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정문성(배우) <나이 결혼>

728x90

정문성(배우) <나이 결혼 여자친구>



<정문성(배우) <놀면 뭐하니?> 출연>



배우 정문성이 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은 배우 정문성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정문성은 최근 드라마 방법과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활약하며 좋은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 출연한다고 하니 과연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지 기대가 되네요. 



<정문정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고향 학력 소속사 데뷔 및 활동 결혼 여자친구 연애 결혼관>



-정문성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별명 고향 학력 소속사


배우 정문성은 1981년 1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정문성 키는 171cm, 몸무게 62kg, 혈액형은 O형라고 하구요, 정문성의 별명은 문문성이라고 합니다. 정문성 고향은 서울시 송파구이며, 정문성 학력은 풍납중학교, 광문고등학교, 순천향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문성 소속사는 블러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정문성 데뷔 및 활동


정문성은 2007년 뮤지컬 지하철 1호선을 통해 데뷔하여, 구텐버그, 어쩌면 해피엔딩 등 연극과 뮤지컬, 드라마 무대를 10년 동안 종횡무진 누벼왔는데요, 연극 두근두근 내 인생에선는 17살 나이에 80살 육체를 가진 선천성 조로증 소년을 연기하는 등 주로 연기 의욕을 부추기는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정문성은 2016년 3월 뮤지컬 헤드윅에 출연해 조승우, 조정석, 윤도현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스타로서 가능성을 열었는데요, 문드윅이라 불리며 헤드윅의 새 간판으로 떠올랐습니다. 




드라마는 극단 학전 출신 장현성 배우의 추천으로 2012년 SBS TV 드라마 유령에서 염재희 역을, 육룡이 나르샤의 한구영, 김과장의 한동훈 검사,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는 유정우의 형 유정민 역 등으로 매 작품마다 다양한 캐릭터로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알렸습니다. 



정문성은 특히 2018년 JTBC 월화특별기획 드라마 라이프에서 화정그룹의 조남형 회장 역을 맡아 큰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 드라마에는 조승우, 문소리, 문성근, 유재명 등 연기 잘하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습니다. 



정문성은 "작품에 폐가 될까 걱정했다"고 했지만, 연기의 명당 조승우와 일대일로 붙는 장면에서도 전혀 기가 눌리지 않았는데요, 


정문성은 11년간 무대에서 쌓은 내공 덕분에 말그대로 대기업 회장이라는 직함에 어울리는 포스와 강력한 카리스마를 보여주었고 등장할 때마다 극에 살벌한 긴장감을 불어넛으며 큰 호평과 함께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정문성 출연 작품 드라마 영화 뮤지컬 연극 등


정문성은 출연 작품으로는 먼저 드라마는 2012년 SBS 유령을 시작으로 당신의 여자, 무정도시, 수상한 가정부, 비밀의 문, 육룡이 나르샤, 뷰티풀 마인드, 푸른 바다의 전설, 김과장, 슬기로운 감빵 생활, 멈추고 싶은 순간, 훈남정음, 라이프, 빅포레스트, 사의 찬미, 해치 등 있는데요, 



특히 드라마 해치에서는 밀풍군 역을 맡아 2019년 SBS 연기대상 베스트 캐릭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tvN 방법,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열연을 펼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영화의 경우 데뷔 초인 2010년 부당거래에서 철기 매제 친구 3역을 담당하였고, 2013년 남쪽으로 튀어에서 공안2 김원석 역을 맡기도 하였는데요, 단역에 해당하는 경우라 주목을 받지 못했고, 이후 주로 드라마에서 활약을 해오다가 최근 2016년 이후 들어서는 뮤지컬과 연극 무대를 넘나들며 다양하게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정문성 무대에 대한 갈망, 악역 배우?


정문성은 지난해 한 인터뷰를 통해 "그동안 드라마를 계속하면서 틈이 없었다. 아무래도 해야 할 일들이 있다보니 2주 정도 대만에 헤드윅 공연에 다녀온 것을 빼고는 공연을 하지 못했다. 하고 싶은 마음은 항상 가지고 있고, 올해는 무조건 할 것이다. 앞으로도 1년에 한 번씩은 공연을 꼭 하고 싶다는 생각이다"라고 무대에 대한 애정을 보였습니다. 



정문성은 악역을 연이어 맡다보니 악역 전문 배우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에 대해 정문성은 악역 전문 배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입장입니다. 정문성은 "저는 복받은 배우라고 생각하는 것이 저는 거의 모든 부류의 역할을 해봤다"며 


"저처럼 다양한 캐릭터를 한 사람이 드물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떠한 특정 이미지 국한되지 않은 것이 저의 탈란트라고 생각한다"면서 "악역을 많이 했다고 생각하지만 내가 악역하는 드라마를 많이 봤을 뿐이지, 선한 역도 많이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드라마에서는 인지도나 특출나게 외모가 뛰어나지 않으면 중요한 롤을 맡기가 어렵지 않나. 그 외에 중요한 롤을 줄 수 있는 것이 악역이라고 생각한다. 저에게 악역을 주셔서, 그리고 악역을 맡을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정문성 자신이 생각하는 실제 성격


정문성은 자신의 실제 성격에 대해 "예전에는 딱 이런 사람이라고 말 할 수 있었다. 이제 여러가지 감정을 느끼고 상상하고 살다보니깐 어느 순간에 제가 일상에서 연기를 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되도록 나이고 싶은데, 편안한 상태의 나를 생각해보면 시끄러운 것을 안 좋아하고 누군가와 있을 때 재밌기를 바란다. 극단적으로 혼자서 고민한다고 하지 않았나. 고민하고 괴로울 때는 또 많이 괴롭다"고 밝혔습니다. 


-정문성 결혼, 여자친구, 연애 결혼에 대한 생각


또한 정문성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지만 연애와 결혼에 대한 그의 말을 들어보면 어느 정도 짐작할 수가 있습니다. 정문성은 "누구한테 부담을 주고 싶지 않은 것이 지금 가장 큰 마음이다'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정문성은 "연애를 하게 되면 잘 챙겨주고 마음도 표현을 해야 하지 않나"며 



"그런데 일에 집중해야 할 때 상대에게 신경을 못쓰는 것이 굉장히 나쁜 행동을 한 것처럼 느껴지더라. 그런 스트레스가 쌓이다 보니 지금 당장은 누군가에게 네 인생을 나와 함께 하자고 이야기하기는 어려운 것 같다. 연애나 결혼이 사치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누군가가 저를 크게 배려하게 하고 싶지는 않다"라고 밝혔습니다. 



-정문성 앞으로 연기활동에 대한 생각


정문성은 또 "공연에서는 1인 다역을 많이 했었는데, 드라마에서는 아직 못해봤다. 그런 캐릭터를 연기해보고 싶다. 또 밀풍군처럼 딱 봤을 때 "내가 연기해보고 싶다 는 생각이 드는 캐릭터를 만나고 싶다"라고 바랐습니다. 


그러면서 "지금은 잠깐이라도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까지 앞만 보고 달려와서 쉬는 방법도 잘 몰랐던 것 같다. 여행을 가려고 해도 어떻게 가야 하지 라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된다. 남궁민 형이 저를 예뻐해 준다. 어느 날 갑자기 불러서 며칠 쉰다고 했지? 라고 제주도에 데리고 가는 형이다. 이번에도 여권 좀 보내봐 라고 해서 남궁민 형과 함께 여행을 가지 않을까 싶다"라고 흐뭇한 미소를 지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