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정용화 <나이 논란 집>

728x90

정용화 <나이 논란 집>



<정용화 미운우리새끼>



미운우리새끼 정용화가 화제입니다. 


12월 29일 방송된 SBS예능 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에서는 최근 전역한 정용화가 게스트로 나왔는데요, 정용화는 거수경례로 인사하며 "병장 정용화 만기 전역을 명 받았습니다. 이에 신고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서장훈은 정용화를 향해 "특급전사로 제대했다"라며 "아무나 되는 게 아닌데 어떻게 했냐"라고 물었고, 이에 정용화는 "평가가 있다. 3km 달리기,  팔 굽혀펴기, 윗몸이르키기, 화생방, 기준을 넘어야 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 정용화는 LA 다저스 구장에서 애국가를 부른 사연을 공개했는데요, 정용화는 "LA 다저스 구장에서 한인의 날 기념으로 애국가를 불렀어요"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지금까지 살면서 가장 떨렸어요"라고 덧붙였습니다. 



정용화는 "무반주였고 환호 소리도 몇초 뒤에 와요"라며 "애국가 음을 잘못 잡으면 어쩌지 라는 생각을 한 달 동안 했어요"라고 밝혔습니다. 정용화는 "끝나고 나니까 짠함을 느꼈다"고 당시 감정을 공개했습니다. 



<정용화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학력 데뷔 및 활동 드라마 영화 등 집>



-정용화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학력


정용화는 배우이자 가수인데요, 밴드 씨엔블루의 리더이자 보컬이며솔로 가수로도 활동하는 싱어송라이터입니다. 정용화 나이는 1989년 6월 22일생으로 올해 31세입니다. 



정용화 고향은 서울이며, 정용화 키는 179cm 몸무게 65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구요, 정용화 학력으로는 구서초등학교, 남산중학교, 부산남산고등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용화 데뷔 및 활동


정용화는 부산에서 학창시절을 보냈으며, 데뷔 전 스키장 얼짱으로 인터넷 상에서 유명했다고 합니다. 정용화는 일본에서 인디즈활동을 시작으로 2009년 SBS 드라마 미남이시네요를 통해 연예계에 데뷔했는데요, 당시 정용화는 수건남, 밀크남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정용화는 데뷔 이후 잘생긴 얼굴과 자연스런 연기로 눈도장을 콕 찍으면서 라이징스타로 급부상했는데요, 2011년엔 두번째 작품인 MBC 넌 내게 반했어의 주연으로 출연했습니다. 




2013년엔 미래의 선택엗 출연하였고 2014년에는 거대한 자본이 투입된 tvN 야심작 일요 드라마 삼총사에도 달타냥으로 출연했었습니다. 이후 2017년 가을 종편인 JTBC 더 패키지를 통하여 3년만에 드라마로 컴백했습니다. 



비록 시청률은 낮은 편이었지만 이제껏 정용화가 해 오던 역할들이 아닌 새로운 캐릭터로서 인생 연기를 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다음 드라마를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본인은 앞으로 로맨틱 코메디를 잘 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정용화는 영화 미스터 쉐프에서 폭넓은 연기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정용화는 이러한 작품으로 뉴스타상 남자 인기상, 한류스타상 등을 수상하는 쾌거를 안기도 했습니다. 



정용화는 씨엔블루의 리더로 팀 안에서 보컬과 기타와 랩을 맡아 음반 발매와 함께 가수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수건남 효과에 힘입어 첫 방송 후 각종 차트를 휩쓸며, 한국 가요계에서 신인이 데뷔 후 14일 만에 1위를 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정용화는 이후 앨범을 발표할 때마다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는 물론, 음악프로그램에서도 1위를 차지했는데요, 일본에서 발매한 THE WAY 앨범 타이틀 ONE TIME을 작사, 작곡하였고, 이 곳으로 씨엔블루로는 오리콘 싱글차트 11위에 진입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정용화는 일요일 일요일 밤에 헌터스를 시작으로 예능활동을 시작하여, 후에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2에 고정출연하였고, SBS 인기가요 MC를 오랜기간동안 맡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고정 출연 외에도 황금어장, 런닝맨 게스트로 최다 출연기록을 세우기도 했으며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정용화 부정입학 논란


정용화는 과거 부정입학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었는데요, 논란은 정용화가 경희대 일반대학원 응용예술학과장 이00 교수로부터 입학 제안을 받고 2016년 10월 경희대 응용예술학과 대학원 박사과정에 지원한 뒤 원서 기재를 잘못해 불합격 통보를 받았으나 2개월 후 치러진 추가 모집 전형에서 면접에 불참하고도 합격한 사실이 알려져 도마 위에 올랐던 것입니다. 



당시 정용화는 해당 학과 정원이 미달됐다는 얘기를 전해 듣고 추가 모집에 응시했으나 이00 교수가 진행한 개별 면접을 정상적인 면접으로 간주, 실제 면접장에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해당 과정에 수석으로 합격한 정용화는 이 문제로 논란이 불거지자 곧바로 대학원을 휴학했습니다. 


