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가수 최유나 나이 과거 프로필 남편, 누구? 자녀 카페 근황

728x90

가수 최유나가 8월 26일 KBS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과거 자타공인 미녀가수로 흔적을 비롯하여 밀회, 숨겨진 소설 등의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고 최근까지 가요무대 등에 자주 출연하고 있는 가수 최유나입니다.

 

이에 최유나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남편 자녀 카페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최유나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수 최유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가수-최유나

 

가수 최유나의 본명은 최효종입니다. 최유나 나이는 1964년 10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60세입니다. 최유나 고향은 전라남도 목포시이며, 2남 3녀 중 장녀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최유나 현재 가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고 다만, 결혼하여 남편과 있고 자녀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유나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무종교이며, 학력은 목포여자고등학교, 호남대학교 의상학과,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문화콘텐츠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유나의 현재 소속사는 C&C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 김연자 <(전)남편 나이(차) 이혼 남자친구 결혼>

 

김연자 <(전)남편 나이(차) 이혼 남자친구 결혼>

김연자 최근 트로트 열풍 속에서 트로트가수 김연자가 화제인 가운데, 미우새(3월 15일) 등장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홍진영이 김연자의 집을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

mway2.tistory.com

* 홍자(가수) 프로필 나이 본명 결혼 남자친구 진원(가수), 누구? 근황

 

홍자(가수) 프로필 나이 본명 결혼 남자친구 진원(가수), 누구? 근황

'골 때리는 그녀들' 가수 홍자 트로트 가수 홍자가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 FC 원더우먼의 새 멤버로 합류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8월 3일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 등장한 홍자는 FC 원더

mway2.tistory.com

 

가수 최유나 집안 과거 

최유나는 어렸을 때부터 유복한 집안 환경에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최유나 : "저는 고향이 목포다. 저희 집은 이태리식이었는데 당시 최초로 아버지가 지으신 집이었다. 아버지를 모르면 간첩일 정도였다. 아버지는 저밖에 모르는 딸바보였다."

 

최유나는 어린 시절부터 노래에 각별한 애정이 있어 각종 방송국에서 주최하는 동요대회에 혼자 나가 상을 받아왔고, 중고등학교 시절엔 합창반을 구성하여 자신의 재능을 맘껏 발휘하기도 했습니다. 

 

가수 최유나 데뷔 앨범 활동

 

가수-최유나

 

그러다가 대학시절 최유나는 가수가 되기 위해 오디션 프로그램을 알아봤고 신인탄생이라는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을 결심하게 됩니다. 당시 오빠는 신인탄생에서 5주 연속 우승을 하면 가수를 하고 아니면 접으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어려운 조건으로 보였지만 최유나는 그렇게 1983년 KBS 신인탄생이라는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 첫 출전에 연 5주 연속 심사위원의 통과를 받아 정식 가수로 데뷔하게 됩니다.

 

참고로, 최유나는 가수 데뷔 전 목포 MBC에서 아나운서로 활동한 적이 있다고 알려지기도 했지만 실제 목포 MBC에 입사한 적은 없다고 합니다. 

 

아무튼 가수 데뷔 이후 이듬해인 1984년 최유나는 2집 앨범 첫정을 발표, 이후 본격적으로 음악 방송에 출연하기 시작했고, 동시에 MBC 서울 국제 가요제에서 진보라, 방미와 함께 한국 대표로 출전해 본선 인기상을 받게 되면서 관심을 받기도 합니다. 

 

이에 힘입어 최유나는 1987년 KBS 드라마 애정의 조건의 주제가를 부르기도 했지만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드라마가 조기종영을 하게 되었고, 이후 약 5년 정도의 공백기를 가지게 됩니다.

 

이 시기에 최유나는 별다른 앨범 발매 없이 집과 사무실을 오가며 연습만 했다고 하는데요, 반복되는 연습, 언제 나올 지 모르는 앨범 발매일 등 여러 모로 스트레스 받게 되면서 노래를 계속 해야 할 지, 아니면 진로를 바꿔야 할 지에 대한 고민을 했다고 합니다.

 

 

최유나 : "진로를 바꿔야 할지 고민했다. 외국에 나가서 (전공인) 의상 공부를 할까 했었다."

 

그러다가 1992년 3월 흔적으로 제 4회 서울가요대상 본상을 수상하면서 전성기를 맞기 시작, 1993 노랫말 대상에서 전통가요 노랫말상, 한국노랫말 가요대상, 고복수가요제 최고가수상, 제 8회 골든 디스크 SKC 장려상 등을 수상하며 인기를 구가하게 됩니다.  

 

가수-최유나

 

사실 최유나는 이때 지금의 남편을 만났고, 남편의 적극 권유에 이 노래를 부르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해당 앨범은 발매했을 당시에는 별다른 반응이 보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곡을 발표하고 6개월이 지난 그해 9월 음악방송을 통해 인기를 얻기 시작, 1993년 제 4회 서울가요대상 본상 수상을 시작으로 큰 상을 연이어 수상하면서 전성기를 맞게 된 것입니다. 

