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용빈(트로트 신동, 가수) 나이 할머니 과거, 누구?

728x90

김용빈(트로트 신동, 가수) 나이 부모 할머니 과거 공황장애, 누구?



<'트롯 전국체전' 트롯신동 가수 김용빈 나이 부모 할머니 과거 공황장애, 누구?>



-김용빈 트롯 전국체전 1라운드


트롯 전국체전 트롯신동 김용빈이 화제입니다. 



지난 12월 12일 KBS2 트롯 전국체전에서는 17년차 가수 김용빈이 등장했는데요, 그가 등장하자 많은 이들이 알아봤습니다. 박구윤은 "김용빈은 어릴 때부터 활약한 트롯 신동이다"고 소개했는데요, 



김용빈은 "몸이 아팠다. 공황장애, 강박증 등이 왔다"고 7년 가까이 활동하지 못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그는 윤희상의 칠갑산을 선곡해 불렀는데요, 애환이 가득 담긴 목소리로 노래를 시작했고, 8도 올스타를 획득했습니다. 




무대를 마치고 김용빈은 또 다시 눈물을 글썽였는데요, 그는 "부모님이 헤어지셨다. 할머니랑 고모가 지금까지 키워주셨다. 할머니가 많이 아프시다. 노래하는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고 출연 이유를 전했습니다. 


-김용빈 트롯 전국체전 2라운드 지역별 팀대결


이후 2라운드 지역별 팀대결이 펼쳐진 가운데 첫 번째 대결에서는 경상아가씨(공미란, 김성범, 오유진)는 진성의 태클을 걸지마로 가창력 넘치는 무대를 선보였고, 오 마이 갓김치(권민정, 이시현, 미카, 차발라, 갓스파워)는 한명숙의 노란 샤쓰의 사나이를 매력적인 컨셉으로 꾸미며 이목을 끌었습니다. 



신유는 "오 마이 갓김치는 호흡 맞추기 가장 어려웠을 텐데 지금까지 본 공연 중에 가장 밸런스가 맞았다"고 극찬했는데요, 경상아가씨와 오 마이 갓김치는 각각 9표를 획득하며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두번째 대결에서 김용빈은 진해성 손세윤과 함께 경상싸나이를 결성해 최석준의 꽃을 든 남자로 상큼한 매력을 뽐냈지만 보쌈(재하, 김윤기르 완이화)은 김수희의 애모를 애절하게 부르며 감동을 자아내며 글로벌팀이 강적 경상팀을 꺾는 이변을 연출,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그리고 경상팀 김용빈, 오유진, 진해성은 가까스로 생존했습니다.  


-김용빈 트롯 전국체전 3라운드 1대 1 데스매치


그리고 이후 지난 1월 10일 방송에서 3라운드 1대 1 데스매치가 펼쳐진 가운데 김용빈은 신미래와 대결을 펼쳤는데요, 이날 신미래는 "너 나와"라며 데스매치의 상대로 김용빈을 호명하는가 하면, "용빈 씨, 제가 여기 계신 모든 분과 함께 타임머신을 타고 1940년대로 갈 거예요. 집으로 안전히 귀가하시길"이라며 기선제압에 나섰습니다. 



김용빈은 "경상의 자존심을 걸고 한 번 이겨보겠다"는 각오로 이미자의 노래는 나의 인생을 소화해 고운 비주얼에 못지 않은 고운 음색을 뽐내는 것은 물로, 진정성이 엿보이는 표현력으로 큰 여운을 남겼습니다. 


진방남의 꽃마차를 선곡한 신미래는 보랏빛 의상부터 유니크한 음색까지 더한 무대로 1940년대를 완벽 재현해내 인간 축음기라는 별명도 얻어냈는데요, 이에 서울 코치 신유는 "목소리랑 너무 잘 어울린다. 부자연스럽지가 않아"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두 사람의 대결은 12대 6으로 신미래가 승리를 차지해 김용빈은 탈락을 하고 말았는데요, 이후 1월 17일 방송에서 홍경민과 조항조 등은 추가합격을 제안했고 제작진은 코치와 감독진의 제안을 받아들여 자신의 지역을 제외하고 5팀의 추가 합격을 결정했습니다. 추가 합격자로 김용빈도 포함이 되어서 김용빈은 결국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김용빈 프로필 나이 고향 종교 학력 소속사 과거 어린시절 일본 진출 이후 성인가요 데뷔 활동 공황장애 근황>



-김용빈(트로트 신동, 가수), 김용빈 프로필 나이 고향 종교 학력 소속사


트롯신동 가수 김용빈은 1992년 9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입니다. 김용빈 고향은 대구라고 하구요, 김용빈 종교는 불교이며, 김용빈 학력은 수성초등학교 수성중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자산관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용빈의 현재 소속사는 BIN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김용빈(트로트 신동, 가수), 김용빈 과거 어린 시절


김용빈은 4살 때 TV를 보다 남일해 아저씨의 빨간 구두 아가씨를 부르고 트로트에 빠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김용빈은 자신이 트로트를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 과거 한 인터뷰를 통해 "발라드나 댄스, 록 같은 장르는 쉽게 질리지만 트로트는 한 번 들으면 오랫동안 기억에 남아요. 트로트를 10대들도 관심 있어 하는 장르로 만들고 싶어요"라고 설명했습니다. 




