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최희(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남편 허제, 누구? 안면마비 후유증 자녀 근황

728x90

최희 아나운서가 4월 13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최희

 

이날 방송에서는 어머니, 애 낳으면 봐주실 거죠?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눕니다. 최희는 친정어머니와 공동육아 중인 사연을 공개합니다. 

 

그는 "아나운서 데뷔 후 야구 여신 타이틀을 얻으며 활동하던 중 남편을 만나 결혼했고 그해 딸을 낳았다. 일 욕심이 많아 몸이 회복되기도 전에 방송에 복귀한 탓이었는지 결국 대상포진과 함께 안면마비까지 겪었다."고 밝힙니다. 

 

몸 상태가 좋지 않은 최희를 위해 결국 친정어머니가 육아를 도와주기 시작했고, 둘째를 출산한 뒤에는 친정어머니가 최희의 집에 살며 육아를 전담하고 있지만, 최희는 최근 어머니의 건강이 심각해졌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냅니다. 

 

이에 최희 나이 프로필 남편 자녀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최희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최희(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최희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최희는 1986년 7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입니다. 최희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문정동(현 송파구 문정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과 남편 허제와 딸 허서후, 아들 허태주가 있습니다.

 

최희는 키 166cm, 몸무게는 55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합니다. 종교는 가톨릭(세례명 마리나)이며, 학력은 서울문정초등학교, 부천상도중학교, 부천여자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아동가족학 신문방송학 학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스포츠사회학 석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희의 현재 소속사는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입니다.

 

 

* 박일준(가수) 프로필 나이, 부모, 아내(부인) 임경애, 딸 박혜나

 

박일준(가수) 프로필 나이, 부모, 아내(부인) 임경애, 딸 박혜나

박일준(가수) 프로필, 나이, 부모, 아내(부인) 임경애, 딸 박혜나 -박일준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학력 -박일준 부모 집안 과거 어린 시절 -박일준 데뷔 앨범 활동 -박일준 결혼 아내(부인) 임

mway2.tistory.com

 

최희(아나운서) 방송 활동 이력

 

최희

 

최희는 전 KBS N SPORTS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으로, 스포츠 아나운서의 전성시대에 수많은 아나운서들 중에서도 야구여신이라는 타이틀을 얻는 등의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며 활약했습니다. 

 

최희는 처음에 다른 아나운서처럼 KBS N 스포츠에 계약직으로 입사 이후 리포터로 활약하다가 같은해 처음으로 아이러브 베이스볼 시즌2의 주말 진행을 맡기 시작, 이후 그녀의 초미니스커트 몸매가 화제가 되면서 늘씬한 몸매와 청순한 미모로 차세대 야구 여신에 등극합니다.

 

그리고 이후 5년간 아이러브 베이스볼의 1선발로 활약하며 그야말로 압도적인 인기를 누렸는데요, 한 일간지에서 진행한 야구 아나운서 인기 투표에서는 절반 이상의 표를 획득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이전부터 야구여신이라는 말이 쓰이기는 했지만, 본격적으로 쓰이기 시작한 계기가 최희의 등장이었고, 현재까지도 대중들에게 야구여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아나운서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희 아나운서는 처음에는 계약직으로 입사했지만 2012년 특채로 전환되어 한때 김민아와 정규직 타이틀을 보유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야구가 좋다를 마지막으로 2013년 12월 KBS N 스포츠에서 퇴사했습니다. 

 

이후 최희는 2014년 2월 4일부터 박지윤의 출산 휴가 기간동안 썰전의 임시 패널로 출연하기도 했고, 같은해 프로야구 시즌에 공서영과 함께 XTM의 베이스볼 워너B 진행을 맡기도 했지만, XTM이 2014년을 끝으로 프로야구 중계를 포기하면서 물러났습니다. 

 

최희

 

최희는 또한 2015년 7월부터 스카이스포츠에서 먼데이 나잇 베이스볼을 진행, 2017년 2월 KBS N 스포츠와 합의하에 아이 러브 베이스볼에 프리랜서 자격으로 복귀해 이후 2018년 시즌까지 2년 동안 아이 러브 베이스볼의 평일 방송만 진행을 하기도 했습니다. 

