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정민 <프로필 나이 학력 책방(서점) 여자친구 이상형>

728x90

박정민(배우) 프로필 나이 학력 책방(서점) 여자친구 이상형

 

 

-박정민(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박정민(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박정민(배우) 가창력, 노래 작사, 뮤직비디오 연출 

-박정민(배우) 작가 활동

-박정민(배우) 책방(서점) 위치 특징 분위기

-박정민(배우)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박정민(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박정민은 1987년 2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만 32세입니다. 박정민 고향은 충북 충주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이 한 명 있다고 합니다. 박정민 키는 178cm라고 합니다. 

 

“박정민

 

박정민 학력으로는 한일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인문학부 중퇴,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학사로 알려져 있는데요, 박정민은 중학교 시절 전교권에서 놀았고, 공짜로 오라는 학원을 골라 다니면서 알 사람은 아는 유명한 명문 기숙학교인 공주 한일고등학교에 진학한 뒤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에 진학 후 연출에 뜻을 품고 자퇴를 했다고 합니다.

 

 

이후 한에종 영상원 영화과에 합격했고, 더욱 놀라운 것은 유래가 없는 영화과에서 연기과로의 전과가 성공한 것이라고 하네요. 한예종 연기과는 그 경쟁력이 매해 상상을 초월한다고 하는데요,

 

신입 학보다 전과가 까다롭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박정민은 20대가 될 때까지 거의 공부만 하던 학생이라 필모그래피가 거의 없는 상황에서 연기자로의 전과를 성공적으로 이루어냈다고 합니다. 

 

-박정민(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박정민은 영화 파수꾼으로 데뷔하여 이후 전설의 주먹, 감기, 사춘기 메들리, 너희들은 포위됐다, 일리 있는 사람, 들개 등에 출연했고요, 응답하라 1988에서는 단역으로 성보라와 헤어진 남자 친구 박종훈 역으로 출연한 바 있는데요, 

 

“박정민

 

박정민은 30대임에도 동안이라 학생 역할을 많이 맡았는데요, 실제로 박정민은 데뷔작 파수꾼 촬영 당시부터 나이가 20대 후반이었음에도 맡은 역이 고등학생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박정민은 출연하는 역할마다 잘 소화하는 편이라 잘 모르다가 알게 된 사람은 얘가 걔였냐며 놀라기도 했다고 합니다. 

 

 

박정민은 2016년 2월 17일 개봉한 동주에 김하늘과 함께 주연으로 참여했는데요, 동주로 같이 작품을 하게 된 이준익 감독에 따르면 "저예산 영화계의 송강호"라고 했고, 또 이후 인터뷰에서 관련 언급을 하면 자신은 "그러지 마세요 제발"이라며 난감해 한다고 합니다.

 

“박정민

 

박정민은 2016년 제 37회 청룡영화상에서 영화 동주로 신인남우상을 수상했고, 이후 2017년에도 춘사영화상에서 역시 영화 동주로 남우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박정민은 이후 2018년 그것만이 내 세상에서 서번트 증후군을 가진 오진태 역을 맡았는데요, 연기를 위해 장애 아동들을 찾아가 배우고, 건드려 본 적도 없다던 피아노를 수백 시간 동안 배워 촬영에서 쇼팽의 녹턴 등을 완벽하게 해내는 등 열정을 보여주었다고 하는데요, 

 

“박정민

 

그 덕분에 박정민은 당시 이병헌에게 찬사를 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다만 피아노를 연주하는 손동작은 실제 연기가 맞지만 연주 자체는 다른 연주자의 소리를 입힌 것이라고 합니다. 

 

 

박정민은 또한 이후 타짜3 원아이드 잭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박정민은 타짜 주인공 제의를 받고 설렘 반 고민 반 속에서 헤매던 박정민은 주변 사람들에게 영화를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물으러 다녔다고 합니다. 

 

“박정민

 

박정민은 이 작품에서 변신에 초점을 맞췄다고 하는데요, 박정민이 맡은 도일출은 전설적 타짜 짝귀의 아들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이지만 포커판이 더 익숙한 초보 타짜입니다.

