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류지광 <나이 집안 종교 과거>

728x90

류지광 <나이 집안 종교 과거 미스터트롯>



<류지광 비디오스타 출연 미스터트롯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개인기 선보여>



미스터트롯 류지광이 개인기로 비디오스타 MC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고 합니다. 



3월 31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는 왕좌의 게임 특집 신흥강자 7으로 꾸며지는 가운데 영기, 류지광, 나태주, 노지훈, 신인선, 김수찬, 김경민이 출연해 미스터트롯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날, 비디오스타에서 류지광은 특유의 동굴 보이스로 개인기를 선보이며 매력을 뽐냈습니다. 미스터트롯에서 매력적인 저음, 느끼한 멘트로 인간 버터라는 별명을 얻은 류지광은 "날 때부터 개인기를 타고 태어났다"며 목소리 부심을 드러냈는데요, 



이어 그가 가수 하동균의 나비야 모창부터 영화 관상 속 이정재 성대모사까지 완벽하게 선보였다고 전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답니다. 또한 류지광은 "오랜만에 누워보는군" "추원요 안아주세요" 등 명대사로 많은 패러디를 낳았던 1974년 개봉작 별들의 고향 연기를 재연해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고 하는데요, 특히 박나래가 상대 역 경아 역으로 나서 더욱 완성도 높은 패러디가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오른 방송 정말 기대가 되는데요, 류지광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류지광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류지광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별명 종교 데뷔 및 활동 과거 모델 가수 미스터코리아, 미스터 월드, 슈퍼모델, 배우 활동 슈스케, 팬텀싱어, 미스터트롯>



-류지광(미스터트롯), 류지광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별명, 종교, 집안


류지광은 1985년 8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입니다. 나이에 비해 꽤 동안인 것 같은데요, 또한 류지광은 키가 185cm에 몸무게 80kg로 굉장히 좋은 몸을 가지고 있구요, 류지광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합니다. 


류지광 별명으로는 동굴저음, 인간버터라고 하는데요, 이건 이번 미스터트롯에 참가하면서 얻은 별명이라고 하네요.





류지광은 고향이 서울이라고 하구요, 종교는 기독교라고 하는데요, 류지광은 특히 독실한 신앙의 소유자라고 합니다. 류지광의 신앙은 그의 학력을 봐도 알 수가 있는데요, 류지광은 영일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대학은 특별히 한세대학교 신학과에 들어갔다고 하네요. 하지만 현재는 휴학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류지광은 특히 신앙심이 독실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에바다선교교회 교인으로 자신의 SNS를 통해서도 당당히 크리스천임을 밝히며 교회에서 연탄봉사 활동을 하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류지광은 SNS 프로필에 God bless you란 메시지를 남기며, "많이 부족하지만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어떤 일로 성공하든 어디를 가든 하나님을 자랑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해요. 그런 것에 거부반응을 보이는 분들이 계시다면 그분들을 위해 기도해야겠죠"라고 하기도 했습니다.


류지광은 모태신앙으로 할아버지가 목사인 크리스천 가정에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류지광이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난 것은 중학교 3학년 때였다고 하는데요, 당시 한창 인기를 끌고 있던 가수 유승준의 꿈이 목사라는 말을 듣고 내 갈 길은 저 거다 라고 마음에 품었다고 합니다. 


류지광은 어릴 때 집안이 몹시 어려웠다고 하는데요, 류지광은 방송을 통해 "초등학교 6학년 때 어머니가 보증을 잘못 서 아파트에서 월세방으로 이사했다. 1997년 당시 빚이 3,4억 정도 됐다"며 생활고가 시작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밝혔습니다. 


류지광은 당시 옥상에 올라가 극단적인 생각을 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이후 그의 아버지의 노력으로 6년 만에 빚을 청산 후 고깃집을 개업했지만 6개월만에 폐업을 하면서 계속해서 생활고에서 벗어나지 못했다고 하네요.


-류지광(미스터트롯), 류지광 데뷔 및 활동, 길거리 캐스팅을 통해 모델로


류지광은 중 3때 그의 나이 불과 16세에 길거리 캐스팅을 통해 모델로 데뷔했는데요, 이후 여러 과정을 거쳐 유승준의 마케팅 담당이었던 현 소속사 대표인 김은경 이사를 만났다고 하네요. 그때 류지광은 '이건 하나님의 뜻이구나, 그래서 이 회사에 들어왔구나'하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류지광은 방송을 통해 당시의 일을 떠올렸는데요, 류지광은 "1년 정도 트레이닝을 받았다. 대표님이 지병이 있으셔서 그곳을 나와 가수 기획사로 들어가게 됐다. 그때 SSS01, 카라, 레인보우들과 연습을 했다"고 했습니다. 


