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나윤선(가수) 집안 남편

728x90

나윤선(가수) 집안 남편



<나윤선 문화예술공로훈장 오피시에 수상>



가수 나윤선이 국내 보컬리스트로는 처음으로 프랑스 정부에서 문화예술공로훈장 오피시에를 받았습니다. 



나윤선은 프랑스와 세계의 문화 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훈 대상이 됐습니다. 



<나윤선 프로필 나이 가족 남편 아버지 어머니 학력 데뷔 및 경력 공연 수상>



-나윤선(가수) 집안 남편, 나윤선 프로필 나이 가족 남편 인재진 아버지 나영수 어머니 김미정


나윤선은 1969년 8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나윤선 가족으로는 배우자 인재진이 있구요, 나윤선 아버지는 국립합창단 초대, 3대, 7대 단장 나영수이고, 어머니는 뮤지컬 1세대인 성악가 김미정 씨로 음악가에서 남다른 획을 그었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음악가 집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나윤선 남편 인재진 씨는 1965년생으로 자라섬청소년재즈센터 이사장으로 유명한 공연기획자라고 합니다. 


-나윤선(가수) 집안 남편, 나윤선 학력 데뷔 및 경력


하지만 나윤선은 음악을 취미로만 생각했었기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의류회사에 취업해 평범한 생활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8개월만에 직장을 나와 음악하는 친구의 조언을 듣고 재즈를 하기 시작했고, 1994년 지하철 1호선의 옌벤 처녀역으로 데뷔했다고 합니다. 



이후 나윤서은 재즈를 배우기 위해 프랑스로 유학을 떠나 유럽 재즈 스쿨 CIM으로 들어가, 우수한 성적으로 Jazz Vocal Diplome 취득했습니다 그 이후 프랑스 보베 국립음악원 성악과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2000년부터 2001년까지 동양인 최초로 CIM 교수를 맡았다고 합니다. 



나윤선은 2004년 제 1회 한국대중음악 최우수 크로스 오버를 수상하였고, 2005년에는 문화관광부 대중예술부문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을 수상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나윤선은 끊임없는 노력과 성실함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세계를 구축했고, 그 결과 프랑스 문화예술공로훈장 슈발리에 훈장 수훈, 독일 저명 재즈 어워드 에코 재즈 올해의 해외아티스트 여자보컬리스트 수상, 


프랑스와 독일 골든 디스크 등을 수상하며 대한민국를 대표하는 재즈보컬리스트이자 유럽 최고의 재즈 아티스트로서 그 예술성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나윤선(가수) 집안 남편, 나윤전 공연


또한 나윤선은 스위스 몽트뢰 국제 재즈 페스티벌, 프랑스 니스 페스티벌 등 세계 유수 재즈 페스티벌에서 초청 공연하였으며, 2014년 소치 동계 올립픽 페막공연 무대에 올랐습니다. 



특히 2013년에는 프랑스 최고 극장 파리 샤틀레 극장에서 단독 공연을 하기도 했으며, 전석 매진과 15분 간의 기립박수를 이끌어 내었다고 합니다. 


나윤선은 또 1017년 4월 30일 유네스코와 몽크 인스티튜트가 주최 주관하는 인터네셔널 재즈 데이 올스타 글로벌 콘서트 무대에 올라 , 이메진고 베싸무초를 열창했다고 합니다. 



나윤선은 또 쿠바의 수도 아바나에서 열린 이 공연에서 에스페란자 스팔딩, 레지나 카터, 안토니오 산체스 등과 함께 베싸무쵸를 불렀습니다. 또한 당시 모든 연주자가 나와 함께 한 마지막 곡 이메진에서는 허비 행콕과 함께 듀오로 곡의 인트로를 불렀으며, 


곧바로 리차드 보나와 함께 불어 가사로 노래하며 전세계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고 합니다. 


-나윤선(가수) 집안 남편, 프랑스 문화예술공로훈장 오피시에 수상의 의미와 근황


나윤선은 2009년에도 프랑스 문화예술공로훈장 슈빌리에를 받았다고 하는데요, 오피시에는 슈발리에보다 한 단계 높은 훈장으로, 영화감독 봉준호도 3년 전 받은 바 있습니다. 




나윤선은 프랑스의 재즈 스쿨 CIM과 보베 국립음악원 성악과를 졸업한 후 유럽 무대에서 재즈 보컬로 활약을 했는데요, 현재도 유럽 등에서 연 100회 이상의 무대를 소화하고 있습니다 


나윤선이 올해 발매한 10집 앨범 이머전은 프랑스 재즈음반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나윤선은 다음달 12일 제주를 시작으로 이머전 국내 투어 공연(포스터)에 나선다고 하는데요, 부산, 천안, 서울 등 11개 곳에서 공연이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