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현정(배우)<나이 (전)남편 근황>

728x90

박현정(배우)<나이 (전)남편 양원경 딸들 근황 우다사2>



<박현정 우다사2 합류>



배우 박현정이 우다사2에 합류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난 1일 방송된 우다사2에서는 박현정이 새로운 멤버로 합류했는데요, 박현정은 자신을 "10년 차 싱글맘이다"락 소개하며 "내가 막 이혼 기사가 터졌을 때 정말 공황장애가 오고 밖을 못 나갔었다. 사람들이 너무 무서워서, 너무너무 힘들고 고통스러웠었다. 그때 되게 불안했거든"이라고 고백했습니다. 


이날 배우 이태란은 박현정에 대해 "선한 인상처럼 늘 솔직한 모습이 좋았다. 주위 사람들에게 대접해주는 걸 좋아해서 우리 엄마를 보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박현정은 1995년 KBS 슈퍼탤런트 출신 연기자로 올해 10년 차 싱글망이라고 합니다. 데뷔 초부터 청아한 매력으로 주목받은 그는 최근까지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 나인룸 등 꾸준히 활동해 왔지만 관찰 예능을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네요. 


박현정은 이번 우다사2에서 자녀들과 함께 사는 집을 공개하는 것은 물론, 민낯 차림에 아무노래 챌린지를 하며 막춤을 추는 반전미를 드러냈는데요, 또한 데뷔 초부처 절친한 동생이자, 연기자인 이태란과 함께 하는 일상도 보여줬습니다. 



<박현정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슈퍼탤런트 데뷔 및 활동 (전)남편 양원경 결혼 이혼 딸들 근황 우다사2>



-박현정(배우), 박현정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배우 박현정은 1975년 9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46세입니다. 이승철의 현 부인인 박현정과는 동명이인으로 헷갈릴 수도 있는데요, 이름만 같을뿐 분명히 다른 사람입니다. 아, 국회의원 박현정도 있으니 동명 삼인이 되겠네요. 


박현정 키는 169cm, 몸무게 53kg이라고 하구요, 박현정 고향은 충청북도 충주시이며, 가족으로는 두 딸이 있다고 합니다. 현재 박현정의 종교는 개신교라고 하구요, 박현정 학력은 충주여자고등학교, 충북대학교 동양사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현정은 어렸을 때부터 있는 듯 없는 듯 티 나지 않는 조용한 성격이었다고 하는데요, 충주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학창시절을 보냈고, 집안 형편이 좋지 못해 서울에 있는 대학 대신 집 가까운 국립대인 충북대 역사학과에 진학을 했다고 합니다. 정말 평범했다고 하네요. 


-박현정(배우), 박현정 슈퍼탤런트 1기, 데뷔 및 활동


배우 박현정은 1995년 21세의 나이에 KBS 슈퍼탤런트 1기에 선발되어 데뷔했는데요, 박현정과 같은 KBS 슈퍼탤런트 1기 출신으로는 차태현, 송윤아, 박상아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당시에는 그 중에서도 박현정이 가장 눈에 띌 정도로 예쁜 미모와 연기력을 보였다고 하네요. 


박현정은 원래부터 연예인이 되려고 했던 건 아니었다고 합니다. 승무원이 되려고 입사시험을 보러 서울에 왔던 차에 우연히 KBS 슈퍼탤런트 선발대회 공고를 본 것이 계기가 되었다고 하네요. 



박현정은 승무원이 돼 항공사에 입사하는 것과 탤런트로 KBS 방송국에 들어가는 것을 똑같이 여겼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탤런트를 하나의 직업으로 생각했고 항공사에 들어가 월급을 받는 것과 방송국에 들어가 출연료를 받는 것이 다르지 않다고 생각했던 거죠.



그래서 박현정은 당시 충주 집에 내려가 오빠에게 탤런트 선발대회 이야기를 하니 "네가 무슨?"이 아니라 "한 번 해봐"라고 격려해줬다고 합니다. 직접 충주 KBS에 가서 지원서를 가져다준 사람도 오빠였다고 합니다. 


박현정은 한 인터뷰를 통해 "오빠랑 옥상에 올라가 집에서 키우던 강아지 안고 프로필 사진을 찍었어요. 남들은 전문가 메이크업에, 예쁜 옷을 입고 완벽하게 찍었을 텐데, 저는 아무것도 몰라서 누렁이 안고 찍은 사진을 제출했어요. 면접 조건이 민낯에 흰색 반팔 티와 반바지 입고 오라는 거였는데, 가보니 정말 그렇게 하고 온 사람은 저뿐이더라고요. 아마 촌스러워서 튄 것 같아요"라고 했습니다. 



3차 최종 면접 날짜는 항공사 시험날짜와 같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박현정은 탤런트 선발대회를 선택했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당시 항공사 시험은 1년에 두세번 있었기 때문에 탤런트 시험에서 떨어지면 다시 응시할 생각이었다고 하네요. 그렇게 박현정은 탤런트로 입사를 하게 됐다고 합니다. 


