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윤균상 <나이 과거 열애설 결혼 이상형>

728x90

윤균상(배우) 나이 과거 열애설 결혼 이상형



<'미운 우리 새끼(미우새)' 배우 윤균상>



배우 윤균상이 2021년 1월 10일 미운우리새끼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윤균상은 역대급 최장신 게스트로 등장해 어릴 때부터 부모님에게 엄격한 교육을 받고 자랐으며, 이성의 싫은 행동들을 열거하며 올곧은 연애 스타일까지 공개해 어머니들로 하여금 "양반집 아들 같아~"라는 감탄을 자아내게 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중학생 딸을 둔 MC 신동엽까지 "나이 차이만 안나면"이라며 귀여운 욕망을 드러내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잠시 후 완벽한 것만 같던 윤균상이 오랜 자취 생활에도 불구하고 유독 어려운 집안일을 고백하며 숨은 인간미를 드러냈는데요, 



이에 오늘은 배우 윤균상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윤균상 나이 고향 학력 키 과거 결혼 여자친구 등 윤균상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윤균상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데뷔 및 활동 박나래 일반인과 열애설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윤균상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 윤균상은 1987년 3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35세입니다. 윤균상 고향은 전라북도 전주시이며, 윤균상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습니다. 윤균상은 키 191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구요, 



윤균상 학력은 서신중학교, 전주영생고등학교를 졸업, 현재 세한대학교 뮤지컬학과에 재학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윤균상의 현재 소속사는 후시크리에이티브 소속이라고 합니다. 


-윤균상 과거 데뷔 전, 다이어트 이유


윤균상은 중고등학교 때 성적이 별로 좋지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뭘 하고 싶어하는지도 몰라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바로 서울에 올라와 약 1년 반 동안 모델 일을 했다고 합니다.  




윤균상은 모델 출신답게 윤균상은 상당히 훤칠한 키를 자랑하는데요, 하지만 윤균상은 고등학교 때만 해도 몸무게가 100kg이 넘을 정도로 살이 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윤균상은 수능시험을 보고 나서 마음먹고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고 하네요. 당시 윤균상은 안 먹고 운동만 해서 4개월 동안에 36kg을 뺐다고 합니다. 



윤균상 : "제가 어렸을 때는 개구쟁이였는데, 살이 찌니 점점 소심해지고 낯을 가리게 되더라구요, 사실 안 먹으면서 살빼는 게 굉장히 위험한 다이어트 방법인데, 그때는 아무것도 모르고 그렇게 다이어트를 한 거죠. 나중에는 너무 안 먹다보니 거식증까지 왔어요. 밥을 먹기 시작했는데, 먹으면 바로 구역질이 나더라고요"


윤균상 : "살을 빼고 나서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 일단 서울로 무작정 올라왔어요. 당시에 이모, 고모 댁, 그리고 고시원에서도 지냈죠. 그러다가 우연히 모델센터에 들르면서 일을 시작했는데, 사실 스무살 때 딱 1년 반 동안 컬렉션 무대에는 세 번 서 본 게 다에요. 그래서 저보고 모델 출신이라고 하시면 좀 민망하죠"


-윤균상 연기를 하게 된 계기


윤균상은 그렇게 모델 활동을 하게되었는데요, 그러다 갑자기 연기(구체적으로 말하면 연극)가 하고 싶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버지께서 반대하시며 일단 모델을 하든, 연극배우를 하든, 군대부터 다녀오라고 해서 결국 아버지의 제안대로 윤균상은 군대부터 다녀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윤균상 : "군대는 내 인생에서 신의 한수가 아닌가 싶어요. 그동안 작품 하면서 이민호(신의)나 이종석, 서인국(노브레싱) 등 군미필자 남자 배우들과 군대 이야기를 하다보면 모두 저를 부러워 하거든요. 소속사에서도 그것(군필)을 정말 좋아하시고..."


윤균상 : "군대 갔다 온 것이 좋죠. 제가 현역을 갔다 왔는데, 사실 사회생활을 미리 한 셈이니까요. 게다가 보통 군대 가면 철든다고 하잖아요. 저도 많은 경험들을 군대에서 했으니까요"



윤균상은 제대 후 뒤늦게 뮤지컬학과에 입학하여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아버지도 이제는 그리 심하게 반대하지 않고 다만 배고픈 연극말고 방송에서 연기하는 것이 어떠냐고 권유해주었다고 하네요. 


-윤균상 데뷔 및 활동, 출연 작품(드라마 영화 등)


윤균상은 지난 2012년 SBS 드라마 '신의'로 데뷔하여 이후 2014년 SBS 피노키오에서 기하명의 형 역할인 기재명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윤균상은 또 같은 방송사의 너를 사랑한 시간, 육룡이 나르샤 등 4개의 작품에 연속으로 출연하면서 스브스 직원이라는 별명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윤균상은 이후 2016년에는 SBS 월화 드라마 닥터스에서 그동안의 역할들과는 색다른 배역인 재벌 3세의 의사 정윤도 역으로 분해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었고, 2017년에는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의 주인공 홍길동 역으로 열연을 펼쳐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윤균상은 이후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했으며, 이 외에도 윤균상은 닥터수 종료 후에는 삼시세끼 어촌편에 이서진, 에릭과 함께 고정멤버로 확정되기도 했고, 



이후 삼시세끼 바다목장편과 아는 형님, 나 혼자 산다, 신박한 정리, 서울 촌놈, 갬성캠핑 등 예능에서도 활약을 펼치고 있는데요, 이번에 미운우리새끼에 스페셜 MC로 출연하게 되었네요.




