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재범 <프로필 나이 국적 과거 논란 여자친구 이상형 사업 근황>

728x90

'전지적 참견 시점(전참시)' 가수 박재범

 

박재범-프로필-나이-국적-과거-여자친구-이상형-사업-근황

 

가수 박재범이 3월 19일 전지적 참견 시점(전참시)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박재범의 신곡 가나다라 뮤직비디오 촬영장 비하인드가 그려졌는데요, 박재범의 신곡 가나다라는 아이유와의 첫 컬레버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은 곡으로, 발매 이후 음원 차트를 달구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날 박재범은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 스태프들과 내내 유쾌한 케미스트리를 발산하며 웃음을 유발, 특히 이날 현장은 박재범의 특유의 습관 때문에 스태프는 물론 MC들까지 빵 터져 웃음바다로 만들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박재범은 메이크업 스태프의 깜짝 발언에 당황했다고 하는데요, 스태프가 "재범 씨는 메이크업을 받다가 자꾸만 도망간다"라고 폭로한 것입니다. 이른반 깐 달걀 피부로도 유명한 박재범이 메이크업을 받다가 도망간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해지네요. 


박재범(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국적 키 혈액형 가족 종교 학력 소속사

 

박재범-프로필-나이-국적-과거-여자친구-이상형-사업-근황

 

가수 박재범의 본명은 Jay Bum Park 입니다. 박재범 나이는 1987년 4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입니다. 박재범 고향은 워싱턴 주 시애틀이며, 현재 국적은 미국이라고 합니다. 

 

박재범은 키 171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 박재한이 있습니다. 박재범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Edmonds Woodway High School(전학), 압구정고등학교, 단국대학교 경영학 제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재범의 현재 소속사는 모어비전이며, JAY-Z가 설립한 레이블인 ROC네이션 소속이라고 합니다. 

 

박재범(가수) 데뷔 앨범 활동

 

박재범-프로필-나이-국적-과거-여자친구-이상형-사업-근황

 

박재범은 데뷔 전 처음에 2008년 엠넷 열혈남아를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졌으며, 이후 6개월 뒤인 2008년 9월 4일 그룹 2PM으로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공식 데뷔하게 됩니다. 

 

박재범이 아이돌 그룹의 멤버로서 발표한 음반으로는 <Hottest Tome of the Day>(2008년 8월 29일), <Only You>(2008년 12월 10일), <2:00PM Time For Change>(2009년 4월 16일) 등이 있습니다. 

 

박재범(가수) 한국 비하 논란

 

박재범-프로필-나이-국적-과거-여자친구-이상형-사업-근황

 

하지만 박재범은 이후 한국 비하로 논란이 확산되어 결국 탈퇴와 동시에 미국으로 출국하게 되었는데요, 2009년 9월 박재범이 2005년 JYP 연습생 시절(당시 18세) 미국의 웹사이트 마이스페이스에 작성한 게시물이 인터넷 뉴스를 통해 대중에게 공개, 이 글이 급속도로 인터넷을 타고 번져나갔기 때문이었습니다.

 

당시 박재범은 인천 한류콘서트에서 관객석을 향해 사과를 했고, 이후 박재범과 JYP가 각각 사과문을 게재하였음에도 논란은 사그라들지 않았고 결국 박재범은 탈퇴와 동시에 미국으로 출국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이후 MBC 시사프로그램 PD수첩과 기타 프로그램들에서 이 문제를 다루면서 악의적 오역의 문제를 제기하였고 그의 탈퇴 이후 박재범의 팬들이 신문지면 광고 게재, JYP 상품에 대한 보이콧 등으로 박재범의 2PM 멤버로서의 복귀를 희망하기도 했습니다. 

