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서권순이 9월 30일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해 남다른 재력을 자랑했습니다. 

 

서권순(배우)

 

이날 MC들은 서권순에 "돈 많은 집에서 금지옥엽으로 크셨다고 하더라. 집에 경호원, 고용인, 베이비시터, 운전사가 있었다고 하더라."고 물었습니다. 

 

서권순은 "맞다. 그 정도로 여유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시댁도 부자였다고 하더라. 결혼 선물로 건물을 받았다고 하더라"는 질문에 서권순은 "시아버지께서 결혼 선물로 건물을 지어주셨다"고 털어놨습니다. 

 

MC들은 "선물을 받은 게 4~50년 전인데 지금도 가지고 있느냐"고 놀랐고, 서권순은 "그건 또 업(UP), 업(UP) 됐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MC들은 "배우 일은 그냥 좋아해서 하시는 거구나"라고 물었고, 서권순은 "맞다. 배우 일은 너무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서권순(배우) 데뷔 전 과거

서권순(배우)

 

서권순은 어린 시절부터 남다른 재력을 가진 집안에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경호원, 고용인, 베이비시터, 운전사까지 두고 지낼 정도로 넉넉한 환경이었다고 합니다. 

 

서권순은 어린 시절부터 무대에 대한 관심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연기의 길로 자연스럽게 들어서게 된 것인데요, 흥미로운 점은, 당시 전문적인 연기 교육을 받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1968년 연극 무대를 통해 첫 데뷔하기 전까지는 연기에 대한 전문 교육보다는 무대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며 실전을 통해 연기를 익혀 나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서권순(배우) 데뷔 작품 방송 활동

서권순(배우)

 

서권순은 1968년 연극 무대를 통해 연기에 입문했고, 이듬해인 1969년 MBC 1기 공채 탤런트로 정식 데뷔하며 방송계에 본격적으로 발을 들였습니다.

 

하지만 데뷔 후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던 중, 1971년, 불과 25세의 나이에 결혼 후 미국으로 이민, 무려 11년간 연기 활동을 멈추고 현지에서 생활하게 됩니다.

 

이 시기를 지나 1982년 한국으로 다시 돌아오며 연기 인생 2막을 시작, 복귀 후 서권순은 드라마, 영화, 예능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서권순(배우)

 

KBS 〈부부 클리닉 사랑과 전쟁〉에서 보여준 악독한 시어머니 연기는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그녀에게 ‘국민 시어머니’라는 별명을 안겨주었습니다.

 

이후에도 〈아내의 유혹〉에서는 세화화장품 회장, 〈왕꽃 선녀님〉에서는 동자신이 들린 무속인 박보살, 〈이름 없는 여자〉에서는 궁예 아줌마 서말년 역 등, 다양한 인물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소화하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혔습니다.

 

악역에 머무르지 않고, 자상하고 인자한 시어머니 역할도 능숙하게 해내며 감정의 폭이 넓은 배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연기 이미지와 달리 실제 성격은 온화하고 애교 많은 스타일로 알려져 있으며, 아들 없이 딸만 둘을 둔 엄마로서, 두 사위를 친아들처럼 아끼고 살뜰히 챙기는 모습이 주변에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서권순(배우)
서권순(배우) 검도

 

특히 언성을 높이는 것을 싫어하는 조용하고 단정한 성격으로, 작품 속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는 또 다른 반전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방송 출연 빈도 면에서는 KBS 드라마에서 유독 활약이 많았고, SBS 드라마 출연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최근까지도 다양한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2021년에는 불닭TV 광고에 직접 출연, 유쾌한 매력을 선보였고, 2023년 TV조선 〈퍼펙트라이프〉에 출연해 1974년 대한민국 여성 최초로 검도 초단을 취득한 이력을 공개해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 남다른 재력을 자랑, 놀라움을 자아낸 배우 서권순입니다. 

