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가 첫 방영을 앞두고 드라마 줄거리 결말 원작 인물관계도 등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에 대해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 원작 소개
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는 ENA 수목드라마로, 수상한 사건에 휘말려 스마트폰에 갇혀버린 사장과 그 이상한 스마트폰을 줍고 인생이 뒤바뀐 취준생의 하이브리드 공조 드라마입니다.
사장님을 잠금해제는 영화 날 보러와요, 오케이 마담 등을 통해 호평받은 이철하 감독과 넷플릭스 스위트 홈을 공동 집필한 김형민 작가가 의기투합했고, 여기에 채종협, 서은수, 박성웅 등의 배우들이 출연해 더욱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연출 : 이철하
- 극본 : 김형민
- 원작 : 박성현의 네이버 웹툰 사장님을 잠금해제
- 배우 : 채종협, 서은수, 박성웅 외
- 방송기간(횟수) : 2022년 12월 7일~2023년 1월 12일(12부작)
- 방송시간 : 매주 수 목 오후 9:00~
- 스트리밍 : 시즌, 티빙, 넷플릭스
- 시청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 줄거리 결말 원작 관전포인트
▶ 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 줄거리
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의 줄거리는 수상한 사건에 휘말려 스마트폰에 갇혀버린 사장과 그 이상한 스마트폰을 줍고 인생이 뒤바뀐 취준생의 하이브리드 공조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실버라이닝 사장인 김선주(박성웅)는 차를 타고 가다 누군가에게 습격을 받습니다. 그리고 깨어보니 스마트폰 안입니다. 그렇게 스마트폰에 갇혀버린 김선주, 그런데 이 스마트폰을 우연히 취준생 박인성(채종협)이 죽게 됩니다.
면접에서 또 떨어진 인성에게 김선주는 자신을 대신해서 사장이 되어 달라고 하고, 그렇게 인성은 실버라이닝에 출근하게 되고, 두 사람은 힙을 합쳐 김선주 사장을 습격한 범인을 찾게 되고, 김선주의 비서인 정세연은 초특급 낙하산을 타고 떨어진 인성과 얽히면서 인생이 달라지게 되는데...
▶ 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 원작 결말
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는 박성현 작가의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합니다. 원작은 2020년 4월 5일부터 매주 월요일에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코미디와 스릴러를 넘나드는 다이내믹한 전개로 연재 당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연재는 2021년 4월 19일 총 56회로 완결됐습니다.
원작의 줄거리는 얼떨결에 죽어 스마트폰이 된 39살 대기업 천재 CEO 선주, 얼떨결에 그 스마트폰을 주운 29살 취준생 인성, 아홉수 두 사람이 힘을 합쳐 살인범을 찾는 이야기입니다.
드라마와 원작의 차이는 "웹툰은 허구가 많다면, 드라마는 좀 더 현실적이다."라고 한 채종협의 언급처럼, 드라마가 좀 더 현실적으로 각색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원작 웹툰에서는 김선주 사장이 자신을 도와준 댓가로 인성에게 주기로 한 돈의 액수가 백억인 반면 드라마에서는 10억으로 줄어든 것 등이 있습니다.
원작의 결말은 인성이 결국 자신의 아버지 농장, 곧 김선주가 핸드폰과 뒤바뀐 야산에 소울채인지라는 미신이 전해내려옴을 알게 되면서 사건을 풀어가게 되는데, 과연 드라마의 결말은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 관전포인트
▷ 파격 소재에 더해진 현실성
사장님을 잠금해제는 독특한 소재와 다이내믹한 전개로 연재 당시 큰 사랑을 받은 동명의 네이버웹툰(작가 박성현)을 원작으로 합니다. 여기에 영화 날, 보러 와요, 오케이 마담 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인 이철하 감독과 넷플릭스 스위트 홈을 공동 집필한 김형민 작가가 의기투합했습니다.
이철하 감독은 "휴대폰 속에 영혼이 들어갔다는 설정이 좋았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럭비공 같은 전개, 코미디와 미스터리 스릴러가 공존하는 구조가 강점"이라고 전했습니다.
