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문화 관련/영화 관련 정보, 리뷰

영화 <범죄도시2> 개봉일 줄거리 결말 실화 뒷이야기

728x90

영화 범죄도시2가 개봉 이후 천만 관객을 돌파한 가운데 영화의 줄거리 결말 실화 등장인물 등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영화 범죄도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영화 범죄도시2 소개

 

 

영화 범죄도시는 2017년 10월 개봉해 688만 관객을 동원한 범죄도시의 후속작으로, 전편의 가리봉동 소탕작전 4년 뒤를 배경으로 베트남까지 세계관을 확장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여기에 마석도 형사를 비롯한 금천서 강력반은 물론, 새로운 금천서 강력반 막내 김상훈 역의 정재광, 그리고 최강의 빌런 강해상(손석구)와 이수파 두목 장이수 역의 박지환과 배우 음문석까지 등장해 전편을 뛰어넘는 강렬하고 유쾌한 케미스트리와 액션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감독 : 이상용
  • 각본 : 김민성
  • 배우 :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외
  • 개봉일 : 2022년 5월 18일
  • 상영시간 : 106분
  • 상영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영화 범죄도시2 시놉시스

 

 

"느낌 오지? 이 놈 잡아야 하는 거"

 

가리봉동 소탕작전 후 4년 뒤, 금천서 강력반은 베트남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인도받아 오라는 미션을 받는다.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전일만(최귀화) 반장은 현지 용의자에게 수상함을 느끼고, 그의 뒤에 무자비한 악행을 벌이는 강해상(손석구)이 있음을 알게 된다. 마석도와 금천서 강력반은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역대급 범죄를 저지르는 강해상을 본격적으로 쫓기 시작하는데...

 

나쁜 놈들 잡는 데 국경 없다! 통쾌하고 화끈한 범죄 소탕 작전이 다시 펼쳐진다!

 


영화 범죄도시2 등장인물

 주연

▷ 마석도(배우 마동석)

▷ 강해상(배우 손석구)

 이수파

 장이수(배우 박지환)

 금천서 강력반

 전일만(배우 최귀화)

 오동균(배우 허동원)

 강홍석(배우 하준)

 김상훈(배우 정재광)

▶ 그외

▷ 장기철(배우 음문석)

▷ 장순철(배우 김찬형)


영화 범죄도시2 줄거리 결말 평가 후기

 영화 범죄도시2 줄거리 결말 실화

 

 

범죄도시2의 줄거리는 마 형사가 하얼빈 조폭 행동대장 출신인 장첸을 검거한 1편으로부터 4년이 지난 시점에서 시작됩니다. 마 형사와 금천서 강력반 식구들은 베트남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인도받아 오라는 미션을 받습니다. 

 

 

용의자를 추적하던 중 베트남에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역대급 범죄를 저지르는 강해상(손석구)의 존재를 인식하고 이후 마석도와 금천서 강력반은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역대급 범죄를 저지르는 강해상을 본격적으로 쫓기 시작, 결국 혈전이 벌어지게 되는데... 

 

영화 범죄도시2의 결말은 개봉 이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다만 범죄도시2 실화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앞서 영화 범죄도시도 2004년 서울 가리봉동 관할 강력반 형사가 동네를 뒤흔든 중국 조직폭력배들을 소탕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였습니다.

 

이번 범죄도시2는 기획 당시 윤석호 형사가 맡은 사건을 시리즈별로 재현하겠다고 했기 때문에 이번 작 역시 윤석호 형사가 맡았던 사건 중 하나로, 티저 예고편을 통해 실제 있었던 필리핀 관광객 연쇄 표적납치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화 범죄도시2 뒷이야기

▶ 영화 범죄도시2 개봉 연기

영화 범죄도시2는 2020년에 제작 및 개봉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2022년 5월 18일 개봉이 확정되었습니다. 

