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K2 김성면 <나이 결혼 파산 근황>

728x90

K2 김성면 <나이 결혼 파산 근황>



<불타는 청춘 K2 김성면>



불타는 청춘이 방영을 앞둔 가운데 새친구와 추억의 옛 친구의 정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9월 22일 방송되는 불타는 청춘은 지난 방영분에서 녹화를 진행하지 못하고 돌아간 새친구와 함께 추억의 옛 친구가 등장할 예정인데요, 강원도 영월의 깊은 산속 비밀스러운 집으로 가을 여행을 떠날 예정인데, 이날 새 친구의 힌트로는 군통령이 주어졌습니다.

 


이 때문에 여성 게스트가 아닌가 하는 추측이 나왔는데요, 하지만 해당 군통령의 정체는 남자 게스트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이와 함께 출연할 옛친구는 과거 최성국과 함께 익선동 데이트를 즐겼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곤지암에 이어 강원도 영월까지 찾은 새친구의 정체는 가수 K2 김성면이었습니다. 김성면은 "제가 불청에 나올 줄은 꿈에도 몰랐는데 드디어 오게 됐다. 좋은 시간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홀로 불청 멤버들을 기다리던 김성면은 "제가 노래 사랑과 우정 사이를 부른 사람인데 친구들도 이걸 잘 몰라서 억울했다"며 출연 이유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곧 뻘쭘함을 느낀 김성면은 "친해지면 괜찮은데 처음엔 낯을 좀 가린다. 안면이 있는 분이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생수 네 병을 순삭 해버린 김성면은 최성국, 강문영을 만나 곧 긴장했는데요, 최성국은 "고등학교 선배인걸 알고 반가워서 왔고 누나는 노래만 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김성면은 "그런 분이 많아요. 노래는 아는데 가수는 잘 몰라요"라고 말했습니다.  



도원경은 2016년 불청에 출연하며 오랜만에 근황을 전했으며, 슈가맨에 재석팀 슈가맨으로 출연하면서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최근에는 유튜브 도원경의 그린 트레일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최성국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강문영과 함께 새친구의 인터뷰를 진행하는 모습을 공개했는데, 이 때문에 새친구의 정체가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현제 네티즌들은 과거 새 친구가 군통령이었다는 점 때문에 그의 정체를 K2 김성면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K2 김성면, 김성면 프로필 나이 고향 종교 학력 과거 데뷔 및 활동(철장미, 피노키오, K2) 파산 우울증 복면가왕 슈가맨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K2 김성면(가수), 김성면 프로필 나이 고향 종교 학력


K2 김성면은 1967년 7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54세입니다. 김성면 고향은 서울시 영등포구이며, 2남 2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김성면의 종교는 천주교이며(세례명 루카) 김성면 학력은 서울영중초등학교, 성남중학교, 여의도고등학교, 수원대학교 산업공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김성면은 프로필상 나이는 71년생이었지만, 실은 국회의원 금태섭, 장제원 등과 여의도 고등학교 동기라고 하네요. 고등학교 밴드인 나르시스 활동을 83년부터 했다고 하니, 71년생이 진짜라면 초등학생 때 밴드를 결성한 것이 되는데 그렇지가 않다고 하네요. 


-K2 김성면(가수), 김성면 과거


김성면은 여의도 고등학교 시절 스쿨밴드를 하면서 음악에 눈을 떴다고 하는데요, 고교에 진학한 뒤 축제 때 1년 선배들의 밴드 공연을 보고서 라이브 사운드와 객석의 열기에 매료됐다고 합니다. 



김성면은 "고 2때 친구가 아파트 옥상에서 노래를 해보라며 오디션을 했다"며 "마그마의 해야를 부르니 같이 하자고 해 나르시스라는 밴드로 활동했다. 공연 때 다른 밴드로 무대에 오른 동창들이 장제원, 금태섭"이라며 웃었습니다. 




김성면은 이후 대학 진학과 함께 뜻하지 않게 가장이 됐다고 합니다. 김성면이 22살 때 아버지가 뇌졸증으로 쓰러지면서 동생 둘의 등록금을 책임지고 가정을 이끌어야 했다고 하네요.