김형민 작가 역시 "스마트폰에 사람이 갇혔다는 유쾌한 상상을 기대하신 분들에게 뜻밖의 따뜻한 위로도 드렸으면 한다. 또 진범이 누굴까 추리하는 탐정 놀이도 기다리고 있다. 무엇보다 스마트폰 하나면 안 되는 게 없는 요즘 세상에 참 어울릴 법한 이야기"아고 짚었습니다.
이어 "어떻게 하면 내 이야기처럼 받아들이게 할 수 있을까 고민했다. 그러다 보니 만약 내가 스마트폰 안에 갇힌다면, 주변 사람들은 나라고 믿어줄까? 라는 궁금증이 생겼고, 더 나아가 사람을 사람답게 하는 건 무엇일까? 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여정이 될 것"이라고 기획 의도를 덧붙였습니다.
▷ 채종협 X 서은수 X 박성웅 공조
채종협, 서은수, 박성웅의 흥미로운 조합 역시 최고의 관전 포인트입니다. 채종협은 초특급 낙하산을 타고 하루 아침에 사장이 된 취준생 박인성을 맡아 변화무쌍한 매력을 선보입니다.
채종협은 "전혀 섞일 수 없는 조합이 힘을 합쳐 진실을 파헤치는 팀플레이가 흥미로울 것"이라며 하이브리드 공조를 기대케 했습니다. 박인성의 행보를 지켜봐 달라는 채종협은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생생하게 전해드릴 것"이라는 말을 덧붙였습니다.
AI보다 더 AI 같은 비서 정세연을 맡은 서은수의 변신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서은수는 "스마트폰에 잠겨버린 사장님을 어떻게 꺼낼 수 있을지, 암호를 얻고 패턴을 풀어가는 과정들을 지켜봐 달라"고 관전포인트를 짚었습니다.
수상한 사건에 휘말려 스마트폰에 갇혀버린 IT 기업 실버라이닝 사장 김선주로 분하는 박성웅은 "스마트폰에 갇히게 되면서 비로소 돈보다 더 중요한 가치를 깨닫게 되는 선주처럼, 시청자분들도 저희 드라마를 통해 세상에 더 많은, 큰 가치가 있는 것들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 코믹 스릴 넘나드는 캐릭터 플레이
웃음과 스릴을 극대화할 개성 충만한 배우들도 합류했습니다. 김성오는 사람보다 돈을 더 믿는 사채업자 마피를 맡아 열연을 펼칩니다. 안내상과 김영선은 취준생 박인성의 부모로 분해 채종협과 차진 티키타카를 선보입니다.
윤병희는 박인성과 연기자의 꿈을 같이 키워온 단짝 선배 정현호로 변신해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실버라이닝 김선주 패밀리도 흥미롭습니다. 허지나는 가사도우미 정지혜를, 기소유는 김선주의 딸 김민아를, 최진호는 집안의 대소사를 돌보는 집사 심승보를 맡아 할약합니다.
여기에 변준서, 이상희, 김병춘, 정동환, 방주환 등이 가세합니다. 이철하 감독은 "연출하며 배우와 스태프들의 앙상블을 가장 신경 썼습니다. 단언컨대 최고의 배우와 스태프가 함께한 드라마"라고 강조했습니다.
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 등장인물
▶ 주요인물
▷ 박인성(채종협) : 실버라이닝 김선주 사장이 갇힌 스마트폰을 줍고 인생이 뒤바뀐 배우지망 흙수저 취준생. 실버라이닝 김선주 사장이라고 주장하는 스마트폰이 자신을 대신해 실버라이닝 사장이 되어 준다면 10억을 주겠다고 제안, 이에 얼떨결에 사장이 된다.
▷ 정세연(서은수) : AI보다 AI같은 비서. 가장 든든한 아군인 동시에, 가장 치명적인 적일 수도 있는 미스터리한 비서. 진짜 사장이 사라지고 가짜 사장이 나타나자 그는 가짜 사장의 정체를 의심하다 이후에는 의기투합해 사건의 진실을 밝힌다.
▷ 김선주(박성용) : 수상한 사건에 휘말려 스마트폰에 갇힌 천재 개발자 실버라이닝 사장.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월드클래스 개발자 그는 인성 빼고 모든 걸 다 갖춘 남자. 누군가에게 쫓기다 눈을 떠보니 스마트폰 속에 갇히게 된 그는 하나뿐인 딸에게 돌아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진실을 밝혀내야 한다.
