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훈(스마일슈터)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근황

728x90

김훈(스마일슈터)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근황

 

<'뭉쳐야 쏜다' 스마일 슈터 김훈(농구선수)>


농구선수 김훈이 2월 21일 뭉쳐야 쏜다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스마일 슈터 김훈은 코트 위 황태자 우지원과 함께 상암불낙스의 농구 실력을 업그레이드해줄 눈높이 맞춤 코치로 함께 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들은 현 코치진을 향한 서슴지 않는 디스로 긴장감을 드리운다고 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전설들은 농구 성황기 시절 전국 여심을 사로잡은 우지원과 김훈의 등장에 옛 스타를 만나듯 반가운 얼굴로 맞이했는데요, 이에 허재, 현주엽, 우지원, 김훈까지 90년대 대한민국 농구계를 이끈 전설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장관이 연출이 된다고 합니다. 

 

 

농구선수 김훈이라고 하면 대부분 팬은 1990년대 연세대 전성기를 이끈 스마일 슈터 김훈을 떠올리는데요, 과거 연세대 재학 시절 문경은, 이상민, 우지원, 서장훈과 함께 독수리 5형제로 불리며 1994년 농구대잔치 정상에 올랐던 김훈은 현재 유소년 농구 교실을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과연 방송을 통해 어떤 재미를 줄지 기대가 되는데요, 오늘은 먼저 김훈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훈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누나 키 종교 학력 과거 농구선수 경력 병역비리 논란 이후 부진 은퇴 근황 결혼 아내(부인)>


-스마일슈터 김훈(농구선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누나 김연 키 몸무게 종교 학력

 

농구선수 김훈은 1973년 5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49세입니다. 김훈 고향은 대전광역시 중구라고 하구요, 김훈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누나, 그리고 아내(부인) 최정인이 있습니다. 김훈의 누나인 김연은 여자배구 SK케미칼의 간판선수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김훈은 키 190cm에 몸무게는 88kg이라고 하구요, 김훈 종교는 불교이며, 김훈 학력은 서대전초등학교, 대전중학교, 대전고등학교, 연세대학교 법학과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마일슈터 김훈(농구선수) 과거 농구선수 경력

 

김훈은 키가 크다고 농구를 시작했다가 한때 농구를 안 하려고 했었다고 하는데요, 키가 갑자기 15cm가 더 커지면서 졸지에 장신 슈터가 되어 덕분에 연세대로 스카우트가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훈은 당시 스카우트 과정에서 원래 홍익대학교 진학을 하려다가 번복하는 바람에 홍익대와 연관된 농구부 코치에게 죽도록 맞고, 최희암 감독이 시켰다는 각서를 쓰고 농구를 그만둘 뻔한 적도 있었다고 하네요. 

 

 

김훈은 연세대 입학시절 92학번 동기인 우지원, 석주일에 비해 밀렸다고 하는데요, 이후 서장훈의 입학으로 연세대가 1가드 3포워드 1센터 시스템으로 바꾸면서 우지원, 석주일보다 뛰어났던 외곽 수비력과 볼 핸들링, 개선된 3점 슛 능력덕에 석주일을 밀어내고 주전으로 발탁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김훈은 농구대잔치에서의 맹활약, 특히 1993-94 농구대잔치에서 연세대가 20승 1패를 기록하면서 우승을 차지할 때, 주역 가운데 한 사람이 되면서 이름을 알렸는데요, 당시 김훈은 처음에는 슛보다는 수비력으로 이름을 알렸고, 문경은이 졸업한 후에는 주포로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김훈은 이때의 활약으로 1996년 신생 대우증권 농구단에 우지원과 함께 스카우트 되었고, 프로 출범 이후에는 인천 대우 제우스의 주포로서 맹활약했습니다. 김훈의 첫 세 시즌의 평균 득점 기록은 15.7, 16.3, 14.6점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는 당시 팀의 주포로서의 활약상에 잘 생기고, 웃는 얼굴로 스마일 슈터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스마일슈터 김훈(농구선수) 병역비리 논란, 군입대 공익근무요원

 

 

하지만 김훈은 병역비리 문제로 논란을 겪기도 했는데요, 그의 부친과 구단 직원이 그의 병역을 면제받으려고 박노항 원사에게 청탁을 넣었던 것이라고 합니다. 정작 본인은 잘 모르고 주변에서 그렇게 한 거라고 했지만 이 때문에 김훈은 1999-2000 시즌 도중 병역면제가 취소되면서 재검 끝에 4급 판정을 받아 공익근무요원으로 입대하게 되었죠.

 

-김훈 복귀 후 부진, 은퇴

 

김훈이 공익근무 하던 도중 소속팀이 신세기통신에 팔리면서 새 수뇌부는 그를 홍사붕과 맞바꿨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는 이후 SBS로 이적, 첫 시즌인 2001-02시즌에 평균 11.5점을 기록하며 재기에 성공하는가 싶었지만, 그 뒤로 쭉 부진에 빠지면서 후보로 밀려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김훈의 원 소속팀인 인천 전자랜드가 그를 다시 FA로 영입했지만 결국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면서 창원 LG로 2:2 트레이트(김훈, 김동언 <-> 정진영, 김재훈) LG에서는 완전히 백업으로 전락해 뛰다가 다시 안양 KT&G로 한정원과 맞교환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김훈은 발목 부상으로 결국 팀에서 은퇴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김훈은 코치 제의가 들어오기도 했지만 은퇴 후 그가 택한 무대는 프로농구가 아닌 생활체육 무대였다고 합니다. 

