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여진 <나이 프로필 남편 김진민 PD, 누구? 아들>

728x90

'옥탑방의 문제아들' 배우 김여진 

 

“김여진

 

배우 김여진이 11월 9일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배우 김여진과 유선이 남편과의 결혼스토리를 공개했는데요, 김여진은 "예능 1일 차"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데뷔한 지 25년 만에 첫 예능 출연임을 밝히며, 이어 "다른 예능은 이것저것 시킬 것 같아 무서웠는데 옥문아 멤버들은 착하실 것 같았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어 김여진은 남편 김진민 PD와의 결혼 스토리를 공개해 이목을 끌었는데요, 이에 김여진 나이 프로필 등 김여진에 대해서뿐 아니라 남편 김진민 PD 나이 과거 직업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여진과 남편 김진민 PD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김여진(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소속사

 

“김여진

 

배우 김여진의 본명은 김여진입니다. 김여진 나이는 1972년 6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 50세입니다. 김여진 고향은 경상남도 마산시이며, 가족으로는 남편 김진민과 아들이 있습니다. 김여진 종교는 카톨릭(세례명 크리스티나)이라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법륜의 영향을 받아 불교 법명도 받았고 불교 성지순례도 다녔다고 합니다

 

김여진 학력은 마산여자중학교, 성지여자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인문과학대학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여진의 현재 소속사는 935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김여진(배우) 데뷔 작품 활동

 

“김여진

 

김여진은 1998년 배우 활동을 시작 영화 처녀들의 저녁식사로 데뷔하면서 주목받았고 이 영화로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했습니다. 김여진은 이후 1999년 영화 박하사탕의 홍자역으로 열연, 대종상 영화제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김여진은 특히 이병훈 감독, 김이영 작가와의 인연이 깊다고 합니다. 이병훈 감독의 작품 대장금에서 극중 제주로 유배온 장금에게 의술을 가르치는 의녀 장덕으로 연기한 후 2007년 이병훈 감독과 김이영 작가의 작품 이신에서 정순왕후 김씨 역할로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이후 2015년에는 김이영 작가의 작품인 화정에서 광해군의 충복이자 권력의 최정점에 있는 김개시 역으로 열연, 그간의 김개시와는 다른 충직하고 정의감 넘치는 연기로 캐릭터를 훌륭하게 재해석 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김여진

 

“김여진

 

김여진은 이후 많은 작품에서 조연급으로 활약하며 열연을 펼치고 있고, 특히 2021년 tvN 드라마 빈센조에서 변호사이자 악인인 최명희 역으로 강렬한 모습을 보여줘 많은 시청자들의 찬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김여진은 드라마 영화 외에도 종종 연극무대에 서기도 했는데요, 지난해와 올해에는 마우스피스라는 연극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김여진은 배운 녀자, 내가 걸은만큼 내 인생이다, 연애 등의 책을 출간하는 등 저술가로도 활동했으며, 2020년 영화진흥위원회 비상임 위원으로 위촉되기도 했습니다. 

 

<김여진 수상 내역>

  • 1998년 제 19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처녀들의 저녁식사)
  • 1999년 제 7회 춘사대상영화제 새얼굴 여자연기상 (처녀들의 저녁식사)
  • 2000년 제 37회 대종상영화제 여우조연상 (박하사탕)
  • 2002년 제 3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여우조연상 (취화선)
  • 2011년 제 20회 부일영화상 여우조연상 (아이들..)

<김여진 저서>

  • 2011년 배운 녀자 (씨네21북스)
  • 2011년 내가 걸은만큼 내 인생이다 (한겨레출판사)
  • 2012년 연애 (퍼블리싱 컴퍼니 클)

 

김여진(배우) 정치 사회 참여

 

“김여진

 

김여진은 대표적인 진보 성향의 폴리테이너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학생 시절에는 PD계열 운동권이었지만 대학 졸업 이후 정치에 관심을 갖지 않았다가 이후 노무형 전 대통령 자살 이후 블로그에 슬퍼하는 것으로 다시 뵐 수 있다면.. 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애도했고, 이후 언론 인터뷰와 시위를 통해 정치활동에 참여하게 되면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김여진은 18대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를 지지한 바 있으며 전두환 전 대통령을 향해 대놓고 학살자라고 부르며 대차게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김여진은 그런 정치 사회 참여 활동으로 인해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김여진(배우) 결혼 남편 김진민 PD 나이차 직업, 누구?

 

“김여진

 

김여진은 남편 김진민 PD와 2004년 2월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김여진과 남편 김진민 두 사람의 나이차는 둘다 1972년생인 50세로 동갑이라고 합니다. 

 

김여진 남편 김진민PD는 전 MBC 드라마 프로듀서로, 결혼계약, 달콤한 인생, 개와 늑대의 시간, 오만과 편견 등을 통해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았으며, 2016년 방영된 결혼계약을 마지막으로 MBC에서 퇴사, 이후 올해 초 방영된 tvN 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의 메가폰을 잡았고, 최근 넷플릭스 인간수업, 마이네임을 연출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김여진(배우) 남편 김진민 PD 결혼스토리

 

“김여진

 

김여진은 남편 김진민 PD를 1999년 MBC 드라마 아버지의 밥상을 통해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김여진은 무뚝뚝해 보이지만 다정다감한 김진민 PD를 보고 관심을 갖기 시작했지만 이후 오랜기간 간당한 인사 정도만 나누는 사이로 지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이후 2003년 8월 종영된 MBC 드라마 죽도록 사랑해에 출연하면서 조연출과 연기자로 다시 만나 남다른 감정이 싹트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남편이 먼저 밥을 먹자고 했고, 이후 자연스럽게 교제를 시작해 교제 8개월만인 2004년 2월 결국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여진 : “촬영하던 작품의 조연출이었던 남편이 먼저 밥을 먹자고 했다. 자연스럽게 사귀게 되면서 8개월 만에 결혼을 하게 됐다.”

 

 

김여진 : “당시 남편이 조연출이라 하루 3-4시간 자기도 어려웠는데 잠깐이라도 얼굴을 보기 위해 하루도 안 빠지고 날 만나러 오더라. 후배들에게도 남편을 고를 때 꼭 체력을 보라고 한다.”

 

김여진은 결혼 이후 2005년 남편 김진민 PD가 연출을 맡은 MBC 사극 신돈에 출연하기도 했고, 또한 2010년 MBC 드라마 로드넘버원에도 출연해 남편을 지원사격하기도 했으며 또한 최근에도 남편 연출한 인간수업에도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김여진(배우) 남편 김진민 PD 자녀 아들

 

“김여진

 

김여진 부부는 결혼 8년만인 2012년 2월 아들을 낳아 현재 슬하에 아들 1명을 두고 있는데요, 아들 나이가 올해 벌써 10살이 되었겠네요. 이상 배우 김여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유선(배우) <나이 남편 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