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기웅 <나이 과거 학력 이상형>

728x90

박기웅 <나이 과거 학력 이상형>



<박기웅 동상이몽2 출연>



4월 13일 방송되는 SBS 동상이몽2에서는 배우 박기웅이 진태현 박시은 부부의 집에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드라마를 통해 인연을 맺은 박기웅과 진태현은 절친하게 지내는 사이라고 합니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등장부터 훈훈한 외모로 눈길을 사로잡은 박기웅은 미대 편입 준비 중인 진태현의 딸 다비다를 위해 직접 고른 미술 도구를 선물하는 스윗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알고보니 박기웅 또한 미대 출신으로, 과거 미술 입시 강사로 할동했었다고 전해져 눈길을 끌었습니다. 



딸의 그림을 봐달라는 진태현의 요청에 박기웅은 다비다를 위한 일일 미술 과외에 나섰는데요, 이에 다비다는 수줍어하는 모습을 보였고, 옆에서 지켜보던 진태현은 평소와 다른 딸의 모습에 서운해했습니다. 




이를 지켜본 MC들 역시 "아빠랑 있을 때랑 너무 다르다"라는 반응을 보였는데요, 또한 진태현은 딸이 박기웅에게 수줍어하며 꺼낸 한마디에 질투심이 폭발했다는 후문입니다. 



한편 박기웅은 학창시절을 회상하며 "학교에 사대천왕이 있고 저는 그 위, 신계였다"라며 역대급 자기애를 뽐냈는데요, 믿을 수 없는 박기웅의 천상계 인기 에피소드를 듣던 진태현은 급기야 탄식을 내뱉어 지켜보던 MC들을 폭소케 했습니다. 


이에 배우 박기우에 대한 관심이 상당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박기웅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박기웅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고향 학력 과거 이력 데뷔 및 활동 닮은꼴 연예인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등>



-박기웅(배우), 박기웅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고향 학력 과거 이력


박기웅은 1985년 2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입니다. 박기웅 키는 183cm, 몸무게는 69kg이라고 하구요, 





박기웅 고향은 경상북도 안동시이며, 박기웅 학력은 안동서부초등학교, 경덕중학교, 안동경안고등학교, 대진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경북외국어대학교 중국어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기웅은 시각디자인과 출신으로 데뷔하기 전에 잠시 미술학원 강사로 활동한 적이 있는데 이때 주변에서 평판이 매우 좋았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오늘 방송된 동상이몽2에서도 밝혀져 박시은 진태현 딸 박다비의 관심을 받는 장면이 나와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박기웅(배우), 박기웅 데뷔 및 활동 출연 작품 드라마 영화 등


박기웅은 2005년 영화 괴담으로 데뷔했으며, 주로 선과 악이 담긴 얼굴로 선역과 악역을 오가며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여 왔는데요, 


박기웅이 출연한 작품 중 잘 알려진 작품은 2006년 스카이 휴대폰 CF에서 보여준 일명 맷돌춤, 출출 때의 손의 위치가 돌하르방의 손의 위치와 비슷해서 돌하르방춤, 돌하르방 댄스라고도 한답니다. 






박기웅은 싸움의 기술이나 은밀하게 위대하게나 추노나 각시탈에서의 좋은 연기로도 매우 잘 알려져 있구요, 드라마 별순검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였으며, 





이후 꾸준히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필모그래피를 쌓아 동년배 배우들과 비교했을 때 출연작이 굉장히 많고, 다양한 작품에 다양한 캐릭터로 많이 출연하다보니 연기력도 상당한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드라마 추노에서 소름끼치는 두 얼굴로 시청자들을 멘붕상태로 만들기도 했고, 남자 이야기의 안경태같은 4차원 천재 캐릭터도 훌륭하게 소화해내기도 했으며, 




또한 영화 최종병기 활에서 아이신시오로 도르곤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박기웅은 중국에도 이삼십 명 밖에 없다는 만주어를 사용하여 연기할 수 있는 한국인이었다고 하네요.



