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문화 관련/영화 관련 정보, 리뷰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뜻 줄거리 인물관계도 뒷이야기

728x90

드라마 월수금화목토가 첫 방영을 앞두고 드라마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드라마 월수금화목토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뜻 소개

 

드라마-월수금화목토

 

드라마 월수금화목토는 완벽한 비혼을 위한 계약 결혼 마스터 최상은과 월수금 미스터리 장기고객, 화목토 슈퍼스타 신규고객이 펼치는 퐁당퐁당 격일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참고로, 드라마 속 계약 결혼 마스터는 위장 결혼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계약을 맺고 집안일, 데이트 등 배우자의 역할을 대행하는 일입니다. 

 

드라마 월수금화목토는 간 떨어지는 동거, 꼰대인턴, 킬잇 등을 연출한 남성우 감독과 하구담 작가가 의기투합했으며, 여기에 배우 박민영, 고경표, 김재영 등이 연기 호흡을 맞춰 많은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 연출 : 남성우
  • 극본 : 하구담
  • 배우 : 박민영, 고경표, 김재영 외
  • 방송기간 : 2022년 9월 21일~11월 10일
  • 방송시간 : 매주 수 목 오후 10:30~
  • 스트리밍 : 티빙
  • 시청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기획의도

 

드라마-월수금화목토

 

월수금화목토란?

 

나의 맨얼굴을 사랑하는 것보다, 맨 마음을 사랑하는 게 더 힘들다. 사랑받기 위해 맨얼굴부터 감추는 세상에서, 맨 마음을 보여주는 건 더 힘들다. 그래서 상대의 화장을 벗기는 것보다 마음에 쓴 가면을 벗기는 게 더 어렵다. 

 

여기, 미움받았던 상처로 마음에 분칠하는 것부터 배운 어른들이 있다. 분칠을 하고 또 하다 보니 평범한 삶에서 너무 멀어져 버린, 막막한 어름. 이제, 서로의 가면을 벗기고 맨 마음을 쓰다듬고 집에서 혼자 보내는 일요일 같은 사람을 찾는, 팬티 바람으로 추하게 종일을 보내도 괜찮은 하루 같은 사랑을 찾아보자.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줄거리 관전포인트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줄거리

 

드라마-월수금화목토

 

드라마 월수금화목토는 완벽한 비혼을 위한 계약 결혼 마스터 최상은과 월수금 미스터리 장기고객, 화목토 슈퍼스타 신규고객이 펼치는 퐁당퐁당 격일 로맨스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드라마-월수금화목토

 

최상은(박민영)은 결혼이 직업인, 싱글라이프헬퍼입니다. 계약 결혼을 공사 구분 깔끔하게 제공하는 계약 결혼 마스터입니다. 5년 차 장기고객 정지호, 5년째 월수금 저녁을 함께하는 서류상 남편입니다.

 

계약 해지를 앞두고 상은에게 묘하게 다정해진 태도를 보입니다. 그런 가운데 첫사랑이었던 최상은을 마주치게 된 슈퍼스타 신규고객인 인기스타 강해진이 상은의 삶에 끼어드는데...

 

 

남성우 PD : "너무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최상은이 계약 결혼 마스터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는 정지호라는 미스터리한 인물을 만나게 되고,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에는 슈퍼스타 강해진과 계약 결혼을 하는 이야기다."

 

남성우 PD : "재밌게 웃으면서 볼 수 있고, 파보면 슬픈 이야기도 있는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 드라마다. 편하게 볼 수 있지만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만드는 드라마라고 생각한다."

 

관전포인트

다음은 감독과 배우들이 꼽은 관전포인트입니다. 

 

남성우 PD : "일단 로코 여신 박민영 씨의 활약과 스타일링, 로맨스코미디여서 재밌는 것만 있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 있는데, 작가님의 대본이 서사가 튼튼해서 중후반부 관전 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여기 계시는 분들 외에도 연기 구멍이 하나도 없는 것 같다. 해서 그 연기를 보시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

 

박민영 : "장담하는데 가장 스윗할 것이다.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봐야 하는 드라마다."

 

고경표 : "(월수금화목토를) 봐야 하는 이유는 재미있다, 즐겁고 행복한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언제든 저희 드라마를 봐주시면 좋겠다."

 

김재영 : "계약 결혼이라는 새로운 소재이기 때문에 이런 로맨스도 있구나 봐주시면 좋겠다. 사랑하고 싶게 만드는 드라마다."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인물관계도

 

드라마-월수금화목토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등장인물

▶ 주요인물

▷ 최상은(박민영) : 계약 결혼 마스터

 

드라마-월수금화목토

 

결혼이 직업인, 싱글라이프핼퍼. 내 직업이 생소하다는 것은 인정! 심플하게 정의하자면 드라마 속 주인공들이 어쩌다 한 번 겪는 좌충우돌 계약 결혼을 본격적으로, 전문적으로, 공사 구분 깔끔하게 제공하는, 계약 결혼 마스터라고 보면 된다. 

