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문화 관련/영화 관련 정보, 리뷰

영화 <정이> 뜻 공개일 줄거리 결말 뒷이야기(고 강수연 캐스팅, 제작비 등)

728x90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정이가 공개를 앞두고 영화 줄거리 출연진 촬영지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화 정이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영화 정이 뜻 개봉일 소개

 

영화-정이

 

영화 정이는 급격한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SF 영화입니다. 

 

영화 정이는 지옥의 연상호 감독이 연출한 네 번째 장편 실사영화로, D.P., 지옥 등의 클라이맥스 스튜디오가 제작하고, 배우 강수연, 김현주, 류경수 등이 출연합니다. 

 

정이는 이중 특히 지난해(2022) 5월 세상을 떠난 배우 강수연이 출연한 마지막 작품이자, 2013년 영화 주리 이후 9년 만에 배우로서 복귀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았던 작품입니다. 

 

참고로, 드라마 제목인 정이의 뜻은 주인공의 이름을 의미합니다. 자칫 차갑게 느껴질 수 있는 사이보그 SF 영화에 한국적이고 친근감 있는 느낌을 주는 이름을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 감독 : 연상호
  • 각본 : 연상호
  • 배우 : 강수연, 김현주, 류경수 외
  • 개봉일(공개일) : 2023년 1월 20일 넷플릭스 단독 공개
  • 상영시간 : 98분
  • 상영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 스트리밍 : 넷플릭스

 


영화 정이 시놉시스

황폐화된 가까운 미래, 종말이 닥친 22세기 지구. AI기술을 개발하는 연구소 팀장인 서현(강수연)은 내전을 끝내기 위한 프로젝트, 자신의 어머니이자 영웅으로 추앙받던 군인(정이(김현주))의 뇌를 복제하는 프로젝트를 이끈다.


영화 정이 등장인물

▶ 주요인물

▷ 서현(강수연) : 뇌복제 및 AI 기술을 개발하는 연구소의 팀장. 정이의 뇌복제와 전투력 테스트를 책임지고 있다. 

 정이(김현주) : 연합군 측의 최정예 리더 출신이자, 전설의 용병이라 불리는 전투로봇. 뇌복제 실험의 대상이 된다. 

 상훈(류경수) : 연구소장. 연합군 승리의 열쇠가 될 정이의 뇌복제 실험을 꼭 성공시켜야 하는 인물이다.

 그 외 인물

 어린 서현(박소이) : 정이의 딸 어린 시절


영화 정이 줄거리 결말 평가 후기

영화 정이 줄거리 결말

 

영화-정이

 

영화 정이의 줄거리는 급격한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종말이 닥친 22세기, 급격한 기후변화로 황폐화 된 지구로 인해 인류는 지구를 벗어나 새로운 터전 쉘터(피난처, 거주지)를 만들어 우주로 이주합니다. 

 

하지만 이곳에서 내전이 발생하고, 정이(김현주)는 오랜 내전 동안 수많은 작전에 참전해 최고의 전투력과 전술로 매번 연합군에게 승리를 안기며 살아 숨 쉬는 전설의 아이콘이 됩니다. 

 

영화-정이

 

영화-정이

 

영화-정이

 

그러다가 내전을 종식하는 마지막 작전을 위해 떠나면서 정이는 걱정하는 어린 딸을 안심시키기 위해 밝게 웃지만, 결국 작전을 진행하던 중 불의의 사고를 당해 죽게 됩니다. 

 

이후 군수 AI 개발 회사 크로노이드는 끝없는 내전 중 수많은 작전에서 승리를 이끈 전설의 용병 윤정이(김현주)의 뇌를 복제해 최고의 AI 전투용병 정이의 개발을 시도합니다. 

 

그러던중 크로노이드 연구소에서 개발에 몰두한 서현(강수연, 어른이 된 서현)이 세계 최고의 첨단기술로 전투형 A.I.인 정이 개발에 성공하게 됩니다. 이에 서현은 이를 이용해 내전을 끝내려고 하는데... 

 

 

평가 및 후기

 

영화-정이

 

영화 정이는 인류가 내전에 돌입한 22세기라는 배경 속에 전설적인 전투 용병의 뇌를 복제해 전투 A.I.를 개발한다는 설정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한국 SF 영화의 새로운 신기원을 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일반적으로 SF 영화에서는 주로 남성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진행되지만, 정이에서는 여배우를 AI 역할로 캐스팅했다는 점에서 다른 작품들과 차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전투형 AI 정이 역의 김현주가 선보일 다이내믹한 액션과 로봇 연기 등 다양한 연기 변신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영화 정이는 일단 예고편 공개 이후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실제 2023년 1월 20일 넷플릭스 공개(개봉) 이후 반응과 평가가 어떨지 기대가 되는데요, 아무래도 영화 스토리는 색다른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기존의 SF물과 크게 다를 것 같지 않고, 다만 CG와 연출 등에서 잘 나와야 좀 더 설득력 있는 영화가 되지 않을까 하네요.

 

영화 정이의 결말 및 후기 등에 대해서는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영화 정이 뒷이야기

 

영화 정이 기획 의도

 

영화-정이

 

연상호 감독 : "A.I 라고 하는 존재에 대한 질문과 동시에 보편적으로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소재, SF 장르만이 가진 시각적인 요소들과 액션을 결합한 작품을 만들어 보고 싶어 시작한 작품이다."

연상호 감독 : "SF는 먼 미래를 소재로 재미있는 상상을 펼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장르다. 그 상상을 통해 현재에도 연결되는 질문을 던지는 장르이기도 하다."

 

연상호 감독 : "정이는 아이콘으로만 존재했던 정이라는 인물이 그 모든 것에서 해방되는 이야기로, 인간성이라는 것이 과연 인간만의 것인지 묻고 싶었다."

 

고 강수연 배우의 유작

 

영화-정이

 

영화 정이는 배우 강수연의 약 11년 만의 복귀작이라는 점에서 이미 큰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하지만 강수연은 2022년 5월 7일 뇌출혈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게 되었고, 결국 그의 복귀작인 이번 영화가 유작이 되고 말았습니다. 

 

 

연상호 감독은 상업영화 활동을 중단한 강수연을 정이 주인공으로 캐스팅하기 위해 삼고초려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강수연은 본 영화에서 감정을 쉽게 드러내지 않는 깊은 내면을 가진 인물(서현)을 심층적으로 표현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려냅니다. 

 

영화 정이 제작비

영화 정이는 로봇연구소에서 일하는 연구원이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렸으며, 인조 인간과 로봇 등이 대거 등장하는 SF 대작으로, 약 200억 가까운 제작비가 투입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예고편을 봤을 때 CG 등 뭔가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들긴 하는데요, 실제 공개가 되어봐야 알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에서 공개하는 만큼 좋은 작품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영화 정이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강수연(배우)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가족 마지막 유작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