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설(배우) 나이 본명

728x90

이설(배우) 나이 본명 



<이설(배우) 이엘 배틀트립 포르투갈 여행>



11월 30일 방송된 배틀트립에 배우 이설 이엘이 출연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배우 이설과 이엘이 포르투갈 여행을 떠난 장면이 공개가 되었는데요, 이설과 이엘은 서유럽의 보석 포르투갈로 향해 유럽의 분위기를 뒤로 하고 여배우 포스를 뽑냈습니다. 



맛집 투어가 눈길을 끌었는데, 원조 에그타르트를 비롯해 문어구이와 옥돔구이 그리고 감자튀김 & 스크림블과의 조화가 대단한 바칼라우 볶음 등의 먹방을 펼치며 포르투갈 여행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습니다. 



<이설(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키 학력 데뷔 드라마 영화 등>



-이설(배우), 이설 본명 나이 고향 키 학력


이설 본명은 강민정이구요, 나이는 1993년 4월 13일생으로 올해 27세입니다. 이설 고향은 경상북도 청도국 각남면 신당리에서 태어났다고 하구요, 이설 키는 165cm라고 합니다. 






이설 학력은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문화예술대학 미디어영상연기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설(배우), 이설 데뷔 및 활동 출연 드라마 영화 등


이설은 2016년 박재범 기린 CITY BREEZE로 데뷔했으며, 2018년 KBS에서 방영한 추석특집극 옥란면옥을 통해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설은 극중 과거를 숨기고 옥란면옥에 들어온 탈북녀 영한 역을 맡아 실감나는 북한 사투리와 신인답지 않은 연기로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설은 또한 같은 해 MBC 드라마 나쁜 형사의 천재 여성 사이코패스 은선재 역으로  MBC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설은 최근 tvN 수목 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에 출연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2018년에는 두개의 방, 나와 봄날의 약속, 허스토리, 2019년에는 사자 뎀프시롤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그리고 이설 출연 드라마로는 2016년 두 여자 시즌2, 2018년 나쁜 형사, 옥란면옥, 자취 방, 등이 있구요, 2019년에는 악마가 너의 아름을 부를 때에 나오고 있습니다. 


이설은 또한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는데요, 2016년에는 언노운드레스 온 크리스마스 데이, 테이의 사랑은 왜, 매드클라운의 거직말 , 호란의 앨리스 등이고, 



2017년에는 매드클라운 사랑은 지옥에서 온 개, 2018년에는 김동률 답장에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설(배우), 이설 2018년 연기대상 여자 신인상 수상


2018년 MBC 연기대상의 여자 신인상을 나쁜 형사로 수상했구요, 



KBS 연기대상에서 옥란면옥으로 여자연작 단막극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2019년에는 2ㅔ 55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나쁜형사로 여자신인연기상 후보에 올랐다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