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수희(가수) 나이 본명 남편

728x90

김수희(가수) 나이 본명 남편



<가요무대 김수희 >



가요무대 김수희가 화제입니다. 


이날 가요무대는 송해 비 내리는 고모령을 시작으로 금잔디, 유지나, 김성환 김미성, 이혜정, 김범룡, 옥희, 구나운, 박현빈, 박주희, 현당, 둘다섯, 임수정, 삼총사, 김수희가 출연했는데요, 그중 오늘은 김수희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수희 프로필 나이 본명 고향 키 종교 학력 데뷔>



-김수희(가수), 김수희 프로필 나이 본명 고향 키 종교 학력


김수희 본명은 김희수라고 하구요, 김수희 나이는 김수희는 1953년 4월 26일생으로 올해 67세입니다. 김수희 고향은 경남 부산시이구요, 김수희 키는 162cm라고 합니다. 김수희 종교는 천주교라고 하네요.



김수희 학력은 동신국민학교, 숙명여자고등학교를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수희 어린시절과 데뷔전과 데뷔


김수희는 부산에서 태어나기는 했지만 어릴 적 일가족과 함께 서울로 이주하여 이후 줄곧 서울에서 성장, 아버지를 여의고 어려운 생활을 했으며 숙명여자고등학교를 중퇴 후 18세 때인 1970년 미 8군 무대에서 가수 첫 데뷔하였고, 1971년 미 8군 무대에서 기타리스트로도 데뷔했으며, 또 1972년에 작곡가와 동시에 작사가로 데뷔했다고 합니다. 



김수희는 데뷔 무렵 미 8군 부대 여성밴드인 블랙캣츠로 활동하며 밤무대 가수로 활동을 하며 생계를 꾸려나갔다고 하는데요, 김수희는 여러 노래들을 작곡이나 작사를 했으며 그 중에서도 김훈이 부른 나를 두고 아리랑이 유명합니다. 



김수희는 약 4년간 밤무대 가수와 동시에 작곡가로 지내다가 1976년에 음반을 발표하면서 가수로 데뷔했을 때는 극심한 생활고 때문에 여러 가지 일을 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그 뒤 김수희는 1978년 자신의 데뷔 음반에 수로고디었던 블루스 곡인 너무합니다.가 시대적 환경의 영향을 받아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되자 일약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김수희는 갑자기 자신의 노래가 주목을 받게 되자 얼굴없는 가수가 되었지만 이 노래를 부른 가수를 대중들이 찾기 시작했고, 그러면서 음악제작자가 김수희를 찾게 되었습니다. 



김수희는 가수로 활동을 시작할 무렵에 대한민국의 유명한 명창 박초월에게 남도 창법을 배우는 등 다양한 창법을 연구하였으며, 19했82년에 멍에를 발표하였고, 그동안 힘들었던 모든 것들을 이 노래에 감정을 털어놓고 또한 서럽게 꺽어부르는 창법을 도입해 대중들에게파격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많이 알려졌습니다. 


-김수희 대마초 파동, 집필 출간


멍에가 히트하면서 정상급 가수로 성장하게 된 김수희는 1983년 10월 4일 대마초 사건 혐의를 받아 곤혹을 치르기도 했습니다. 이후 20일만에 복귀한 뒤에는 작가에도 소질을 보인 바, 1983년에는 처음으로 가요계 현장 소설 너무합니다를 집필하여 출간했습니다. 



그리고 1084년에는 소설 설을 집필하여 출간해 베스트셀러 2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고 그 해에 잃어버린 정으로 10대 가수상을 수상하여 본격적인 인기 가수 대열에 들어섰습니다 



김수희는 주로 자신만의 독특한 창법을 가미한 서정적이고 분위기 있는 노래만 부르다가 1986년에 기존의 노래들과 달리 빠른 템포의 트로트곡인 남행열차가 엄청난 히트를 기록하여 현재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김수희 여자 조용필


이후 여자 조용필이라는 닉네임으로 명성을 다진 김수희는 1989년에는 일본에 진출하였고, 1991년에 애모를 발표하면서 팝 발라드 음악으로 전향을 하였습니다. 



김수희는 다른 가수들과는 차별성이 있는 창법으로 노래를 불렀는데 허스키한 목소리와 풍부한 가창력을 겸비한 자신만의 방식과 다양한 국악 창법이 어울러져 사람들이 따라할 수 없어 모창이 없는 가수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무명시절 블루스와 재즈를 모창하며 익힌 팝음악이 섞인 트롯 계열의 노래를 주로 불렀으며 트로트와 팝 트로트와 국악의 크로스오버를 활발히 시도해도는 가수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영화 문학에도 진출하기도 했고, 나를 두고 아리랑, 정거장, 광야, 지표, 정열의 꽃, ㅗ하등 등 여러 곡의 작곡 작사에도 참여했습니다. 


김수희는 1982년 10월 4일 멍에로 한창 인기몰이를 하던 중 정부의 대마초 파동으로 연루되어 검찰에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0월 8일 방송정지를 당하고 10월 10일에 한국연예인협회에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죄로 제명처분당했습니다. 



그리고 약 20여일 동안 검찰과의 진실공방 끝에 10월 28일 무죄로 판정이 나 기소유예로 한국인여예인협회에서 김수희에 대한 제명처분을 철회하고 김수희는 다시 무대에 복귀할 구 있게 되었답니다. 


-김수희 교통사고 남편 


또한 김수희는 과거 방송된 KBS2 가족의 품격 풀하우스에 출연해 "2009년 스케줄 때문에 이동하던 중 큰 교통사고가 났다. 하반신 마비가 올 수 있는 경고까지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김수희는 "당시 누군가는 내 대소변을 받아야 했다. 남편이 간병을 해줬었는데 아무리 남편이어도 치부를 보이가 싫어 그냥 쫄쫄 굶었다"고 당시를 떠올렸습니다. 


이어 "일주인 정도 굶으니 탈수 증상이 나타났다. 의사가 이러다 죽을 수도 있다고 했다"며 "남편이 여보 부부란 전생의 악연이 만나는건데 난 당신한테 진 빚이 많은가보다 그냥 편하게 나한테 맡겨라고 말했습니다. 


김수희는 "남편이 7개월동안 24시간 내 대소변과 수발을 맡았다 그땐 미안해거 고맏다는 말을 못했는데 정말 미안했고 감사하다고 마음으 전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