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구나운(가수) 프로필 나이 집안, 누구?

728x90

구나운(가수) 프로필 나이 집안, 누구?

 

 

가수 구나운이 2월 22일 가요무대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에 오늘은 가수 구나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나운 프로필 나이 키 혈액형 고향 가족 부모 학력 과거 데뷔 앨범 활동>


-구나운(가수) 프로필 나이 키 혈액형 

 

가수 구나운은 서울 출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입니다. 구나운은 키 180cm에 몸무게 67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구요, 구나운 고향은 경상도라고 하구요, 그외 고향 가족 학력 등 좀 더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구나운(가수) 데뷔 앨범 활동

 

구나운은 지난 2013년 애별가로 데뷔하여 KBS 가요무대, 전국노래자랑, 아침마당, 사랑의 리퀘스트, SBS컬투쇼 등에 출연하여 많은 화제를 일으켰으며, 렛잇고 트로트 버전 등으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구나운은 현재 BTN 불교TV 붓다회 홍보회원, 성산일출축제 홍보대사 대구 달성군 화원읍 홍보대사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구나운은 성인가요 시장에서는 꽃미남가수, 명품, 꽃돌이, 아통령이라는 닉네임으로 불리며 소위 말하는 아줌마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구나운 앨범으로는 애별가, 꽃길만 가자, 꽃반지, 남몰래 피는 꽃, 남자는 속으로 운다 등이 있습니다.  

 

 

구나운은 2014년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인기가수 대상, 위대한 한국인 대상 신인가수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2016년부터 대구 달성군 화원읍 홍보대사, 제 24회 성산일출축제 홍보대사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구나운(가수) 과거 부모(아버지 어머니) 가수가 된 계기

 

구나운은 어렸을 때부터 노래를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그의 노래 실력은 젊은 시절 부산에서 실력깨나 뽐내던 부친의 DNA를 물려받은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그저 노래가 좋아 노래에 미쳐 살던 그를 정식 가수로 조련하고 계기를 열어준 것은 다름 아닌 어머니였다고 합니다.

 

 

구나운 : 군대 제대하고 10여년간 밤 업소에서 꾸준하게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어머님께서 너도 이제 네 음반을 내봐야지 않겠냐?고 하시더군요. 2011년 전국노래자랑 서울성북구 편에 신청하고 출연하게 해준 분도 어머님입니다"

 

실제로 구나운의 어머니는 90년대 후반 IMF가 터지자 지금의 서울 종암동에 외식업을 열어 구나운의 뒷바라지 겸 매니저 일을 도맡았다고 하는데요, 그의 전국노래자랑 출연은 음향감독의 눈에 띄게 하였고, 그가 본격적인 전업가수로서의 길로 들어서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구나운의 정식 사부님은 유명한 작곡가 이호섭이라고 하는데요, 전국노래자랑에 단골 심사위원으로 등장하며 재담까지 겸비한 법학 전공의 실력파 작곡가죠. 구나운은 그 이호섭 씨로부터 1년간 사사를 받았고 트로트이 참 맛도 배울 수 있었다고 합니다. 

 

-구나운(가수) 무명시절을 거치며

 

구나운은 오랜 기간 무명생활을 거치며 업소에서 노래하면서 안해본 게 없다고 합니다. 

 

 

구나운 : "업소에서는 관객들이 그 당시 유행하는 노래들, 즐거워하는 노래들, 아는 노래들 등을 다 불러줘야해요. 트로트뿐 아니라 가요, 힙합, 아이돌 노래가 됐든 다 보여줘야 하니까 춤도 추고, 난타도 해보고 뮤지컬 같은 연출도 해보고 코미디도 해봤어요"

 

실제로 그가 활동하던 밴드팀은 노래만 들려주는데 그치지 않고 춤과 화려한 퍼포먼스까지 다 보여줬다고 합니다. 요즘으로 치면 종합뮤지컬 한 편을 무대에 올린 것이었고, 관객들은 그 모습에 박수를 보내고 환호했다고 합니다. 

 

 

팬들은 그를 여러 닉네임으로 부른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꽃미남 트로트가수, 아통령 등인데 처음엔 그 소리를 들으면 남사스럽고 쑥스러웠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듣다보니 지금은 아통령(아줌마들의 대통령)이 제일 좋다고 하네요. 

 

-구나운(가수) 건강관리 모범생활 

 

구나운은 평소 바쁜 스케줄에도 특별한 운동 없이 헬쓰를 즐기며 기본적인 건강관리를 한다고 하는데요, 또 목 관리와 건강을 위해 술 담배를 하지 않는 모범생활을 지키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그의 반듯한 이면에는 역시 어머님의 관심과 배려가 숨어있다고 합니다. 

 

 

구나운 : "어머니는 항상 저에게 연꽃과 같은 사람이 되라라고 말씀을 해주셨어요. 연꽃이 진흙 속에서도 피니까 직업엔 귀천이 없다. 네가 뭘 하든 좋지만 네 행동가짐은 니가 바르게 하라고 하셨고, 자기관리를 잘 안하면 보는 사람들은 다 느끼거든요. 저도 대충대충이 싫어서 열심히 하다보니 관리를 하게 되는 거죠"

 

평소 그와 친한 연예계 동료로는 개그맨 엄용수, 이재형, 김주철 등을 꼽았는데요, 아무래도 전국 각지 지역 행사를 다니면서 개그맨들과 자주 마주친게 친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