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인혜 프로필 나이 집안 남편 직업, 누구? 자녀 근황

728x90

배우 이인혜가 1월 21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지난 1월 18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는 이인혜가 출연하는 회차의 선공개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이날 이인혜는 치과의사 남편과의 결혼 생활에 대해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배우-이인혜

 

이인혜는 "과거 친정 엄마가 종합병원에서 치아 수술을 받으셨는데 그 수술이 잘못됐다. 남편이 치과의사였는데 결혼 전 상담을 받았다. 그때 남편이 다 알아봐 주고 직접 교수님 소개도 해줬다."고 했습니다.

 

 

이어 "전화 통화로 확인을 다 해줬고, 경과까지 알아봐 줬다. 그래서 마음이 커졌고 그런 모습을 보고 이 사람이다 싶어서 결혼을 결심했다"라고 떠올렸습니다. 

 

이인혜는 "실제로 결혼 생활을 하면서도 이해를 많이 해주고 살림도 잘 도와줘서 내 결혼 생활은 완벽하다. 이제 2세만 낳으면 된다 생각했다."라고 고백했습니다. 

 

이어 "남편과 아이를 어떻게 낳아서 키울지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누는데 하루는 남편이 아이는 장모님이 키우는 게 제일 좋다 하더라. 확실히 친정 부모님이 아이를 잘 키워준다. 그게 아내가 편한 길이다라고 말하더라. 그 소리를 듣고 역시 배려심이 많은 남자라고 생각했다."고 밝혔습니다. 

 

배우-이인혜

 

이인혜는 "어머니가 평양검무 인간문화재로 전수관이라는 연습실을 운영하고 있다. 남편이 아이가 태어나서 전수관에서 뛰어놀면 얼마나 좋냐. 음악도 듣고 악기도 치고. 춤도 추고 너무 좋을 것 같다 라고 말하길래 우리 엄마를 정말 좋게 생각하는구나. 믿고 맡겨도 될 만큼 우리 엄마에 대한 신뢰가 있구나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인혜는 자신의 생각이 착각이었다고 털어놨습니다. 그는 "어느 날 아이에 대한 얘기를 남편과 했는데 시누이의 아이 둘을 키워주신 시어머니를 떠올리며 근데 어머님이 아이를 잘 키우시는 것 같아라고 말했더니 남편이 우리 엄마는 동생 아이들 키워서 이제 힘들어서 못 키워라고 말하더라"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그 순간 우리 엄마가 잘 키워서가 아니고 이제 내 엄마는 힘들어서 몸을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이제는 너네 어머니가 키워라 라는 뜻이 아닐까 싶었다."라고 고백했습니다. 

 

이를 듣던 최홍림은 "맞다 확실하다. 그게 100%다"라고 거들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인혜(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배우-이인혜

 

배우 이인혜는 1981년 2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입니다. 이인혜 고향은 충청남도 서산군 인지면(현 서산시 인지면)이며, 가족으로는 남편과 아들 이규영(2023년 12월생)이 있습니다. 

 

이인혜는 키 166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이인혜 종교는 가톨릭이며, 학력은 과천초등학교, 과천문원중학교, 과천여자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학 중퇴,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미용예술학 학사, 고려대학교 정경대학 신문방송학 학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언론학 석사, 박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인혜(배우) 집안 과거

이인혜는 집안 좋기로도 유명합니다. 이인혜 아버지는 한세대학교 평생교육원 한국무용학과 교수로 재직중이고, 어머니는 평안남도 무형문화재 제 1호 인간문화재로 인정 된 어머니 임영순 교수입니다. 

 

이토록 좋은 집안에서 태어난 이인혜는 엄마의 주장에 따라서 자신의 주장과 생각을 펼쳐라라는 포부를 가지고 어린시절부터 웅변을 시작으로 가야금, 클래식 기타, 볼링, 테니스, 탁구 외 다양한 배움의 길을 걸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운명처럼 다가온 일이 있게 됩니다. 과천초등학교 3학년 때 표준전과 모델이 되고 싶어 엽서에 본인 사진을 붙여 직접 응시를 하게 된 것입니다. 