 

박재범-프로필-나이-국적-과거-여자친구-이상형-사업-근황

 

하지만 이후 2010년 2월 박재범 팬카페 연합과의 팬 간담회에서 JYP는 마이스페이스 사건 외에 박재범이 또 다른 잘못이 있다고 하면서 그것은 법에 저촉되진 않지만 도의적이며 밝힐 수 없는 심각한 사적인 문제라는 표현을 함으로써 많은 의혹과 추측성 루머를 양산, 다시 여론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후 2010년 2월 25일 JYP측은 박재범과의 전속 계약 해지를 발표하며 동시에 그의 2PM에서의 영구 탈퇴를 발표했지만 JYP측이 간담회에서 발표한 박재범의 사적인 잘못에 대해서는 확실히 밝히지 않아 많은 의혹과 추측성 루머를 양산하게 되면서 다시 박재범의 거취에 관하여 여론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박재범(가수) 유튜브를 비롯 다양한 활동 

 

박재범-프로필-나이-국적-과거-여자친구-이상형-사업-근황

 

이에 박재범은 2010년 3월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B.o.B의 낫띵온유를 커버한 자작 동영상을 업로드하며 팬들의 응원에 감사의 마음을 표했는데, 이 영상이 2일만에 200만이 넘는 조회수로 최다 조회 동영상에 오르면서 미국과 국내 언론의 관심을 받게 되었고, 미국의 디지털 미디어의 DMW는 박재범을 미국에서 성공할 만한 동양 가수로 지목하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도 박재범은 유튜브에 동영상을 지속적으로 올리며 팬들과 소통하였고 한국에 오기 전 미국에서 소속되어 있던 비보이 그룹인 AOM에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박재범은 이후 미국 영화 하이프 네이션의 촬영준비로 2010년 6월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였고, 또한 마이클 잭슨의 데이저러스를 프로듀싱한 미국의 힙합가수 태디 릴리와 하이프 네이션의 OST인 데몬을 작업하기도 했습니다. 

 

박재범-프로필-나이-국적-과거-여자친구-이상형-사업-근황

 

이후 박재범은 싸이더스 HQ와 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한국 활동을 재개, 첫 솔로앨범인 믿어줄래를 발매하였고, 음반차트에서 예약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박재범은 또 <TAKE A DEEPER LOOK>, <Girl Friend>, <New Breed>, <EVOLUTION>, <WORLDWIDE> 등의 앨범을 발매하는가 하면, 한국뿐 아니라 미국, 호주, 일본 및 아시아를 순회하며 콘서트, 쇼케이스를 진행하기도 했으며, 가수 도끼와 라도가 발매한 음반 잇츠 위에 유일한 피쳐링으로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외 박재범은 독립 레이블이자 음반 기획 및 제작사인 AOMG(ABOVE ORDINARY MUSIC GROUP의 약자로 평범하지 않은 음악을 하는 집단이라는 의미)를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박재범-프로필-나이-국적-과거-여자친구-이상형-사업-근황

 

이처럼 박재범은 솔로활동을 이어오면서 아이돌 그룹 출신이라는 꼬리표를 떼고, R&B, 힙합, 랩,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하면서도 ㅈ신만의 색깔로 소화해내어 전문가와 대중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한 음악평론가는 박재범이 2012년 2월 발표한 첫 정규 1집 뉴 브리드 발표 당시, 이제는 아티스트로서 그의 이름을 명확하게 인식해야만 할 때가 왔다. 냉정하게 봐도 힙합과 일렉트로닉 합합 계열 음악은 박재범의 이해도가 가장 뛰어나다"고 호평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박재범(가수) 사업 근황

 

박재범-프로필-나이-국적-과거-여자친구-이상형-사업-근황

 

박재범은 지난 2020년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2년 후 은퇴 계획을 밝혀 눈길을 끌었는데요, 현재 소속사 AOMG와 하이어뮤직을 이끌고 있는 박재범은 "회사를 운영하면서 개인적이니 커리어를 유지하는 게 힘들다"고 토로하며 2년 뒤에 은퇴를 계획하고 있다고 털어놨습니다. 

 

그는 이어 "제 성공담과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돌을 키우고 싶다. 저만의 길을 개척해왔으니까 좀 더 유니크한 스타일의 아이돌이 나올 것 같다"고 말해 기대를 모았습니다. 

