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주원 나이 프로필 신성록 결혼 남편 자녀

728x90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발레리나 김주원

 

발레리나 김주원

 

발레리나 김주원이 5월 20일 채널A 금쪽상담소에 출연합니다. 

 

 

이날 김주원은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는 가운데 먼저 1년에 150회의 공연을 다니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정형돈은 "크게 대출을 하셨냐"며 놀라워하기도 했습니다. 

 

김주원은 은퇴에 대한 공포가 크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러면서 "어느 순간에는 무대를 떠나야 하는데 그 스트레스가 커서 그 자리에서 기절을 한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어 그는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발레리나한테는 아이를 낳으려면 춤을 관둬야 한다. 정말 사랑하는 것을 선택하기 위해 정말 사랑하는걸 포기해야 한다."고 힘든 심경을 드러냈습니다. 


김주원(발레리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종교 학력 소속사

 

발레리나 김주원

 

발레리나 김주원은 1977년 5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46세입니다. 김주원 고향은 부산광역시이며, 결혼 여부와 남편 자녀 등 가족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김주원은 키 166cm에 몸무게는 45kg이라고 하고요, 김주원 종교는 천주교(세례명 힐데가르트)이며, 학력은 선화예술중학교, 선화예술고등학교, 성신여자대학교 무용예술연기 학사,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 석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주원의 현재 소속사는 EMK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김주원(발레리나) 발레리나 경력

 

발레리나 김주원

 

김주원은 1998년 국립발레단 해적으로 데뷔, 이후 오랜 시간 국립 발레단의 수석 발레리나로 활동해왔습니다. 김주원은 그만큼 한국의 발레리나 중 가장 정상에 선 인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김주원은 2006년 브누아 드 라 당스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어 화제가 된 적이 있는데요, 브누아 드 라 당스는 무용계의 아카데미상이라 불릴 정도로 권위 있는 상입니다. 

 

당시 김주원 말고 이 상을 수상한 적이 있는 한국 국적의 사람은 강수진 뿐이었는데요, 후에 2016년 마린스키 발레단의 김기민이 한국 남성으로는 최초로 수상하였고, 2018년에 파리 오페라 발레의 박세은이 수상을 더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대한민국의 발레단 소속으로는 김주원이 유일한 수상자이기에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발레리나 김주원

 

또한 김주원은 2011년을 발레의 해라고 불릴 정도로 센세이션을 몰고 온 인물이기도 합니다. 1년 동안 150회의 공연을 했는데, 그녀가 공연하는 지젤은 전회 전석 매진이라는 위업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김주원은 2012년에 수석 무용수 직을 물러났으며 이후 프리랜서 무용수로 꾸준히 작품을 올리고 있고, 더불어 성신여대 무용과 교수로도 활동 중입니다. 

김주원(발레리나) 그 외 활동

 

발레리나 김주원

 

김주원은 발레 외 무한도전 나름 가수다 특집에서 정준하의 공연 때 등장한 적이 있으며, 2007년에 상반신 누드 화보를 촬영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2010년 뮤지컬 컨택트에 출연했고, 같은 해 제 4회 더 뮤지컬 어워즈의 여우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MBC의 댄싱 위드 더 스타 시리즈와 엠넷의 댄싱9 등에도 심사위원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5년, 2016년, 2018년, 2021년에 뮤지컬 팬텀에서 벨라도바를 연기, 아울러 백조클럽의 예술감독으로 출연하기도 했고, 이후 2019년에는 연극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에서 제이드 역을 맡아 연기하기도 했습니다. 

 

 

김주원(발레리나) 신성록 열애 결별

 

발레리나 김주원

 

김주원은 과거 배우 신성록과 공개 열애를 한 적이 있는데요, 처음에는 열애설이 터지기는 했지만 일절 부인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2013년 5월에 열애설을 인정하게 됩니다. 

 

신성록 소속사 : "신성록과 김주원이 최근 친구 사이에서 연인으로 발전했다. 조심스럽게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연인으로 발전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

 

두 사람의 첫 만남은 2012년 경으로, 당시 신성록이 뮤지컬 몬테크리스토에 출연중이었을 때, 여기의 주인공 역에 더블 캐스팅된 뮤지컬 배우 류정한과 아들 알버트 역의 전동석과 매우 친한 사이였는데, 김주원이 류정한, 정동석과 같은 소속사였기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다 보니 만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열애설을 인정한 후 두 사람은 배우 안재욱의 결혼식에 함께 참석해 애정을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이후 2015년 4년 열애의 종지부를 찍게 됩니다. 

 

 

참고로, 신성록은 SBS 별에서 온 그대, KBS2 트로트의 연인, 왕의 얼굴, tvN 라이어 게임 등에 출연했습니다. 신성록은 이후 2016년 아내 강서영과 결혼해 현재 슬하에 딸 1명을 두고 있습니다. 

 

김주원(발레리나) 결혼 남편 자녀

 

발레리나 김주원

 

김주원은 올해 나이 45세로 현재 결혼 여부와 남편 자녀 등에 대해서는 전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자녀 출산으로 인해 발레 일을 그만둬야 하는 것에 대해 고민한 끝에 사랑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사연을 이야기하는 것을 보면 아직 결혼하지 않은 것이 분명해보이네요.

 

이상 발레리나 김주원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