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충주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정단영, 누구? 아들

728x90

'국가가 부른다' 이충주

 

이충주 아내 정단영

 

이충주가 5월 19일 TV조선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은 이지훈, 이충주, 손준호, 육중완, 김호영, 길구봉구가 게스트로 출연하는 꽃미남특집으로 꾸며지는데요, 완벽한 비주얼의 꽃미모팀과 외모보다는 성대가 아름다운 꽃성대팀으로 나뉘는 가운데 게스트가 등장할 때마다 서로 자기 팀이 맞다며 쟁탈전을 벌여 폭소를 유발합니다.

 

이중 이충주는 무대에 올라 뛰어난 노래 실력을 자랑했는데요, 이날 이충주가 선곡한 노래는 전람회의 기억의 습작으로, 그는 안정적인 가창력과 매력적인 음색으로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에 이충주 나이 결혼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충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충주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소속사

 

이충주 아내 정단영

 

배우이자 크로스오버 가수 이충주의 본명은 이충주입니다. 이충주 나이는 1985년 8얼 27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이충주 고향은 부산광역시이며, 가족으로는 아내인 뮤지컬 배우 정단영과 아들 이태오가 있습니다.

 

이충주의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교수인 부친이 교회 장로, 모친 역시 신앙심이 깊은 개신교 집안에서 성장한 모태신앙이라고 합니다. 이충주라는 이름도 주님께 충성하라는 뜻에서 아버지가 지어준 이름이라고 하네요.

 

 

이충주 학력은 부산예술고등학교 음악과, 경희대학교 성악과,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연극예술학 석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충주의 현재 소속사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충주 과거 뮤지컬배우 데뷔 및 활동

 

이충주 아내 정단영

 

이충주는 부산예술고등학교 음악과에 바이올린 전공으로 다니던 중 노래가 너무 하고 싶어 고민을 하다가 고 3 여름방학 때 성악으로 전과를 하여 경희대학교 성악과에 입학합니다. 

 

이후 대학교 2학년 때 성가대에서 노래부르는 그의 모습을 본 뮤지컬 음악감독으로부터 뮤지컬을 해보지 않겠냐는 권유가 들어왔고 2009년, 뮤지컬 스프링 어웨이크닝으로 데뷔합니다.

 

전통성악의 갇혀진 느낌이 답답하던 차에 뮤지컬을 해보라는 소리를 들으니 귀가 솔깃해서 얼떨결에 해보겠다고 하여 데뷔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당시 이충주는 관련 경력이 전무해 코러스를 하며 배우 하차시 투입되는 언더스터디로 들어갔고 바리톤으로 노래하던 그는, 그런소리 내면 안된다는 말을 계속 들어야 했다고 합니다. 

 

 

원래 뮤지컬 배우가 되려던 것도 아니어서 안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해당 배우 하차로 배역을 맡아 무대에 서게 되며 무대의 매력을 알게 되었고 다시 관심이 이어져 이후 세계유교문화축전 행사로 펼쳐진 뮤지컬 선비가에 출연합니다.

 

이충주 연극무대에도

 

이충주 아내 정단영

 

이충주 아내 정단영

 

이후 이충주는 연기도 배워보고 싶고 연극무대도 궁금해 2010년, 연극 쉬어매드니스에 출연을 하여 처음으로 연극무대에 서기도 했지만, 대학교 2~3학년 내내 성악도로서 성악 오페라 가수의 길을 갈지, 아니면 뮤지컬 연극 배우의 길을 갈지 고민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결국 이충주는 실력있는 배우가 되기로 결심, 이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게 되었고, 2012년 송슨환 연출의 웨딩에 출연해 본격적으로 뮤지컬 배우로 활동, 브로드웨이 42번가, 디셈버, 라스트 로얄 패밀리, 더 데빌, 셜록홈즈, 마마 돈 크라이까지 쉼없이 필모그래피를 쌓아갔습니다. 

 

 

그리고 이후 연극에도 재미를 느껴 데스트랩, 날 보러와요, 도둑맞은 책, 아마데우스, 어나더 컨트리 등 여러 연극무대에서도 활약을 이어갔고 동시에 사의 찬미, 노트르담 드 파리, 킹아더, 어나더 컨트리, 드라큘라, 그레이트 코멧, 썸씽로튼 등의 뮤지컬 무대를 통해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충주 팬텀싱어2 이후 근황

 

이충주 아내 정단영

 

특히 이충주가 일반 대중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2017년 JTBC 팬텀싱어2에 출연하면서부터인데요, 여기서 이충주는 가지고 있던 음악성이 더욱 빛을 발하게 되고 방송을 통해 이름과 얼굴이 알려지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가지게 됩니다.