윤균상의 수상경력으로는 2015년 너를 사랑한 시간과 육룡이 나르샤로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과 2016년 제 11회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모델 스타상, 닥터스로 제 5회 아시아태평양 스타 어워즈 남자 신인상, 육룡이 나르샤로 제 29회 그리메상 신인연기자상 등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윤균상 박나래


여담으로 윤균상은 박나래의 나래바 단골이기도 한데요, 절친이라고 하네요. 두 사람이 친해지게 된 계기에 대해서는 지난 2019년 나 혼자 산다에 출연 당시 밝혔는데요, 



당시 박나래는 "술자리를 했는데 윤균상씨가 계시더라"고 했고, 이에 윤균상은 "그날 예의상 다음에 술자리 하자고 했는데, 바로 다음 날 연락이 오더라"고 설명했습니다. 박나래는 "그렇게 연락해서 지금까지 인연이 이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두 사람은 워낙 술을 가끔씩 마시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우연히 술자리에 만나 다음날 바로 누나, 동생으로 인연을 맺었다고 하네요. 최근 신박한 정리도 함께 출연하고 있죠.


-윤균상 반려묘 사랑


또한 윤균상은 남다른 동물 사랑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현재 몽이 또미라는 반려묘를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윤균상은 과거 양이라는 강아지도 키웠지만 현재는 친가에서 부모님과 남동생이 키우는 중이라고 하네요. 



쿵이와 몽이는 삼시세끼 어촌편3에 출연하여 프로그램 마스코트가 되기도 했는데요, 너구리처럼 굵고 복슬복슬한 꼬리가 특징이랍니다. 윤균상의 집에 가면 고양이 화장실도 두 대나 구비하고 있을 정도로 고양이들에게 신경을 쓴다고 하네요.


참고로 윤균상은 반려묘와 관련해서 지난 2020년 8월 프리미엄 반려동물 브랜드 후시펫을 론칭했는데요, 고양이 전용 영양제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린 바 있답니다. 


-윤균상 일반인과 열애설


윤균상은 지난해 6월 일반인 여대생과의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었는데요, 당시 한 매체는 7세 연하의 여대생 A양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티콘들이 적힌 영상을 공개했다고 보도했는데, 해당 영상에는 윤균상이 반려묘들이 등장했고, 윤균상이 주인공인 드라마 미스터 기간제의 대본 일부가 보였습니다. 



당시 보도에 따르면 A양은 또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윤균상과 주고 받은 카카오톡 대화 일부를 캡처해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윤균상은 새벽 3시에 "아직 현장이야, 마지막 촬영 신이 길다"고 말했고, A양은 "아구 고생했네, 집에 보내조라!"라고 말했습니다.



A양의 측근은 A양이 윤균상가 열애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A양이 윤균상과 열애 중이라며 서로의 집을 오가며 데이트 중이다. A양 역시 몇몇 친구들에게 이 사실을 얘기했다. 윤균상이 바쁜 일정에도 틈틈이 A양과 데이트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윤균상 측은 열애설에 대해 부인했습니다. 윤규낭의 소속사 측은 "일반인 여대생과 열애설은 사실이 아니다. 사실무근이다"라고 하며, 이어 "윤균상과 A씨는 지인을 통해 알게 된 사이다. 인스타그램 사진은 지인들 모임에서 찍은 사진으로 파악된다. A씨 역시 그 지인들 중 한 명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윤균상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윤균상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그런데 윤균상은 원래 성격이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해 촬영 중에도 시간이 나면 친구들 만나면서 수다 떨고 노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애도 하고 싶어 하는데, 특히 재미있고 밝은 여자친구를 만나고 싶다고 하네요. 이유는 자신이 일할 때 늘 진지해야 하니, 여자친구를 만날 때만큼은 즐거웠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윤균상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외모는 손으로 딱 꼽는 특징이 없어요. 어디 한 군데가 예뻐 보이면 전체가 다 예뻐보이거든요. 예를 들어서 웃는 게 예쁘다거나 눈이 예쁘다거나요"



이어 "여자친구는 밝은 여자가 되었으면 해요. 어른들에게 예의바르고 밝은 에너지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저햔테도 힘을 줄 수 있는 여자친구를 만나고 싶네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윤균상은 지난해 한 방송(나 혼자 산다)에서는 "잘 웃고 예의 바르고 동물을 사랑하는 여자가 이상형이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윤균상이 결혼에 대해 가진 생각은 지난 2017년 9월 방송된 삼시세끼 바다목장 편에서 그가 한 말을 들어보면 알 수가 있는데요, 


당시 방송에서 에릭은 결혼하니까 좋으냐는 설현의 질문에 "나는 별 차이를 모르겠다. 예전에는 아내가 통금이 있으니까 12시까지 집에 갔다. 5년 동안 그랬는데 통금이 없는게 너무 좋다. 여자친구라기보다는 거의 베프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윤균상은 "서진이 형 보면 연애 안하고 사는 게 멋있어 보이고 좋아 보인다"며 "정혁이 형 보면 결혼하는 것도 좋아보인다"고 속마음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 박나래 집, 새집(유엔빌리지) 가격 위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