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원정대의 원영호 셰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6월 13일 첫 방송된 패널 IHQ 새 예능 프로그램 미친원정대에서는 여행을 떠나기 전 인사를 나누는 셰프 이연복, 이원일, 원영호, 그룹 2AM 창민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중 원영호 셰프는 많이 먹느냐는 질문에 대해 "유학생 시절 먹는 것이 공부였다. 하루 10종류의 음식을 먹었다"며 대식가임을 자랑했습니다.
이에 이연복 셰프는 "원일이 라이벌 생겼네"라고 말했지만 이원일 셰프는 "나는 한 끼에 10종류를 먹을 수 있다"라며 여유 넘치는 웃음을 보였습니다.
이에 이들의 나이 프로필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중 원영호 셰프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원영호 셰프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학력
원영호 셰프에 대해서는 아직 프로필 정보가 올라온 내용이 없습니다. 그래서 원영호 셰프 나이 고향 가족 등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다만 여러 방송과 인터뷰 기사 등을 통해 몇 가지 확인된 내용들을 정리해 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원영호 셰프는 일단 부모님의 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셰프에 대한 꿈을 키웠고, 고등학교 1학년 때 자퇴를 한 후 검정고시를 통해 19살 때 대학 1학년을 마쳤다고 합니다.
원영호 셰프 : "저희집이 종가집이라 어머니 영향을 많이 받았어요. 한식만 하시는게 아니라 명절 때 친척들이 모이면 피자도 해 주시고 랍스터도 해 주시고, 어렸을 때 호텔 레스토랑에서 밥을 먹을 기회가 있었는데 높은 조리모를 쓴 셰프님들을 보며 꿈을 키우기 시작했던 거 같아요."
원영호 셰프 : "처음엔 아버지의 반대가 굉장히 심했어요. 그래도 제 꿈이 확실했거든요. 그래서 고 1때 자퇴를 하고 어머니를 따라 미국에 잠깐 가게 됐는데 쿠킹클래스 경험을 해보면서 이 쪽 일을 해야겠다 더 다짐하게 됐구요."
원영호 셰프 : "그래서 한국에 돌아와 검정고시를 빨리 보고, 19살 때 대학 1학년을 마치고 20살에 군대를 갔어요."
원영호 셰프 프랑스로 요리유학을 떠나게 된 계기
이후 원영호 셰프는 군복무를 마치고 대학을 졸업한 이후 호텔 뷔페로 실습을 다녔고, 쿠킹스튜디오 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만난 한 프랑스 셰프의 조언으로 프랑스로 요리 유학을 떠나게 됩니다.
원영호 셰프 : "한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호텔 뷔페로 실습을 나갔는데 막상 제가 생각한 것과 너무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그만두고 쿠킹스튜디오 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됐는데 그 곳 셰프님이 프랑스 분이셨어요."
원영호 셰프 : "제가 원래 요리를 하던 사람이고 관심을 보이니까 하던거 다시 해보라고 조언을 많이 해주셨어요."
원영호 셰프 : "사실 미국으로 요리유학을 갈까 하다가 저는 프랑스 요리를 하고 싶었으니까. 미국도 파인다이닝을 즐겨 찾는 사람들이 있지만 프랑스는 사람들에게 그게 일상이고 평범한 일이니까요."
원영호 셰프 : "음식 자체가 문화라고 생각하기 때무네 프랑스를 선택하게 됐어요. 르 꼬르동 블루는 일단 120년이 넘는 전통도 있고 위치도 파리에 있어서 좋았어요. 커리큘럼도 빠르게 끝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구요."
원영호 셰프 프랑스 유학 이후 근황
원영호 셰프는 그렇게 프랑스 르꼬르동블루 파리캠퍼스 요리 디플로마 공부를 하게 되었고, 졸업 후 프랑스, 중국에서 경력을 쌓았다고 합니다.
원영호 셰프 : "졸업 후 파리에서 인턴십도 하고 프랑스 내 여러 지역을 돌며 일을 했어요. 그 후로 한국에 들어와서 한식 컨설팅 일로 상해에 갈 일이 있었는데요."