 

앨범은 정품만 58만장, 가품까지 포함하면 100만장 넘게 나갔다고 하는데요, 당시 서태지와 아이들이 인기를 끌고 있을 때였기에 이 정도 인기를 얻은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에도 최유나는 방송 활동은 활발하지 않았는데요, 이유는 노래로 평가받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 방송 출연을 자제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최유나는 이후 밀회, 슬픈 그림자, 숨겨진 소설, 와인 글라스, 미움인지 그리움인지, 밤차로 가지 말아요와 같은 히트곡을 남기며 트로트를 대표하는 여자 가수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히게 됩니다.

 

사실 최유나는 데뷔 이후 주로 서정성이 짙은 노래를 불러왔습니다. 그에 따르면 학창시절에 사랑은 물론 이별도 못해봤고, 전혀 아픔과 슬픔이 없었지만 그런 사연 있는 음악들이 좋아 부른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1999년 발표한 미움인지 그리움인지는 빠른 템포의 트로트로, 1989년 나미가 처음 불렀을 때는 별다른 반응이 없어지만 그녀가 불러 제 14회 골든디스크 본상 수상, 한국예술체육대상 가수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1990년대 가요계를 대표할만큼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어 이듬해 발표한 와인 글라스 역시 2010년 제 63회 칸 영화제 출전 작품 중 하나인 시의 배경 음악으로 쓰였고, 배우 윤정희와 이창동 감독이 레드카펫을 밟을 때 역시 배경 음악으로 쓰여 큰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최유나는 현재 12집 앨범에 수록된 신곡 기로와 옛날 사람으로 KBS 가요무대와 같은 음악 방송에 꾸준히 출연하고 있는데요, 이후 목포의 사랑을 발표하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근황을 전하기도 했으며, 건강 프로그램에도 출연해 자신만의 건강 비법을 알려주기도 했습니다.

 

최유나는 특히 가요 프로그램 중에 KBS 가요무대에 단골 가수처럼 자주 등장하는 편인데요, 이번에 다시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가수 최유나 결혼 남편 나이(차) 직업, 누구?

 

가수-최유나-남편

 

최유나는 올해 나이 60세로 이미 결혼해 남편이 있지만 자녀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유나 남편 나이 직업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는 없고, 다만 기획자 출신의 사업가로 전해졌습니다. 

 

가수 최유나 남편과 결혼스토리

최유나는 남편 백정인을 지인의 소개로 우연히 만나 인연을 맺었고, 이후 가수와 기획자로 호흡을 맞추게 되면서 결혼까지 골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유나 : "어떤 사람들은 제가 아직도 결혼을 안 했다고 생각한다. 남편의 외조 덕분에 인기 가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다."

 

최유나 : "가수를 접어야 할 지 고민할 시기에 남편을 소개팅으로 만났다. 남편의 적극 권유에 흔적이라는 곡을 부를 수 있었다. 남편이 원래는 군생활, 사업, 직장 생활도 했다. 추진력이 강하다. 그래서 한 번 OK하면 밀어붙인다."

 

최유나 : "남편과 처음엔 맞지 않았다. 군대처럼 지시하는 스타일이었고, 추진력이 강하고 굉장히 대한 성격이었다. 그래서 센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다 나에 대한 애정표현이었다. 정말 나한테는 잘하는 사람이다."

 

최유나 : "노래 흔적이 뜨고, 남편이 매지니먼트 능력이 있다고 생각한 많은 사람들이 여럿 부탁했지만 한 사람도 하지 않았다. 오직 최유나만을 위해 일하는게 목표이고 최유나에게만 관심을 가진다고 하더라."

 

 

가수 최유나 자녀 없는 이유

 

가수-최유나

 

최유나는 남편과 결혼 이후 자녀는 갖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최유나 : "한 가지를 얻으려면 한 가지는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제가 흔적이 좀 늦게 됐다. 시간이 흘러서 히트가 됐기 때문에 그 시간을 놓치기 싫었다. 자녀가 문제가 아니었다. 그러다보니 아이를 가질 시간을 놓치게 됐다."

 

최유나는 남편과 자녀 입양도 고려했었지만 완벽하게 못 해줄 것 같으면 (입양이) 어려울 것 같다고 생각해 대신 반려견을 키우며 외로움을 달래고 있다고 합니다. 

 

최유나 : "처음에는 입양도 생각했다. 그런데 아이는 학교부터 시작해서 모든 걸 다 해줘야 하는데 자신이 없었다. 그러다보니까 제대로 완벽하게 못해줄 바에는 하지 말자 생각했다."

 

가수 최유나 카페 위치 

 

가수-최유나-카페

 

최유나는 1997년 경기 파주 프로방스에 라이브카페 흔적을 오픈하기도 했는데요, 최유나는 "라이브카페 흔적 부지를 살 때 원래 이곳에 식당이 있었는데 파리만 날리고 장사가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 식당은 주차장도 없었고 또한 진입로 역시 엉망이었다고 합니다. 

 

최유나는 " 이 식당을 인수해서 주차장을 제대로 만들어놓으면 손님을 끌겠다 싶었다. 그래서 식당 부지를 싸게 사거 주차장을 만들고 도롤 정비하니까 손님들이 몰리기 시작했다."고 했습니다.

 

이후 최유나 가게가 잘 되는 것은 땅값 역시 불과 3년만에 3배로 오르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로 보아 최유나는 사업적인 수완도 나름 특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것 같네요. 이상 가수 최유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최유나 카페 흔적 주소>

-경기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196-2 흔적

 

이번에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된 가수 최유나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무대와 음악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최유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