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승화(유리상자)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강민아 자녀 사업 근황

728x90

유리상자 박승화가 6월 14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1990년대 김나박이인 김성면, 나들, 박승화, 이정봉이 출연해 시청자들을 추억 여행 떠나게 하는 노래들을 부릅니다. 

 

이에 이들의 나이 프로필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중 유리상자 박승화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박승화(유리상자)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유리상자-박승화

 

유리상자 가수 박승화의 본명은 박승진입니다. 그룹 유리상자와 이름이 비슷한 유리창에 그린 안녕이란 노래를 부른 선배 가수 김승진과 이름이 겹쳐 현재의 예명을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승화 나이는 1969년 3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55세입니다. 박승화 고향은 서울특별시 은평구이며, 가족으로는 아내 강민아와 아들 2명이 있습니다. 

 

박승화는 키 172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경서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승화의 현재 소속사는 제이플래닛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박승화(유리상자) 데뷔 및 활동

 

유리상자-박승화

 

박승화는 1993년 1집 앨범 사랑해요로 데뷔, 이후 1996년에 2집을 내기도 했지만 노래 퀄리티에 비해 큰 반응이 없어 그만해야겠다고 마음먹고, 마지막으로 기획사 사장님에게 대학로에서 콘서트를 하고 싶다고 부탁을 했다고 합니다. 

 

 

그때 마침 제대한 후배 이세준에게 연락이 와서 코러스로 세우고, 공연 중간에 이세준과 둘이서 통기타 반주에 맞춰 노래 두 곡을 불렀는데 그걸 본 매니저와 관계자들이 둘이 듀엣을 하면 어떨까 하고 권면해 처음에는 둘 다 싫다고 했지만 점점 화음을 맞추면서 노래 부르는 게 즐거워져 하기로 마음을 먹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이들의 외모가 대학교 복학생들과 비슷하다고 해서 복학상자라고도 불리기도 했는데요, 그렇게 둘은 1996년 유리상자를 결성, 1997년 9월 정규 1집 순애보를 발매,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합니다. 

 

이후 유리상자는 2015년까지 11개의 정규앨범 및 8장의 싱글 등을 발매, 이후 앨범 활동은 하지 않다가 2017년 12집 스무 살 이후 2019년 발매한 리메이크곡 사랑일기를 발표, 그리고 2017년 이후 3년만인 지난해(2020년) 10월 새 싱글 가을 하늘을 공개했습니다.

 

박승화(유리상자) 공연과 라디오 위주 활동

 

유리상자

 

박승화는 공연 위주의 활동을 좋아해 방송 출연을 많이 하지 않았는데요, 실제로 불후의 명곡도 한동안 이세준 혼자 나오다 이후 오랜만에 함께 출연하고 있습니다. 

 

박승화 : "TV는 방송국이 원하는 것을 해야 하고 그걸 못했을 때 정말 눈치가 보인다. 하지만 공연장에서는 에너지를 많이 얻는다. 힘들어도 공연장 가서 기타 소리를 내면 에너지가 쫙 느껴진다. 크건 작건 공연의 매력은 분명히 있다. 음악 하는 사람들은 어딘가 얽매이는 게 정말 힘들다"

 

 

박승화 : "박승화의 가요속으로도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 많이 했다. 새로운 직업에 도전하는 것도 좋겠다 싶어 시작했는데 매일 생방송이니 회사 생활과 비슷하더라."

 

박승화 : "4시부터 6시까지 방송을 마치고 도로가 가장 막히는 시간에 집에 가면서 회사원들이 이렇게 다니는구나 실감했다. 앞으로도 주요 활동은 라디오와 콘서트가 될 거 같다. 목소리가 되고 힘이 될 때까지 관객들하고 만나는 게 더 좋지 않을까"

 

유리상자-박승화

 

실제로 박승화는 2012년부터 CBS 음악 FM에서 오후 4시~6시까지 박승화의 가요속으로를 10년 넘게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에 중장년 청취자가 가장 사랑하는 가요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공로로 2022년 제 49회 한국방송대상 라디오부문 진행자상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한국 리서치가 조사한 청취율 조사결과 오후 4시 청취자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으며, 팬들 사이에서 중통령(중년 대통령)이라 불릴 정도로 중장년 청취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박승화 수상 내역>

-2022년 제 49회 한국방송대상 라디오부문 진행자상

 

 

박승화(유리상자) 결혼 아내(부인) 강민아 나이(차) 직업, 누구?