▶ 그 외 인물
▷ 혜지(허지나) : 김선주 집의 입주형 가사도우미로, 그의 살림을 도맡아 하는 측근.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를 좋아하는 낭만적인 감성을 지녔지만 어딘가 의미심장한 이중적 면모를 가지고 있어 진짜 모습을 가늠할 수 없는 미스터리한 인물.
▷ 오미란(이상희) : 국내 시총 1위 범영그룹의 전무로 창업주인 아버지가 쓰러진 이후 실질적인 회장 직무를 수행하고 있다. 후계자 자리를 놓고 작은아버지 오영근 부회장과 대립하던 중에 유학시절 절친이었던 김선주(박성웅)가 사라져 계획에 차질이 생기게 된다.
▷ 오영근(정동환) : 대한민국 자수성가 아이콘으로 형님과 함께 범영 그룹을 만들어낸 인물이다. 후계자 자리를 두고 조카 오미란 전무와 대립하던 중에 김선주 사장이 사라져 후계자 싸움에서 우위를 차지하게 된다.
▷ 마피(김성오) : 청소년 국가대표였던 복싱 유망주였지만 지금은 전과 3범의 사채업자이다. 정세연에게 빚 독촉을 하다가 박인성이라는 호구를 물게 된다.
▷ 곽삼수(김병준) : 실버라이닝 인사과 상무로 강약약강의 전형적인 인물이다.
▷ 김민아(기소유) : 김선주의 하나뿐인 딸로 아빠가 읽어주는 동화책을 좋아한다.
▷ 심승보(최진호) : 김선주네 집사로 운전과 집안 대소사를 챙기는데 김선주 걸음마 시절부터 봐온 인물이다.
▷ 박재춘(안내상) : 박인성 아버지로 사과 과수원을 운영하며 조용필 팬클럽 충북지부장을 맡고 있다.
▷ 최수진(김영선) : 박인성 어머니로 아들 걱정이 많고 미신을 믿어도 너무 믿는다.
▷ 정현호(윤병희) : 박인성과 같은 극단 출신의 단짝 선배로 배달 라이더 일을 하면서 주식 떡상에 희망을 걸고 있다.
▷ 노위제(방주환) : 오영근 부회장 수행기사이자 경호원으로 다나까 말투를 소유한 군인 출신이다.
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 뒷이야기
▶ 배우들의 작품 선택 이유
채종협 : "다채로운 면을 많이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았다. 대본을 받기 전부터 원작 웹툰을 읽었고, 그것에 대해서 흥미를 많이 느꼈다. 그래서 대본을 받자마자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여태까지와는 다른 모습으로 많은 면을 보여드릴 수 있겠단 생각에 출연을 결심했다."
박성웅 : "이철하 감독과는 두 번째 작품이라서 신뢰가 있다. 원작을 못 본 상태에서 12부를 한번에 다 봤다. 다른 작품 촬영 때문에 어려울 수 있었는데 목소리만 나온다고 해서 참여할 수 있겠다 했는데 아니었다."
서은수 : "독특하고 신선한 소재라 매력을 느꼈다. 지금까지 안 보인 모습들이 보일 것 같다. 수장이신 이철하 감독님과 4년 전 같은 작품을 했던 박성웅 선배님을 믿고 연기했다."
박성웅 : "나는 날로 먹지 않는다. 내일도 녹음을 가야 한다. 오늘 종방연을 한다고 하는데 나는 내일도 녹음을 해야 한다. 그런데 플래시백이 많다. 감독에게 낚였다."
이상 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박성웅 <나이 과거 부인(아내) 신은정 아들>
'대중문화 관련 > 영화 관련 정보,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강남좀비> 개봉일 줄거리 결말 뒷이야기 (0) | 2022.12.15 |
---|---|
영화 <안테벨룸> 뜻 줄거리 결말 해석 뒷이야기 (0) | 2022.12.09 |
영화 <영웅> 개봉일 줄거리 결말 원작 역사 실화 뒷이야기 (0) | 2022.12.01 |
영화 <크리스마스 캐럴> 줄거리 결말 원작 등장인물 뒷이야기 (0) | 2022.11.29 |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영웅> 뜻 줄거리 결말 제작 뒷이야기 (0) | 2022.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