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주원 <나이 강동원 보아 이상형>

728x90

주원 <나이 강동원 보아 여자친구 이상형>



<앨리스 주원>



배우 주원이 최근 SBS 금토드라마 앨리스에서 클래스가 다른 연기로 앨리스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합니다. 



앨리스는 죽음으로 인해 영원한 이별을 하게 된 남녀가 시간과 차원의 한계를 넘어 마법처럼 다시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극중 주원은 시간여행의 과정인 방사능 웜홀을 통과해서 태어난 아이로, 



6살 되던 해 무감정증 진단을 받아 자신의 감정은 물론 타인의 감정조차 이해하고 공감할 수 없는 박진겸을 역을 맡고 있습니다. 주원은 이 드라마를 통해 매회 뛰어난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답니다. 이에 배우 주원에 대해 상당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주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원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강동원 군대(군복무) 에이핑크 박초롱 보아 열애 결별 여자친구 이상형>



-주원(배우), 주원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주원의 본명은 문주원이라고 하구요, 주원은 예명인데요, 주원이라는 뜻은 주님이 원한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주원의 나이는 1987년 9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주원의 고향은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이며, 주원의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 문준식이 있습니다. 




주원은 키 185cm에 몸무게 68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구요, 주원의 종교는 개신교이며, 주원의 학력은 서울한남초등학교, 분당중학교, 계원예술고등학교 연그영화과,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방송통신융합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원의 현재 소속사는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소속이라고 합니다. 


-주원(배우), 주원 데뷔 및 활동


주원은 지난 2006년 그룹 프리즈로 가수 데뷔를 먼저했다고 하는데요, 이건 잘 알려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2007년 한 보도에 따르면 프리즈 활동 당시 멤버들은 지상파 어린이 예능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도 월 용돈조로 받는 30만원 외엔 일절의 수입 없이 쇠파이프로 맞는 등 갖은 폭행과 착취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이에 일부 멤버는 소속사와 법정 다툼까지 갔었다고 하네요. 주원은 그래서 승승장구 등 토크쇼에서 신인 시절 얘기를 할 때 거의 뮤지컬 배우 시절 이야기를 하지, 이 이야기는 잘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후 주원은 2007년 뮤지컬 알타보이즈로 데뷔했으며, 그 후 그리스를 거쳐 2009년 스치링 어웨이크닝의 멜키어 커버 겸 싱어를 맡았다가 기존의 메인 멜키어였던 김무열이 드라마 촬영 때문에 출연을 중단한 후 멜키어 메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주원은 이 멜키어 역으로 2009년 한국뮤지컬대상과 2010 더 뮤지컬 어워즈의 남우신인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답니다. 





주원은 이후 배우로 데뷔를 하게 되었는데요, 주원의 드라마 데뷔작은 2010년 제빵왕 김탁구, 구마준 역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로 주목받기 시작했고, 그 후 오작교 형제들의 황태희 역을 맡아 이 작품으로 KBS 연기대상 신인상을 받게 되었답니다. 



또한 영화에서는 2011년 특수본으로 데뷔해 엄태웅과 투탑을 맡았는데요, 이후 미확인 동영상 절대클릭금지를 통해 처음으로 도전한 호러 장르를 안정적으로 소화해 내기도 했습니다. 주원은 웹툰 패션왕을 소재로 한 영화에서도 캐스팅되었습니다. 



그리고 2012년에는 1박 2일로 예능 데뷔까지 하며 습득이 빠른 막내 기믹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드라마 각시탈의 주연으로 행보를 이어나갔는데요, 이 역으로 주원은 2012년 K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 부문 남자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다행히 이후의 일본 활동도 큰 문제가 없었다고 합니다. 



주원은 2013년 굿닥터에서 자폐성 장애를 앓았던 천재 의사 박시온을 연기하며 다시 한 번 연기력을 인정받았는데요, 이 드라마는 시청률뿐 아니라 힐링 드라마로 호평을 받아 후에 미국 일본에서 리메이크되기까지 했다고 하네요. 