 

 극중 강해상이란 인물과 액션 연기에 대해

 

 

영화 범죄도시2에서 손석구가 맡은 강해상은 본작의 메인 빌런으로, 전작의 메인 빌런이었던 장첸보다 강한 인물이라고 감독이 인터뷰에서 언급했습니다. 또한 마동석은 액션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히기도 했습니다. 

 

마동석 : "통쾌한 액션이 장점인데, 손석구 배우가 어마어마한 액션을 보여준다. 손석구 배우가 얼마나 훌륭한 액션 배우인지 알게 될 것이다."

 

 

마동석 : "윤계상도 잘했지만 손석구도 정말 잘했다. 1편에 호랑이가 나왔다면 2편에 사자가 나온 것 같다. 같은 맹수지만 결이 다르다. 비교하는 재미도 있을 것이다."

 

마동석 : "복싱을 굉장히 오래 했고 복싱 위주의 액션을 했다. 형사는 제압하는 류의 동작이 필요해서 다양하고 통쾌한 액션을 보실 수 있을 것 같다. 유도 기술이 필요해서 김동현 선수에게 유도를 배워 사용했다. 그런 부분들도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것이다."

 

 영화 범죄도시 촬영지 해외(베트남)로케이션 촬영

 

 

범죄도시2 제작진은 전편의 주 무대였던 금천서 뿐만 아니라 국경을 뛰어넘는 베트남 로케이션을 완성도 있게 구현하고자 해외 범죄에 관련된 철저한 자료 조사와 여러 번의 사전 답사를 거쳤다고 합니다. 

 

이에 베트남 촬영을 앞둔 시기, 본격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퍼지기 시작해 로케이션 촬영이 불투명해진 상황에서 제작팀은 당분간은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지 않을 것이라는 최종 판단을 내린 후, 이상용 감독을 비롯한 국내 주요 스탭과 해외 스탭으로 구성된 현장 프로덕션을 꾸렸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범죄도시2 제작팀이 실시간으로 진두지휘를 하면, 현재 프로덕션이 베트남의 모습을 촬영하고, 한국 제작팀이 이를 공유 받아 모니터링하며 생생한 현지 모습을 스크린 속에 담아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현재 프로덕션은 최대한의 이국적인 비주얼을 살리기 위해 디테일한 촬영을 진행, 원하는 베트남의 풍광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었고, 수급된 해외의 모습에 CG를 통해 배우를 합성하는 방식으로 생생한 해외 촬영 장면을 스크린 속에 성공적으로 구현해냈다고 합니다. 

 

 상영 등급

기획 당시에는 15세 관람가 등급으로 제작하려 했지만, 스토리와 액션 수위를 조정하는 단계에서 전작과 마찬가지로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으로 제작되었다고 제작사에서 밝히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는 영등위 심의 결과 15세 관람사 등급이 나왔습니다. 

 

 선판매 등 전 세계적 관심

 

 

범죄도시2는 전 세계 132개국에 선판매되며 글로벌적 관심을 입증했는데요, 이에 대해 이상용 감독과 배우 마동석은 다음과 같이 소감을 말했습니다.

 

 

이상용 감독 : "전 세계적으로 개봉한다는 소식을 듣고 감사드려야할 분이 마동석 선배님이다. 세계적인 배우이시기도 하고, 기획부터 제작까지 함께 해주셨다. 형님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

 

마동석 : "전 세계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 프랜차이즈 영화가 오랫동안 2편, 3편 등 이어져서 만들어지기 쉽지 않은데 감사한 기회였다.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만큼 우리의 기대도 크다.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았으면 좋겠다."

 

마동석 : "범죄도시2는 통쾌하고 시원한 영화다. 스트레스 푸시고 범인들 때려 잡는 형사 모습 보시면서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다. 극장에도 발걸음 하셔서 영화 보는 문화가 활성화 됐으면 좋겠다."

 

이상 영화 범죄도시2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