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허안나(개그우먼) 나이 남편 오경주, 누구?

728x90

허안나(개그우먼) 나이 남편 오경주, 누구?



<1호가 될 순 없어 허안나 나이 남편 오경주>



허안나 오경주 부부가 2021년 1월 10일 1호가 될 순 없어에 14호 부부로 등장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개그우먼 허안나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허안나의 나이 고향 학력 키 몸무게 과거 다이어트 결혼 남편 오경주 나이 직업 등 허안나와 그리고 허안나 오경주 부부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허안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종교 학력 소속사 과거 개그우먼이 된 계기 데뷔 및 활동 외모 운동 몸매 수상경력 활동 근황 결혼 남편 오경주 나이(차) 직업 결혼스토리 자녀>



-허안나(개그우먼), 허안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종교 학력 소속사


허안나는 1984년 11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허안나 고향은 서울시이며, 허안나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편 오경주가 있습니다. 



허안나는 키 170cm에 몸무게 58kg이라고 하구요, 허안나 종교는 천주교이며, 허안나 학력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허안나의 현재 소속사는 엘디스토리 소속이라고 합니다. 



-허안나(개그우먼), 허안나 과거 개그우먼이 된 계기


허안나는 원래 연극을 전공했었지만 학과장의 연기가 너무 무겁고 진지하기만 하다는 말에 발끈, 가볍고 재미있는 연기를 보여주기 위해 한동안 감초 역할만 전문적으로 하자 그걸 본 담당 교수가 연극보다는 개그 쪽으로 가는 게 더 어울리고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 고 조언해줘 아예 코미디언으로 전업했다고 합니다. 



-허안나(개그우먼), 허안나 데뷔 및 활동


허안나는 코미디 지망생 시절 컬투홀에서 공연 주 개그콘서트의 김석현 전 PD에게 발탁되어 특채로 스카우트, 독한 것들, 도움상회, 뜬금뉴스 등의 코너에 참여했지만 별다른 반응은 얻지 못하고 지지부진했다고 합니다. 



이후 허안나는 2007년 MBC 16기 공채 개그우먼으로 합격하여 개그야에 출연했지만 당시 개그야는 이미 침몰 중이어서, 결국 허안나는 "이번에 떨어지면 진짜 회사나 다니고 사무실에서 일이나 해야겠다"라는 심정으로 KBS 공채 시험을 봐 2009년 KBS 개그우먼 24기 공채로 합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허안나는 나를 술푸게 하는 세상의 여자 취객, 사운드 오브 드라마의 히로인, 슈퍼스타 KBS의 세레나 허 역으로 출연, 대박은 못 돼도 어느정도 이름을 알린 바 있습니다. 





-허안나(개그우먼), 허안나 외모 운동 몸매 성형 다이어트


그런데 허안나는 개그 콘서트에 출연할 때의 모습과 실제 모습이 너무 차이가 나서 거리에 나가면 사람들이 아무도 못 알아본다고 하는데요, 허안나는 늘 망가지는 연기를 하기에 부각되지는 않지만 미인 축에 드는 외모의 소유자라고 합니다. 




허안나는 검도를 3년 정도 배웠다고 하는데요, 드라마 모래시계가 한창 인기 있을 때 허안나의 어머니께서 이정재가 검도를 하는 모습이 너무 멋있어 보인다며 억지로 시켰다고 하네요. 



허안나는 현재도 운동을 계속하고 있는지 몸이 이곳저곳 노출된 복장을 입었을 때는 목과 어깨를 잇는 근육이 웬만한 보통 여성에 비해 발달된 모습을 보이며, 특히 허벅지를 보면 꿀벅지가 아니라 말벅지를 연상케 하는 근육량을 보인답니다. 때문에 동료 개그우먼들은 그녀를 장비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허안나는 또한 지난 2012년 쌍꺼풀 수술을 깜짝 고백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허안나는 "평소 셀프 메이크업을 즐겨한다. 개그콘서트 출연할 때도 직접 화장한다"며 이어 건조한 주름 때문에 겪는 메이크업 고충을 털어놓으며 


이어 "쌍꺼풀 수술한 자리에 자꾸 파운데이션이 낀다"고 본의 아니게 성형 사실을 고백한 것이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확실히 허안나 성형 전후의 모습이 눈 크기부터가 달라보이네요. 


허안나 성형 전

허안나 성형 후

    

허안나는 또한 지난해 11kg 감량 소식을 알리며 다이어트 비법이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당시 허안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78일 만에 11.1kg 감량 성공! 2달 반 만에ㅋㅋ 30대 후반에 접어들면서 숨만 쉬어도 살찌는 기분을 느껴보았는가. 신진대사님이 비로소 멈추다 못해 속세를 버리시고 절로 들어가신 듯 나이가 들며 다이어트가 점점 힘들어져만 갔다."