 

 

이인혜(배우) 아역배우로 데뷔하여

 

이인혜-어린시절

 

그렇게 전과 모델로 활동도 하고, 1991년 MBC 어린이합창단 단원으로 활동하더니 11살이던 1992년 KBS 창작동요대회에서 윤동주 시를 원안으로 해서 만든 새로운 길로 우수상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같은 해 어린이 드라마 천사들의 노래를 통해 아역배우 활동을 시작, 하지만 너무나 바쁜 스케줄로 인해서 자연스럽게 학업과는 멀어지게 되었고 부모님은 성적이 떨어지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말하며 더 이상의 방송 활동은 허락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욕심이 많았던 이인혜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어했고 결국 목숨을 걸고 연기, 그리고 공부까지 하게 됩니다. 그렇게 공부까지 밤을 지새우며 하더니 과천여자고등학교 시절, 전교 학생회장을 비롯해 내신 1등급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고려대학교 수시 전형으로 합격을 하게 되며 안 되는 것은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인혜는 그렇게 학업을 놓지 않았음에도 학교2, 황금마차, 쾌걸춘향, 위험한 사랑, 황금사과 등에 출연하면서 연기 커리어까지 꾸준히 쌓아간 것은 물론이었습니다. 

 

학교를 다니던 중 어떤 선생님은 네가 연예인이라고? 일어나서 노래 좀 해봐 라며 노래를 시키는 중 굴욕을 안겨주기도 했지만 꿋꿋하게 버텼던 이인혜는 고려대학교 대학원 언론학과 석사 및 박사과정까지 거치게 됩니다. 

 

 

이인혜(배우) 최연소 교수로

 

이인혜-과거

 

그리고 이후 만 28세인 2009년 한국방송예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한국방송예술종합학교 방송연예탤런트 학부에 최연소 겸임교수로 발탁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인혜 출연 작품으로는 대왕의 길, 네 꿈을 펼쳐라, 동양극장, 천추태후, 학교3, 쾌걸춘향, 황금사과, 황진이, 전우, 광개토대왕, 불꽃속으로, 나도 엄마야 등이 있습니다. 

 

이후 경성대학교 디지털미디어학부 전임교수, 동대학 연극영화학부 영화전공 조교수를 거쳐, 현재는 경성대학교 산학혁신융합대학 AI미디어학과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현재 2023년 12월 출산 이후 휴직 중이라고 합니다. 

 

<이인혜 교수 활동>

-한국방송예술진흥원 겸임교수 (2009년 2월 ~ 2012년 2월)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연기예술학부 전임교수 (2013년 9월 ~ 2015년 2월)

-경성대학교 디지털미디어학부 전임교수 (2015년 3월 ~ 2018년 2월)

-경성대학교 연극영화학부 영화전공 조교수 (2018년 3월 ~ 2022년)

-경성대학교 AI미디어학과 조교수 / 학과장 / LINC 사업단 부단장 (2023년 3월 ~)

 

<이인혜 수상 경력>

-1992년 KBS 창작동요대회 우수상 (새로운 길)

-1993년 아시아태평양 전래동요 콘테스트 대상 

-2013년 케이블 TV 방송대상 스타상 (단단한 가족)

 

 

이인혜(배우) 결혼 남편 나이(차) 직업, 누구?

 

이인혜-결혼

 

이인혜는 지금의 치과의사 남편과 2022년 8월 6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인혜와 남편 두 사람의 나이차는 이인혜는 1981년생인 43세이고, 남편은 1982년생인 42세로 1살 연하입니다. 이인혜 남편의 직업은 치과의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인혜(배우) 남편과 결혼스토리

 

이인혜-결혼

 

이인혜와 남편 두 사람이 처음 만난 것은 지인들과의 모임이었다고 합니다. 당시 친한 친구들끼리 모임이었는데 남편은 모임에서 소외된 사람이 없게 애를 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분위기를 잘 캐치하고 말을 거는, 모임계의 유재석 같은, 분위기를 돋우려고 할 때는 자신을 희생해서 다른 사람들을 웃기려고 하는, 그런 모습을 보면서 참 괜찮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후 둘이 따로 만나보니 더 괜찮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되었고 자상함까지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한 일을 계기로 이인혜는 결국 남편과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인혜 : "과거 친정 엄마가 종합병원에서 치아 수술을 받으셨는데 그 수술이 잘못됐다. 남편이 치과의사였는데 결혼 전 상담을 받았다. 그때 남편이 다 알아봐 주고 직접 교수님 소개도 해줬다."

 

이인혜 : "전화 통화로 확인을 다 해줬고, 경과까지 알아봐 줬다. 그래서 마음이 커졌고 그런 모습을 보고 이 사람이다 싶어서 결혼을 결심했다"

 

이인혜(배우) 남편에 대하여

 

이인혜-남편

 

이인혜 : "실제로 결혼 생활을 하면서도 이해를 많이 해주고 살림도 잘 도와줘서 내 결혼 생활은 완벽하다. 이제 2세만 낳으면 된다 생각했다."

 

이인혜 : "사랑이란 무조건 함께 있고 불타올라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제 밤 하늘의 별이나 노을처럼 바라만 봐도 좋다. 연기자와 교수로 활동해 바쁘지만, 남편이 맞춰줘 갈등은 거의 없다."

