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양하영 <나이 남편 근황>

728x90

양하영 <나이 남편 근황>

 

 

<양하영 가요무대>


 

가수 양하영이 화제입니다. 양하영은 2월 3일 방송되는 KBS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되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양하영은 어니언스의 저 별과 달을 부를 예정이라고 합니다. 

 

 

<양하영 프로필 나이 학력 데뷔 및 노래 활동>


 

-양하영(가수), 양하영 프로필 나이 학력

 

양하영은 1963년 1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58세입니다. 양하영 학력은 청운대학교 산업기술 대학원 실용음악과 석사로 알려져 있구요, 1980년대 포크를 기반으로 한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 가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하영(가수), 양하영 데뷔 및 노래 활동

 

양하영은 1983년 듀엣 한마음으로 데뷔 가슴앓이 갯바위 말하고 싶어요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했는데요, 1집 앨범 가슴앓이는 당시 젊은 층의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또 이어 1984년에 발표한 2집에서 갯바위, 말하고 싶어요 등이 연속 히트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그 중 특히 갯바위는 오랜 시간이 지나도 은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그녀의 대표곡이라고 할 수 있으며, 1984년과 1985년에는 KBS 가요대상 듀엣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었습니다. 

 

이후 양하영은 한마음 해체 후 1988년 솔로로 전향해 촛불켜는 밤을 히트시키면서 제2의 전성기를 맞기도 했었는데요, 

 

-양하영(가수), 양하영 대학교수로 활동 중

 

이후 양하영은 2018년 6월 충북 영동군에 본교를 둔 U1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전임교수로 임용돼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지속적으로 음악활동을 하면서도 대학원에서 실용음악을 전공해 후진 양성에 힘써 대학교 전임 교수로 발탁된 것이라고 하네요. 

 

 

 

 

양하영은 "강의를 통해 내가 걸어온 30여년의 많은 경험과 음악인으로 살아가는 마음가짐을 가르치고, 졸업 후에도 음악을 계속하며 자신의 꿈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싶다"락 포부를 밝혔습니다. 

 

-양하영(가수), 양하영 이혼 전남편 강영철, 한마음 해체

 

양하영 전남편인 강영철은 듀엣 한마음의 맴버였는데요, 두 사람은 3집 앨범을 내고 이혼을 했고, 한마음도 해체가 됐습니다. 양하영 강영철 두 사람의 이혼 사유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양하영 전남편 강영철씨는 한마음이 불렀던 곡들의 대부분을 작사 작곡했을 정도로 재능을 인정받았던 가수였는데요, 강영철씨와 양하영은 듀엣으로 활동하면서 결혼까지 하게 되었고, 이들의 히트곡 친구라 하네는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은 곳으로 유명하답니다. 

 

 

양하영은 이혼후 솔로로 전향, 촛불켜는 밤, 영원한 사랑인 줄 알았는데 등을 발표하며 가수활동을 이어갔지만, 반면 강영철씨는 1987년 솔로 앨범을 낸 후 우리들의 기억 속에서 사라졌습니다. 이후 강영철 씨는 가수 활동을 중단 한 후 사업에만 전념하고 있다고 하네요. 

 

 

 

강영철씨는 지난 2001년부터 2007년까지 6년동안 한국음악저작권협회 감사를 맡기도 했었답니다. 

 

-양하영(가수), 양하영 아버지

 

한편 지난 1월 1일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에서는 80년대 국민여동생으로 불렸던 가수 이정희가 출연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는 이정희가 절친한 친구 가수 양하영을 만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양하영은 이날 이정희가 함께 통기타 반주에 노래를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양하영은 "아버지가 아프시고 난 후 시시때때로 자신에게 전화를 걸었다."며 "자식 중에서 저랑 제일 많이 통화하려고 버튼을 눌렀기 때문에 무심코 저한테  전화를 하시더라"라며 부친을 추억하기도 했습니다. 

 

-양하영(가수), 양하영 유기동물 사랑

 

양하영은 또한 유기동물을 돌보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양하영이 돌보고 있는 유기동물이 자그마치 50마리나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동물보호 사랑으로 채식이라는 큰 선택까지 했다고 합니다. 양하영의 유기동물 사랑에 대해서는 2014년 8월 매거진에서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추가) 양하영은 2020년 8월 10일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는 양하영이 유기견을 키운 경험을 소개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양하영은 이날 "반려견 한 마리, 두 마리를 기르다가 양평에 왔고 10마리, 20마리, 56마리까지 집에서 길러본 적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양하영은 "50마리가 넘어가니까 혼자 감당이 안 됐다"며 "그 뒤로 마리 수를 줄여가다보니 이제 9마리만 남았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다들 아파서 내게 왔다"며 "내가 일단 데려온 강아지들은 하늘나라 갈 때까지 나와 살았다"고 회상했습니다. 양하영은 "강아지는 음악 같은 거다. 절대로 포기할 수 없다"면서 "저와 더불어서 한평생을, 정말 제 인생에 있어서 가장 커다란 부분을 차지하는 음악 같은 존재"라고 전했습니다. 

 

* 추천 글 -> 소유미(가수) <나이 집안 아버지 소명 오빠>

* 추천 글 -> 김용만(가수) 나이 집안 프로필 노래, 누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