그러다가 2013년 말에 뮤지컬 고스트로 무대에 복귀했습니다. 주원에게 2013년은 정말 특별한 해였는데요, KBS 연기대상에서 방송 3사 PD상, 베스트커플상, 네티즌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4관왕의 영예를 거머쥐었답니다. 



주원은 내일도 칸타빌레에 차유진 역으로 캐스팅이 확정된 순간부터 계속해서 지휘와 악기 연주를 연습했다고 하는데요, 주원 본인도 원작만화를 좋아하는 팬으로서 한국에서도 성공할 수 있기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연기했다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이 작품은 사상 최악의 시청률을 기록했는데요, 하지만 주원은 2014년 시상식에서 인기상을 받았고, 결국 KBS에서만 4년 연속 수상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주원은 2015년 생애 첫 SBS 출연작인 수목드라마 용팔이에 출연했는데요, 극을 이끄는 주연을 맡은 주원의 연기력은 상당한 호평을 받았고, 주중 드라마로서는 1년 반만에 최초로 시청률 20%를 달성하는 저력을 보여주었으며, 주원은 이 작품으로 SBS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하였고, 진솔한 수상소감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 주원은 2017년 영화 엽기적인 그녀의 리메이크작품인 엽기적인 그녀에 출연했는데요 주원에게는 첫 사극 도전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주원은 지난해 2019년 11월 군 제대 이후 3년 만의 복귀작인 엘리스의 출연을 확정지었는데요, 



극중 이름은 박진겸으로 선천적 무감정증을 가진 형사라는 캐릭터, 2020년 8월 28일부터 방영중에 있답니다. 주원은 또한 2021년에 개봉될 영화 소방관에의 출연을 확정했습니다. 


-주원(배우), 주원 닮은꼴 연예인 강동원


주원은 각도에 따라서 강동원을 닮은 듯도 하고 빅뱅의 탑을 닮은 듯도 한 잘생긴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그래서 드라마 데뷔 초엔 강동탑이라는 별명도 있었다고 합니다.



특히 주원과 강동원의 싱크로율은 성형와과 의사도 인정했다고 하는데요, 과거 방송된 KBS2 생생정보통 에서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뽑은 스타 닮은꼴 랭킹을 공개했는데 강동원 주원 조합이 닮은꼴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강동원과 주원의 사진을 비교해 본 성형외과 전문의는 "두 사람은 정말 많이 비슷하다. 이름만 가려놓으면 누가 누군지 구분이 안 될 정도에요. 차이가 있다면 아주 미세하게 눈매가 다른데, 사진에 약간의 수정 작업만 하면 두 사람을 완전히 같은 사람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주원은 과거 tvN 택시 에 출연해 "고등학교 때 별명이 강동원이었다"며 "당시 늑대의 유혹 이 유명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주원은 "강동원 선배님이 인기가 좋으셔서 제가 덕을 많이 봤다"며 "제빵왕 김탁구 를 할 때는 빅뱅 탑과 닮았다는 이야기도 들었는데 그런 말을 들을 때마다 팬분들께 죄송하다"고 전했습니다. 



-주원(배우), 주원 군대(군복무)


주원의 군복무는 2017년 5월 16일에 현역으로 입대했으며, 입소자는 3사단, 이에 따라 주원은 사전제작이 끝난 SBS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의 첫방을 보지 못하고 훈련소에 입소하게 되었답니다. 




주원은 입대해서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3사단 신병교육대애 조교로 복무하게 됐으며 또한 놀랍게도 기초군사훈련 성적 1위를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지난해 2019년 2월 5일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했다고 합니다. 


-주원(배우), 주원 박초롱


주원은 박초롱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과거 KBS2 해피선데이 1박 2일에 걸그룹 에이핑크 멤버들이 게스트로 등장했는데요, 이날 에이핑크 열혈팬으로 알려진 주원은 에이핑크의 등장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수근이 주원에게 김밤 복불복에서 파트너가 되고 싶은 에이핑크 멤버를 직접 선택하라고 제안하자 주원은 박초롱을 선택했는데요, 이유는 "다 좋은데 그냥..좋아하는데 이유가 있느냐"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특히 주원은 이날 에이핑크의 데뷔곡인 몰라요를 열창해 팬심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주원의 노래에 박초롱은 다 싼 김밥을 직접 먹여주며 핑크빝 기류를 연출해 눈길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와 같이 주원이 에이핑크에서 비교적 인지도가 낮은 박초롱을 선택한 것을 보면 진짜 좋아하는 게 아닌가 싶네요. 