 

유리상자-박승화-결혼

 

박승화는 아내 강민아와 2003년 10월 3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박승화와 아내 강민아 두 사람의 나이차는 박승화는 1969년생인 55세이고, 아내 강민아는 1979년생인 45세로 10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참고로, 결혼 당시 박승화는 34세, 아내 강민아는 24세였습니다. 아내 강민아의 직업은 연극배우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승화(유리상자) 아내 강민아 결혼스토리 자녀

박승화는 아내 강민아를 2002년 10월 친구 소개로 만나 이후 5개월 만에 양가의 허락을 받아 결혼에 골인, 이후 일산에서 신혼살림을 시작, 약 4년만인 2006년 9월 아들 박윤서를 낳고 이듬해인 2007년 8월 둘째를 얻어, 현재 슬하에 아들 2명을 두고 있습니다. 

 

박승화(유리상자) 아내 강민아 결혼생활

 

유리상자-박승화-아내

 

박승화는 앨범 발매와 공연 때문에 바쁜 일정을 소화하느라 아내 곁을 계속 지켜주지 못해 미안한 마음과 금쪽같은 아들을 자주 못보는게 아쉽기도 하다고 털어놓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박승화는 결혼 생활 중 아내에게 노래를 한번도 불러준 적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이상하게 안좋은 습관이 노래하는 공연장에 가족이 있으면 잘 못하겠다는 것입니다. 

 

다만, 박승화가 직접 초대하지는 않았지만 한번은 온 적이 있다고 합니다. 

 

박승화(유리상자) 오토바이 사고

한편, 박승화는 2007년 오토바이 사고를 당한 적이 있는데요, 음반 작업 후 오토바이를 타고 집으로 귀가하던 중 신호 위반을 한 승용차와 충돌해 병원에 입원한 것입니다.

 

사고 당시 박승화는 다행히 헬멧을 착용하고 있어서 머리를 다치진 않았지만, 다리뼈(왼쪽 정강이뼈)가 심하게 부러지는 중상을 입어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승화(유리상자) 사업 근황

 

유리상자-박승화-사업

 

또한 박승화는 2개월간 병원에 입원해 있으면서 웨딩컨설팅 사업을 시작하기도 합니다. 한 지인이 웨딩컨설팅 사업을 시작하면서 박승화에게 함께 해보자고 제안했고, 오랜 고민 끝에 자신도 명함을 만들기로 한 것입니다. 

 

특히 팀 동료인 이세준이 안경사업을 하면서 새로운 일에 몰두하고, 또 수익금을 좋은 일에 사용하는 것을 보면서 사업결심을 굳혔다고 합니다. 

 

 

박승화 : "병원에 있을 때 많은 생각을 했다. 이세준 사업하면서 좋은 일을 하는 걸 보면서 나도 해볼까 생각했다. 그간 내가 너무 음악만 해온 게 아닌가 생각도 했다. 다른 일, 새로운 일에 도전해보고 싶었다."

 

박승화 : "과거, 피곤하더라도 결혼식장에서 축가를 해주면 왠지 보람이 느껴지더라. 결혼에 관해 나 나름의 생각이 있으니 이를 잘 적용시켜 보겠다."

 

그렇게 박승화가 2007년 9월부터 시작한 사업체 이름은 띠아모로, 그는 지인과 함께 띠아모 공동대표가 됐습니다. 지금도 계속해서 운영하고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게 된 박승화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음악과 무대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유리상자 박승화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유리상자(박승화, 이세준) 프로필 나이 결혼 아내(부인) 근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