-박현정(배우), 박현정 양원경 나이(차) 결혼스토리


이후 박현정은 1993년에 KBS2 드라마 사랑 그리고 이별로 배우로 데뷔, 슈퍼탤런트로 선발된 후 드라마 영화 등을 통해 한창 주가를 높여가던 중 미니시리즈의 주연으로 발탁되어 출연을 앞두고 있었던 시기에 개그맨 양원경과의 결혼 발표가 나게 되었고, 그 일로 인해 박현정은 운명이 완전히 뒤바뀌게 되었답니다. 



양원경은 아내인 박현정이 슈퍼탤런트에 합격한 날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여자가 아니라 후배로 봤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뒤로 서세원이 박현정을 보고 괜찮다며 뜨면 널 버릴 것이라고 말해 못뜨게 막았다고 하네요. 박현정과 양원경의 나이차이는 7살로, 이 일에 관해서는 박현정과 전남편 양원경 두 사람이 한 예능에서 밝힌 바가 있습니다. 




사실 박현정은 처음에는 양원경과 결혼할 생각은 없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박현경을 마음에 들어했던 양원경이 박현정과 결혼하기 위해 기자를 매수해 일부러 없는 스캔들을 만들어 터뜨렸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박현정은 출연하기로 예정되었던 드라마에서 하차하게 되었고, 결국 1998년 전남편인 양원경과 결혼하게 되었는데요, 그저 단순한 스캔들이었다면 부인하면 그만이었겠지만 실제로 박현정 본인도 양원경이 좋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박현정은 화려한 삶보다는 행복한 가정을 바랬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인시절에 과감하게 결혼을 결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결혼 후 두 사람의 결혼생활은 행복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박현정(배우), 박현정 전남편 양원경과 결혼생활


당시 박현정 남편이었던 양원경은 아내인 박현정에게 언어폭력을 많이 했고 영양제를 좀 샀다고 화를 낸 다음 자신은 비싼 속옷을 열장 사오는 등 황당한 행동 일화로 유명한데요, 두 사람은 결국 결혼한지 13년만인 2011년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는 두 사람이 이혼 전 스타부부쇼 자기야 출연당시 밝혀져 세간에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한번은 박현정이 "남편이 이벤트를 해준 적이 없다. 그래도 10주년 때는 기대를 했었다. 결혼 당시 했던 결혼 10주년 때는 다이아몬드 1캐럿과 신혼여행을 왔던 하와이에 여행 오자 는 약속을 지키기는커녕 집에조차 들어오지 않았다"라고 밝혔고,


이에 양원경은 "돈이 주머니에 60만원 정도밖에 없었다. 사주고 싶은 반지가 80만원이었는데 돈이 모자랐다. 선물을 마련하려고 후배들과 내기 당구를 새벽 4시까지 쳤지만 돈을 다 잃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박현정은 또 "둘째 아이 출산 때 나는 아파 죽겠는데 남편이 간호사에게 농담하며 즐겁게 이야기했다"고 섭섭함을 토로하자 양원경은 "개그맨의 본능일 뿐이다"고 해명했습니다. 



이 밖에도 박현정은 "양원경이 3-4년 동안 외국에 나가서 살라고 하더라. 현지에서 외국어를 익히려면 5년 이상 있어야 하니 나가서 한국에 들어오지 말라고 유학을 권했다"고 말했습니다. 또 "남편이 나에게 너한테 질린다, 내가 돈 버는 기계냐? 고 묻는가 하면 머리가 어떻게 된 거 나이냐, 난 네가 불편해 라고 부부싸움 때 막말을 한다"고 말하며 눈물을 쏟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박현정은 "남편 양원경이 차 안에서 옷을 갈아입는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하며, 이어 "그 소식에 너무 놀라 지하주차장으로 뛰어 내려갔더니 정말 남편이 속옷만 입고 있었다"고 말해 양원경이 외도한다고 의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의 갈등은 이후 부부캠프를 통해 개선되는 듯했는데요, 당시 박현정은 "내가 이 사람 옆에 있기 힘들다. 내가 자신이 없다. 부부관계도 내가 먼저 대시했다가 남편이 피곤하다는 이유로 밀어낸 적이 있다. 비참했다"고 말하며 섭섭함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에 양원경은 "40년을 강한 척하며 가식으로 살았다. 넘 창피하다. 내가 싫어했던 아버지의 보수적이고 완고했던 모습을 그대로 닮아가고 있다"고 말하며 미안함의 눈물을 쏟았습니다. 


이후 양원경은 박현정에 대한 진심을 고백하며 달라진 남편이 될 것을 다짐했습니다. 부부간의 스킨십에 있어서도 보다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마치 부부간의 사이가 완전히 회복되는 듯 보였습니다. 


