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가수 이상번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자녀, 누구?

728x90

가수 이상번이 4월 15일 KBS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이에 가수 이상번 나이 프로필 노래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이상번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수 이상번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혈액형 종교 학력 

 

가수-이상번

 

가수 이상번의 본명은 이동현입니다. 이덕용이라는 예명을 쓰기도 했는데요, 처음에는 이동현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다가 세상을 뒤집어 놓으라는 뜻을 담은 이상번으로 개명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상번 나이는 1964년 2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60세입니다. 이상번 고향은 강원도 홍천군이며, 가족으로는 아내 주옥자와 슬하에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이상번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무종교이며, 이외에 학력 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 문정선 <문주란 동생 나이 집안 과거 프로필, 누구?>

 

문정선 <문주란 동생 나이 집안 과거 프로필, 누구?>

가수 문정선이 11월 22일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문정선은 가수 문주란의 동생으로 1970년대 많은 히트곡을 내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가수인데요, 요즘에는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죠. 그래서 오

mway2.tistory.com

 

 

가수 이상번 과거 배우 데뷔 활동

이상번은 배우 출신 가수로, 1974년 조문진 감독 연출의 호기심에 단역으로 처음 출연한 이후 이장호 감독의 어제 내린 비, 김호선 감독의 밤의 찬가 등에 출연했습니다.

 

하지만 단역으로 한 번 출연하고 몇 달 후 다른 영화에 출연할 때까지 얼마나 기다려야 할지 몰라 그는 결국 연극계로 방향을 돌려 1975년 극단 은하에 입단해 창작극 염꾼에 출연하며 연극배우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극단 광장을 거쳐 20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국립극단 단원으로 입단하기도 했고, 또 번역극 찰리브라운을 시작으로 뮤지컬과 인연을 맺은 뒤 갈매기, 무덤의 주검 등 20여편의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이후 배우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아 수렁에서 건진 내 딸, 어제 내린 비 등 스크린에서도 활약하기도 했던 이상번인데요, 하지만 연극이나 뮤지컬에 출연해도 배고프기는 마찬가지였습니다.  

 

가수-이상번

 

어려서부터 가수가 꿈이었던 그는 초등학교 시절 선생님이 연주하던 풍금을 어깨너머로 익힌 일이 있었고, 군 제대 후 연극배우로 활동하면서도 남몰래 작곡법을 배웠다고 합니다.

 

작곡가 김왕래 선생의 작극 사무실을 다니며 작곡 이론과 트로트 창법을 배운 것인데요, 이외에도 성영택 작곡 사무실에도 6개월간 다녔고 작곡가 진남성 선생에게도 배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성영택 작곡 사무실에서 만난 팝 전문 가수 찰리 김의 권유로 카페와 음악다방 등의 무대에서 키보드 연주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스탠드바와 나이트클럽 등 야간업소의 출연료가 훨씬 높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는 스탠드바 무대에서 1인 밴드로 연주하며 본격적으로 돈을 벌기 시작했고, 밤무대로 진출하며 연극계와는 자연스럽게 멀어질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이상번 : "사실 돈 때문에 연극을 그만두었지만 연극하면서 인생 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아무리 불효자라도 연극을 하면 인간이 된다고 합니다. 사실 저도 망나니였는데 연극을 하면서 많이 달라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밤무대 1인 밴드로 연주 위주의 활동을 벌이던 이상번은 극장 쇼 무대에 오르며 가수로도 활동을 병행하기 시작, 1인 밴드로 활동하면서 번 돈으로 불광동 등지에 상가를 살 정도로 경제적인 여유가 생겼고, 1996년 지금의 아내를 만나 결혼까지 했습니다. 

 

 

그의 아내는 결혼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그에게 취입 가수로 나서라고 권유해 1999년 취입 가수로 데뷔, 방송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 사실 이상번은 1인 밴드로 활동하면서 메들리 음반을 여러 장 취입한 경력이 있었지만 어쩐 일인지 큰 관심을 끌지 못해 취입 가수로 나설 생각은 하지 못했던 그였습니다. 