 

 

최희는 컬투의 어처구니, 팔로우미 4, 렛미인 5, 최희의 먼데이 나잇 베이스볼, 화장대를 부탁해, TV 정보쇼 아지트, 맨땅의 한국말 등의 진행을 맡기도 했고, 난폭한 로맨스, 드라마 스페셜, 연애의 발견, 김비서가 왜 그럴까, 메모리스트, 키마이라 등의 드라마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최희는 또한 다수의 CF광고와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2011년 생방송 오늘은 시작으로 이후 해피투게더3, 세바퀴, SNL 코리아 5, 셰어하우스, 현장 토크쇼 택시, 마녀사냥, 런닝맨, 인간의 조건, 나혼자 산다, 안녕하세요, 눈치왕, 출발 드림팀 시즌2, 썸남썸녀, 복면가왕, 우리말 겨루기, 오 마이 펫 시즌2, 썸바이벌 1+1, 밥은 먹고 다니냐?, 언니들의 셰어하우스, 개며느리 등 다양한 방송을 통해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현재 최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은 주로 일상 위주로 영상을 업로드 중이고, 현재 구독자 수는 5.3만명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거의 활동이 뜸한 상태인거 같은데요, 결혼과 육아 때문인지 방송도 뜸하더니 이번에 모처럼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최희 아나운서 수상 경력>

-2015년 케이블 TV 방송대상 패션피플상 

 

 

 

 

* 최경환 프로필 재혼 아내 박여원 나이(차) 아들 딸 근황

 

최경환 프로필 재혼 아내 박여원 나이(차) 아들 딸 근황

살림남2 최경환 박여원 부부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지난해 야구해설 위원 은퇴 이후 살림남2에 합류해 본격적인 방송인으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최경환 부부인데요, 현재 다섯 아들을 두고

mway2.tistory.com

* 권미란(쇼호스트) 프로필 나이 남편 이창우, 누구? 연봉 자녀 근황

 

권미란(쇼호스트) 프로필 나이 남편 이창우, 누구? 연봉 자녀 근황

'속풀이쇼 동치미' 쇼호스트 권미란 이창우 쇼호스트 권미란이 남편 이창우와 함께 12월 3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이날 권미란은 남편 이창우와 함께 등장해 "호소를 하고 싶어 나

mway2.tistory.com

 

최희(아나운서) 결혼전 비혼주의 발언

 

최희

 

최희는 과거 한 인터넷 방송에서 "서른 넘어가기 전에 (결혼)하고 싶다. 아직 연하의 남자친구는 만나본 적이 없다. 위로 10살, 아래로 8살 정도 차이까지는 괜찮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2019년 9월 8일 자신의 유튜브에 "결혼 꼭 해야할까? 한다면 어떤 사람과 해야할까? 결혼이 뭐길래~"라는 영상을 올려 비혼주의를 지지하던 사람들에게 많은 응원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로부터 7개월 만인 2020년 4월 결혼식을 올렸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논란이 일었는데요, 여기에 혼전임신 사실까지 드러나 많은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최희는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람의 마음이 바뀔 수도 있다. 그 당시에는 남자친구가 없었다. 내가 연애를 짧게 해서 6개월 만에 결혼했다"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최희(아나운서) 결혼 남편 허제 나이(차) 직업, 누구?

 

최희

 

 

최희는 남편 허제와 2020년 4월 25일 서울의 한 성당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최희와 남편 허제 두 사람의 나이차는 최희는 1986년생인 37세이고, 남편 허제는 1984년생인 39세로 2살 차이가 납니다. 

 

남편 허제에 대해서는 처음에는 구체적인 내용을 언급하지 않고, 또 결혼식 당일에도 부부의 뒷모습만 공개돼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는데요, 결혼 이후 한 하객(최희 아나운서의 선배인 MBC아나운서 출신 한준호 21대 국회의원 당선자)의 SNS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남편 허제는 청년사업가 삼일 회계 법인에서 일했으며(2011년~2014년) 현재 직업은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N15의 대표라고 하는데요, 그에 따르면 "회계는 향후 창업을 했을 때 경영자로서 수에 대한 감각을 익히기 위한 공부였다"고 합니다.  

