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최필립 프로필 나이 집안 아내(부인) 딸 최도연, 아들 최도윤 소아암 근황

728x90

배우 최필립이 9월 19일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소아암을 극복한 아들과 합류합니다.

 

최필립-아들-슈돌

 

이날 방송에서 최필립의 딸 4살 도연은 언어 천재의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도연은 한국어는 물론 영어로 된 책을 술술 읽으며 깜찍 발랄한 애교쟁이의 매력을 발산하고, 17개월 아들 도운은 활짝 휘어지는 눈웃음과 한 번 보면 빠져들 수밖에 없는 보조개 미소를 뿜어냅니다. 

 

최필립은 아들 도운이 생후 4개월 때 간모세포종 4기 판정을 받아 7개월간 항암 치료 후 작년 12월 치료가 종료되어 비로소 완전체 가족이 되었다고 밝힙니다. 간모세포종이란 소아의 간에서 발생하는 악성종양입니다. 

 

 

최필립은 당시를 회상하며 "도운이가 암 진단을 받고 가족들이 단체 충격이 왔다. 살려야 하는데 할 수 있는 게 없었다. 아내가 딸 도연이를 돌보는 동안 내가 도운이를 직접 케어했다. 도운이를 간병한 7개월간 제대로 누워 본 적 없다"며 간절했던 순간을 담담하게 돌아봅니다. 

 

이어 최필립은 "그동안 도운이를 혼자 봤기 때문에 자신 있어요"라며 슈돌 사상 최초 미션 없는 육아를 예고했는데요, 이에 최필립 나이 프로필 아내 딸 아들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최필립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필립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최필립

 

배우 최필립의 본명은 최필순입니다. 최필립 나이는 1979년 8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입니다. 최필립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가족으로는 아내 권은혜와 슬하에 1녀 1남, 딸(장녀) 최도연(2019년생), 아들(장남) 최도윤(2022년생)을 두고 있습니다. 

 

최필립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선화예술고등학교 현대무용과, 성균관대학교 현대무용학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 최필립 키 혈액형 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 강경준 장신영 나이 (둘째)아들 <동상이몽2>

 

강경준 장신영 나이 (둘째)아들 <동상이몽2>

강경준 장신영 나이 (둘째)아들 SBS 동상이몽2에서는 오는 22일부터 5주간 역대 운명 부부들이 출연하는 3주년 특집으로 꾸며지는데요, 이번 특집에는 소이현 인교진 부부, 이윤지 정한울 부부, 윤

mway2.tistory.com

 

최필립 집안 아버지

최필립 아버지는 주한 바누아투 공화국 총사인 최종면 씨라고 합니다. 한때 집안이 재벌이라는 설도 돌아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알고 보니 최필립 재벌설은 최필립과 이름이 같은 배우 이필립과 헷갈려 생긴 오해로 알려졌습니다. 

 

한 방송으로 통해 본인이 직접 밝힌 바에 따르면 최필립은 이런 오해를 종종 받는다고 하는데요, 한 번은 미녀 연예인에게 대쉬를 받아 잠시 만남을 가지다가, 결국 둘을 혼동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여자 쪽에서 사과와 함께 이별통보를 한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배우 이필립 부친은 STC 이수동 회장. STC는 연 매출 2000억 원에 달하는 미국의 IT 기업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필립의 부친은 지난 2014년 미국 조지워싱턴대의 총장 메달을 수상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최필립 과거 전진과 인연

 

최필립-전진

 

최필립은 어린시절 스스로를 박남정의 수제자라고 하고 다녔을 정도로 춤꾼이었다고 합니다. 

 

최필립 : "전진과 어릴 때부터 한 동네에서 자랐다. 전진 본명이 박충재, 내 본명이 최필순이라 놀림을 많이 받았다. 동네에서 춤으로 절 모르면 간첩이었다."

 

최필립 : "부모님의 권유로 발레 학원에 다니게 됐고, 3인조 그룹 음반을 내고 싶어 직접 오디션을 열었다. 그 때 수소문해 뽑힌 친구가 전진이다. 이후 한 명을 더 영입해 B.O.D란 그룹을 결성했다."

 

최필립 : "뜻은 우리도 모른다. 그냥 멋져 보여서 지었다. 이후 각종 행사를 휩쓸고 다니며 B.O.D 팬클럽까지 몰고다닐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

 

최필립 : "그러나가 한 소속사에 연습생으로 들어가게 됐다. (댄스가수가 꿈이었지만) 소속사에서 녹색지대 느낌의 발라드를 시켜 실망해 나오게 됐다. 만약 다른데서 가수하면 가만두지 않겠다는 소속사 사장의 협박을 받고 절대 안 하겠다는 맹세 후 도망나왔다."

