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최지나(배우) 나이 프로필 남편 류영근 아들 근황

728x90

배우 최지나가 12월 4일 tvN 스토리 회장님네 사람들에 출연합니다. 

 

배우-최지나

 

이날 방송에서 최지나는 드라마 상속자들 출연 시절 아들의 어린이집에서 선생님들이 "영도(김우빈) 엄마 왔어요"라고 하자 친아들이 그만 울음을 터뜨렸던 귀여운 일화와 함께 전원일기 하차 비하인드를 고백합니다. 

 

최지나는 "전원일기 출연 중 방송국 시스템을 잘 몰랐던 어린 시절의 실수로 인해서 M본부에서 약 10년 출연 정지를 당했다"며 사건의 전말을 방송 최초로 공개합니다. 

 

이에 최지나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자녀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최지나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최지나(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최지나

 

배우 최지나는 1975년 5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48세입니다. 최지나 고향은 부산광역시이며, 가족으로는 남편 류영근과 아들 류주한이 있습니다. 

 

최지나는 키 162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영동여자고등학교, 한양여자대학교 응용미술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지나(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배우-최지나

 

최지나는 1994년 KBS 드라마 한명회, 딸부잣집 등에서 연기자로 첫 선을 보인 이후 1995년 광고 모델로 주목을 받았고, 이어 같은해 MBC 24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합니다.

 

이후 최지나는 전원일기에서 금동이의 첫사랑 최지숙 역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 이후 드라마 진실, 자반고등어, 남자 셋 여자 셋, LA아리랑, 내사랑 내 곁에 등에 출연합니다.

 

최지나는 공채 생활이 끝난 뒤 KBS 전설의 고향에서 구미호나 귀신 역할 제의를 많이 받았지만 거절했다고 합니다. 최지나가 유독 귀신 역할 제안을 많이 받은 것은 오똑한 코에 눈 등 강한 인상의 외모 탓이 크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지나는 당시 인상 강한 역할을 주로 맡다보면 앞으로 앞으로 자신이 연기를 함에 있어 변신에 한계가 될 수도 있다는 우려에서 캐스팅 제의를 번번이 거절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최지나는 3년여 간 원치 않던 공백기를 가지기도 합니다.

 

최지나 : "당시 구미호 역이나 귀신 역할 캐스팅 제의를 받아들였다면 내가 더 빨리 연기자로 입지를 굳힐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 더구나 이를 거절하면서 3년여 간 원치 않던 공백기를 가져야 했다."

 

최지나 : "나는 어떤 결정이든 쉽게 하는 편이 못되고, 일단 결정을 하면 뒤도 안돌아보는 성격이다. 지금 주어지니 역할에 충실하면 된다."

 

하지만 이후 최지나는 영웅시대, 장미빛인생, 날아오르다, 행복합니다, 남자이야기, 솔약국집 아들들, 근초고왕, 인수대비, 끝없는 사랑, 조선 총잡이, 장사의 신 객주 2015, 솔약국집 아들들, 리치맨, 백일의 낭군님, 영화 혈의 누, 황진이, 굿모닝 프레지던트 등에 출연하며 활약을 이어갑니다. 

 

이외에도 최지나는 아시아나항공 CF를 비롯한 다수의 CF 광고와 라디오방송에 출연했으며, 2002년 월드컵 성공기원 에베레스트 등정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한동안 뜸했던 최지나인데요, 이번에 회장님네 사람들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최지나(배우) 결혼 남편 류영근 나이차 직업, 누구?

 

배우-최지나

 

최지나는 남편 류영근과 2008년 7월 19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최지나와 남편 류영근 두 사람의 나이차는 최지나는 1975년생인 48세이고, 남편 류영근은 1968년생인 55세로 7살 차이가 납니다. 

 

남편 류영근의 직업은 사업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지나(배우) 남편 류영근 결혼스토리 자녀 아들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만나 1년 여 기간 동안 교제해왔으며 2008년 봄 결혼 발표 후 7월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는데요, 드라마 촬영 때문에 신혼여행은 드라마 종영 이후로 미루기도 했습니다.

 

최지나는 결혼 당시 "세쌍둥이 낳고 싶다. 한번에 여럿을 낳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이후 결혼 1년만인 2009년 7월 아들 류주한을 낳아 현재 슬하에 아들 1명을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배우-최지나

 

아들 류주한은 과거(2013) 엄마인 최지나와 함께 박술녀 한복과 함께하는 패션쇼에 모델로 무대에 선 적이 있습니다. 

 

최지나는 임신 중에도 연기 활동을 이어갔는데요, 남편은 그런 최지나를 항상 걱정을 해주고 요리도 해주고, 집안 청소도 해주고 주로 여자들이 하는 일을 대신해주었다고 하네요. 

 

이번에 회장님네 사람들에 출연하게 된 배우 최지나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최지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공부가 머니?> 임호 윤정희 나이 학력 직업 아들 딸

 

<공부가 머니?> 임호 윤정희 나이 학력 직업 아들 딸

임호 윤정희 나이 학력 직업 아들 딸 신동엽 선혜윤 PD 부부가 손을 잡고 만든 예능 프로그램 공무가 머니?가 첫 방송을 타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8월 22일 첫 방송된 ‘공부가 머니?’에 등장한

mway2.tistory.com

* 박은수 <프로필 나이 가족 일용이 사기사건 근황>

 

박은수 <프로필 나이 가족 일용이 사기사건 근황>

'스타다큐 마이웨이' 배우 박은수(일용이) 배우 박은수가 12월 5일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합니다. 박은수는 지난 4월 마이웨이를 통해 돼지농장 인부로 일하고 있는 근황을 밝혔는데요,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