 

-스마일슈터 김훈(농구선수) 은퇴 이후 활동 근황

 

지난 2015년에는 한스타연예인농구대잔치에서 김승현, 노민혁, 주석 등으로 구성된 연예인 농구팀 훕스타즈의 감독으로 등장하기도 해 화제가 되기도 했던 김훈은 친정 창원 LG의 유소년농구 총감독(농구클럽 강사)을 거쳐 2009년부터 수원에서 농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후 김훈은 2017년에는 점프볼에 근황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김훈 : "2009년부터 일을 시작했어요. 처음에 반응이 괜찮았어요. 200명 넘게 지원했죠. 근데 그때 신종플루가 닥친 거예요. 순식간에 200명에서 70명으로 줄었죠. 여기서 그만 해야 되나 할 정도로 힘들었는데, 시에서 많이 도와주셨어요. 어렵게 이끌고 왔는데, 결국 지금까지 왔네요"

 

김훈의 농구교실은 수원에서 본점과 3개의 분점을 운영할 정도로 규모가 커졌는데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전국적으로 가맹점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김훈은 일주일이든 한 달이든 한 번은 꼭 가서 직접 지도를 한다고 합니다. 

 

 

김훈 : "이게 시간이 지나면 쉬워질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더라고요. 재밌게, 다음엔 더 재밌게 해줘야 하니까 계속해서 연구를 해야 해요. 사실 코치 제의가 온 적이 있어요. 거기(농구교실)서 뭐하냐고 하더라고요. 한편으로는 이게 뭐 어때서?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꼭 프로 감독, 코치가 돼야만 보람을 느낄까?라고 생각했죠. 

 

 

김훈 : "여기서 절 도와준 분들을 버릴 수가 없었어요. 믿고 아이들을 보내주시는데 대한 보담을 하고 싶었죠. 열심히 노력한 덕에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김훈은 이렇듯 자심낭의 방법으로 농구의 매력을 전파해 왔는데요, 김훈은 대학 강단에서는 농구지도법과 생활스포츠를 지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농구는 재미있는 운동 이라는 걸 알리고 싶다고 하네요. 

 

김훈은 지난 2017년에는 tvN 농구 프로그램 버저비터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버저비터는 김훈을 비롯해 우지원, 현주엽, 양희승 등 농구대잔치 스타들이 감독을 맡아 연예인들을 훈련시켜 겨루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김훈은 또한 우리동네 예체능에 나오기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뭉쳐야 쏜다에 출연하게 된다고 하니 정말 반갑네요. 앞으로 좀 더 다양한 방송을 통해 활약하는 모습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스마일슈터 김훈(농구선수) 결혼 아내(부인) 최정인

 

김훈은 아내(부인) 최정인과 지난 2007년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프로선수 은퇴와 동시에 결혼식을 올렸죠. 김훈 아내(부인) 최정인 두 사람 나이차이는 김훈은 1973년생인 49세이고, 김훈 아내(부인) 최정인은 42세(결혼 당시 28세)로, 김훈이 아내보다 7살이 더 많다고 합니다.

 

 

김훈 아내(부인) 최정인은 당시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마케팅을 전공하고 있던 대학원생(김훈 아내 직업)이었다고 하는데요, 결혼 당시 김훈은 "결혼을 앞두고 은퇴한다는 게 미안하기도 했지만 정인(아내)이가 오빠가 결정하는 대로 따르겠다고 말해 안심을 할 수 있었다고 말하기도 했었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 후 아직 자녀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외 김훈 아내(부인)가 일반인이다보니 아직은 김훈 아내(부인)에 대해서는 전혀 알려진 정보가 없답니다. 

 

 

* <정글의 법칙>허재, 허재 부인 나이 아들

 

<정글의 법칙>허재, 허재 부인 나이 아들

<정글의 법칙>허재, 허재 부인 나이 아들   <<정글의 법칙>허재 출연, 허재 정글대통령 가능성 보여> -허재 정글의 법칙 출연 농구대통령 허재가 정글의 법칙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요

mway2.tistory.com

* 현주엽 <나이 키 몸무게 부인(아내) 아들>

 

현주엽 <나이 키 몸무게 부인(아내) 아들>

현주엽 <나이 키 몸무게 부인(아내) 아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현주엽> 현주엽이 KBS 2TV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주(5월 10일) 방송에서는 1주년을 맞

mway2.tistory.com

* <TV는 사랑을 싣고>우지원 한상수 나이 아내 이교영 이혼 서장훈

 

<tv는 사랑을="" 싣고="">우지원 한상수 나이 아내 이교영 이혼 서장훈</tv는>

우지원 한상수 나이 아내 이교영 이혼 서장훈 <우지원 한상수 TV는 사랑을 싣고 출연> -우지원 한상수 TV는 사랑을 싣고 출연 8월 23일 방송되는 KBS ‘TV는 사랑을 싣고’ 43회는 1990년대 귀공자같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