 

<함께 읽을만한 글>

김지영(배우) 나이 프로필 남편 남성진 시어머니 김용림 아들 근황

 

김지영(배우) 나이 프로필 남편 남성진 시어머니 김용림 아들 근황

배우 김지영이 3월 25일 tvN 스토리 예능 회장님네 사람들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배우 김지영과 함께 배우 이민우가 전원마을에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극중 연인 관계였던 전원

mway2.tistory.com

탁재훈 <프로필 나이 집안 아버지 재산 전부인 이혼 딸 근황>

 

탁재훈 <프로필 나이 집안 아버지 재산 전부인 이혼 딸 근황>

탁재훈 아버지가 10월 23일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연 매출 180억 레미콘 회사 대표인 탁재훈 아버지를 비롯한 회장단과 아들들의 족구 대결이 펼쳐

mway2.tistory.com

 


서권순(배우) 건강 운동 검도 유단자 

서권순(배우)
서권순(배우)

 

한편, 서권순은 오랜 세월 연기 활동을 이어오면서도 건강을 철저히 관리해 온 대표적인 중견 여배우입니다. 특히 70대 중반의 나이에도 활기찬 외모와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유지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서권순은 1974년, 우리나라 여성 최초로 검도 초단 자격증을 취득한 이력을 갖고 있습니다. 당시만 해도 여성이 검도 같은 무도에 도전하는 일이 흔치 않았던 시절이었기에, 그녀의 도전정신과 체력은 지금도 회자될 만큼 인상 깊은 기록입니다.

 

실제로 2023년 TV조선 〈퍼펙트라이프〉에 출연해 이 사실을 밝히면서 다시 한번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현재도 서권순은 규칙적인 생활과 식습관,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있으며, 스트레스를 쌓지 않기 위해 마음의 안정과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녀는 인터뷰에서 “무엇보다 마음이 건강해야 몸도 따라간다”는 철학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서권순은 과거에 비해 활동량이 줄어든 시기에도, 여전히 연기 활동을 지속하면서도 피로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면과 영양 관리에도 신경을 쓰고 있으며, 일상 속에서 작은 일에도 감사함을 느끼며 살아가는 태도가 건강 유지의 비결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서권순(배우) 결혼 남편 김동인 나이(차) 집안, 누구?  

서권순(배우)

 

서권순은 1971년경(25세 때) 남편 김동인 씨와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서권순 남편 이름은 김동인(일부 매체에서는 김동준으로도 언급됨)씨로 두 사람의 나이차는 2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서권순은 1946년생, 남편 김동인 씨는 1944년생이 되겠네요.

 

남편 김동인 씨는 서권순의 학창 시절 동창이자 두 살 연상으로, 미국에서 사업을 하며 생활했고 광주에서 기업체를 운영하는 집안 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력이 상당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서권순 본인에 따르면 결혼 당시 선물로 시아버지가 건물을 지어 주셨다고 합니다. 

 

서권순 : “시댁도 부유했다. 결혼 선물로 시아버지가 건물을 지어 주셨다. 그 건물은 50년 훨씬 전이다. 그건 이미 업, 업 업 됐다."


서권순(배우) 남편 김동인 결혼생활 자녀 딸 사위

서권순(배우)

 

서권순은 데뷔 후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던 중, 1971년, 불과 25세의 나이에 남편 김동인 씨와 결혼 직후 미국으로 이민을 떠나 약 11년간 거주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이 시기 동안 그녀는 연기와는 완전히 거리를 두고 가정에 집중했으며, 두 딸을 낳아 키우는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한편, 서권순은 과거 한 방송에서 신혼 초 있었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공개한 적이 있는데요, 신혼초 서권순은 면을 워낙 좋아해 남편에게 세 끼 내내 국수를 차려주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 남편이 사실 국수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털어놓았고, 이에 서권순은 남편에게 큰 배신감을 느꼈다고 합니다. 순간 화가 난 서권순은 옆에 있던 항아리 안에 들어가 하루를 보냈고, 이후 남편은 국수를 싫다는 말을 다시는 꺼내지 못했다고 합니다. 

 

아무튼 이후 서권순은 시댁의 요청이 있어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고, 다시 연기 활동을 재개, 최근까지 다양한 방송과 광고, 예능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서권순은 딸만 두 명을 두고 있으며, 아들은 없습니다. 두 딸 모두 이미 결혼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서권순은 두 사위를 친아들처럼 챙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드라마 속 ‘강한 시어머니’ 이미지와 달리, 실제로는 언성을 높이는 것을 싫어하고 애교가 많은 성격의 장모라고 하네요. 딸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 사위들과의 유쾌한 가족 분위기에 대해 종종 언급하기도 하는데요, “가족이 가장 큰 힘이다”라는 말을 자주 하기도 합니다. 


서권순(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종교 학력 

서권순(배우)

 

배우 서권순은 1946년 10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78세입니다. 서권순 고향은 경상북도 영일군 포항읍(현 경상북도 포항시)이며, 가족으로는 남편 김동인과 슬하에 딸 2명을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서권순은 키 162cm라고 하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학력은 영등포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하게 된 배우 서권순인데요, 앞으로도 건강하게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서권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