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상희 나이 본명 학력 남편 유훈근

728x90

김상희 나이 본명 학력 남편 유훈근



<가요무대 김상희>



가수 김상희가 가요무대에 출연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12월 2일 방송된 KBS 1TV 가요무대에서는 김상희를 비롯해 진해성, 서지오, 문연주, 장미화, 이대헌, 김세환, 인치엘로, 충금, 장보윤, 김혜연, 이미배, 안다성, 정일송, 박일안 등이 출연해 다양한 무대를 꾸몄습니다



<김상희 프로필 나이 본명 학력 데뷔 패션의 아이콘 세계무대 진출 수상경력 근황 남편 등>



-김상희(가수), 김상희 프로필 본명 나이 학력 데뷔


가수 김상희는 본명은 최순강이며, 나이는 1943년 3월 29일생으로 올해 일흔 일곱살이라고 하는데요, 




김상희는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하여 대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이던 1961년 가수로 데뷔, 1965년부터 활동을 했습니다. 



여자 학사가수 1호 김상희는 1961년 KBS 전속 가수로 데뷔, 



국내 여자 학사 가수 1호라는 수식어로 주목 받으며 코스코스 피어 있는 길, 삼오야 밝은 달, 대머리 밝은 달, 대머리 총각 등 주옥같은 명곡들로 1960~1970년대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은 국민 가수입니다. 


-김상희(가수), 김상희 시대를 앞서가는 패션의 아이콘, 세계무대 진출


또한 전매특허인 뱅 헤어(끝이 말린 단발머리) 스타일, 짧은 미니스커트 등 시대를 앞서가는 패션을 소화해 가요계의 패션 아이콘으로 불리며 당시 일본, 미국, 홍콩 등의 세계무대로도 진출해 위상을 떨친 최고의 가수입니다. 




-김상희(가수), 김상희 수상경력


김상희는 지난 2018년에는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 가수 부문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김상희는 1971년 TBC 가요대상, 1973년 제 1회 대한민국 방송가요대상 여자가수부문, 1977년 도쿄 요요기 공원에서 열린 동경 국제 가요제에서 즐거운 아리랑을 부르며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김상희(가수), 김상희 근황, 남편 유훈근


김상희는 현재는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의 학장 및 한국교통방송의 DJ로 활동 중입니다. 김상희 남편은 PD출신의 정치인 유훈근씨로,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공보비서로 활동을 했으며, 정치적 망명을 함께 떠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김상희는 언론 인터뷰에서 남편이 정치적 망명을 떠났을 때, 그의 아내라는 이유만으로 방송 출연이 금지된 적이 있었다면서 길에서 햄버거를 팔며 생계를 유지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김상희는 또한 1999년에는 아들의 병역비리에 가담한 것으로 알려져 물의를 빚기도 했습니다.


김상희 히트곡으로는 코스코스 피어있는 길, 울산 큰애기, 대머리 총각, 경상도 청년, 금산 아가씨 등이 있습니다. 


* 장은숙(가수) 나이 결혼 근황


* 문희옥 남편 김홍선 이혼 아들 나이 근황 인생다큐 마이웨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