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배성재(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과거 열애설 결혼 이상형

728x90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배성재가 10월 30일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합니다. 

 

배성재-아나운서

 

이날 방송에서 배성재는 본인을 SBS의 집 나간 새끼라고 소개하며 퇴사한 바로 다음날부터 정말 행복했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또 배성재는 과거 박지성 부부에게 연애 코치를 자처했다가 낭패를 본 사연을 고백합니다. 배성재가 했던 조언 그대로 데이트를 했다가 두 사람의 커플 사진이 만천하에 공개됐다며 웃픈 결말을 전합니다. 


배성재(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배성재-아나운서

 

아나운서 배성재는 1978년 5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입니다. 배성재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서초동(현 서초구 서초동)이며,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형 배성우와 외할아버지 신영호가 있습니다.

 

배성재는 키 179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서울서원국민학교, 중앙중학교, 중앙고등학교,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광고홍보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성재(아나운서) 과거

배성재는 어렸을 때부터 스포츠에 관심이 많아 동대문야구장과 PC통신을 드나들며 스포츠 지식을 쌓았다고 합니다. 이후 한양대학교 안산캠퍼스에 진학하면서 잠시 자취를 하기도 했고, 병역은 운전병으로 마쳤습니다. 

 

 

이후 졸업을 위해 KBS 방송아카데미 프레젠테이션반에 들어갔지만 아저씨들밖에 없어서 아나운서반으로 옮기면서 자연스럽게 언론계로 취업을 준비하게 되었는데 KBS 방송아카데미 46기로 류이라가 선배라고 합니다. 

 

배성재(아나운서) 활동 경력

 

배성재-아나운서

 

이후 배성재는 2005년 KBS 지역권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 KBS 광주방송총국에서 근무하다가 입사 약 1년 6개월만에 스포츠 캐스터가 되기 위해 2006년 SBS 공채 14기로 이직했습니다. SBS 합격 후 MBC에서도 3차 면접을 보러오라는 연락을 받았지만 거절했다고 합니다. 

 

이후 배성재는 2007년 한밤의 TV연예의 리포터를 시작으로, 몇몇 프로그램에 패널로 출연하기도 했지만,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은 아나운서였습니다.

 

 

그러다가 2010 남아공 월드컵 독점 중계권을 따낸 SBS는 배성재를 SBS의 젊은 아나운서 육성 정책에 따라 4:1의 사내 경쟁률을 뚫고 메인 캐스터로 뽑았고, 이후 그는 차범근 해설위원과 함께 재치 있으면서도 상당한 축구 지식이 깃든 중계로 알려지며 각광을 받게 됩니다.

 

배성재-아나운서

 

배성재는 그렇게 축구 캐스터로 이름을 알리면서 2012년 11월부터 SBS 8 뉴스의 스포츠 뉴스 앵커를 맡게 되었고, 이후 2015년 11월에는 케이윌의 후임으로 파워FM 배성재의 주말 유나이티드의 DJ를 맡기도 합니다. 

 

이후 배성재는 SBS 입사 15년 만인 2021년 2월 SBS를 퇴사를 선언, 퇴사 직후인 2021년 3월 1일부터 한국프로축구연맹 K리그 1 자체 중계방송의 캐스터로 활약하기 합니다. 

 

배성재(아나운서) SBS 퇴사 이후 근황

SBS 퇴사 이후 배성재는 SBS와의 인연을 유지, 먼저 배성재의 TEN은 퇴사 이전과 동일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SBS에서 진행하는 스포츠 중계방송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도쿄 올림픽 시즌에도 SBS 중계진에 합류하여 축구, 유도, 배드민턴, 기계체조, 사이클을 담당했습니다. 

 

배성재-아나운서

 

또한 2021년 설 시즌에 파일럿으로 방송한 골 때리는 그녀들의 정규 편성이 확정되면서 배성재도 이 프로그램의 MC로 합류하게 되었고, 여름부터는 스포츠 투나잇의 셀프리뷰 코너에 캐스터로 비정기 출연하고 있습니다. 

 

 

이후 두시탈출 컬투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2021-22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월드컵 등에서 중계를 담당하였고, 한국프로축구연맹 K리그1 직영 중계방송의 캐스터진으로 합류해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성재는 CJ ENM 산하 tvN과 티빙에서 독점 중계하는 유로 2020의 캐스터를 맡기도 했으며, 이어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과 U-23 아시안컵에서도 서형욱, 이동국과 호흡을 맞췄으며, 현재 tvN 축구 종목은 AFC 챔피언스 리그와 AFC 아시안컵 등 대한민국 클럽 국가대표 경기 중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배성재는 또한 2022년 6월 제 19회 부다페스트 FINA 세계 수영선수권대회 중계에 참여하여 황선우 선수의 남자 자유형 200m 은메달 획득 순간을 중계하였고,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SBS의 메인 캐스터로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배성재-아나운서

 

이외에도 MBN 트로트 예능 헬로 트로트의 MC를 처음으로 맡기도 했고, 런닝맨 신인드래프트 사회자, 로컬 식당, 국내는 국대다, 천하제일장사의 진행을 맡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배성재인데요, 이번에는 미운 우리 새끼에 스페셜 MC로 출연하게 되었네요. 

 

<배성재 수상 경력>

-2015년 12월 30일 SBS 연예대상 아나운서상 

-2018년 11월 올해의 SBS인으로 선정

-2019년 12월 SBS 연예대상 올해의 DJ상 

-2021년 12월 SBS 연예대상 베스트 커플상(이수근과 함께)

 

 

배성재(아나운서)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배성재-아나운서

 

배성재는 올해 나이 45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2013년 10월에 박선영과 열애설이 떠돈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시 배성재는 자신의 트위터에 옛날에 잠깐 마음이 있긴 했지만 박선영이 그 마음을 받아주지 않았다는 재치있는 트윗으로 열애설을 부인했습니다. 

 

이후 2021년 3월 침착맨 방송에서 이 열애설이 다시 거론되기도 했지만 박선영이 "제가 (커플룩을) 이분이랑요?"라는 말로 열애설을 정리했습니다. 

 

 

이외에도 배성재는 2018년 5월 SBS 백년손님에 싱글남 최초로 출연한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배성재는 여자친구 여부를 묻는 질문에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배성재-아나운서

 

배성재 : "예전엔 끊기지 않고 연애를 했지만 현재는 공석이다. 결혼에 대해 관심도 있고, 사위로서 사는 게 어떤 건지 백년손님을 통해 배우고 싶다."

 

그리고 이상형에 대해서 "귀여운 여성분을 좋아한다."고 하자 MC 김원희는 "그러면 섹시한 스타일은 버리는 거냐"라고 하자 이에 "다 갖춘 여성분 좋아합니다."라고 고백해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배성재(아나운서) 형 배성우와 관계

 

배성재-아나운서

 

한편,  배성재 아나운서와 6세 터울의 형인 배성우는 영화배우로, 배성재는 집안에서 친형인 배성우를 부를 때 언니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배우 배성우 형이 잘 풀리고 나서 선물로 동생에게 외제차를 선물로 사준 적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형 배성우 본인의 무명시절이 길었던 탓에 20대 중반부터 방송국에 입사해 돈을 벌던 동생에게 신세를 많이 졌기 때문에 은혜를 갚는 차원에서 사준 것이라고 합니다. 

 

이상 배성재 아나운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