이어 허안나는 "운동을 통해 체지방 11%까지 감량한 적도 있었지만 근육량이 많은 체질이라 울끈불끈 말벌체형으로 변했다. 설명하자면 허리는 계속 얇아지고 허벅지는 계속 굵어지고, 허리 사이즈와 허벅지 사이즈가 같은 숫자에서 만남이 이뤄진다"고 근육형 체질의 다이어트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허안나는 또 11kg 감량 성공을 알리며 현대과학 다이어트 비법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허안나가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 다이어트 비법은 "CF클리닉에서 협찬으로 시술을 받고 있다. 제가 호기심이 정말 많고 빠른 정보력으로 많은 다이어트 주사를 맞아봤다"고 고백했습니다. 



허안나는 과거 2012년 덴마크 다이어트로 7kg을 감량했다고 털어놓기도 했었는데요, 그는 "운동은 안 하고 덴마크 식단대로 먹었을 뿐"이라며 "하지만 일반식을 먹으니 바로 요요가 찾아왔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허안나는 이후 2016년에도 몸무게가 실제로 62kg이라고 솔직하게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허안나(개그우먼), 허안나 수상경력 활동 근황


허안나는 2010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 여자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후 감격에 겨워 엄청나게 울면서도 하고 싶은 말은 다 하는 것에 성공, 신동엽으로부터 허안나 본인이 연기했던 술취한 캐릭터처럼 보인다는 농담을 듣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4년 후 2014년에도 허안나는 KBS 연예대상 코미디 여자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허안나는 지난 2017년 7월 1일부터 대학로 갈갈이 개그콘서트 홀에서 미스 개그코리아 에서 1달 동안 출연하며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한다고 하구요, 이 밖에 현재까지 코미디 빅리그에 출연 중입니다. 또한 허안나는 지난 2019년 8월부터 팟캐스트 방송 1이 사라졌습니다에 망원동 짐승녀라는 별명으로 고정출연 중이랍니다. 


-허안나(개그우먼), 허안나 남편 오경주 나이(차) 직업


허안나는 남편 오경주와 지난 2019년 1월 12일 결혼했는데요, 허안나와 남편 오경주 두 사람 나이차이는 허안나는 1984년생인 38세이고, 허안나 남편 오경주 역시 1984생인 38세로 동갑이라고 합니다. 



허안나 남편 오경주의 직업은 전직 개그맨 출신으로 개그야ㅡ 개그1 등의 코미디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는데요, 현재는 연예인 생활을 정리하고 평범한 삶을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허안나(개그우먼), 허안나 남편 오경주 결혼스토리 자녀


허안나와 남편 오경주 두 사람은 개그맨 선후배로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지난 2012년 연인으로 발전해 약 7년 동안 연애한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허안나는 이날 KBS 라디오 문희준의 뮤직쇼에 출연해 예비신랑과의 연애사를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허안나는 "술을 마시다가 고백을 받았다. 촉이 왔다. 할 얘기가 있는데 다음에 하겠다고 하길래, 지금 하라고 했다"


이어 "그러자 술 깨면 얘기하겠다고 하길래, 술 안 취했으니 지금 말하라고 고백을 종용했다. 남자친구가 나랑 사귀어 줄래? 라고 고백했다. 그 표현이 나를 배려해주는 것 같아 정말 좋았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허안나는 지난 2018년 말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결혼날짜는 1월"이라며 "그동안 남친에게 부담이 갈까 사진 올리는 것도 조심스러웠는데 이제 결혼도 하겠다 많이 올려야겠다. 빼도박도 못한다. 내 마음과 달리 일찍 알리게 됐지만 2012년 3월에 만나 2019년 1월에 결혼하게 되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하다"고 결혼 소식을 알렸는데요, 


허안나는 남편 오경주와 결혼을 결심하게 된 계기에 대해 한 인터뷰에서 "과묵한 편이라 제 말을 잘 들어준다. 그런 점이 좋아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 저희가 오랜 기간 사귀었는데 결혼을 해서도 지금까지 한 것만큼만 잘 지냈으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허안나는 이어 "결혼 후라고 활동이 달라질 것 같지는 않다. 2세도 마음 놓고 가질 예정이다"라고 했는데요, 두 사람은 결혼 이후 서울 마포구 망원동에 신혼집을 차리고 단란하고 행복한 가족을 꾸려가고 있답니다. 하지만 아직 두 사람 사이에 자녀는 없다고 하네요. 




-허안나 오경주 부부 식당 가게 위치 주소 


허안나 오경주 부부는 현재 식당 가게(선술집)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허안나 오경주 부부의 식당 가게 위치와 주소는 서울 마포구 매봉산로 2길에 위치해 있다고 하네요. 전철로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 9번 출구로 나가면 있다고 합니다. 



한편, 허안나는 지난 2020년 3월 26일 자신의 친언니가 세상을 떠나는 아픔을 겪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1호가 될 순 없어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앞으로 두 사람이 어떤 활약 펼치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 김학래(개그맨) 임미숙 나이(차) 사업(차이나린찐) 수입 집


* 강재준 이은형 <나이 키 결혼 자녀 근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