원영호 셰프 : "일이 끝나고 기회가 되어 중국 상해에 있는 울트라 바이올렛 레스토랑에서 잠시 일했었어요. 업계에서 유명한 곳이라 일해보고 싶었고 셰프님도 프랑스 분이셨구요."
원영호 셰프 : "바이휴고 레스토랑은 작년 5월쯤 오픈했어요. 저희 모회사가 디자인 회사인데요, 이태원 어그로빌리지는 게스트하우스/파티룸, 디저트카페, 레스토랑/바 3개 건물로 구성되었어요."
원영호 셰프 : "사실 처음에 대표님과 미팅을 했을 때 위치가 이태원이라고 해서 별로 안 좋아했었어요. 근데 와서 보고 얘기하라고 사시더라고요."
원영호 셰프 : "직접 와보니 앞뒤로 오픈키친이라 깨끗하고 맘에 들었어요. 레스토랑 뿐만 아니라 카페, 바 인테리어도 직접 참여하고 청소도 하고 제 이름을 건 첫 업장이라 더 애착이 가죠."
원영호 셰프 : "르꼬르동블루 프랑스 요리유학을 할 때 위고라는 이름을 썼거든요. 그 이름을 따서 레스토랑 이름도 바이 휴고로 정하게 됐어요."
원영호 셰프는 그렇게 현재는 이태원 어그로빌리지 내 레스토랑 바이휴고를 총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그 외에도 그는 여러 잡지 매체와 각종 요리 프로그램 및 예능 등에 종종 출연하고 있습니다.
원영호 셰프 바이휴고와 자신의 요리에 대하여
다음은 자신이 총괄하고 있는 바이휴고와 자신의 요리에 대한 소개입니다.
원영호 셰프 : "한국은 아직까지 프렌치 음식에 고정관념이 있는 거 같아요. 근데 저희 메뉴를 보고 먹어 보시면 그런 어려운 느낌이 아니에요. 실제 젊은 프랑스 사람들이 많이 먹는 프렌치 음식을 하고 싶었어요."
원영호 셰프 : "그리고 꼭 프랑스 음식에 국한된 게 아니라 프랑스에서 요이유학을 하고 온 젊은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으로 생각하고 편하게 오시면 좋겠어요."
원영호 셰프 : "제가 먹었던 요리들에서 영감을 많이 얻어요. 제 또래 요리 하시는 분들에 비해서 정말 많이 먹으러 다녔거든요. 그래서 먹어봤던 요리 사진들을 자주 꺼내 보고 그때 그 맛을 내려고 많이 노력해요."
원영호 셰프 : "근데 사실 그걸 풀어내는게 정말 어려운 거 같아요. 프랑스에서 먹었던 요리의 식재료가 한국에서는 구하기 어려운 것들이 많거든요. 가격도 맞추기가 어렵구요."
원영호 셰프 : "가금류 맛이 정말 많이 달라요. 프랑스 마켓에 가면 닭만 해도 8종류가 있는데 한국은 닭가슴살이 참 퍽퍽한 거 같아요. 그래도 최대한 그 맛을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원영호 셰프 결혼 아내
원영호 셰프 나이 결혼 여부 등 전혀 알려진 바가 없는데요, 나이는 일단 이원일 셰프보다는 나이가 적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결혼여부도 확인된 바는 없지만 일단 보기에는 아직 안한 것 같아 보이긴 하네요.
이번에 미친원정대에 출연하게 된 원영호 셰프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원영호 셰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이원일 김유진 PD 나이(차)
* 추천 글 -> 이연복 나이 부인(아내) 아들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 > 연예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채무 <프로필 나이 사별 재혼 아내(부인) 자녀 두리랜드 빚 근황> (0) | 2023.06.25 |
---|---|
형사 박미옥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누구? 책방 근황 (1) | 2023.06.21 |
매실장인(식품명인) 홍쌍리 나이 고향 프로필 남편 딸, 누구? 청매실농원 (0) | 2023.06.17 |
박승화(유리상자)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강민아 자녀 사업 근황 (0) | 2023.06.13 |
이정봉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김혜란 자녀 근황 (0) | 2023.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