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창현(아나운서), 누구?

728x90

박창현(아나운서), 누구?



<대한외국인 박창현 아나운서>



4월 15일 방송되는 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 에서는 MBC 아나운서 이진, 김정근, 서인, 박창현 아나운서가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에 이들 4명의 아나운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본방이 기대가 되는데요, 오늘은 이중 박창현 아나운서에 대해 정리해볼까 합니다. 




<박창현 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가족 학력 데뷔 및 아나운서 경력 진행 프로그램>



-박창현 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가족 학력


박창현 아나운서는 1986년 4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35세입니다. 박창현 아나운서 가족으로는 부인(아내)와 딸 박리온 양이 있습니다. 박창현 아나운서 학력은 이매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창현 아나운서 아나운서 데뷔 및 경력


박창현 아나운서는 2013년 문화방송 공채 아나운서국 아나운서로 MBC에 입사, 그 전에는 2012~2013년 연합뉴스TV 앵커로 활약했습니다. 박창현 아나운서와 같은 연도에 입사한 아나운서로는 연합뉴스TV 앵커로 같이 활약한 박연경, JTBC에서 활약했던 차예린, 임현주가 있습니다. 



박창현 아나운서는 2017년 12월 30일부터 현재 토요일 MBC 뉴스를 진행 중이며, 2018년 2월부터 10월까지 비포 선라이즈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18년 중순부터 2018 FIFA 월드컵 러시아 스튜디오 중계, 


2018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 게임 중계를 통해 스포츠 캐스터로의 가능성을 시험하기도 했으며 2018년 8월 22일 김나진 아나운서의 아시안게임 출장으로 인해 류현진 선발경기를 허구연, 김선우 해설위원과, 9월 1일 경기는 김형준, 최희섭 해설위원과 함께 진했하기도 했습니다. 



박창현 아나운서가 그동안 진행한 프로그램으로는 문화사색, TV속의 TV, MBC 시작 뉴스, 토요일 MBC 뉴스, 내 뒤에 테리우스, 라디오매거진 톡, 박창현입니다. 비포 선라이즈 박창현입니다. 경제 매거진 M, MBC 파워매거진, 스포츠 매거진, 스포츠 다이어리 등이 있습니다.


-박창현 아나운서 결혼 부인(아내) 나이(차) 직업


박창현 아나운서는 지난 2016년 미술학원을 운영하는 지금의 부인(아내)인 2살 연하의 여성과 1년 8개월 여의 열애 끝에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박창현 아나운서는 동기들을 제치고 가장 먼저 결혼을 한 것이라고 하네요. 




박창현 아나운서의 부인(아내)은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한 뒤 미술학원을 운영 중인 미모의 재원이라고 했는데요, 박창원 아나운서는 지금의 부인(아내)를 만나 연애를 하면서 조금이라도 더 함께 하고 싶은 마음에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프로포즈는 이미 결혼 1년 전에 하고 식장도 일찌감치 잡아놓고 준비했다고 합니다. 



박창현 아나운서는 한 인터뷰에서 "지금까지는 어린 이미지가 있었는데, 결혼 후에는 진중한 아저씨 느낌이 나도록 하겠다. 무거움과 밝은 이미지가 공존하는 아나운서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며 각오를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