 

 

박재범은 국내 힙합씬에서 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사업을 구상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그는 "주류 사업을 구상 중이다. 이름도 원소주라고 지어놨다. 제이지는 샴페인, 조지 클루니는 데킬라 술 브랜드를 갖고 있는데 한국에서는 좀 생소한 일이다. 소주의 글로벌화를 꿈꾸고 있다"고 야심찬 포부를 밝힌 바 있습니다. 

 

박재범(가수) 소주 '원소주'

 

박재범-프로필-나이-국적-과거-여자친구-이상형-사업-근황

 

이후 실제로 박재범은 지난해 4월 원스피리츠를 설립하고 소주 개발을 해온 박재범은 소주 사업에 전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힙합 레이블 AOMG와 하이어뮤직 대표직을 내려놓은 이후 결국 2022년 2월 25일 전통 증류식 소주 원소주를 출시했습니다. 

 

원소주는 알콜 도수는 52도로, 공장소주(희석식 소주)가 아닌 전통소주(증류식 소주)인 만큼 맛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는데요, 참고로 증류식 소주는 곡주나 고구마주 따위를 끓여서 얻는 증류식 술로, 무색투명하고 알코올 성분이 많은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반응도 좋은 편이라고 하네요.

 

박재범(가수) 결혼 여자친구 열애설 이상형

 

박재범-프로필-나이-국적-과거-여자친구-이상형-사업-근황

 

박재범은 올해 나이 36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박재범은 과거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묘령의 여성과 다정하게 찍은 사진을 올리기도 했고,

 

또한 과거 앨범 나나 발매 당시 열애설이 제기되면서 여친이 나나라는 추측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박재범은 여자친구가 나나가 아니고 단순한 노래 제목일 뿐이라고 해명했습니다.

 

 

또한 한때 NS 윤지와 친분이 두터워 열애설이 제기되기도 했지만 친구 사이로 NS 윤지는 박재범이 여자친구로 안봐준다며 인터뷰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박재범은 또 과거 한 방송에서 여자친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박재범-프로필-나이-국적-과거-여자친구-이상형-사업-근황

 

박재범 : "한국에 와서 처음 만났던 여자친구에게 주도권을 뺐겼던 적이 있다. 시간이 흐를수록 내가 더좋아하게 돼 문자와 전화를 먼저 하게 됐다. 하지만 그분은 싸우면 연락을 하지 않고 핸드폰을 꺼 놨다."

 

박재범 : "지금 생각해보면 내가 집착했던 것 같다. 그분은 항상 내게 헤어지자는 말을 한 뒤 취소했다. 2년 반 동안 사귀면서 사과를 두 세 번 밖에 하지 않았다. 내게는 주도권이 아예 없었다."

 

박재범은 또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과거 한 방송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박재범 : "김연아씨럼 웃을 때 치아가 많이 보이는 것이 좋다. 남들보다 치아에 집착하는 편이다. 여자 몸매 중에서 가슴보다 엉덩이와 골반을 주로 본다. 가슴만 크다고 해서 좋은 건 아니더라"

 

 

박재범(가수) 허니제이와 인연

 

박재범-프로필-나이-국적-과거-여자친구-이상형-사업-근황

 

한편, 박재범과의 동갑내기 찐친으로 알려진 허니제이는 지난해 말 한 방송에서 박재범과의 인연을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당시 방송에서 허니제이는 "옛날부터 만났다. 처음에 만난 건 동갑 비보이 친구들 때문이었다. 보통은 만나면 인사 정도만 하고 친해지진 않았는데, 박재범과는 일을 하면서 친해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팬들이 두 사람이 친해진 이유 중 하나로 칼퇴를 좋아하는 성향을 꼽았다고 하자, "정리를 빨리 하고 싶어하긴 한다"고 수긍했습니다. 같이 출연한 홍현희가 "열애설이 날 법도 하다"며 두 사람을 의심하자, 허니제이는 "팬들이 박재범 이상형은 아이유고, 허니제이 이상형은 키큰 남자라서 그 소문이 사라졌다더라. 재범이랑 나랑은 친구"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상 가수 박재범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홍현희 제이쓴 나이(차) 수입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