-K2 김성면(가수), 김성면 데뷔 및 활동, 철장미 -> 피노키오 -> K2


1987년 결성한 헤비메탈 밴드 철장미 보컬로 데뷔,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이름이 알려진 편이었답니다. 참고로 철장미는 락의 중흥기던 80년대 중후반 시나위, 부활 등과 합동공연에 서기도 한 실력파 밴드이기도 합니다. 



김성면은 대도레코드가 만든 한국 최초의 옴니버스 메탈 앨범인 프라이데이 에프터 1(1988)에 참여하면서부터 팬레터를 받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이후 피노키오의 객원 보컬 제안을 받아 1992년 피노키오 1집의 사랑과 우정 사이를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성면은 "사실 록을 하던 제 스타일과 맞지 않아 피노키오에 들어가기 싫었어요. 노래를 부른 뒤 전 군대에 갔는데 2년 뒤에 라디오에서 입소문이 나고 전국 노래방 순위 1위를 하며 떴죠. 1집 타이틀곡도 아니고 홍보도 안 했는데 KBS가요 톱10 1위를 했으니 원조 차트 역주행 곡이죠. 하지만 이 노래를 불러 얻은 수입은 한 푼도 없어요."



이후 음악 노선이 맞이 않았던 김성면은 기타리스트 아태섭과 함께 1994년 K2를 결성하고 1995년 슬프도록 아름다운과 잃어버린 너가 담긴 1집을 냈답니다. 김성면은 "당시 K2를 등반하는 한 외화의 대사에 마음이 꽂혔다"며 "남들이 못 따라오는 나만의 음악 봉우리를 만들겠다는 생각에 붙인 이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이태섭은 1집 활동 후 팀을 떠났고 그는 K2란 이름을 유지하며 2집의 소유하지 않은 사랑(1997), 3집의 그녀의 연인에게와 유리의 성(1999) 등을 잇달아 히트시켰습니다. 



이 노래들 역시 발매 3-4개월 뒤 대학가 노래방을 중심으로 떴다고 하네요. 김성면은 "그땐 별명이 대학가 H.O.T 였어요. 5월 한 달에 대학가를 서른 군데씩 돌았으니까요. 3-4곡씩 부르는 다른 가수들과 달리 대학축제에 가면 1시간씩 노래했어요"라고 했습니다 



김성면이 거의 전곡을 작사 작곡한 2집에서 소유하지 않은 사랑을 만든 뒤얘기는 반전이었는데요, 김성면은 "7년 전 만난 여자친구와 헤어지고서 만든 곡이 슬프도록 아름다운이었다"며 "그런데 소유하지 않은 사랑은 키우던 강아지가 내 품에서 빠져나가려는 모습을 보고 영감이 떠올랐다. 난 사랑스럽고 예뻐서 안았지만 필요한 건 편안한 공간이구나, 남녀 사랑도 그렇겠구나 라고 느껴서 썼다"고 웃었습니다. 


김성면은 약 30년간 활동하며 지금껏 발표란 곡들에 대한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는데요, "슬프도록 아름다운 은 훈장 같은 곡이지만 엄밀히 따지면 제가 대중에게 널리 알려지고 인정받은 건 사랑과 우정사이죠. 그런데 두 곡을 같은 사람이 부른 줄 모르더라고요"



김성면은 애절하고 가슴 저린 특유의 감성적 보컬과 4옥타브를 넘나드는 시원한 보이스, 두 가지 매력을 지닌 장점으로 발라드 팬층에서부터 록 음악을 선호하는 층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K2 김성면(가수), 김성면 파산, 우울증


김성면은 지난 2004년 K2 4집 이후 13년 만인 2017년 신곡 눈빛만 들려를 발표하며 컴백을 알렸는데요, 김성면은 그동안의 긴 공백기에 대해ㅐ "사연이 많았다"며 "4집을 끝내고 파산하면서 힘들었어요"



"음악 하는 사람인지 생각 못 할 정도로 이자를 메울 생각밖에 없었어요. 제가 음악, 공연 욕심이 많은 사람인데 힘들다 보니 랜 시간 무척 무기력하게 살았어요. 의욕히 없었죠"라고 했습니다. 