 

실제로 그는 회계법인에 다니는 동안 '3D 프린터의 모든 것'이라는 책을 출간했고, 그것이 N15 창업으로까지 이어졌는데요, N15은 메이커 스페이스를 기반의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만들고 전 세계 시장으로 진출시키는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이자 상품기획사라고 합니다.

 

액셀러레이터는 창업 초기 기업을 발굴해 성장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투자, 멘토리,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허 대표는 현대차, 폭스바겐, KT 등 여러 대기업과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한 데 이어, 싱가포르 조인트벤처 설립을 추진하기도 했습니다. 

 

 

최희(아나운서) 남편 허제 결혼스토리

두 사람은 원래 업무로 만나 오랫동안 지인 사이로 알고 지내다가 2019년 가을부터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 부부의 연을 맺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희 : "남편과 1년 정도는 지인으로 지내다가 내가 먼저 좋아하는 마음이 생겼다. 밥을 먹었는데 왜 이 사람이 좋지, 왜 보고 싶지 하는 생각이 들어 헤어지고 집에 오자마자 내일은 뭐하세요? 라고 연락을 하기도 했다."

 

최희 : "남편은 단벌신사에 무던하고 조용하다. 볼 때마다 매일 똑같은 옷을 입고 나와서 그런 모습이 좋았다."

 

두 사람의 그렇게 본격적인 교제로 들어간지 얼마 되지 않아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는데요, 결혼식은 양가 가족 친지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치러졌고, 피로연과 신혼여행도 생략,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아동의 긴급 생계비 명목으로 국제어린이구호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에 3천만원을 기부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최희(아나운서) 딸 아들

 

최희

 

결혼 이후 최희는 결혼 7개월만인 2020년 11월 10일 딸 허서후를 낳았는데요, 이에 대해 한 방송(아수라장)에서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최희 : "결혼한 짖 1년 6개월 됐다. 엄마가 된 지는 9개월 됐다. 결혼 준비를 하면서 아기를 빨리 갖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너무 빨리 생겼다. 당황하긴 했지만 축복이라고 생각했다. 아기 낳으니까 좋더라."

 

 

그리고 남편에 대해서는 "결혼하고 나니 왜 이렇게 옷을 못 입지 싶더라. 사줘도 잘 안 입는데 구두쇠다."라고 하며 이어 육아 참여도를 묻는 질문에는 없다고 단호하게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최희는 결혼 3년만인 2023년 4월 15일에 아들 허태주를 낳아 슬하에 딸 한 명과 아들 한 명을 자녀로 두게 되었는데요, 첫째 때도 친정 어머니가 육아에 많은 도움을 주었고, 둘째 출산 이후에는 아예 집에 함께 거주하며 육아를 담당하고 있다고 하네요.

 

지난 2024년 4월 둘째 돌잔치를 앞둔 근황을 공개하기도 했던 최희 아나운서인데요, 이번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해 친정어머니와의 공동육아 근황을 알리게 되었네요. 

 

최희(아나운서) 안면마비 후유증 근황

 

최희

 

한편, 최희는 앞서 대상포진 후유증으로 안면마비, 난청 람세이헌트 증후군을 겪고 있음을 고백한 바 있는데요, 이에 빠른 회복을 위해 모든 활동을 중단한 채 재활 치료에 전념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재활 치료를 통해 안면 마비가 호전된 근황을 알리며 둘째 출산 후 방송에 복귀해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하지만 지난해(2023) 말 최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안면마비 후유증으로 치료 중인 근황을 전하며 고통을 호소했습니다. 

 

참고로, 람세이헌트 증후군이란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귀 근처 안면 신경에 침투해 안면마비와 근육 약화, 난청과 발진 등을 유발하는 질병입니다. 

 

이번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된 최희 아나운서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방송인 최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이인혜 프로필 나이 집안 남편 직업, 누구? 자녀 근황

 

이인혜 프로필 나이 집안 남편 직업, 누구? 자녀 근황

배우 이인혜가 1월 21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지난 1월 18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는 이인혜가 출연하는 회차의 선공개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이날 이인혜는 치과의사 남편과의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