류지광은 "대표님이 뭐하고 싶냐, 노래 한번 해봐라 라고 하셔서 했더니 목소리 좋은데 해봐라. 너 나 못 믿냐고 하시더라. 기초가 없어서 실력 발휘를 못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류지광은 소속사 식구들과 매일 예배 드리고 토요일엔 다 같이 찬양예배 드리며 신앙훈련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류지광은 몇 년 전 작은 개척교회 전도대회 현장에 찾아가 찬양사역을 해오고 있다고 하네요. 



-류지광(미스터트롯), 류지광 데뷔 및 활동, 가수 활동, MC, 미스터코리아, 미스터월드, 슈퍼모델 대회 출전


류지광의 연예계 생활은 시작부터 순탄했다고 하는데요, 잡지 모델로 데뷔한 후 이효리와 같은 소속사에서 활동하며 이효리가 주연을 맡았던 드라마 세 잎 클로버의 OST에 참여하며 가수 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후 류지광은 케이블방송 MTV에서 RYU-Z WORLD 라는 프로그램도 진행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류지광은 이어진 생활도 화려했는데요, 2004년 군에 입대해 복무한 뒤 2009년 그의 나이 27살에 미스터코리아 대회에 출전해 대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류지광은 몸도 상당히 좋다고 하네요. 위 사진은 류지광 등 근육 모습인데요, 아직 과거 꽤 운동을 했던 전력이 엿보이네요.



이후 류지광은 2010년에는 미스터월드 탤런트 부문에서 대상, 2011년에는 미스터월드 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하기도 했는데요, 이듬해인 2012년에는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 TOP7에 선발되기도 했습니다.



-류지광(미스터트롯), 류지광 데뷔 및 활동, 배우 활동, 음악 경연 프로그램 슈스케, 팬텀싱어 참가


이후 류지광은 현 소속사인 피플G컴퍼니에 들어오며 2015년 전도연 주연의 영화 협녀(무술대회 장정2 단역)와 뮤지컬 등에 출연하며 배우 활동을 시작했다고 하구요, 


또 지난해 11월에는 음악 경연 프로그램인 팬텀싱어에 출연하며 최종 16명에 선발돼 김현수 최경록 정휘와 함께 4중창 경연 팀을 구성하며 완벽한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팬텀싱어 출연 당시 류지광은 곽동현과 함께 부른 '세이 썸띵' 무대에서 안정적인 노래 실력과 매력적인 음색을 자랑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류지광은 마지막 결승전을 남겨놓고 탈락을 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당시 독특한 외모의 류지광에 대해 윤종신은 슈스케(슈퍼스타K3)에서 본 기억이 난다. 저 분이 노래를 좀 했던 걸로 기억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류지광은 "슈스케에 나갔을 당시가 제가 노래로 방황하던 때였다. 당시 윤종신이 중저음 톤으로 해보는게 어떻겠냐는 조언에 지금까지 잘 하고 있다"며 고마움을 드러냈습니다. 



노래를 감상한 뒤 프로듀서들의 극찬이 이어졌는데요, 특히 윤상은 "이런 경험이 처음이다. 발음이 별로인데 안 거슬리고 듣기가 너무 좋다. 윤종신의 조언을 너무 잘 받다들였다. 다만 고음이 조금 아쉽다"라고 극찬했습니다. 


이어 윤상은 "비율이 되게 좋은데, 머리때문에 황마담 이 겹쳐 보인다"고 말했고, 바다는 "저 웨이브에 반했다. 헤어스타일이 예수님 같다"며 외모를 칭찬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또 다른 프로듀서 김문저은 "아직 소리에 대한 아쉬움이 있다"고 평했고, 마이클 리는 "영리하게 어렵지 않은 노래를 잘 골랐다. 무대에 서는 사람은 영리해야 한다"며 칭찬했습니다. 



당시 류지광은 인터뷰를 통해 "가수로 데뷔할 때 기초교육도 받지 않고 OST에 참여했다가 굴곡을 겪었는데, 팬텀싱어에서 최고의 실력자들과 함께하여 깨닫는 게 많았다"면서 "어떤 노래가 내게 맞고 내 목소리 톤이 어떤지 알게 돼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류지광은 "우승을 목표로 했던 게 아니라 내게 맞는, 나의 노래를 잘 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나갔다"며 "그런데 그보다 많은 걸 주셨다"며 거듭 감사를 표했습니다. 