김용빈은 이후 8세 때인 1999년 대구 시내의 한 백화점에서 주최한 노래 경연대회에 출연해 최연소 장원을 차지했고, 이후 2004년에는 제 14회 남인수 가요제 청소년부문 대상을 받았으며, 당시 심사를 맡은 원로 음악인들로부터 "몇 십년만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천재성을 지녔다"는 극찬을 듣기도 했습니다. 



당시 초등학생이었던 김용빈은 거의 모든 트로트 곡을 외워 자유자재로 부르는 트로트 신동이자 트로트 백과사전이란 찬사를 듣기도 했는데요, 김용빈은 그해 1집 앨범 '알아주세요'로 데뷔하여, 부산, 대구, 전주 등 290여 차례가 넘는 순회공연을 다니며 활동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05년에는 SBS 도전 1000곡에 출연해 개그맨 김학도, 트로트 듀엣 뚜띠, 가수 방실이 등을 제치고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는데요, 5월에 출연해 준우승을 차지한 것이 못내 아쉬워 재도전한 끝에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것이었습니다. 



김용빈 : "어릴 때 부모님이 바쁘셔서 친할머니 손에서 자랐다. 친할머니는 고 박춘섭 선생님이 트로트 가수로 데뷔시켜주겠다고 할 만큼 노래를 잘하셨었는데, 당시엔 트로트 가수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아서 결국 가수로 데뷔하지 못하셨다고 하더라"


김용빈 : "그 때문인지 어렸을 때부터 친할머니가 트로트를 많이 들려주셨다"는 어릴 적 배경을 공개하며 "친할머니의 영향 때문인지 네 살 때부터 글씨는 몰라도 트로트를 곧잘 부르고 외웠다고 하더라. 그래서 트로트가 내 운명인가 싶은 생각이 들었다"



김용빈 : "트로트신동으로 사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다. 학창시절을 남들처럼 보낼 수 없었고, 변성기 때는 트로트를 못할 뻔한 고비도 겪으며 어려움도 있었다. 하지만 아픈 사람들을 위로할 수 있는 트로트가 너무 좋았다. 그래서 트로트를 평생 할 거라는 생각으로 위기도 이겨냈다. 제 2의 나훈아 선생님이 되고 싶다"


-김용빈(트로트 신동, 가수), 김용빈 일본 진출 이후 성인가수 데뷔 활동


이후 김용빈은 일본으로 진출해 방송활동과 음악공부를 병행하며 약 7년만인 2013년 2집 보고 싶어서로 소년의 티를 벗고 훈남으로 돌아와 성인가요 프로그램인 가요무대에 출연해 폭풍성장한 모습을 보여 주었고,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 김용빈은 각종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전국 축제 1순위 섭외로 바쁜 활동을 펼쳤으며, 또한 이후 김용빈은 2014년 4월트로트 버라이어티 쇼 엠넷 트로트 엑스에 출연, 이목을 끌며 한 주간 온라인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당시 김용빈은 "방송 후 연락이 되지 않던 친구들한테 연락이 많이 왔고, 무엇보다 행사 섭외가 줄을 이어 행복하다"며 "지금까지 방송 출연을 종종하기는 했지만 그때는 느껴보지 못했던 사람들의 관심을 최근 너무 많이 받아 황홀한 기분이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김용빈은 엄격한 일본의 방송규제와 변성기로 노래를 그만둘 생각까지 할만큼 힘든 시간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김용빈은 "어릴 때는 노래를 하면 잘한다 잘한다 그런 소리를 많이 들었는데, 나이가 조금씩 들면서 변성기가 찾아왔어요. 변성기때 좀 많이 힘들었어요. 노래를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그런 생각도 했어요"




그런 김용빈에게 힘이 되었던 건 할머니의 지원과 10년이 넘게 응원하고 있는 열성팬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합니다. 김용빈은 그동안 한동안 활동을 이어오지 못했는데요, 공황장애 강박으로 약 7년 정도 공백기를 가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용빈은 최근 김용빈의 할머니가 많이 아프셔서 자신이 노래하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어 김용빈은 이번 트롯 전국체전에 참가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아무쪼록 할머니 건강 회복하기를 바라구요, 이번 경연을 통해 앞으로 좋은 결과 기대하겠습니다.


* 최향 나이 과거 이력, 누구?<트롯 전국체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