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호산 본명 재혼 부인(아내) 아들

728x90

박호산 본명 재혼 부인(아내) 아들



<박호산 해피투게더4 출연>



해피투게더4 박호산이 연극배우 시절 고충을 밝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11월 28일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4에서는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연기력이 느껴진 거야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배우 김영옥, 성병숙, 박준규, 박호산, 김성철, 김강훈이 게스트로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날 박호산은 석 달간 드라마 세 작품이 나갔다 며 열심히 한다. 들어오는 건 다 하고 회사에 시간만 되면 다 잡아도 된다고 얘기했다 고 말했습니다. 


이어 연극할 때 고층 건물 유리 닦기도 했다 며 연극배우들이 다 비슷하겠지만 연극만 가지고는 생활하기 힘들다 고 밝혔습니다. 



박호산은 아이 키우는 입장에서 고소득 아르바이트를 하려고 도전했다. 55층까지 닦아봤다 며 그 일할 때의 고충은 무서운 것보다는 건물 안 사람들이 날 어떻게 볼까 라는 생각이 드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박호산 프로필 나이 본명 가족 아내(부인) 아들 키 학력 데뷔 및 경력 슬기로운 감빵생활>



-박호산 프로필 나이 본명 가족 아내(부인) 아들


박호산 본명은 박정환으로 나이는 1972년 10월 18일생으로 올해 48세입니다. 박호산이라는 이름은 박호산이 마흔살이 될 즈음 꿈에 할아버지가 나타나 자신을 호산이라고 불렀다고 하는데요, 





왜 자신을 호산이라고 불렀을까 의문이 들었고, 이후 3개월이 지난 뒤 이름을 바꾸려는 찰나에 할아버지가 꿈에서 부른 이름이 생각나서 부를 호에 뫼산으로 이름을 바꿨다고 합니다. 


박호산 고향은 서울이며, 가족으로는 재혼한 아내(부인) 김동화 씨와 둘째아들 박준호, 막내 아들 박단우가 있습니다. 




-박호산 본명 재혼 부인(아내) 아들, 박호산 키 학력


박호산 키는 178cm, 몸무게 70kg이라고 하구요, 박호산 학력으로는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호산 본명 재혼 부인(아내) 아들, 박호산 데뷔 및 경력


박호산은 1993년 연극 배우로 처음 데뷔하여 극단 연우무대 활동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1997년부터 영화 활동에 들어가, 건축무한육면각체의 비밀, 인디안 썸머, 등 다수의 상업 영화에서 비중 있는 조연으로 출연했습니다.



극단 맨씨어터 멤버이기도 한 박호산은 2014년 족구왕 에서는 형국 역으로 관객 층의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구요, 2014년 드라마 활동을 시작하여 최근 원티드와 피고인으로 선 굵은 연기를 보여주어 주목 받고 있으며, 2018년에는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박호산 본명 재혼 부인(아내) 아들, 박호산 출연 영화 드라마 등


박호산 연극과 뮤지컬 그리고 영화와 드라마 사이를 종횡무진하며 활약해 왔는데요, 출연 영화로는 1997년 블랙잭을 시작으로 퇴마록, 유령, 인디안 썸머,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 도마 안중근, 족구왕, 대배우, 범죄의 여왕, 두 남자, 대립군, 침묵, 역모 반란의 시대, 궁합, 이기적인 남자, 뷰티플 보이스, 콜 등이 있구요,



박호산 출연 드라마로는 2014년 라이어 게임을 시작으로 미세스 캅, 원티드, 피고인, 슬기로운 감빵생활, 마더, 나의 아저씨, EXIT, 나쁜 형사, 유령을 잡아라 등이 있습니다. 


-박호산 본명 재혼 부인(아내) 아들, 박호산 출연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문래동 카이스트


박호산 출연 드라마 중 특히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신원호 PD는 문래동 카이스트 역을 가장 애착이 가는 캐릭터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문래동 카이스트는 50대의 남자에 혀 짧은 연기를 능청스럽게 소화해야 하는 역할이라 연기력이 뒷밧침이 되는 분이 맡아줘야 소화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오디연을 5번이나 봤다고 합니다. 



결국 박호산이 문래동 카이스트 역을 맡게 되었고, 역할을 맛깔나게 소화해내며 매력있는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특히 약쟁이 해롱이 이규형과의 케미도 인기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두 사람은 이미 2016년 연극 도둑맞은 책에 함께 출연하며 호흡을 맞췄던 사이로 서로 연기 스타일을 잘 알아 합이 잘 맞았다고 합니다. 


-박호산 본명 재혼 부인(아내) 아들, 박호산 결혼(재혼) 아내(부인) 김동화 나이


박호산은 2012년 7월 8살 연하의 연극배우이자 작가인 아내 김동화와 결혼을 했는데요, 박호산 아내 김동화는 서울예술대학 극작과 출신이며, 1980년생으로 올해 나이 40세라고 합니다. 






두 사람은 사실 모두 이혼의 아픔을 겪은 재혼이었다고 하네요.


두 사람은 결혼 준비과정에서 신경 쓸 것도 많고 돈도 너무 많이 들어 이 돈이면 공연을 하나 만들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는데요, 



결혼식 대신 그 비용으로 결혼기념공연을 하기로 결정하였고, 아내가 극을 쓰고 박호산이 연출을 맡아 연극 여왕개미로 그간 함께 호흡했던 배우들과 지인, 팬들과 함께 특별한 의미의 공연을 했다고 합니다. 


오랜 무명끝에 최근 높아진 박호산의 인기에 아내 김동화와 자녀들 그리고 장인어른이 가장 기뻐했다고 하는데요, 택시 운전사인 장인어른은 손미들이 타면 사위 자랑에 열을 올리고 계신다고 합니다. 


-박호산 본명 재혼 부인(아내) 아들, 박호산 둘째 아들 박단우


박호산의 둘째 아들이 최근 Mnet의 고등래퍼2에 지원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는데요, 아마도 아버지를 닮았다면 끼와 재능이 있어 잘 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