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최재림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열애설 박칼린 이상형

728x90

뮤지컬 배우 최재림이 7월 7일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했습니다. 

 

최재림-집

 

최재림

 

이날 최재림은 이불을 들고 이웃집으로 향했습니다. 최재림을 맞으러 나온 건 다름 아닌 박칼린. 최재림은 "세탁해달라"며 이불을 건넸고, 박칼린은 익숙하다는 듯이 능숙하게 이불을 받아 들었습니다. 

 

 

최재림은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박칼린 선생님과 2008년 만났다. 가족보다 많이 만나고 있다. 선생님이 제일 처음 저 동네에 들어갔고, 동네가 좋으니까 저랑 전수양 작가님과 안무 선생님까지 다 모이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한두 명씩 모이다 보니 작은 공동체 마을이 이뤄졌다. 모두 동물을 키워 서로 동물을 봐주고 도와준다. 서로 딱히 뭘 하지 않아도 걸어서 5분 거리에 살고 있다는 게 안심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박칼린 집에서 이불 빨래를 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는 "저희 집 세탁기가 통돌이인데 작다"고 설명했습니다. 

 

최재림은 과거 박칼린과 열애설에 휩싸인 바 있습니다. 박칼린이 2011년 MBC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연하남을 짝사랑한다"고 고백하면서 최재림이 지목된 것. 

 

이후 최재림은 2018년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를 통해 "선생님은 멘토, 친구, 동네 누나, 친누나 같은 분"이라며 열애설을 부인했습니다. 


최재림(뮤지컬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최재림

 

뮤지컬 배우 최재림은 1985년 4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최재림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이 있습니다. 

 

최재림은 키 188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천주교(세례명 야고보)이며, 학력은 용남초등학교, 용남중학교, 용남고등학교, 경원대학교 성악과 학사,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전문예술사) 석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재림의 현재 소속사는 포킥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 추천 글 -> 박칼린<나이 국적 결혼 남자친구>

 

최재림(뮤지컬배우) 과거 

 

최재림

 

최재림은 어린 시절부터 오랫동안 성당에서 성가대로 활동하다 주위 어른들과 어머니의 권유로 비교적 늦은 나이인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성악 레슨을 받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최재림 : "사실 초등학생 때부터 성당에서 합창단을 했는데, 주변 분들이 어머니께 둘째 아들은 음악시켜 보면 어떠냐고 권하셨대요."

 

최재림 : "그래서 어머니가 보시기에도 형은 공부를 잘해 서울대 갔으니, 둘째아들은 음악시켜도 좋겠다 싶었나 봐요. 그래서 고등학교 2학년 여름방학 때부터 성악을 하기 시작했어요."

 

최재림 : "성적이 뛰어나지도 않은데 대학은 가야 하니까 하게 된 거죠. 당시에는 노래에 대한 열정은 많지 않았어요. 그냥 입시에 대한 목표 의식으로 주말마다 대전과 서울을 오가며 레슨을 받았죠."

 

보통 예체능 계열 입시과정을 생각하면 상당히 늦게 시작한 셈인데요, 하지만 최재림은 불과 1년 반만에 성악으로 대학 입시에 성공, 이후 놀랍도록 빠르게 성장합니다. 

 

최재림 : "대학에 갓 입학했을 때는 노래 실력이 전체 30명 가운데 중간 정도였어요. 그러다가 한 선생님께서 테너해보라고 3,4개월 동안 혹독한 훈련을 시켜주시는 바람에 1학년 2학기 때는 실기시험에서 1등을 하게 되었죠."

 

최재림(뮤지컬배우) 뮤지컬 배우가 된 계기

 

최재림

 

하지만 최재림은 성악을 하면서 뭔가 틀에 갇힌 느낌이라고 생각하던 차에 바로 군대에 간 그는 음악을 놓치고 싶지 않아 공군 군악대 생활을 했고, 뮤지컬을 하는 후임병을 만나 뮤지컬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최재림 : "공군 군악대에서 군 생활을 했는데, 한 후임병이 안무를 짜서 공연을 했는데, 관중들의 반응이 정말 뜨거운 거에요. 그걸 계기로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는 뮤지컬이란 걸 해보고 싶더라고요."

 

 

최재림 : "제대한 다음에 뮤지컬을 학원비를 벌기 위하여 레스토랑 서빙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당시 8개월 동안 원래의 포부를 잊고 살았어요."

 

최재림 : "그러다가 친구의 권유로 박칼린 선생님이 하시는 뮤지컬학원에 같이 가게 되었어요. 친구는 음악감독 과정을 배우고 싶어했고, 저에게는 배우 과정을 배우라고 권하더군요."

 

이것이 바로 최재림과 박칼린의 인연이 시작이었습니다.

 

최재림(뮤지컬배우) 데뷔 및 활동

 

최재림

 

그런데 최재림은 박칼린의 킥 뮤지컬 아카데미에 입학 오디션을 보러갔다가 뜻밖에 같은 공간에서 2009 시즌 렌트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던 스탭들의 눈에 띄게 됩니다. 