 

결혼은 싫지만, 어쩌다 한 번 당신의 삶에 결혼이 필요할 때, 완벽한 비혼을 꿈꾸는 이 시대 수많은 솔로를 위해 결혼식부터 필요하다면 혼인신고까지! 고객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 참고로 일요일은 휴무나 노터치, 무공이 도합 18단이니 선은 넘지 마시길!

 

왜 이런 직업을 갖게 됐냐는 질문? 수도 없이 들어왔다. 어릴 적부터 결혼은 사랑이 아닌 비즈니스라 배웠다. 24시간이 모자란 조기교육으로 어디에도 빠지지 않을 완벽한 스펙을 갖추었지만, 누구 좋으라고 이대로 순순히 결혼을 해? 이왕 비즈니스를 할 거면 거국적으로, 아주 제대로! 이기적, 계산적 결혼제도에 고통받는 사람들을 돕기로 했다.

 

그런데 일을 13년쯤 하다 보니 안팎으로 부작용이 늘어만 간다. 동서! 처제! 새아가!를 외치며 곳곳에서 불쑥 튀어나오는 ex-시월드에, 등본에 이혼 전적만 12번! 날로 심해지는 진상 손님들까지! 이 좁은 땅에서 이만하면 많이 했다. 은퇴를 결심하며 고객을 하나 둘 정리하고 있는데..5년 차 월수금 장기고객 정지호가 마음에 밟히고, 초절정 인기스타 강해진이 무턱대고 삶에 끼어든다.

 

 정지호(고경표) : 미스터리 장기고객

 

드라마-월수금화목토

 

상은의 최우수 장기고객이자 모든 게 물음표인 남자. 5년째 월수금 저녁을 함께하는 서류상 남편이지만 상은도 그에 대해 아는 것이 전혀 없다. 5년 동안 나는 말이 채 50마디도 안 되니 그럴 만도. 직업이 무엇인지, 가족은 있는지 전부 다 비스터리! 그의 맑은 눈을 보고 나쁜 사람은 아니겠거니 믿음이 생겼고, 아무 말 없이 저녁을 먹는 월수금이 힐링이 되니 오히려 좋을 뿐.

 

 

하지만 곧 은퇴를 앞둔 상은으로 인해 둘의 계약도 종료 예정. 계약 해지 통보를 앞둔 상은은 마음이 복잡하다. 혹시 너무 상처받으면 어쩌지? 저 맑은 눈에 눈물 고이면..너무 맘 아플 것 같은데... 홀로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는 중인데...별안간 지호의 윗집에 이사 온 유명 배우 강재진이 상은에게 묻는다. 

 

당시 남편 뭐 하는 사람입니까? 그 사람 위험해요. 내가 다 봤다니까. 5년 동안 겸상을 한 이 남자가 사이코라고? 내가 저 맑은 눈에 속은 거라고? 그에 대한 루머에 심한해질 무렵, 점점 지호에게 미묘한 변화가 포착된다. 갑자기 늘어난 말수, 묘하게 다정해진 태도, 해진을 견제하는 듯한 눈빛. 웬수 같은 광남은 상은에게 착각도 병이라고 했지만... 과연 정말 그녀의 착각일까?

 

 강해진(김재영) : 슈퍼스타 신규고객

 

드라마-월수금화목토

 

전 국민이 모두 다 아는 이 남자. 아이돌 출신으로 아시아를 씹어 먹고, 이제는 배우가 되어 할리우드를 넘보는 대한민국 대표 스타. 하지만 펜이고 뭐고 개념 없는 상황엔 참지 않고, 때론 독설을 마구 쏟아내며 전쟁을 불사하는데. 그 모습마저 시대의 흐름과 맞아떨어져 소셜테이너 타이틀까지 꿰찼다.

 

그야말로 될놈들의 표본...이었으나 연애만큼은 순조롭지 않다. 어릴 적, 치명적 첫사랑 그녀로 인해 다른 여자들에게는 도무지 마음이 가지 않는 것. 혹시나 해서 시작한 연애는 한 달을 못 가 끝나기 일쑤. 끔찍이 아끼는 반려묘에게 첫사랑의 이름을 붙이며 허구한 날 영상통화를 걸어대니 그를 둘러싼 소문과 그캔들이 끊이질 않는다. 

 

그런데 첫사랑 그녀와 아래층 이웃으로 재회한다. 네 번째 손가락에 반짝이는 반지를 낀 채로... 첫사랑이 결혼했다는 것만도 충격인데, 그녀의 남편 심상치가 않다. 복도 귀퉁이에 혼자 칼을 휘두르며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고, 피가 낭자한 사진을 몸에 품고 다닌다. 

 

첫사랑과 사이코의 결혼이라니! 자다가도 피가 마르고 속이 바짝바짝 탄다. 그렇게 해진은 상은을 지키기 위해 처음 필사적 오지랖을 펼치게 된다. 