정용화에게 입학 제안을 했던 이00 교수는 경찰조사 결과 자신의 지시에 불복, 정용화에서 0점을 안겨준 심사위원을 면접 전형 심사에서 배제한 후 2017년 1월 치러진 박사 과정 추가 모집 전형에 응시한 정용화에게 높은 점수를 주도록 심사위원들을 압박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에 정용화를 부정한 방법으로 입확시킨 혐의로 기소된 이 교수는 지난 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 1단독 심리로 열린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0월형을 선고 받고 법정 구속됐습니다. 


정용화의 대학원 부정입학 의혹을 자체 조사한 교육부는 정용화에 대한 합격을 취소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불기소 처분을 받게 되었는데요, 정용화 소속사는 당시 "올해 초 정용화는 사법기관의 조사에 성실히 임했으며 그 결과 검찰은 정용화에게 학교의 입학과 관련한 업무방해 혐의가 없다고 최종적으로 판단을 내려 지난 7월 불기소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무혐의 처분을 받은 정용화는 이로 인해 그동안 박사과정 진학을 둘러싼 여러 오해와 의혹을 씻고 법의 판단을 통해 부정 입학의 의도가 있었던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인정받게 됐다"면서 "현재 정용화는 702특공연대에서 성실히 군 복무 중"이라는 소속 가수의 근황을 덧붙였습니다. 


-정용화 주식 시세 차익 혐의 논란


정용화는 지난 2016년 이종현과 주식 시세 차익 혐의 등으로 검찰 조사를 받아 논란이 된 적도 있는데요, 서울남부지검은 정용화의 혐의에 관한 오해사 해명돼 정용화에게는 혐의없음 처분을, 이종현에게는 벌금 2000만원의 약식기소 처분을 했습니다.



정용화는 개그맨 유재석의 계약 소식을 미리 알고 자신의 소속 기획사 FNC엔터테인먼트 주식 2만 1000여 주를 매입한 뒤, 전속 계약 발표 후 약 2억원 가량의 시세차익을 거둔 혐의를 받았지만 무혐의로 결론이 났습니다. 


당시 검찰은 정용화가 미공개 정보가 생성되기 이전 주식을 거래한 것으로 판단했는데요, 검찰 관계자는 "유명 방송인의 영입 정보가 흘러나온 시점은 지난해 7월 15일 저녁쯤"이라며 "이는 정씨가 주식을 매입한 시점인 같은 달 8-9일보다 일주일 정도 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소속사로부터 상여금을 받아온 정용화가 "회사 주식을 매입하라"는 회사의 권유에 주식을 사들였다는 것에 대해서 검찰 관계자는 "이 정황을 뒷받침할 문자메시지 등 증거를 충분히 들여다봤다"라며 "이에 따라 고의성의 없던 것으로 판단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반면 이종현은 유명 연예인의 영입 사실을 전해 듣고 주식을 매입했다는 점이 2000만원의 벌금을 불렀다. 다만 FNC엔터테인먼트의 설명에 따르면 이종현은 이 같은 행위가 불법이라는 사실을 모르고 매수했다가 뒤늦게 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음을 알고 주가가 오르는 와중에도 되팔지 못하고 보우하고 있다가 손실을 보게 됐다고 합니다. 


-정용화 박신혜 열애설 


정용화는 박신혜와 열애설이 제기된 적이 있었는데요, 이에 대해 정용화는 과거 2013년 MBC 세바퀴에 나와 박신혜와의 열애설에 대해 해명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날 정용화는 드라마 속 키스신에 대해 묻는 질문에 "두 번 다 박신혜와 키스신을 찍었다"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에 MC들은 "박신혜와 사귄다는 소문이 있다"에 대해 물었고, 정용화는 "진짜로 사귀는 것은 아니다. 서로 너무 잘 아는 친한 친구이다 보니 오해를 많이 하는 것 같다"고 해명했습니다. 



정용화는 박신혜와 드라마 미남이시네요와 넌 내게 반했어 에서 함께 출연하며 두 번 다 키스신을 찍어 일부 네티즌들에게 열애설 의혹을 받아왔었습니다. 



-정용화 집


정용화는 과거 KBS2 신드롬맨 프로그램에서 정용화 집과 생활 일부분을 공개했었는데요, 정용화 집은 서울시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 자이로 추정이 되는데요, 한강이 보이는 청담동에서도 정말 최상급의 입지에 있다고 하네요, 











2012년 3월에 준공된 5개동 708세대가 사는 신축급 아파트라고 하는데요, 최고층은 무려 35층이라고 합니다. 정용화는 이 중에서도 가장 큰 타입인 120Bm탑에서 거주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데요, 평수로 따지면 약 36.4평이라고 하네요. 



방 3개 화장실 2개가 있고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타입이라고 하는데요. 대략 매매가는 2017년을 기준으로 한다해도 25억, 전세가는 약 12~13억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정용화는 방송에서 전세가 아닌 매매로 집을 구했다고 했습니다.


정용화는 지난해 말 만기 전역 직후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스페셜 MC로 출연해 마음에 드는 이성이 생기면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편이라고 솔직하게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날 정용화는 "혼자 있는 공간을 정말 좋아한다"며 "여자친구가 생겨도 습관이 오래되서 이 시간을 버리고 싶지 않다"라고 전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