 

 

최필립 : "그 뒤부터 전진과 연락이 안 됐다. 그러다 어느 날 나타난 전진이 혼자 SM과 계약했다고 말해 너무 화가 나 처음으로 충재(전진 본명)를 주먹으로 때렸다."

 

전진 : "연락이 안 된 건 사실이다. 그 때 시티폰이 있었는데 SM 연습실에선 안 터져 전화를 못했다. 그리고 형이 팍 때린 게 아니라 때찌 강도의 주목을 날려 차마 할 말이 없었다."

 

최필립 데뷔 작품 활동(댄스그룹 리퍼블릭 멤버->배우)

 

최필립

 

이후 최필립은 5인조 아이돌 댄스 혼성 그룹(남성 3, 여성2) 쥬니어 리퍼블릭의 멤버 중 하나로, 1998년 장미 한다발이라는 노래를 통해 데뷔합니다.

 

데뷔 당시부터 복고 콘셉트를 내세웠던 주니어 리퍼블릭은 전 멤버의 보컬화를 선언할 정도로 실력파 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했지만 장미 한 다발, 댄스곡인 바람의 아들을 끝으로 히트곡을 만들어 내지 못하고 자취를 감춥니다.

 

이후 최필립은 해병대에 입대하게 되었고, 전역 이후 2005년 MBC 드라마 영재의 전성시대를 통해서 배우로 데뷔, 이후 소울메이트, 경성스캔들, 미워도 좋아, 고교처세왕, 신과의 약속, 웰컴2라이프, 사기조작단, 금이야 옥이야, 영화 헤드, 블라인드, 어떤이의 꿈, 히야 등에 출연합니다. 

 

최필립

 

이외에도 최필립은 과거 우리동네 예체능 수영편 오디션에 참가해 전방십자인대부상을 입은 적이 있으며, 이후 국가가 부른다, 아내가 뿔났다, 복면가왕, 찐한 친구 등의 예능에서도 활약한 바 있습니다.

 

최필립은 특히 뛰어난 노래 실력을 가진 것으로도 유명한데, 지난 MBC 복면가왕에서 한 꼬마 인디언 보이라는 닉네임으로 참가해 엄청난 노래 실력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언어천재 딸 소아암 투병 이후 극복한 아들과 함께 합류하게 되었네요. 

 

 

최필립 닮은 꼴 연예인 배용준 

 

최필립-배용준

 

최필립은 배용준과 비슷한 외모로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과거 한 방송(강심장)에서 그는 배용준과의 인연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최필립은 "배용준은 배용준이고, 나는 나다. 라는 내용의 내 인터뷰 기사에 화가 난 배용준이 직접 전화를 걸어왔다. 배용준이 (비슷한 외모 때문에) 너한테 피해가 갔느냐고 물었고, 형님, 전 이렇게 생긴 걸 영광으로 생각해요라고 답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연예계에서 친화력이 좋은 탤런트로 유명한 최필립은 특유의 친화력을 발휘했다고 하는데요, 최필립은 "수상스키를 좋아하니까 물가에 한 번 모시겠습니다" 라고 배용준에게 먼저 제안했고, 이에 배용준이 류승수와 함께 청평에 왔던 일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최필립 결혼 아내(부인) 권은혜 나이(차) 직업, 누구?

 

최필립-아내

 

최필립은 아내 권은혜와 2017년 11월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최필립과 아내 권은혜 두 사람의 나이차는 최필립은 1979년생인 44세이고 아내 권은혜는 1988년생인 35세로 9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최필립 아내 권은혜의 직업은 비연예인으로 회사원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필립 아내 권은혜 결혼스토리

최필립은 아내 권은혜를 우연히 교회에 예배를 드리로 갔다가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최필립 : "99.9% 완벽한 이상형을 만났다. 교회 예배를 마치고 나오다가 계단에서 처음 만났다. 이 친구가 날 보고 깜짝 놀라더라. 그래서 나도 시선이 갔다. 나도 그 친구를 보고 예쁘다고 속으로 3초 정도 생각하고 지나갔다."

 

최필립 : "교회에서 연락처를 받을 수 없어서 그날 SNS에 글을 올렸는데, 그 친구의 댓글이 달리더라. 바로 메시지를 보냈다.메시리조 교회에서 눈 마주친 머리 짧은 분 아니냐. 같이 만나 예배드리자고 해서 만나게 됐다."