 

 

 상은 주변

 우광남(강형석) : 상은 이혼 후, 현재는 동거하는 전남편

 

드라마-월수금화목토

 

딸만 내리 낳던 집안에서 아들이 태어났다는 소식을 화투 치다 들은 아버지가 광 들어왔다 소리치며 내친김에 이름까지 광남으로 지은 귀한 아들. 좋은 부인 만나 행복하게 살기만 해라 그 소리를 귀에 딱지 않게 듣던 그에게는 말할 수 없는 비밀이 있었다. 바로 여자가 아니라 남자가 좋다는 것. 

 

터밍아웃은 절대 할 수 없던 그는 상은에게 SOS를 요청! 1년의 결혼 계약 후 순조롭게 이혼으로 종지부를 찍었다. 그리고 현재 서류상 남남이 된 그는 상은의 유일한 친구이자 룸메이트.

 유미호(진경) : 상은의 인생에 지분이 있는 유일한 사람

 

드라마-월수금화목토

 

오랫동안 이나그룹에서 비서로 근무했고, 지금은 서울에서 홀로 떠돌고 있다. 상은과 살가운 관계는 아니지만, 상은의 요청이라면 무엇이든 해결책을 마련해준다. 상은의 핸드폰에 광남 외에 유일하게 저장된 사람이자, 무려 단축번호 1번을 차지하고  있는 그녀. 업계에선 근져를 티파니 유, 상은은 유마담이라 부른다.

 

 정길태(안석환) : 세계 굴지 기업 이나그룹의 회장

 최상무(김동현) : 유미호의 전성기를 옆에서 봤던 이나그룹의 충실한 상무

 오차장 : 유미호의 등장이 석연찮은 이나그룹의 차장

 

 지호 주변

 김성미(배해선) : 지호가 듣는 스피치 수업의 강사. 사회력 제로인 지호를 포기하지 않고 성심성의껏 가르치지만, 수업이 그에게 효과가 있는지는 아직 의문.

 

 해진 주변

 유정한 : 해진의 열혈 매니저. 어디로 튈지 모르는 해진으로 인해 마음이 평온할 날이 없지만, 해진의 일이라면 지극정성 발 벗고 나선다.

 최찬희(정성호) : 해진의 소속사 대표. 소속사의 간판 배우 해진으로 인해 매일 희비가 교차하는, 갑을이 체인지된 듯한 웃픈 대표님.

 강선진((오륭) : 해진의 형이자 강진그룹의 대표이사. 겉으로는 해진과 사이가 좋아 보이지만, 혼외자식인 해진을 은근히 무시한다. 

 강진 : 강진그룹의 회장이자 해진의 부

 최란희(양정아) : 해진의 모. 강진과 재혼해 해진을 낳았다. TV만 틀면 오르락내리락하는 아들의 소식에 마음을 졸이고는 한다. 

 

▶ 그 외 인물

 박철민 : 수석부장 / 김유미(박경혜) / 나나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뒷이야기

▶ 배우 캐스팅과 배우들의 작품 선택 이유

 

드라마-월수금화목토

 

남성우 PD : "내가 이 작품을 하게 됐을 때 이미 박민영에게 제안이 들어가 있는 상태였다. 나는 마다 할 이유가 없는 캐스팅이었다. 너무 좋았다. 고경표는 간 떨어지는 동거에서 스쳐 지나갔는데 섬세한 연기가 좋아서 제안했다. 김재영은 백일의 낭군님으로 연을 맺었는데 잘 될 것 같았다. 나도 잘 되고 싶고 그래서 이 작품으로 만나게 됐다."

 

박민영 : "전작인 기상청 사람들은 오피스물이어서 대사량도 많고 심리적인 스트레스도 많이 받은 작품이었는데, 이 대본을 보고 다시 웃으면서 놀고 촬영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욕심을 냈다.

 

박민영 : "소재가 너무 신선했다. 다른 작품을 봐도 이 (계약결혼 마스터라는) 캐릭터가 머릿속을 떠나지 않더라. 이 캐릭터는 내가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고경표 : "그때와는 다른 캐릭터를 연기하고 싶었다. 지금 시대에 간으할 법한 이야기다. 많은 분들의 사고나 가치관이 이런 이야기를 받아들일 수 있겠다 싶었다. 지금 시대에 이런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고, 이 작품에 출연한 것이 저에게도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

 

김재영 : "밝은 역할들을 해보고 싶었다. 그간 사연 있는 캐릭터를 많이 해오지 않았나. 또 또래의 배우들과 연기를 하게 됐는데 이런 경우가 별로 없었다."

 

김재영 : "이번 작품을 통해서 저의 밝은 모습이 많이 비춰졌으면 좋겠다. 로코가 젊은 층의 수요가 많지 않냐. 저도 유명해지고 싶다. 그런 욕심이 있다. 실제로 팔로워 수가 늘고 있다."

 

이상 드라마 월수금화목토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