-박현정(배우), 박현정 양원경 이혼, 이혼이유


하지만 두 사람은 방송에서 다정한 모습을 선보인 지 3개월이 채 지나지 않아 서울가정법원에 협의이혼 서류를 제출했습니다. 



당시 양원경은 "극한 부부싸움 끝에 이혼 서류에 도장을 찍었다. 현재 서로 간에 생긴 오해를 원만히 해결하려고 노력 중이다"고 밝혔지만 두 사람은 이혼숙려기간 동안 결국 재결합에 도달하지 못했고, 결국 결혼한지 13년 만인 2011년에 협의 이혼을 하게 되었답니다. 


당시 양원경은 홧김에 두 딸의 양육권과 재산을 모두 넘겨준다는 내용의 이혼서류를 보지도 않고 성질에 못이겨 도장을 찍고는 시간이 지나면 마음이 풀리고 모든게 잘 해결될 거라 생각했다네요. 하지만 두 사람은 결국 이혼을 하고 말았습니다. 



두 사람이 이혼할 당시 두 딸의 나이는 각각 11살, 8살 이었다고 하는데요, 두 딸의 양육권과 재산은 모두 이혼서류에 표시된 내용에 따라 박현정이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혼 이후 두 딸은 보고 싶을 때는 언제든지 아빠를 만났고, 한달에 한두 번을 꾸준히 만나 같이 맛있는 것도 먹고 영화도 보고 쇼핑도 하고 사이좋게 지내고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박현정은 이에 대해 전 남편인 양원경에 대해 고마움을 표현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박현정과 전남편 양원경 모두 이혼 후 상당힌 힘든 고통을 겪게 되었는데요, 박현정은 이혼 이후 사람들을 보는 것이 너무 두려워서 공황장애까지 오게 되었고, 



박현정의 전남편인 양원경 또한 이혼 이후 갑자기 뒤통수를 맞은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 너무 힘들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혼자 있다 보니까 건강도 잃고, 외로움 때문에 정신적으로도 너무 힘들었는데, 무엇보다도 견디기 힘들었던 건 자신으로 인해 상처받은 아이들에 대한 미안한 마음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박현정 전남편 양원경은 그래서 이혼 후 한 방송에 출연해 "이혼 후 외로움 때문에 상담치료를 받는 중"이라고 고백하기도 했는데요, 양원경은 "일상적인 것들을 나 혼자 할 수도 있겠지만 가족과 함께할 수 없다는 외로움에 힘들었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박현정(배우), 박현정 복귀 근황 우다사2


박현정은 결혼 후 당분간 활동을 거의 중단했다가 이후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조금씩 활동을 이어오다 연예계 커리어가 거의 끊길 뻔 했으나 친정인 KBS2 드라마 스페셜 모퉁이 에 출연하면서 배우로 복귀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박현정은 "95년도에 KBS 공채에 합격하고 4년 정도만 일하고 바로 결혼해서 첫째 딸이 생겼어요. 그리고 아이를 키우고 첫 딸이 5살일 때부터 광고를 시작했어요. 애기가 너무 어렸는데 맡길 데가 없어서 광고로 조금씩 일을 했었죠."


"많은 시청자 분들이나 관계자 분들은 제가 결혼하고 한동안 일을 거의 안한다고 생각하시죠. 이혼하고 일이 없고 단절됐다고 생각하실 수는 있는데 아이를 키우는 기간과 이혼한 뒤에 마음을 추스르는 3년간 뺴고는 일을 계속했었어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박현정은 연예계 복귀 이후 조금씩 활동을 이어오다가 2018년부터는 꽃피어라 달순아, 마더,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하나뿐인 내편, 뷰티 인사이드, 나인룸 등의 드라마에 출연하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반면 양원경은 사실상 커리어가 끝나 현재 양원경의 말로홈런 이라는 유튜브 채널 이외에는 활동이 없다고 합니다. 




박현정이 힘든 시간을 견뎌낼 수 있었던 것은 종교의 힘이 컸다고 합니다. 박현정은 이번 우다사2에서 딸들과 함께 자신의 일상을 공개한다고 하는데요, 제작진에 따르면 박현정이 우다사2의 멤버로 합류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박현정은 막상 출연을 결정하고 나서는 진솔한 자세로 참여해주었다고 하네요. 한때 공황장애를 겪을 만큼 힘든 시간도 있었지만 조금씩 극복하고 마음을 열어가는 박현정의 용기를 응원하며 앞으로 많은 활약 기대합니다. 


<함께 읽을만한 글>

* 박은혜 <나이 남편 이혼 아들>


* 이지안 <나이 남편 근황, 우다사2>


* 유혜정<나이 성형 (전)남편 서용빈 딸 근황 우다사2>


* 김경란 나이 전남편 리즈 성형 이혼


* 김경란 썸남 노정진 누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