에 참여했던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삼연에 다시 참여하여 매진 행렬을 이어갔는데요, 이번에 다시 드라마 서른, 아홉으로 브라운관에 돌아오게 되었네요. 참고로, 전미도는 이외 콘서트를 열기도 하고, 뮤지컬 OST로 앨범 제작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미도 수상 내역>

  • 2008년 제 1회 대한민국 연극대상 여자신인연기상 (신의 아그네스)
  • 2014년 SACA 관객이 뽑은 2014 최고의 연극 배우 (메피스토)
  • 2015년 제 9회 더 뮤지컬 어워즈 (원스)
  • 2016년 SACA 관객이 뽑은 2016 최고의 연극 배우 (비)
  • 2017년 제 1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사위니토드)
  • 2017년 제 6회 예그린뮤지컬어워즈 여자인기상 
  • 2017년 SACA 관객이 뽑은 2017 최고의 뮤지컬 배우 (어쩌면 해피엔딩)
  • 2018년 제 2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여우주연상 (어쩌면 해피엔딩)
  • 2018년 SACA 관객이 뽑은 2018 최고의 연극 배우 (오슬로)
  • 2020년 제 2회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여자배우(신인) (슬기로운 의사생활)
  • 2020년 제 2회 ASIA 콘텐츠 어워즈 여자신인상 (슬기로운 의사생활)
  • 2020년 제 5회 아시아 콘텐츠 어워즈 베스트 연기상 (슬기로운 의사생활)
  • 2020년 제 15회 아시아 모델 어워즈 라이징스타상 (슬기로운 의사생활)
  • 2021년 제 7회 APAN 스타 어워즈 여자신인상 (슬기로운 의사생활)
  • 2021년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 서울시의회 의장상
  • 2022년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여자배우

전미도(배우) 연기력 주변 평가

 

전미도-프로필-나이-과거-결혼-남편-누구?-자녀

 

연극과 뮤지컬 무대를 오가는 전미도는 흰 도화지처럼 캐릭터를 100% 그려낸다는 의미에서 스케치북 같은 배우로 통한다고 하는데요, 또한 아직 36세의 나이지만 여느 원로배우 못지 않게 후배들의 존경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공연계에서 캐릭터 해석력이 가장 뛰어난 배우로 평가받는 조승우가 자신의 '연기 멘토'로 꼽는다고 하는데요, 전미도는 배우 조승우와는 지난 2012년 '닥터 지바고' 에서부터 '베르테르', '맨 오브 라만타', '스위니토드' 까지 무려 네 작품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고 합니다. 

 

전미도-프로필-나이-과거-결혼-남편-누구?-자녀

 

배우 조승우는 지난 2015년 뮤지컬 맨오브라만차가 개막하는 날 한 인터뷰를 통해 전미도에 대해 "두 말할 것도 없이 전미도라는 배우는 내가 가장 존경하고 가장 닮고 싶은 배우다"라며 "무대 위에서 저 작은 체구로 엄청난 에너지를 뽑아낸다. 늘 전미도라는 배우에 대해 천재 배우다고 말한다"고 귀띔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해 전미도는 한 인터뷰를 통해"주변 배우들이 제게 조승우가 인정한 배우라고 놀리는데 감사할 따름이지만 한편으론 부담스럽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제작자나 연출가 사이에선 전미도랑 일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전미도랑 한 번만 일 해본 사람은 없다고 그를 치켜세운다고 합니다.

 

사실 전미도에게도 조승우는 우상인 배우인데, 뮤지컬을 계속 해야 하나 고민을 하던 시절 조승우 선배님이랑 뮤지컬 한 번 같이 하고 그만두던가 해야지 라는 생각으로 버텼다고 합니다.

 

전미도-프로필-나이-과거-결혼-남편-누구?-자녀

 

전미도가 첫 대극장 주인공 역할을 맡았던 뮤지컬 닥터 지바고 초연 공연 때 원래 하기로 한 배우가 갑자기 하차하면서 조승우가 대타로 들어왔고 전미도는 그렇게 꿈에 그리던 조승우와 파트너로 호흡을 맞추게 되었고, 조승우와 첫 공연을 하던 날엔 결국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후 두 사람은 베르테르, 맨 오브 라만차, 스위니 토드 총 4개의 작품을 함께 하며 찰떡 같은 호흡을 보여주어 뮤지컬 계의 최불암 김혜자 페어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전미도(배우) 결혼 남편 나이 직업, 누구? 

 

전미도-프로필-나이-과거-결혼-남편-누구?-자녀

 

전미도 결혼 여부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전미도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전미도가 워낙 동안외모이다보니 미혼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하지만 전미도는 이미 결혼해 남편이 있는데요, 이미 2014년 4월에 결혼식을 올려 올해로 벌써 결혼 7년차가 되었다고 합니다. 전미도 남편은 일반인으로, 아직까지는 이름 나이 학력 직업 등 아직은 전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남편이 일반인이다보니 공개를 하지 않는 것 같네요.

 

전미도(배우) 남편 결혼스토리 자녀

전미도는 지금의 남편을 2013년 뮤지컬 '번지점프를 하다' 공연 중 소개팅을 통해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이후 전미도는 정식으로 만난 지 단 2개월 만에 결혼을 결심, 이후 연애 6개월만에 초고속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아이는 없다고 하네요.

 

전미도-프로필-나이-과거-결혼-남편-누구?-자녀

 

전미도는 결혼 전 남편에 대해 남편의 모든 것이 진실되어 보이고 또 믿음이 갔기 때문에 결혼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전미도는 한 인터뷰를 통해 "진솔한 사람이고 인격적으로 훌륭한 사람이다. 함께 살면 많은 점을 배울 수 있고 한편으로는 많이 사랑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결혼을 결심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전미도 : "남자친구가 공연을 많이 접해 본 사람이 아니다. 나를 알기 전에 배우로 먼저 만나면 전미도라는 개인을 좋아하는 건지 아니면 배우 전미도를 좋아하는 건지 헷갈릴 수 있을 것 같아 나를 알고 난 후에 내가 출연하는 작품을 보게 했다. 무대 위에서 연기하는 나를 보고 정말 잘한다 고 칭찬하며 내 팬이 되었다"

 

전미도 : "하지만 로미오와 줄리엣은 남자친구가 보지 않았다. 키스 장면이 많아서다. 결혼하고 나서는 연기를 좀 쉬라고 했던 남자친구가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를 보고는 생각을 달리하게 되었다."

 

전미도 : "내가 그렇게 무대를 좋아하는데, 남자친구가 쉬라고 배려하는 것이 오히려 가두는 게 아닐까 생각했다고 한다. 연애할 때 데이트를 많이 하지 못해 결혼하고 데이트를 많이 하고 싶다"

 

 참고로, 전미도는 '미도링'이라는 별명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 별명은 뮤지컬 영웅에서 링링이라는 역할을 맡아 붙여진 별명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연기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전미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김지현(배우) 프로필 나이 과거 작품활동 결혼, 누구?

* 추천 글 -> 현빈 손예진 결혼 나이 재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