 

뛰어난 개인역량을 가진 싱어로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뮤지컬 넘버는 물론 가요와 팝, 월드뮤직까지 다양한 곡을 매번 다른 톤과 창법으로 소화해내며 극찬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 하나씩 음원을 내며, 크로스오버 가수로서 입지를 가지며 대규모 팬텀싱어 콘서트를 비롯, 더욱 활발한 콘서트 활동을 전개해 나갔고, 팬텀싱어 당시 최종 결승팀 에델 라인클링의 멤버가 되어 앨범도 발표하고 두번이나 단독 콘서트를 열기도 했습니다. 

 

이충주 아내 정단영

 

이외에 일본 도쿄에서도 두 차례의 개인 단독 콘서트를 열기도 했고, 이후 2021년 1월 팬텀싱어 올스타전에 출연하며 드라마틱한 활약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이충주는 과거 2015년 쿠크 하트 시계심장을 가진 소년에서 잭 역을 맡아 한구어 더빙을 하기도 했고, 또한 2021년 2월 사전제작 드라마 공작도시에 캐스팅되어 드라마 촬영을 시작, 이후 방영되면서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충주 수상 경력>

-2019년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시상식 수상자로 선정

 

이충주 결혼 아내(부인) 정단영 나이차, 누구?

 

이충주 아내 정단영

 

이충주는 아내 정단영과 2017년 5월 22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충주와 아내 정단영 두 사람의 나이차는 이충주는 1985년생인 38세이고, 아내 정단영은 1982년생인 41세로 3살 연상인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정단영은 이충주와 같은 뮤지컬배우로, 이화여대 무용학과를 졸업했으며, 발레리나를 꿈꿨지만 슬럼프가 왔고, 이때 댄스 뮤지컬이라는 장르를 만나게 됐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뮤지컬 안무가를 생각했던 정단영은 배우로서의 경험을 먼저 쌓으려 오디션에 지원했다가 2003년 뮤지컬 킹앤아이로 데뷔, 이후 2013년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에 주인공으로 발탁된 뮤지컬 셜록홈즈 앤더슨가의 비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신데렐라, 잭더리퍼, 오 캐롤 등에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했습니다. 

 

 

이충주 아내 정단영 결혼스토리 자녀 근황

 

이충주 아내 정단영

 

두 사람의 결혼스토리는 아직 알려진바가 없는데요, 과거 셜록홈즈 앤더슨가의 비밀, 브로드웨이 42번가 등의 작품을 함께 출연한 것으로 보아 작품을 통해 만나 연인으로 발전한 것이 아닌가 하네요. 

 

아무튼 두 사람은 2017년 5월 결혼에 골인, 이후 아들 1명을 낳아 슬하에 아들 1명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결혼 이후 두 사람의 결혼생활에 대해서도 잘 알려진 것은 없는데요, 다만 아내 정단영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굉장히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고 있는 것 같네요. 

 

정단영 : "결혼하기 전에는 같은 직업을 만나는 걸 꺼렸는데, 막상 결혼까지 하니 너무 좋더라고요. 너무 잘 아니까 서로의 스트레스를 잘 이해해요. 작품이나 캐릭터 분석도 많이 도와줘요."

 

정단영 : "저는 춤이 전공이지만 남편은 노래가 전공이라 서로 도움을 주죠. 2013년 때 남편도 브로드웨이 42번가에서 빌러 로러 역으로 참여했었어요."

 

정단영 : "작품에 대해 잘 아니까 같이 고민해주고 모니터도 해줬어요. 연습실에 서프라이즈로 푸드트럭을 보내줬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선물이 와서 정말 감동했어요."

 

이번에 팬텀싱어2 이후 처음으로 음악 예능인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하게 된 이충주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추천 글 -> 김정민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루미코 국적, 누구? 아들>

* 추천 글 -> 최정원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임영근, 누구? 딸>

* 추천 글 -> 왕석현(배우) 프로필 나이 부모 누나 왕세빈 여자친구 근황

* 추천 글 -> 김호영 <프로필 나이 과거 인맥>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