-주원(배우), 주원 보아 열애 결별


주원은 2017년 1월 18일 1세 연상인 보아와의 연애를 인정했는데요, 당시 주원의 소속사 화이브라더스 측은 "열애가 맞다"며 "영화, 음악, 운동 등 공통 관심사가 있어 가까워졌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교제 기간 등은 사생활이라 확인하지 못했다"고 덧붙였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측도 같은 날 한 매체를 통해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당시 보아의 나이는 30세, 주원의 나이는 29세였답니다. 보아와 주원의 접점은 그리 많지 않았는데요, 실제로 두 사람은 작품 활동을 통해 만난 건 아니라고 하네요. 두 사람은 지인 모임에서 알게 된 후 가까워진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등산과 골프 등 활동적인 취미를 즐기는 공통점이 계기가 된 것이라고 합니다. 


보아와 주원의 첫 인연은 열애 공개 2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요, 둘의 한 측근은 디스패치에 "지난 2015년 지인 모임에서 알게 됐다. 서로 공통점이 많아 대화가 잘 통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보아의 또 다른 꿈은 연기라고 합니다. 그래서 JTBC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로 연기에 도전했는데요, 당시 둘의 측근은 "주원은 노래에 대한 미련이 있고, 보아는 연기에 대한 꿈이 있다"면서 "노래와 연기에 대한 관심이 둘을 더욱 가깝게 만들었다"고 전했답니다. 



두 사람은 지난 2016년 5-6월 경이라고 하는데요, 2016년 상반기 주원은 중국에서 드라마 애정야포유를 촬영하며 중국 현지에 머물며 힘든 촬영을 이어갔고, 이때 보아에 대한 마음이 더욱 커져갔다고 하네요. 


또 다른 측근은 디스패치에 "주원이 중국에서 드라마를 찍었다. 마음대로 만날 수 없는 상황이었다"면서 아마도 서로에 대한 애틋함이 생긴 것 같다"고 귀띔했습니다. 이후 주원이 국내로 돌아왔고, 본격적인 데이트가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주원과 보아 둘의 또 다른 공통점은 골프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그 무렵, 한탄강 골프장 데이트 목격담이 전해지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주원과 보아 두 사람은 공개 연애 10개월 만인 2017년 11월 결별하게 되었는데요, 결별 원인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주원은 앞서 6월 강원도 철원 3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해 5주 동안의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백골부대 조교로 군 복무 중이었는데요, 



입대 전인 5월 중순에 SBS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 제작발표회에서 주원이 '우리 보아가 그냥 길지만 길지 않은 시간이고 건강히만 잘 갔다 와라 이런 말을 했던 것 같다"고 보아를 언급했다고 합니다. 


또 입대 전 두 사람이 각각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떠난 일본에서 짧지만 달콤한 데이트를 즐기기도 하는 등 다정한 모습을 보여 두 사람의 결별은 주원의 입대 후로 추측하기도 했는데요, 보아와 주원의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의 결별 시기를 "최근"이라고만 밝혔답니다. 


-주원(배우), 주원 여자친구 이상형


주원은 과거 한 방송에서 과거 여자친구에 대해, "첫사랑을 위해 학과 거북이를 접었다. 첫사랑이 나는 이런 거 접는 남자 별로야 라고 해서 바로 포기했다"며 "1000마리가 목표였는데 500-600마리 접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주원은 캠퍼스 커플을 해봤냐는 리포터 박슬기의 질문에 "해봤다. 두 번째 여자친구가 캠퍼스 커플이었다. 수업을 같이 듣는게 좋았다고"고 했고, 또 이날 캠퍼스 내에서 진행된 팬들과의 미팅에서 주원은 자신의 이상형을 "키 165cm이상, 오뚝한 콧날, 털털한 성격"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 김희선 <나이 남편 집안 직업 재산 딸>



728x90