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수지(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작사가 남편 한기주, 누구?

728x90

'유퀴즈 온 더 블럭' 아나운서 김수지

 

김수지 아나운서

 

아나운서 김수지가 5월 18일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합니다. 

 

 

지난 방송 말미에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꾼을 주제로 다재다능 재주꾼 김수지 아나운서의 출연을 알렸습니다. 

 

김수지 아나운서는 지난 3월 발매된 레드벨벳의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2022 - Feel My Rhythm'의 수록곡 In My Dreams 의 작사를 맡아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최근에는 박정현의 신곡 나의 봄의 작사가로도 참여했습니다. 

 

그는 유퀴즈에 출연해 "전 항상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이걸 부르는 사람이 멋있어야 한다"라며 "취했어, 보고 싶어 이런 것보다는 비유를 활용하는 게 낫지 않을까. 어디야! 보다는"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조세호는 "거기 지금 어디야~"라고 조남지대의 곡 거기 지금 어디야를 불러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김수지(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김수지 아나운서

 

아나운서이자 작사가인 김수지의 나이는 1989년 12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김수지 아나운서 고향은 서울이며, 가족으로는 남편 한기주가 있습니다. 김수지 아나운서 종교는 천주교(세례명 이아)이며, 학력은 국민대학교 사회학과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수지(아나운서) 아나운서 경력

 

김수지 아나운서

 

김수지 아나운서는 2008년~2010년 국민대학교 북악방송국(BBS) 아나운서를 한 적이 있으며, 이후 2014년 KTV 국민방송 리포터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김수지 아나운서는 G1 강원민방으로 아나운서 생활을 시작했으며, 아나운서국 파업으로 하차한 박연경의 뒤를 이어 MBC 총파업 기간 당시 주말 MBC 뉴스데스크 진행, 이브닝뉴스 연예뉴스 코너 등을 담당한 바 있습니다. 

 

파업 종료와 경영진 교체 이후에는 보도국 재정비 기간동안 평일 MBC 뉴스데스크의 임시 진행을 맡기도 했습니다. 2017년 MBC 계약직으로 입사, 이후 MBC 공채 아나운서로 재입사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됐습니다. 

 

재입사 이후 공채 신입사원 세미나 등으로 한동안 방송 소식이 뜸하다 2018년 6월 러시아 월드컵 조별 예선 기간 우리나라 대표팀의 경기 때 광화문 광장 거리 응원 현장에 리포터로 파견되었습니다. 

 

김수지 아나운서

 

2018년 7월 16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 개편된 평일 MBC 뉴스투데이의 진행을 맡았고, 이후 FM4U 비포 선라이즈의 진행까지 맡았다가 FM4U  비포 선라이즈가 폐지되고 신설된 우연한 하루 김수지입니다로 자리를 옮겨 방송했습니다. 

 

이후 김수지 아나운서는 MBC 표준FM 저녁앤뉴스를 진행하기도 했고, 우연한 하루 김수지가 폐지되고, 아이돌 스테이션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장승민 PD 후임으로 진행을 맡기도 했습니다. 

 

 

또한 2020년 12월 14일부터 신동진 아나운서의 후임으로 5MBC 뉴스를 진행, 이후 2021년 8월 마지막주부터 MBC FM4U 전효성의 꿈꾸는 라디오의 코너 이럴 땐 이런 책에 코너지기로 합류해 기존 출연진인 유승우와 함께 호흡을 맞췄습니다. 

 

김수지(아나운서) 작사가 활동, 유튜브

 

김수지 아나운서

 

김수지 아나운서는 이외에 작사가로도 활동하고 있는데요, 그는 CIX의 곡 숨, 윤하의 곡 나는 계획이 있다, 레드벨벳 곡 In My Dreams 등을 작사한 바 있습니다.

 

김수지 아나운서는 또한 현재 유튜브 채널 수즈월드를 운영 중입니다. 

 

김수지(아나운서) 결혼 남편 한기주 나이차, 누구?

 

김수지 아나운서

 

김수지 아나운서는 남편 한기주와 2022년 1월 8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수지와 남편 한기주 두 사람의 나이차는 김수지는 1989년생인 34세이고, 남편 한기주는 1986년생인 37세로 3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한기주는 한양대학교 성악과 졸업 후 크로스오버 그룹 어썸으로 활동했으며 JTBC 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OST 눈이 기억하는 사람을 발매하기도 했습니다. 

 

김수지(아나운서) 남편 한기주 결혼스토리

 

김수지 아나운서

 

두 사람의 인연은 2020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오 나의 파트너에서 시작됐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녹화현장에 방청객을 모실 수 없어 아나운서들이 갔었는데요, 거기서 연이 닿아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결혼에 앞서 김수지 아나운서는 자신의 SNS를 통해 한기주와의 결혼을 발표하며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다음은 김수지 SNS 글 전문입니다.  

 

<작년에 방송한 MBC 예능 프로그램 오 나의 파트너를 통해 만난 한기주 씨와 곧 결혼을 합니다. 코로나19 때문에 녹화현장에 방청객을 모실 수 없어 아나운서들이 갔었는데요, 거기서 연이 닿아 결혼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어제 만난 제 지인의 말에 따르면 첫눈에 반하는 순간이 티브이로 방여되어버리는 바람에 역사적인 장면을 평생 소장할 수 있게 되었네요.

 

사실 지난날 동안 결혼을 생각하고 살아본 적이 없어서, 이 선택에 제대로 책임을 지는 것이 남은 날의 숙제가 될 것 같습니다. 조금 거청하지만 이 세상에 유해하지 않은, 유익한 기혼생활을 하는 것이 앞으로의 목표입니다.

 

같이 옳은 길로 나아갈 수 있는 사람이기에, 제가 갖지 못한 좋은 점을 많이 가진 사람이기에, 생각지 못했던 길이지만 힘차게 나아가 보려고 합니다. 

 

청첩장을 돌리고는 있는데 아마 미처 못 드리는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것은 모시고 싶지 않음이 아니라, 계약인원이 넉넉하지 못하여, 괜한 부담을 드리기 죄송하여 목 드린 것이니 이해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놀라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결혼한다고 해서 인간 김수지가 크게 변하진 않을 거예요. 맨날 라면 먹거 뒹굴거리고 사람 안 변하더라고요. 지금처럼 정신 똑띠 차리고 살겠습니다. 축복...해주셔요.

 

(아! 그리고 브이로그 결혼 준비하느라 못 한 건 아니에요. 정말 정말 사내외 일이 많았다는...다시 찍고 있으니 수즈월드에서 곧 봬요!)>

 

 

김수지(아나운서) 남편 한기주 자녀 근황

 

김수지 아나운서

 

두 사람은 그렇게 2021년 12월 12일에 인스타그램을 통해 결혼예정 소식을 발표하고, 이후 2022년 1월 8일 결혼에 골인, 이후 아직 자녀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에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게 된 김수지 아나운서인데요, 앞으로 동상이몽 같은 프로그램에 나올 수도 있겠네요.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아나운서이자 작사가인 김수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