김성면은 2008년 파산 신청을 하고 2009년 법원으로부터 면책 결정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김성면은 "이전 소속사와 악연이었다. 소속사를 나오면서 떠안은 음반유통사 빚이 컸다"며 "사람을 믿지 못해 동생과 사무실을 차리고 돈을 빌려 3, 5집과 4집을 냈지만 결국 사채까지 썼다"



"이자를 감당하려고 미사리 라이브클럽에서도 노래했지만, 생계조차 어려웠고 결국 파산 신청을 했다"고 털어놨습니다. 김성면은 2007년 뮤지컬 마리아 마리아와 2010년 비처럼 음악처럼 에 주연으로 출연하고 드라마 OST에도 참여했지만 신곡을 낼 형편을 못됐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활동을 돕던 동생은 사제가 되기 위해 수도원으로 들어갔다고 하네요. 밑바닥을 친 그는 2013년 청주 서원대학교 실용음악과에 초빙 교수로 나가면서 다시 음악을 할 힘을 얻었다고 합니다. 



김성면은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그해 10월에 공연을 했다"며 "신기한 것은 9년간 쉬었고 공연 홍보도 안 했는데 1주일 전에 매진이 됐다. 정말 힘이 났고 그때부터 용기를 얻었다. 2015년 MBC 복면가왕 무대도 격려가 됐다"고 떠올리기도 했습니다.


-K2 김성면(가수), 김성면 복면가왕, 슈가맨


김성면은 지난 2015년 복면가왕 16차 경연에서 월미도 바이킹이라는 가명으로 11년만에 복귀했으며, 2016년 2월 23일 JTBC 슈가맨 에 희열팀 슈가맨으로 출연하여 건재함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2016년 8월 28일 복면가왕에 다시 출연했으며, 지난해 2019년 10월 3일 BJ 창현거리노래방에 출연하여 많은 화제를 끌어모으기도 했습니다. 김성면은 2017년 눈빛만 들려 로 13년 만에 컴백을 알렸으며 이후로도 친구 끝 연인 시작, 가장가, 외치다 를 발표하며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K2 김성면(가수), 김성면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근황


김성면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그동안 결혼을 하지 못했던 것은 힘든 시기를 보내며 결혼 생각을 못한 게 아닌가 싶네요.  



김성면은 지난 2015년 슈가맨에 출연해 "94년도에 헤어지고 20년 동안 안 만났다. 직업상 여자를 만나기가 힘들었고, 제가 소개팅을 싫어해서 "라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김성면은 한 때 우울증이 와서 힘들었다고 하는데요, 그가 힘든 시간을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세가지가 있었다고 합니다. 김성면은 "한때 우울증이 와서 힘들었어요.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 내 인생이 끝이구나 했으니까요"


이어 김성면은 "견딜 수 있었던 건 제가 독실한 카톨릭 신자이니 첫째는 종교였고, 둘째는 부모님과 가족이에요. 그리고 아직 가정을 꾸리지 못한 제 인생을 묵묵히 끌어주는 음악이죠"고 말했는데요, 앞으로는 좋은 일만 있기를 바라구요, 불청에서의 활약과 좋은 노래 기대하겠습니다. ^^


한편 최근 K2 김성면의 사기 혐의 피소설리 불거지기도 했는데요, 이러한 가운데 SBS 불타는 청춘 측은 지난 9월 28일 한 매체를 통해 "김성면 피소설에 대해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날 한 매체는 김성면이 지난해 8월 투자자 A씨에게 앨범 제작 비용 3000만원을 투자받았지만 변제하지 않아 사기 혐의로 고소당했다고 전했는데요, 보도에 따르면 A씨는 김성면에게 민형사 소속을 제기했고, 경찰이 조사 중이라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