 

박정민은 이 연기를 위해 능수능란한 포커 플레이를 위해 손기술을 6~7개월 익혔고 담배 피우는 신을 위해 포즈를 만들기도 했다고 합니다. 박정민은 "담배가 포커 사인이 될 때가 있으니까 일반적인 동작과는 달라야 할 거 같았다 라면서 제가 손이 예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든는다 라고 해 웃음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또한 박정민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인물들이 아니에요. 그런 사람을 너무 리얼하게 연기하면 안될 것 같았고 그렇다고 너무 오락성에 치중해서도 안 될 것 같았어요. 제 이번 연기 변화로 관객들이 박정민이 저런 것도 할 수 있네 라고 말하는 걸 듣고 싶었어요 라고 했습니다. 

 

“박정민

 

박정민은 이후에도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2020년 사냥의 시간,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등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박정민은 특히 이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라는 작품에서 생각지도 못한 연기로 잘 소화해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는데요, 이 연기는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으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박정민(배우) 가창력, 노래 작사, 뮤직비디오 연출 

 

박정민은 또한 가창력도 상당히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2018년7월 영화 변산의 OST 변산 모놀로그라는 앨범에서 박정민은 래퍼 얀키와 함께 공동 작사한 여러 곡들이 수록되기도 했습니다. 

 

“박정민

 

“박정민

 

박정민은 또 지난해(2020년) 11월 패션 매거진 엘르 코리아의 창간 28주년을 맞아 기획된 뮤직 프로젝트 리커넥트의 타이틀 곡인 사라진 모든 것들에게의 뮤직 비디오에 출연함과 동시에 연출을 맡기도 했는데요, 이는 곡에서 영감을 받아 박정민이 3구역이라는 제목으로 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권오준 감독과 공동 연출한 것으로, 지난해 11월 공개되었습니다. 

 

-박정민(배우) 작가 활동

 

박정민은 원래 인문학부로 입학했었고 평소에 책을 좋아해서 그런지 탑클래스라는 매거진에서 연희라는 필명을 쓰고 박정민의 연희라는 칼럼을 무려 4년여 동안 연재했다고 하는데요, 그 후 이때 쓴 글을 묶어 쓸만한 인간이라는 제목의 책으로 출판했다고 합니다. 

 

“박정민

 

박정민은 그 후 저자 사인회도 하고, 또 출간 20일 만에 3쇄를 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박정민은 배우가 아닌 작가로서의 팬도 상당히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박정민은 글을 쓰게 된 계기에 대해 "글을 말로 옮기는 배우 일을 하다 말을 또 글로 표현해보고 싶어서 이 일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박정민은 아직까지는 작가로 다시 작품을 낼 생각은 없다고 합니다. 

 

간간히 써놓은 글이 있기는 하지만 아직 타인에게 보여줄 정도의 글은 아닌데다, 연예인의 이름을 빌려 작가의 영역에 침범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상처가 되지 않을까 싶어서라고 하네요. 

 

-박정민(배우) 책방(서점) 위치 특징 분위기

 

박정민은 또한 평소 책을 좋아해서 자신만의 책방을 열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박정민 책방의 이름은 책과 밤, 낮이라고 한답니다. 박정민 책방 위치는 마포구 합정동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박정민의 서점은 박정민이 친구와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책을 살 수도 있고 앉아서 책을 보다 갈 수도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박정민

 

“박정민

 

이용시간은 5시간으로 제한된다고 하는데요, 굉장히 조용한 분위기이고 책이 많다고 합니다. 책 메뉴판도 있어서 어떤 책을 읽을지 고민된다면 참고할 수 있고 책을 읽지 않고 공부를 하거나 과제를 하는 사람도 많다고 하네요. 

 

 

박정민 책방은 갔다온 사람들의 후기를 보면 평이 괜찮은데요, 음료가 매우 저렴한 편이고, 야간 책방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주류와 안주도 판매하는데 안주가 정말 괜찮다고 합니다. 

 

-박정민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박정민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일반인 여자친구와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는 중이라는 말이 있기도 한데요, 정확한 정보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박정민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한 인터뷰에서 "타로카드를 봤는데 여성을 모실 팔자라고 하더라고요. 제가 연애를 하면요. 정말 모셔요. 연애할 땐 여자친구가 하자는 대로 다 해요. 제가 거친 남자처럼 한다면, 누가 절 좋아하겠어요. 마음 착한 여자가 좋아요"라고 말하기도 했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