참고로 류지광은 앞서 슈퍼스타K3(슈스케)에 출연했을 때도 TOP24 안에 들었을 정도로 기본기가 탄탄한 가수로 알려졌습니다. 


-류지광(미스터트롯), 류지광 데뷔 및 활동, 미스터트롯 참가


류지광은 30대 중반이라는 적지 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도전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지난 2020년 1월부터 미스터트롯에 직장부 A조로 참가하여 매력적인 저음을 선보이며 완벽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당시 류지광은 모델같은 비주얼로 등장해 "어제는 얼굴로 미스터월드, 내일은 목소리로 미스터트롯이 되고 싶은 류지광입니다"라고 자신을 소개했습니다. 그리고 류지광이 입을 떼자마자 동굴저음으로 눈길을 끌었는데요, 


류지광은 돌아가는 삼각지를 선곡해 동굴저음을 뽐내며 시작부터 모두의 시선을 끌었습니다. 한 소절 만에 하트에 불이 들어오기 시작했고 특유의 저음이 이어지면서 결국 올하트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노사연은 "기대보다 더 높은 동굴 저음이 너무 제 마음에 둥지를 틀었다"고 말했고, 무대를 본 장윤정은 "류지광씨가 많은 오디션에 나왔었는데 볼 때마다 발전하는 것 같다. 장르 불문 참 잘하는 분이다. 오늘 멋졌다"고 칭찬했습니다. 



이후 류지광은 직장부 A의 본선 1차 팀 미션이 펼쳐졌을 때 삼식이와 이대원과 함께 무대를 꾸미게 되었는데요, 결과는 12하트로 삼식이와 이대원은 탈락하고 류지광은 홀로 본선 2차에 진출하게 됐습니다. 



당시 류지광은 홀로 진출한 것에 대해 미안하고 속상한 마음에 눈물을 흘리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이후 류지광은 순조로운 진행 끝에 미스터트롯 준결승 레전드미션 임영웅과의 대결에서 아쉽게 패배하여 탈락을 하고 말았답니다. 



-류지광(미스터트롯), 류지광 성형, 결혼, 여자친구, 혼혈설 등


류지광은 얼굴이 너무 조각같아 성형의혹을 받기도 한다는데요, 류지광의 어린 시절 사진을 보면 지금과 거의 다르지 않은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류지광 성형설은 사실이 아님이 분명한 것 같네요. 




또한 류지광은 현재 나이가 30대 중반이 넘어가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류지광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아직 알려진 바가 없으며 열애설 기사가 난 적도 없습니다. 그리고 왠지 혼혈 느낌이 나기도 하는데요, 


그러다보니 특히 류지광 아버지에 대해서도 궁금해 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류지광 부모님(아버지 어머니)모두 다 한국사람이라고 하니 류지광 혼혈이라는 말은 다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류지광(미스터트롯), 류지광 수입 근황


류지광은 오늘 비디오스타에 나와서 미스터트롯 이후 몸값이 10배가 뛰었다고 밝혀 주위를 놀라게 하기도 했는데요, 이에 노지훈 신인선 등 역시 몸값이 10배가 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이 말을 듣고 있던 김경민이 "난 40배가 뛰었다"라고 말했고, 이에 김수찬은 "넌 1만원 받았냐?" 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김경민은 "예전에는 무료로 공연을 하기도 했다"라고 설명을 했는데요, 이에 모두들 "데뷔 시절에는 공연비를 안 받고 할 때도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영기는 "나는 일부러 출연료를 0.5배 밖에 안 늘렸다. 다른 애들 출연료를 보니까 거의 비슷하더라. 그래서 일부러 나는 덜 받고 출연료를 줄 수 있는 행사를 다 하고 있다. 굉장히 많다"라고 말했습니다. 


류지광은 또 다른 방송에서 부모님이 고생을 많이 하셨는데 일을 그만두게 해드렸다. 너무 감사하다 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제 모두가 어려웠던 시절을 과거로 지나간 거 같네요. 앞으로 승승장구하시고 좋은 무대로 인정받는 모두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함께 읽을만한 글> 

김경민 <나이 과거 수입 미스터트롯>

권영기(영기) <나이 집안 크론병>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