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전미라 <프로필 나이 남편 윤종신 아들 딸 근황>

728x90

오늘은 가수 윤종신의 아내 전미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미라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테니스 해설자 전미라는 1978년 2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입니다. 전미라 고향은 전라북도 군산시이며, 3녀 중 장녀로, 현재 가족으로는 남편 윤종신과 아들 윤라익, 윤라임, 딸 윤라오, 윤광석이 있습니다.

 

전미라는 키 175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전미라 종교는 개신교(예장통합)이며, 학력은 군산영광여자중학교, 군산영광여자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미라 테니스 선수 경력

 

 

 

가수 윤종신의 아내로도 알려진 전미라는 1993년 프로로 데뷔, 이후 1993년 대만 여자 테니스 대회 단식 우승과 코리아 서킷 최연소 단식 우승, 그리고 1994년에는 대한민국 최초로 주니어 윔블던 준우승을 기록한 전직 테니스 선수입니다.

 

 

당시 전미라와 결승전에서 만난 상대는 1990년대 후반 세계 여자 테니스를 평정했던 '알프스의 소녀' 마르티나 힝기스였습니다. 이후 그녀도 전미라를 기억하고 12년 후 대한민국에서 있었던 한솔오픈에서 전미라의 근황을 물었고, 재회까지 해서 악수를 나누기 등 좋은 선수로 기억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미라는 이후에도 윔블던 주니어 단식 8강에 들기도 하는 등 좋은 성적을 내기도 했으며, 이후 프로 대회에서는 WTA 투어 대회 복식 타이틀을 1개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복식 최고 랭킹은 2004년 10월에 기록한 세계 랭킹 120위라고 합니다.

 

전미라 은퇴 이후

 

 

전미라는 2005년 전국체전을 끝으로 현역 은퇴를 선언한 뒤, 한국의 테니스 잡지 테니스 코리아에서 테니스 전문 기자가 되었고, 가수 윤종신과 결혼한 후 후배양성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전미라는 또한 현재 한국프랑스오픈홍보대사, 생활체육테니스홍보대사, 한국여성스포츠회이사, 전미라 테니스아카데미원장, JTBC3 FOX Sports 테니스 해설위원도 겸하고 있습니다. 

 

 

<전미라 주요 성적>

-2004년 한솔 코리아 오픈 복식 우승

-2003년 세아제강컵 국제 챌린지 대회 단식 준우승

-2001년 아시아 테니스 선수권 대회 단식 준우승

-2000년 일본 여자 서킷 단식 우승

-2000년 태국 야마하 오픈 단식 준우승

-1997년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혼합복식 금메달

-1995년 윔블던 주니어 단식 8강

-1994년 윔블던 주니어 단식 준우승

-1993년 코리아 서킷 최연소 단식 우승

-1993년 대만 여자테니스 대회 단식 우승

 

전미라 방송활동

 

 

 

전미라는 2014년 KBS2 우리동네 예체능 테니스편에 출연한 바 있으며, 이후 2015년 MBC 진짜 사나이 여군 특집 3기에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또한 이후 MBC 마이리틀 텔레비젼 MLT-33에 부부와 세 자녀 동반으로 출연하기도 했었고, 뭉쳐야 찬다, 집사부일체, 시우민의 내일은 테니스왕, 골 때리는 그녀들 등 다양한 예능을 통해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전미라 충돌증후군

 

 

전미라는 2019년 4월 2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이 뼈끼리 닿아서 생기는 충돌증후군이라는 병이 있음을 밝히기도 했었고, 나름 치료 및 유지 관리방법을 제시하기도 했었습니다. 

 

전미라 인스타그램 : "몇 달 전부터 어깨가 아파 병원에 가니 오십견일 수도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그러다 찾은 티컨디셔닝센터, 오십견 아니고 뼈끼리 닿아서 생기는 충돌증후군이란다. 근육이 다 빠지다 보니 그런 것 같다. 방법은 없다. 뒷근육을 키우는 것밖에."

 

 

충돌증후군은 어깨힘줄인 회전근개(돌림근띠)가 그 위에 있는 견봉 뼈와 부딪혀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이 염증은 중년 또는 어깨 근육을 자주 사용하고 팔을 위로 드는 동작을 많이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미라 결혼 남편 윤종신 나이차

 

 

전미라는 남편 윤종신과 2006년 12월 29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전미라와 남편 윤종신 두 사람의 나이차는 전미라는 1978년생인 45세이고, 남편 윤종신은 1969년생인 54세로 9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전미라 남편 윤종신 결혼스토리

 

 

전미라와 윤종신은 첫만남부터 좀 재미있습니다. 보통 윤종신과 전미라가 2006년 7월 만나서 동호회 모임을 통해서 가까워진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두 사람은 이미 앞서 6년 전인 2000년에 만났던 사이라고 하네요.