 

남편은 또한 추진력까지 있어 심지어 결혼식도 남편이 나서서 준비했다고 합니다.

 

이인혜 : "남편이 추진력까지 있다. 나는 신중하고 고민이 굉장히 많은 편인데 남편이 과감하게 추진을 해줬기 때문에 결혼까지 할 수 있었다. 감사람이 많다."

 

그런데 이인혜 남편은 직업이 치과의사이어서 그런지 항상 사람의 구강구조를 체크하는 습관이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이인혜와 처음 만났을 때도 구강구조 먼저 체크를 했다고 합니다. 

 

 

이인혜 : "남편이 TV보면서 저 친구는 치아를 넣으면 예쁠 텐데 턱 교정을 했어야 해 그런 이야기를 하더라. 왜 내 치아는 안 봤어? 물어봤더니 치아 관리 잘하잖아 그러더라. 이미 첫 만남에 구강구조 파악을 했더라."

 

이인혜(배우) 결혼식

 

이인혜-결혼식

 

두 사람은 결국 2022년 8월 6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다이너스티홀은 웅장한 샹들리에로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특징인 홀이며 화려함을 선호하는 이들이 선택하는 경향이 높은 곳으로 7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한 곳이라고 합니다. 

 

당시에 남편이 비연예인임을 고려해서 가족, 그리고 절친한 지인들만 초대해서 조용히 식을 올렸습니다. 

웨딩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인혜가 결혼식을 올린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은 기본 8,500만원에서 최대 2억원에 달하는 비용이 드는 럭셔리 예식장이라고 합니다. 

 

특이한 점을 꼽자면 대관료는 무료. 하지만 예식비용이 들어갑니다. 예식비용은 하객 1인당 25만원 선. 그리고 식대는 10만원 코스와 20만원 중반 코스, 30만원 중반 코스가 있습니다. 

 

비용은 시기, 옵션 등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남부럽지 않은 옵션을 넣을 경우 1억 6000만원 수준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이인혜는 신혼여행은 잠시 뒤로 미루고 드라마 금수저 촬영에 몰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인혜(배우) 자녀(2세) 계획 집 근황

 

이인혜-자녀계획

 

이인혜 부부는 아직 자녀는 없다고 하는데요, 결혼 당시 2세 계획에 대해서 이인혜는 "나이가 있어서...주시면 주는 대로 감사하게 받아들일 것 같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 2세와 관련해 이인혜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이인혜 : "남편과 아이를 어떻게 낳아서 키울지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누는데 하루는 남편이 아이는 장모님이 키우는 게 제일 좋다 하더라."

 

이인혜 : "확실히 친정 부모님이 아이를 잘 키워준다. 그게 아내가 편한 길이다라고 말하더라. 그 소리를 듣고 역시 배려심이 많은 남자라고 생각했다."

 

이인혜 : "어머니가 평양검무 인간문화재로 전수관이라는 연습실을 운영하고 있다. 남편이 아이가 태어나서 전수관에서 뛰어놀면 얼마나 좋냐. 음악도 듣고 악기도 치고. 춤도 추고 너무 좋을 것 같다 라고 말하길래 우리 엄마를 정말 좋게 생각하는구나. 믿고 맡겨도 될 만큼 우리 엄마에 대한 신뢰가 있구나 생각했다."

 

이인혜 : "어느 날 아이에 대한 얘기를 남편과 했는데 시누이의 아이 둘을 키워주신 시어머니를 떠올리며 근데 어머님이 아이를 잘 키우시는 것 같아라고 말했더니 남편이 우리 엄마는 동생 아이들 키워서 이제 힘들어서 못 키워라고 말하더라"

 

이인혜 : "그 순간 우리 엄마가 잘 키워서가 아니고 이제 내 엄마는 힘들어서 몸을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이제는 너네 어머니가 키워라 라는 뜻이 아닐까 싶었다."

 

(추가) 지난해(2023) 43살의 나이에 출산해 교수직까지 휴직한 이인혜인데요, 2024년 3월 8일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출산 후 첫 외출로 절친인 한채영의 집에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지며 관심이 모아지기도 했습니다. 

 

이인혜(배우) 집(신혼집) 근황

 

이인혜-신혼집

 

한편, 2022년 이인혜는 자신의 SNS를 통해 집 내부를 공개한 적이 있는데요, 이인혜 집은 깔끔하게 정돈된 집안 풍경과 따뜻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시선을 모았습니다. 특히 사진 속 이인혜의 집은 언뜻 보기에도 상당한 넓이와 깊이감을 자랑했습니다. 

 

이번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된 배우 이인혜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이인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박현빈 부인(아내) 나이(차), 집안, 아들 딸, 어머니(엄마) 정성을

* 추천 글 -> 라윤경 남편 아들<공부가 머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