또한 박기웅은 2013년 10월 31일 MBC 드라마 페스티벌 단막극 상놈 탈출기 에서 첫 단독 주연을 맡기도 했는데요, 



이 드라마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안하무인이던 영의정댁 아들이 인신매매를 당해 노비가 되었다가 원 신분을 회복하는 과정에서 노비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도와주게 되는 내용으로 추노와 비교해봤을 때 안좋은 평들도 많았다고 하네요. 


박기웅은 그동안 잘 다져진 연기력과 준수한 비주얼, 큰 비, 우월한 기럭지에 탄탄한 필모그래피까지 갖추고 있는데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지도 면에서는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그동안 박기웅이 출연한 캐릭터들이 너무 개성이 강한 캐릭터였고, 일반 대중들에게 쉽게 먹히는 로맨틱한 캐릭터가 아직 없기도 했고, 또한 2010년대 중반 대세인 선이 가는 미남에 비해서 인상이 많이 서구적이면서도 강한 성향도 있는 것도 하나의 이유가 될 수 있을 거 같네요.



-박기웅(배우), 박기웅 닮은꼴 연예인 김원준


박기웅은 또한 김원준과 닮았다는 평가가 많은데요, 실제로 연관검색어에 박기웅 김원준이 뜰 정도입니다. 완전히 닮았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이목구비를 비롯하여 이미지 전체가 매우 흡사한 느낌을 지니고 있기도 합니다. 



박기웅은 과거 고쇼에 출연해 김원준과 닮은 얘기를 종종 듣곤 한다며 "안 그래도 M4 멤버들과 다 친하다. 그런데 김원준 선배랑을 아직 어색한 게 있다. 우리 둘 다 그걸 알고 있으니까 어색하다"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박기웅이 언급한 M4는 솔로 가수 김원준과 최재훈, 그리고 각자 소속된 그룹이 있는 유리상자의 이세준과 캔의 배기성, 이렇게 네 남자 가수가 모여 만든 프로젝트 보컬 그룹을 말하는 것으로 그룹 이름에서 M은 1972년생 쥐띠의 Mouse, Music의 M을 가리키며, 그룹 테마는 우정과 유쾌함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김원준은 1973년생으로 올래 48살이며 박기웅 보다 12살 위라고 하네요. 


-박기웅(배우), 박기웅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두상이 예쁜 여자 한채아, 산다라박


박기웅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여자친구 유무 또한 아직 전해진 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박기웅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본인이 자주 언급한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박기웅의 이상형으로는 두상이 이쁜 여자라고 합니다. 


박기웅은 과거 방송된 SBS 고쇼에서 "여자 두상에 패티시가 있다. 두상 예쁜 사람들을 보면 미칠 것 같다"고 말해 출연진들을 깜짝 놀라게 하기도 했는데요, 박기웅은 함께 출연하는 여배우들과 친해지는 이유도 두상을 만지기 때문인데, 그동안 그는 여배우들의 90%는 만진 것 같다"며, 이날 방송에서도 함께 출연한 노사연의 두상을 직접 만져보기도 했습니다. 



박기웅은 "노사연의 두상은 절대 아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는데요, 특히 박기웅은 두상 달인다운 손동작을 보여 눈길을 모았습니다. 반면 이성미의 두상은 "멀리서 봐도 예쁘다"고 말했습니다. 


박기웅은 이날 각시탈 여배우 중에 누구의 두상이 제일 예쁘냐고 묻자 한채아를 꼽았는데요, 이어 "가수 중에 이상형은 산다라박이다"며 "몸매 보다도 두상이 중요하다"고 독특한 관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박기웅은 또한 이후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서는 "나이가 한 살 한 살 먹어가면서 나랑 잘 맞는 사람이 좋아진다"며 "예전에는 비주얼을 많이 봤는데 연예계 쪽 일을 하면서 눈이 평준화 됐다"고 이상형을 밝혀 주목을 모았는데요, 


또한 박기웅은 "나와 성향이 맞는 사람이 좋고 결혼 상대자라면 집안끼리도 잘 맞으면 좋겠다"고 바램을 전하기도 했는데용, "제일 친한 친구를 보고 결혼은 가정고 가정의 결합이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고 하네요. 