 

최필립 : "처음 만났을 때가 나뭇잎 떨어지는 가을이었는데 낙엽이 벚꽃으로 바뀌는 느낌이었다. 첫 만남에 결혼하고 싶다는 느낌이 들었다. 살다 보니까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내가 원했던 이상형의 여자였다. 만나서 너무나 행복하게 잘 살고 있다."

 

최필립 아내 권은혜 딸 최도윤, 아들 최도운 

 

최필립-아내

 

최필립-가족

 

아무튼 두 사람은 이후 1년여 간의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 이후 결혼 2년만인 2019년 6월 딸을 낳고, 2022년 2월 아들을 얻어 현재 슬하에 딸 최도윤 양과 아들 최도운 군을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최필립 딸과 아들은 최근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합류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중 딸 최도연 양은 4살임에도 한국어와 영어를 마스터할 정도로 언어 천재의 면모를 보여 눈길을 끌었고, 7개월 된 아들 최도운 군은 애니메이션 보스베이비 캐릭터를 빼닮은 귀여운 외모로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 사유리 프로필 나이 가족 재산 결혼 남편 아들 젠 근황

 

사유리 프로필 나이 가족 재산 결혼 남편 아들 젠 근황

방송인 사유리가 7월 26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제작진에 따르면 사유리는 앞선 녹화에서 복싱 동영상을 보며 육아 스트레스를 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한 복싱 선수의 영상을 집

mway2.tistory.com

 

최필립 아들 권도운 소아암 투병 극복 근황

특히 아들 최도운 군은 앞서 지난 2023년 1월 5일 소아암 투병 사실이 알려지며 큰 관심이 모아지기도 했는데요, 당시 최필립은 아들의 소아암 투병 사실과 동시에 완치 소식을 알렸습니다. 

 

최필립-아들

 

최필립 : "2022년 6월 저희 둘째 도운이가 소아암 진단을 받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담당 교수님으로부터 종격 소식을 받았습니다. 부모로서 이 아이를 위해 할 수 있는 건 이 상황을 받아들이는 태도 뿐이었습니다. 우리 가족은 이 어려운 상황에 대한 판단을 미루기로 했었습니다."

 

최필립 : "물론 너무나 아프고 힘든 시간이지만 이 일에 대한 평가는 우리가 천국 가기 전에 내릴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일을 주님이 허락하신 이유가 있을 거다. 그 믿음으로 지금까지 지내온 듯 합니다."

 

최필립 : "그러나 세 번의 전신마취 수술과 여섯 번의 항암치료의 과정 속에서 우리가 늘 강건하게 이 상황을 마주하지만은 못했습니다. 이 일이 우리의 인생에 축복으로 기억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려고 합니다."

 

최필립 : "도운이가 종결을 했지만 마음이 편하지만은 않은 것은 지금 이 시간에도 많은 아이들이 아파하고 그 가족들이 애쓰고 있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입니다."

 

최필립 : "소아암 환우들과 그 가족들을 위하여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해 보려 합니다. 그리고 늘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이 시간 동안 너무 잘 이겨내온 우리 리틀 히어로 도운아, 정말 고맙고 축복해. 아직 네 살 밖에 안된 우리 첫째 도연아 모든 상황을 이해하고 견뎌줘서 너무 고맙고 사랑해. 

 

최필립 : "마지막으로 모든 순간, 가장 큰 버팀목이 되어준 너무나 사랑하는 내 아내 권은혜 앞으로 우리 가정이 온전히 주님께 내어드리는 가정이 되도록 함께 기도하자."

 

그리고 이번에 슈돌에 합류하게 된 최필인데요, 최필립은 아들에 대한 속내를 고백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그는  "도운이가 처음 태어났을 때 간모세포증이라는 악성종양이 발견됐다. 말 그대로 간암이었다. 처음에 아이가 (생후 4개월에 간암 4기) 진단을 받고 멘붕이 오더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최필립은 "말도 못하고 서 있지도 못하고 걷지도 못하고 누워만 있고, 우리 아들이 얼마나 힘들었겠나"라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활약이 기대가 되는 최필립 가족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약도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최필립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김준호(펜싱)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 유정현, 누구? 아들 은우

 

김준호(펜싱)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 유정현, 누구? 아들 은우

'슈퍼맨이 돌아왔다' 펜싱 국가대표 김준호 아들 김은우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펜싱 국가대표 김준호가 화제입니다. 김준호는 앞서 지난 8월 26일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새로운 슈퍼맨으로 합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