 

그리고 결국 오디션에서 합격한 최재림은 뮤지컬 렌트의 콜린 역으로 캐스팅돼 뮤지컬배우로 데뷔하게 되었고, 또한 박칼린의 수제자가 됩니다. 그리고 2010년 남자의 자격 합창 편에 등장해 한 순간에 유명 인사가 됩니다.

 

하지만 한창 활동을 하며 인지도가 쌓인 시점에 최재림은 뮤지컬을 잠시 내려놓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에서 약 2년 동안 배움의 시간을 갖게 됩니다. 

 

이는 스승인 박칼린의 제안을 따른 것이기도 하고, 이후 번번이 오디션에서 낙방한 것, 그리고 연기에 대한 두려움을 느꼈던 경험 때문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중 박칼린의 제안은 "뮤지컬 배우는 노래, 춤, 연기 3박자를 모두 갖추어야 하는데, 최재림은 성악 전공이라 노래는 되지만 춤과 연기가 부족하니 더 배우는 것이 좋다"는 것이었습니다.

 

실제 최재림은 연기의 토양을 제대로 갖추기 위해 깊이 고민해서 선택한 대학원 진학으로 많은 배움과 깨달음을 얻었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이후 최재림은 수많은 작품에 참여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고 결국 2019년 남우주연상을 수상, 2022년엔 남우조연상과 올해의 스타상을 수상하기도 합니다. 

 

<최재림 수상 경력>

-2018년 제 6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상 뮤지컬 부문

-2019년 제 3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남우주연상 (마틸다)

-2022년 제 6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남우조연상 (시카고)

-2022년 제 16회 DIMF어워즈 올해의 스타상 (시카고)

 

최재림

 

최재림은 이외에도 연극, 오페라, 영화, 드라마 등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특히 지난해(2022) 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에, 최근에는 마당이 있는 집에 출연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최재림은 또한 2010년 남자의 자격 이후 SNL 코리아 시즌1, 불후의 명곡, 비디오스타, 복면가왕, 로또싱어 등에도 출연해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최재림(뮤지컬배우) 박칼린과 열애설 근황

 

최재림-박칼린

 

최재림은 과거 한때 박칼린과 열애설에 휩싸인 적이 있습니다. 2011년 박칼린이 MBC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연하남을 짝사랑한다"고 고백했기 때문인데요, 이때 최재림이 지목된 것입니다.

 

 

이에 두 사람은 여기에 대해 해명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2013년에 둘의 열애설이 다시 불거지면서 최재림이 뮤지컬 아이다에서 하차하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당시 최재림의 공식적인 하차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열애설이 막 불거진 이후였기에, 많은 사람들이 열애설때문이라고 추측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둘은 나이차이가 18살이나 나는데요, 이후 최재림은 2018년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서 "선생님은 멘토, 친구, 동네 누나, 친누나 같은 분"이라고 해명하기도 했고, 또한 과거 한 인터뷰에서는 박칼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 추천 글 -> 박칼린<나이 국적 결혼 남자친구>

 

최재림 : "박칼린 선생님은 배우 하나하나에 대한 애정이 진실한 분이세요. 말과 행동이 다르지 않은 분이고, 스스로 생각하는 걸 진실하게 표현하시고요."

 

최재림 : "사람들이 바로 선생님의 그 진실성에 매료되는 것 같아요. 사람이 진실하기 때문에 사람을 끌어당기는 카리스마가 생기는 거겠죠."

 

최재림-박칼린

 

두 사람은 지금도 한 동네에 살고 있고, 최재림의 빨래도 해줄 정도로 가깝게 지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최재림은 "박칼린 선생님이 먼저 동네에 들어오셨고, 동네가 좋으니까 저와 전수양 작가님, 또 20년 넘게 알고 지내 안무 선생님에게도 추천했다."고 귀띔했습니다. 

 

한 두 명씩 모이다 보니 작은 공동체가 만들어졌다는 것인데요, 그는 "저희가 모두 동물을 키운다. 서로 동물 봐준다. 딱히 뭘 하지 않아도 걸어서 5분 거리에 살고 있다는 게 안심이 된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최재림(뮤지컬배우)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최재림은 올해 나이 38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그럼 과거에도 없었을까? 여기에 대해서는 과거 인터뷰를 통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최재림 : "고등학교 시절은 많이 평범했어요. 여자친구도 대학 와서 처음 사귀었을 정도로 그저 평범했죠."

 

최재림 : "군 제대 후 복학 때가 제일 많이 놀았던 것 같아요. 무심하게 대해서 자연히 멀어지긴 했지만, 그때 당시 여자친구를 사귀어서 2년 정도 만나기도 했고요."

 

하지만 이후 최재림은 뮤지컬에 집중하기 위해 여자친구 사귈 계획도 없다는 말을 하기도 했고, 또 여자친구가 없다는 말을 하기도 했는데요,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아직은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등에 대한 어떤 내용도 나오지 않고 있네요. 

 

이번에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게 된 배우 최재림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무대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뮤지컬배우 최재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