이어 박기웅은 "여자 분이 나를 잘 이끌어내면 좋겠고 잔소리를 해도 듣기 좋게 해주면 좋겠다. 또 밝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여성 분이면 좋을 거 같다"고 이상형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박기웅도 나이가 들면서 이상형이 많이 바뀌어 가는 것 같네요. 


-박기웅(배우), 박기웅 군대


박기웅은 2014년 5월 8일 논산훈련소 입소 4주간의 기초군사훈련 후, 21개월간 일반 의무경찰로서 활동했다고 하는데요, 원래는 서울지방경찰청 소속 호루라기 연극단에 합격하였지만 이를 연기하였고, 올해 초 의경에 재지원하여 일반 의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연예인 군입대자 트랜드와 세월호 참사 등 시기가 시기인 만큼 매우 조용히 훈련소에 입소하여 2016년 2월에 무사히 전역, 전역 후 곧바로 MBC몬스터에서 도건우 역할을 맡아 복귀를 했다고 합니다 


박가웅은 정엽과 걸어서 2분 거리의 가까운 곳에 산다고 하는데요, 2013년 1월 1일 정엽의 라디오에 라이브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박기웅 열애설


또한 박기웅은 열러번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는데요, 한번은 MBC TV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 제작 PD와 4년째 열애 중이라는 보도가 나기도 했었는데요, 이에 대해 박기웅 소속사 측에서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 두 사람은 친한 친구 사이일 뿐"이라고 밝혔습니다. 



두 사람은 오래 전부터 인연을 쌓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당시 신입사관 구해령에서 연기자와 PD로 호흡을 맞췄습니다. 



또 한번은 가수 에일리와의 열애설인데요, 박기웅이 자신의 트위터에 "현재 우리 예진이(에일리 본명) 8군데 음원차트에서 1위! 에일리의 유앤아이 앞으로도 승승장구 할 수 있게 많이 듣고 사랑해주세요^^ 에일리 파이팅!"이라는 글을 게재하여 오해를 받은 경우입니다. 



박기웅이 자신의 트위터에 우리 예진이 라며 에일리의 본명을 언급한 것이 친한사이로 비춰져 오해를 불렀던 것인데요, 이에 에일리는 "박기웅과 전혀 만난 적이 없다. 응원한다는 기사를 보고 나도 깜짝 놀랐다"며, 


이어 "알고 보니 박기웅과 매니저가 친한데 내 팬이라더라. 응원에 너무 감사하다"며 해명과 함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또 한번은 전혜빈과의 열애설인데요, 이 또한 하나의 루머로 끝이 났습니다. 과거 방송된 SBS 심장이 뛴다 에서 박기웅은 잠든 전혜빈을 향해 사랑해 라고 말을 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는데요, 



사실은 박기웅이 그런 고백을 한 것은 사랑해 고백이 아침 기상 미션이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군입대를 앞두고 마지막 출동을 하는 박기웅은 전혜빈에게 "방송 출연 후에 연관검색어에 전혜빈 열애가 생겼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이에 개그맨 장동혁은 "너희 둘 다 나이 차도 괜찮으니 잘 좀 해보다"고 하자 박기웅은 "얼마 전에는 영화 프로그램에 나갔는데 전혜빈씨와 무슨 관계입니까? 라고 묻더라"며 미소를 지어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에 다른 출연자들은 "기웅이는 아침 첫 인사가 아니라 어떤 뜨거운 마음을 담아서 하는 듯 했다"고 놀려 박기웅을 당황케 했는데요, 이에 전혜빈도 박기웅에 "기웅아, 너의 마음을 받아줄 수 없어, 너 군대 가잖아"라고 말해 폭소를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 박기웅 영탁 남다른 인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