 

* 방주연 <나이 암투병 남편 자녀>

 

방주연 <나이 암투병 남편 자녀>

방주연(가수) 프로필 나이 암투병 남편 자녀 -방주연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키 혈액형 가족 -방주연 데뷔 노래 활동 근황 -방주연 결혼 암투병 자연치유 극복 -방주연 남편 외도 사망 자녀 -방주

mway2.tistory.com

 

가수 이상번 가수 데뷔 노래 활동

 

가수-이상번

 

그러다가 1990년 1월 옴니버스 음반 어머니에 참여한 이후 9년만인 1999년 아내의 권유로 결국 타이틀곡 인생은 새옹지마를 발표하면서 정식 가수로 데뷔하게 된 것입니다. 

 

처음에는 이동현이라는 이름으로 가수 생활을 시작했지만 2003년부터 지금의 예명으로 활동 중에 있는 이상번인데요, 이후 그는 꽃나비 사랑을 발표하며 오랜 무명 가수의 신분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꽃나비 사랑은 가수 이미지보다 노래가 더 유명한 대표적인 노래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해당 곡은 천년지기, 꽃을 든 남자 등을 쓴 작곡가 김정호의 곡으로, 사실 가수 박상철이 욕심을 내기도 했던 곡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결국 절친 선배 가수인 이상번에게 양보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상번 : "어느날 (박)상철이가 이 곡을 들고와서 강진 선배가 녹음을 준비하다 보유한 건데 형님이 부르시면 딱 어울릴 것 같다고 해요. 당시 저는 이별 그리고 숙명이란 곡을 녹음 중이었는데 상철이 말이 그 우울한 이별곡 때려치고 꽃나비 타고 훨훨 날으세요 이러더라고요."

 

이에 이상번이 직접 피아노를 치면서 3일 밤낮을 연습해 자신의 스타일로 굳혀 트로트 장르에 팝송 느낌의 변형된 리듬을 가미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후 음반을 낸 2004년 대구 등 지방에서부터 슬슬 반응이 오더니 불과 6개월만에 전국적으로 바람을 탔고, 방송섭외는 물론 행사출연 요청이 쇄도하는 등의 전성기를 맞게 됩니다.

 

꽃나비 사랑은 이후 KBS 전국노래자랑에서 80회 이상 아마추어 가수들의 도전곡으로 불릴만큼 매력있는 노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가수-이상번

 

 

이후 자신감을 얻은 그는 하늘이여 땅이여, 춤추는 김삿갓 등 직접 작사 작곡한 곡들을 취입하며 본격적인 싱어송라이터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특히 그가 2012년 내놓은 춤추는 김삿갓은 발표하기 전부터 가사와 곡이 좋다면서 자신에게 달라고 탐을 내는 가수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상번은 작곡 실력 뿐만 아니라 피아노와 건반, 색스폰 등 악기연주에도 능한 팔방미인으로 꾸준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런 가운데 이번에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이상번 수상 경력>

2010년 제 16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사회봉사상

 

<이상번 앨범>

-2016년 청춘인생

-2014년 꽃나비 사랑 / 춤추는 김삿갓

-2014년 코리아 단골 메들리 2탄

-2012년 코리아 단골 메들리 1탄

-2009년 하늘이여 땅이여

-2003년 꽃나비 사랑

-1999년 인생은 새옹지마

 

가수 이상번 결혼 아내(부인) 자녀 

이상번은 올해 나이 60세로 이미 결혼해 아내(부인)와 자녀를 두고 있지만 아내와 자녀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공개된 바 없습니다. 

 

이번에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된 가수 이상번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무대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이상번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전미경(가수) 프로필 나이 어머니 노래(장녹수) 결혼, 누구?

 

전미경(가수) 프로필 나이 어머니 노래(장녹수) 결혼, 누구?

드라마 장녹수 OST로 유명한 가수 전미경이 2월 14일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이에 전미경 나이 결혼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전미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