 

처음 윤종신은 2000년 테니스 레슨을 받기 위해 테니스장을 찾아가서 처음 전미라를 만나게 되지만, 윤종신의 소심한 성격 때문에 적극적인 만남으로 이어지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음악적으로도 성공했고, 방송 연예인적으로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윤종신의 실제 성격이 소심하고 또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 앞에서 제대로 대시도 못했다고 하니 놀라운데요, 그런데 이후 6년이 지나 이번에는 전미라가 윤종신을 찾아가게 됩니다. 

 

 

윤종신 : "아내가 은퇴 후 테니스 전문 기자가 됐다. 우연한 기호에 테니스를 치는 연예인을 취재하러 와서 나를 만났다. 인터뷰를 하면서 전화번호도 주고 받았다."

 

윤종신 : "테니스 모임 함께하지 않겠냐고 물으면서 자연스럽게 테니스 모임을 함께하게 됐다. 강호동이 나와 아내를 회장 부회장으로 삼자고 하면서 자연스럽게 둘이 만날 기회가 많아졌다."

 

 

전미라 : "강호동이 윤종신과 나를 이어주려고 했던 것 같다. 나보다 키가 작은 사람은 남자로 보지 않았는데 윤종신이 없는 자리에서 아홉 살 차이는 궁합도 안 본다면서 형수님이라고 부르곤 했다. 테니스 동호회 회원들도 윤종신에 대한 좋은 얘기만 해주더라. 그때부터 작업이 들어왔던 것 같다."

 

강호동 : "내가 두 사람을 소개시켜줬다. 두 사람을 커플로 만들려고 테니스 동호회 이름도 천생연분으로 지어서 자주 만나게 했다."

 

결국 강호동이 둘이 커플이 되도록 중재를 하게 된 셈인데요, 두 사람은 이후 연애 1개월차에 결혼 이야기를 서로 하기 시작했고, 만난지 5개월 여만인 그해 12월(2006년 6월에 만나서)에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전미라 : "제가 개인적으로 연애는 길게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것과는 반대로 결혼하게 됐다."

 

전미라 윤종신의 크롬병 고백에도

 

 

그런데 결혼 전 둘이 연애할 때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바로 윤종신이 크롬병을 앓고 있다는 고백 때문이었는데요, 하지만 두 사람은 결국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게 됩니다. 

 

전미라 : "연애 할 때 남편 윤종신이 너한테 꼭 하고 싶은 말이 있어라고 하더라. 윤종신과 연애한 지 한 달 됐을 때 결혼하기로 마음먹었다. 신랑이 아프다고 연애를 접을 생각은 없었다."

 

크론병은 장에 만성적인 원인 불명의 염증이 일어나는 질환으로 궤양성 대장염과 더불어 염증성 장질환의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현재까지 완치에 이르는 치료법이 개발되지 않았기에 난치병 혹은 불치병으로 구분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전미라는 이외에도 결혼 전 눈물을 흘리는 일이 있었는데요, 윤종신이 스케줄이 바쁜 탓에 전미라가 혼자 많은 것을 준비한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전미라 : "오빠가 바빠 혼자 결혼하는 기분이 들기도 했다. 그래서 싸운 적도 있다."

 

윤종신 : "우리는 키만 언밸런스인 게 아니다. 성격, 성장 배경, 말투 등 모든 게 다르다. 정말 언밸런스 커플이라 싸우기도 많이 한다. 하지만 언밸런스를 밸런스로 맞춰가는 게 결혼이라고 생각한다. 부족한 것을 채워가며 열심히 잘 살겠다."

 

전미라 윤종신 부부 자녀 아들 딸 

 

 

아무튼 두 사람은 결혼 이후 1남 2녀를 자녀로 두게 되는데, 장남 윤라익, 장녀 윤라임, 차녀 윤라오가 있습니다. 이중 전미라의 딸들의 근황에 대해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하고 있는데요, 공개된 사진을 통해 본 두 딸은 엄마를 닮은 우월한 기럭지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운동선수와 가수의 만남이 조금 안 맞을수도 있고, 또 키가 큰 전미라에 비해 키가 작은 윤종신의 모습이 잘 안어울리는 듯 보이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누구보다 잘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연예인이 아닌 연예인의 가족이지만 이제는 연예인 같은 전미라, 최근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도 많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전미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양은지 <프로필 나이 남편 이호, 누구? 딸>

* 추천 글 -> 박지윤(쇼트트랙) 프로필 나이 과거 박승희 근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